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안 메이는 재능이 많지 않아 시를 잘 쓴다.
건륭은 4 년 (1739), 24 세, 과거시험에 참가했다. 시험 문제는' 바람 속에서 딩당탕하는 옥추락이 주어졌다고 들었다' 는 것인데, 시에는' 사람이 격일로 강을 건너는 것 같다' 는 묘한 말이 있다. 그러나, 대통령들은 "관련된 언어가 장어가 아니라면 손산에 놓일 것" 이라고 생각한다. 다행히 당시 사법부의 한 고위 장관 윤계선이 나서서 명단에서 떨어지지 않았다.
건륭 7 년 (1742) 개관, 수양, 강녕, 상하원 등 지사 역임. 그는 법제를 제창하고 권세 있는 사람을 기피하지 않아, 그를 상당히 성공시켜 당시 총독 윤계선의 인정을 받았다.
8 ~ 10 년 (1743-1745), 임수양현.
건조 긴 10 년 후, 위안 메이는 shuyang 을 떠났고, 사람들은 작별 인사를 하고, 차를 타고 술을 타고 눈물을 머금고 작별을 고했다.
건륭 14 년 (1749), 33 세, 아버지가 돌아가셨고, 양모를 사별했다. 그는 강녕 (남경) 에서 수나라의 폐원을 사서, 개명하여 정원을 따라 집을 짓고 정착하여, 사칭으로 정원을 따라갔다. 절친의 돈은 시를 써서 그를 칭찬했다. "강을 건널 때 진정한 유명인이 될 만하다. 퇴원하면 늙은 스님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10 년 동안 향청을 받고 수건과 빨래가 대응하기 시작했다. "위안메이는 대련도 썼다." 고위 관리가 되지 않으면 복이 없으면 게으르다. "성선불난, 나는 시서화를 즐겨 읽는다." 그 이후로 위안메이는 수원에서 거의 50 년 동안 한가한 생활을 했다. 그는 친한 친구 정금방에게 보낸 편지에서 "우리 세대는 성세에 처해 있고, 큰 괴벽이 아니며, 큰 생신이 아니다" 고 말했다. 만년에 위안 메이는 남방의 명산을 여행하며 시인을 사귀었다.
건륭 21 년 (1756), 원기는 사람이 정직하기 때문에 관쟁, 40 세의 사직, 강녕 () 에 정착했다. 그는 소창산 기슭에 살고, 수원을 건설하며, 거사라고 자처하며, 수원과 늙어서 한가한 생활에 안주하고 있다.
건륭 53 년 (1788), 73 세의 원기는 수양 유명 인물인 예로-팅의 초청으로 다시 수양을 방문하고, 수양 각계 인사들은 앞 30 리 앞에서 맞이했다. 그렇게 많은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을 마주하고, 원기는 수양으로 돌아가는 진지한 그림을 한 장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위안메이는 이 잡문에서 "국민을 집으로 삼고, 거처를 잊어서는 안 되며, 그 땅을 잊어서는 안 된다" 고 깊은 감명을 받았다. 관애민, 민애관, 정말 일가의 주님의 예이다.
가경 2 년 (1797), 위안메이는 82 세를 일기로 성내 백보파에 묻혔다.
주요 업무
위안 메이는' 소창방선집',' 수원사화' (16),' 보보' (10),' 신제조화' (24) 를 집필했다
은 많은 귀신 이야기를 모아 간결하고 명료한 필법으로 필기소설' 자묵' 을 썼고, 기효람의' 악웨이초당 노트' 와 함께 이름을 지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원씨의 문장 및 산문, 예를 들면' 내 자매들의 존경' 과' 협강사 전비행정 노트',' 장생과의 책 한 권' 과' 재건사 기념비' 는 잘 알려져 있다.
Yuan Mei 가 Youyin 에게 보낸 편지
장쑤 고서출판사는 8 권의' 원매전집' 을 출판했다. 그중 황생의' 소창방선집서론' 은 전회 교육판 2 학년 1 학기 국어 (제 22 과) 로 수입됐다.
유은에게 보내는 편지' 는 너의 친구 유은에게 쓴 편지다. 내용은 사우가 그림을 증정하여 그 그림을 짱 그리는 것이다. 친구들이 서로 회화 예술을 배우고, 서로 감상하고, 선물을 주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서예가 영동하고, 자연스럽고 한가하며, 원기의' 영자연' 의 사상에 부합한다. 법도가 약간 짧지만 인재가 배출되는 것도 좋은 구조다.
주요 성과
청중엽에서 가장 유명하고 영향력이 가장 큰 시인으로,' 건륭 3 대 시인' 1 위에 올랐고, 시단에서 거의 50 년의 리더십을 차지하고 있다. 그도 명성이 좋은 현장이다. 위안메이는 스스로 일가를 이루는데, 마찬가지로' 남원북희' 라고 불린다. 또한 미식가이기도 하다. 그는 유명한' 정원이 있는 메뉴' 를 썼는데, 이것은 요리 기술과 남북요리를 체계적으로 논술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위안기, 조익, 장문타오 (선산) 는 간가 학파의 3 대 종사라고 불린다. 위안 메이는 사람들에게 친절하고, 지식인에게 상을 주고, 여성 문학을 제창하고, 여제자를 모집하는 것을 좋아했으며, 당시 시단에서 받아들여졌다.
위안 메이는 시를 쓰는 것은 기질을 나타내고 유교 시교에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어떤 시들은 한유와 의 이학을 비판하며, "육경이 모두 찌끼다" 고 주장한다. 옹기의 문학사상은 문학 이론, 문학 발전, 문체 기능 등을 포괄하여 당시 진보의 의의를 가지고 있었다.
창의적이고 천재적인 시는 경학과 학문을 강조하는 시 분야에서 독보적이다. 오랫동안 위안메이의 고시는 줄곧 주목을 받았다. 사실 고전시의 창작은 원기시의 천재적 특성, 생명력과 창조성을 구현하여 현대시 창작과는 다른 심미적 특징을 드러낸다.
시단에서 40 여 년 동안 활동하며, 시 4000 여 수를 시작하며, 기본적으로 그의 성령설을 반영하며, 풍격이 독특하고, 일정한 성과가 있다. 원시 사상 내용의 주요 특징은 표현 정신이며, 개인 생활의 진실감, 재미, 깨달음을 표현하는데, 왕왕 천마가 허무하고 때로는 갑작스럽다. 예술에서 그는 과거를 모방하지 않고, 격식에 구애받지 않고, 능숙한 기교와 유창한 언어로 사상 감정을 표현하고, 예술적 이미지를 포착한다. 진실, 자연, 신선함, 영동한 예술 풍격을 추구하다. 그중에서 두드러진 대표작은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현장 서정적인 관광시이고, 하나는 옛것을 애도하고 오늘을 풍자하는 시이다.
원기는' 기' 와' 지식' 을 결합하여 성품, 재정, 학식을 창작의 기초로 하여 참, 신, 생활을 창작 추구로 삼는다. 옹기는 전반적으로 시 형식에서 멜로디, 장식음, 우아한 전고에 대한 강조에 반대하지 않고 표현정신에 종속될 것을 요구한다.
청기의 성령설은 공안파보다 한 걸음 더 나아가고, 전면적으로 완전하며, 명청성령설의 주요 대표로 여겨진다.
문학적 주장
위안 메이
위안메이는 스스로 일가를 이루는데, 마찬가지로' 남원북희' 라고 불린다. 성령설' 을 제창하다. 시를 쓰는 것은 자신의 개성을 써야 한다고 주장하며, "시 300 곡부터 지금까지 시를 전하는 사람은 모두 영성이 있고 쌓지 않는다" 고 주장한다. 직설적인 억측을 제창하고 자신의' 기질 체험' 을 써내다. "신" 과 "지식" 의 결합을 주장하며 기질, 재정, 교양을 창작 기초로, "참, 신, 생활" 을 창작 추구로 하여 선천적인 조건과 후천적인 노력을 결합하여 좋은 제품을 만들어 "시는 펜으로 쓴 것" 이라고 생각한다. 시 사용 코드, 예를 들어 미인의 옷 보석, 모레. " 그것은 문학이 진화해야 하고, 시대적 특색이 있어야 하며, 당종 송을 반대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위안메이는 신운파를 조롱하는 것은' 가난의 자랑', 격조파는' 인형공연', 근리파는' 개골점', 종송파는' 거지가 이사를 한다' 고 했다.
원메이는 심덕잠의' 부드럽고 돈후한' 이론에 반대하며,' 공자론 시가 믿을 만하고,' 정취 원망' 이라고 생각한다. 신용을 지키지 않고' 부드럽고 돈후하다' 도 있다. "산문과 산문을 병행한다고 주장하고, 산문과 산문은 자연계의 패리티처럼 편파적이어서는 안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산문) 동원이류, 두 봉우리가 공존하고, 두 물이 분리되는 관계. 시가 신선하고 영영하여 자유롭게 흐른다. 산수시를 쓰고 나부끼다. 그중 정섭, 조익, 장문타오, 황경인은 사상과 풍격이 비슷한 시인이다.
위안메이의 문학사상은 발전의 관점을 가지고 있어 봉건 정통 문학관과 형식주의에 충격을 주었다. 게다가, 그는 여문이 미국 문학의 존재 가치로서 어느 정도 긍정적인 의의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그의 시는 대부분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로 로맨틱한 가요로 가득 차 있고, 사회내용이 부족하며, 어떤 시는 왕왕 화려하고 실속이 없고, 심지어 표면적으로도 흘러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위안메이는' 성령' 을 내세워 유교 시교에 이의를 제기했다고 말했다. 어떤 시는 한유와 주성의 이학을 공격하여 "육경이 모두 찌끼다" 고 주장한다.
원미 수공 주동 사발로
위안메이는 직설적인 억측을 제창하고, 문자의 자연을 중시하며, 옛것을 반대하고, 자기창조정신을 강조하며, 중국 문학사에서 진보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옹기는 시에서 성품을 표현하는 것을 주장하며, 명학파에 이어' 성령설' 을 폭로했다. 이 문학 논쟁은 오, 조설근, 정섭 등 당시 진보한 문학 사상, 철학 사상, 사학 사상과 일치한다.
위안메이는 시가 시인의' 진짜 나' 를 가지고 동심을 잃지 않고 전통 유교 시학에 반대하며 염시를 사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청대의 시론은 청대 시단에 신선한 바람을 불러일으켜 모방을 없애는 데 긍정적인 역할을 했다. 그의 시는 개인의 한가함을 많이 표현하거나 과거를 탄식하고, 현재를 풍자하며, 종종 자연과 어우러져 정취와 정취가 충만하며, 청려하고 부드럽고 신선하고 영민한 예술 풍격을 추구한다. 산문 사상이 예리하여 일부 작품들은 현실의 어둠과 관원의 부패를 직접 폭로했다. 서정적 작품은 감정이 진지하고, 감화력이 넘치며, 신선하고 자연스럽고, 문필이 생동감 있다.
원기는 자신의 개성으로 시를 쓰는 것을 주장하며 "시 300 수, 근리파는' 링' 이라고 생각한다" 고 주장했다.
위안메이도 간가 시대의 주요 시학 이론가 중 한 명이다. 명대의 공안파, 경릉파 (중탄파) 에 이어 성령설을 고수하다. "인연시화", "보충시", "속시" 는 그의 주요 시 작품이다. 인연시' 는 성령설을 천명하는 것 외에 역대 시인의 작품, 유파의 진화, 청대 시단에 대해 많은 평론을 하고 있다. "속시" 는 사공도 "24 시품" 을 모방한다. 그것은 서른여섯 계단으로, 사언율시로 시 창작 과정, 방법, 수양, 기교의 구체적인 경험, 즉 이른바' 고심 창작' 을 요약한다.
공안파보다 위안메이의 성령설은 더 반도가, 반전통으로 시가 설교의 수단이 아니라 영성을 표현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청대 문학가이자' 성령설' 의 주창자이며, 그는 문학을 평생사업으로 삼았다. 영혼도 기질이다. 그는 "시인은 사람의 기질이 있고, 기질 외에는 시가 없다" 고 생각한다. 그는 또한 "시를 전하는 사람은 누구나 영성이 있어 쌓을 수 없다" 고 말했다 그는 시가 내면의 목소리이자 성품의 진실한 표현이라고 생각한다. 문장 () 는 산문체 () 를 가장 잘 구사하며, 육조 체질을 이기고, 수십 년 동안 문장 () 라는 명성을 누리고 있다. 그도 작문 같다. 그는 솔직하고 솔직하며 멜로드라마를 싫어하지만 우정을 중시한다. 친구 심봉사가 사망한 후, 원메이는 매년 무덤을 쓸어 30 년 동안 쉬지 않고 친구에 대한 우의가 깊고 감동적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건강한 음식
미식가의 원기이기도 하고,' 정원 명채' 를 저술한 것은 청대 시스템이 남북 요리 기예와 요리를 논술하는 중요한 저작이다. 이 책은 건륭 57 년 (1792) 에 출판되었다. 전서는 모두 14 개 방면으로 나뉘는데, 예를 들면 정보표, 경계표, 해물표, 잡표, 과자표, 쌀죽, 다주표 등이다. 지시한 목록에서 그는 "배움의 길, 선지자의 선각, 음식도" 라고 명쾌하게 말했다. 이 문장 은 음식 의 일반 규칙 이 될 수 있다. 경고 는 간단하다. "정치인 에게 한 가지 단점 을 없애는 것 은 한 가지 장점 을 촉진하는 것 보다 낫다. 만약 당신이 음식의 폐단을 없앨 수 있다면, 당신은 절반 이상을 생각해서 경고 목록을 만들 것이다.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음식명언). " 이 글은' 다주표' 를 언급할 가치가 있는데, 중국 남북명차에 대해 평론을 하고, 많은 차제 음식도 기록하여 특색이 있다.
그중에는' 면차' 가 있다. 즉 국수는 굵은 차즙으로 끓인 후 참깨소스, 우유 등 조미료를 넣고 국수는 은은한 차향을 풍기며 맛이 신선하다. 차다리' 는 찻잎으로 훈제한 햄으로, 빛깔이 불타고, 육질이 신선하고, 차향이 넘친다. 위안메이는 차와 음식에 대해 상당히 연구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귀먹는 것은 가명을 의미한다. 둘째, 금안식. 눈식이란 탐식을 말한다. 손님에게 입으로 먹는 것이 아니라 반찬을 접는 흥분에서 진정성을 느끼게 한다. 삼계가 마음을 꿰뚫다. 화면이 참신하고 생각이 혼란스럽다는 뜻이다. 유혹에 잠시 멍해졌다. 음식이 맛있어요. 냄비가 나오면 모두' 극치 시도' 입니다. 잠시 멈추자, 그것들은 "곰팡이가 핀 옷" 으로 변했다. 그들은 휘황찬란한 재연선이지만 그들의 색깔은 답답하고, 그들은' 구역질 난다' 고 한다. 오계가 올가미에 걸리다. 위재자는 글로 "당시는 가장 좋지만, 오언팔운의 시험첩은 명가가 뽑은 것이 아니다" 고 묘사했다. 왜 안돼? 클릭합니다 그것이 정착했기 때문입니다. 시도 이와 같으니, 음식도 알맞다. 당시 공식 연회 메뉴는 16 요리, 8 바구니 (음구 고식기, 동그란 귀), 네 가지 간식으로 명명되었다. 그것은 만한전석, 8 도과자, 10 도요리라고 합니다. " 각종 속칭은 모두 주방의 나쁜 습관이다. ""
부지런히 백성을 사랑하다
나임은 원기의 초상을 그렸다.
8 ~ 10 년의 번화함은 이른바' 번화한 번화함' 이지만, 수양 백성 중에는 수많은 가구의 지저분함과 흉악한 현실이다. Shuyang 카운티 "배고픈 300,000, 배고픈 수많은."
이런'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사야가 길에 있다' 는 비참한 국면에 직면하여, 원메이는 피눈물을 묻힌 펜을 집어 들고 자신의 감정을 표현했다.' 죽어서 굶어 죽는 것은 어렵다. 들개는 피골이 상접해서 고기가 없다. 그들은 부모가 되는 것을 싫어하고, 이목을 갖고 싶지 않다. 클릭합니다 은 날카로운 붓끝으로, 백성의 생사를 돌보지 않는 탐관오리를 무자비하게 채찍질했다. 그는 "나라를 구하여 백성을 구하고, 결국 국민에게 이익을 주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그의 도착 직후, 그는 창고 구호, 세금 감면, 사람들을 이끌고 물을 치료하고 유명한 육탕자 위어를 건설했다. 각종 재해 방지 조치를 취하여 농업 생산을 회복하고 발전시켜 신속하게 효과를 거두다.
위안메이는 또한 가족, 부하, 관원을 엄격히 통제하고, 민중을 교란해서는 안 된다. 역사서에 따르면, 위안메이는 "하루 종일 조정에 앉아 있다" 며 "관민이 모든 것을 다 쓰고, 약간의 작은 소송은 의미가 없다" 고 할 때마다, 큰 사건의 주요 사건도 빠른 시일 내에 종결되고, 선정까지 더해져 사회질서가 더욱 안정되었다. 위안 메이는 농부, 누에녀, 장인, 노점상, 문인들과 모두 교제를 하고 있다. 그는 각종 양식뿐만 아니라 시장에 진출한다. "그는 쌀값에 관심을 갖고 강동에게 물었다" 며 민생에 관심을 보였다. 봉건 시대에는 계급의 제한으로 인해, 이 일을 할 수 있었던 것은 매우 귀중했고, 백성들은 모두 그를' 대관' 이라고 불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