영화를 "보고" 싶다
영화 평론을 쓰려면 먼저 영화를 봐야 한다. 아마도 누군가는 웃을 것이다: 눈먼 귀머거리가 아니라면 누가 영화를 보지 않겠는가? 그런데 왜 많은 사람들이 영화를 보고 나서 인상을 남기지 않았을까요? 자신의 감정을 쓰는 것은 말할 것도 없다. 그래서 선생님은 모든 학생들에게 영화를 보는 데는' 몰입' 해야 하고, 영화가 만든 감정세계에 빠져들고, 주인공과 동고동락해야 한다고 일깨워 주셨다. 눈, 귀, 뇌의 감각을 이용하여 디테일에 주의해야 한다.
디테일이란 영화 화면에서 표현 대상의 부분적이거나 미묘한 변화에 대한 상세한 묘사입니다. 디테일에는 인물의 제스처, 웃음, 소품의 사용, 색채의 배치, 소리의 변화 등이 포함된다. 전형적인 세부 사항은 인물의 성격을 드러내고 서스펜스를 설정하고 줄거리 발전을 추진하는 데 적극적인 역할을 한다. 관객이 영화를 보는 과정은 사실 시청각으로 즐기는 과정이며, 시각적 미감이 점차 쌓이는 과정이자 감정적 자극이 깊어지는 과정이다. 시선을 모아야 시청할 때 더 풍부하고 강렬한 느낌을 얻을 수 있고, 영화의 의미에 대한 이해는 더 깊고 투철하며, 쓴 감정이 더 기초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영화명언)
우리는 "느낌" 이라는 단어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영화 평론을 쓰려면 자신의 관영 감각에서 출발해야 한다. 하지만 많은 학생들이 자신의 반성을 쓰기 시작했고, 종종' 꺼짐' 의 내용을 길게 썼다. 그들은 독자들이 그 내용을 알지 못할까 봐 항상 이야기를 처음부터 끝까지 소개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끄기' 라는 단어는 거의 발표하지 않는다. 강조해야 할 것은' 느낌' 이 주요 내용이라는 점이다. 말 그대로' 느낌' 의 내용은 영화의 주요 내용의 약 5 ~ 6 배를 차지한다. 이 글은 영화의 내용을 적절히 인용하여 감각을 제공한다. 그래서 세 마디로 영화 내용을 인용하기만 하면, 자세히 설명하지 말고, 더 자세히 설명하지 마라.
느낌' 이 포인트다. 그렇다고' 보기' 를 떠나는 것은 아니다
어떤 학우들은 처음에는 "어떤 영화를 보면 깨우침이 있다" 는 몇 글자를 언급하고 나서 원편을 벗어나 자신의 감정을 말했다. 아무런 의미도 없다. "보기" 를 "느낌" 과 일치시킵니다. 예를 들어,' 화원명원' 을 보고 나면 어떤 학우들은' 감' 과' 관' 의 내면이 서로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지 않고, 어떤 학생은 전혀 연락이 없다. 그들은 영화 내용을 다 쓴 후 일본 제국주의가 어떻게 중국을 침략하고, 어떻게 중국에서 불태우고 약탈하는지 썼다. 영화의 주제를 잡을 수 없다. 한 학우가' 낙후하면 매를 맞는다' 라는 제목의 문장 말미에 영화 속 돌기둥은 원명원의 폐허 위에 여전히 서 있다. 마치' 낙후하면 매를 맞을 것' 이라고 경고하는 것 같다. 신중국의 후계자로서, 우리는 역사의 비극이 재연되지 않도록 우리의 기술을 배우고, 우리 조국을 더욱 강하게 건설해야 한다. 이 단락의 끝에서 저자는 그가 관찰한' 돌기둥 몇 개' 를 다시 한 번 붙잡고' 뒤에서 맞은 느낌' 을 발표해 문장 전체를 하나로 융합시켜' 느낌' 을' 보기' 에서' 보기' 로' 보기' 를' 느낌' 서비스로 만들었다.
우리는 현실을 "느껴야" 한다.
좋은 종합 서술을 쓰려면, 현실과 결합해서 충분히 발휘하고, 자신의' 깨달음' 을 깊고 투철하게 써야 한다. 이곳의 현실은 자아현실뿐만 아니라 타인의 현실과 사회 현실도 가리킨다.
복습의 느낌은 비판적 의론의 범주에 속한다. 영화 평론의 느낌은 영화를 평론하고 자신의 감정과 견해를 표현하는 것이다. 영화 평론과는 달리 영화 평론은' 평가' 에 중점을 둔다. 주제를 발굴한 후 주제의 성공 여부, 주제를 표현하는 환경이 진실인지 여부, 인물 형성이 현실에 부합하는지 여부, 영화 언어 운용이 성공했는지 여부를 평가하고 토론해야 한다. 일종의 반성감-'느낌' 을 위주로 표현 형식은 서정 서사를 위주로 하며, 내용은 주로 영화의 관객에 대한 계발, 관객이 영화를 본 후의 느낌 등이다.
영화에서 느낄 수 있는 각도가 많다. 영화 한 편의 경우 제재, 인물, 디테일, 장면, 언어 등에서 시작할 수 있다. 많은 영화의 경우, 어떤 영화는 사상적 내용, 표현형, 어떤 영화는 한 장면이나 사건을 가로채는 것을 중시한다. "감각점" 의 선택은 나름대로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참고할 수 있다.
영화 평론을 쓸 때는 좋은 각도를 선택해야 한다. 수백 자의 평론 용량은 크지 않지만 영화 한 편에 관련된 내용이 많다. 모든 것을 다 갖추지 마라. 너는 반드시 좋은 각도를 선택하여 한 쪽에 집중해야 한다. 이를 "입이 작고 깊게 파야 한다" 고 한다. 각도의 선택은 영화 자체의 특징에 달려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당신이 가장 깊이 느끼는 것에 달려 있다. 각도를 잘 고르면 입의, 선재, 입의, 행문에 직접적인 연쇄반응이 있어 좋은 종합 서술을 쓰는 데 도움이 된다.
셋째, 많은 돈을 모으고, "군인" 을 조정하고 "장군" 을 파견합니다.
영화 평론을 쓸 때는 배운 언어를 충분히 적절하게 운용해야 한다. 한 민간 수수께끼는 이렇게' 언어' 를 정의한다.' 꿀은 아니지만 모든 것을 붙일 수 있다.' " 골키도 비슷한 말을 했습니다. "언어는 모든 것과 생각의 옷입니다." "문학의 첫 번째 요소는 언어이다." 영화는 예술이다. 영화 평론은 자연히 모든 방면을 다룬다. 충분한 언어 비축이 없으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할 수 없다. 나는 영화에 대해 진실하고 깊은 느낌이 없어서 자연스럽게 잘 쓰지 못한다. 진실하고 깊은 감정으로 언어가 부족하면 좋은 영화 평론을 쓸 수 없다.
이런 후심에 대해 작가는 영화의 줄거리를 기억하지만 후심의 문체 요구와 언어 요구 사항에 있어서는 불합격이다. 전문은 마지막 문장' 정' 밖에 없다. 이 문장의 내용은 적절하지만, 문장 들은' 정' 이라는 요점을 파악하지 못했고, 언어는 무미건조하여 독자의 주의를 끌기 어렵다.
문장 내용을 정확하게 파악하다.
복습의 상식은 일반적으로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 내용 소개. 영화의 내용을 간단한 몇 마디로 요약하면, 우리가 평소에 한 편의 본문을 읽고 주요 내용을 요약하는 것처럼, 완전하고 간결하게 할 수 있다.
2. 의견. 이 영화를 쓸 때, 학생들은 자신에게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질문을 할 수 있다. 영화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무엇이고, 왜? 너는 누구를 가장 좋아하니, 왜? 어떤 장면이 너를 가장 감동시켰니, 왜? 이 문제 중 하나를 선택해서 깊이 생각하고 적어 두면 영화 속의 어떤 사람이나 어떤 일이나 어떤 렌즈에 대한 개인적인 평가가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3. 당신의 감정을 적어 주세요. 이것은 피드백의 주요 부분이며, 학생들은 왕왕 진심에서 우러나와 구호를 외친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비교하는 것이다: 또는 영화 속의 인물을 자신과 비교하고, 차이를 찾고, 부족함을 찾는 것이다. 또는 당신을 잘 아는 사람에게 연락하여 자신의 관점을 설명하십시오. 또는 영화 속의 선진적인 사적과 생활, 사회의 현상을 비교해서 찬반 양론에서 감정에 대해 이야기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화명언) 글을 쓸 때, 학생들은 직접 경험하고 목격한 일 (또는 사람) 을 간단히 열거하여 자신의 감정을 피투성이로 만들고 서술문과 토론문을 결합할 수 있다. 요컨대, 자신에게 연락하고, 생활에 연락하고, 현실에 연락해야만 진실감을 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