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산중수복에는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육유 산서마을 여행)
2. 가로로 보면 능선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수시 제목 실린 벽)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11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헤론 새산장')
4, 침몰선 옆에 있는 천돛, 앞에 있는 만목춘나무. (류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5,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어본다. 생수의 원천이 있기 때문이다. (주씨의 독서사상)
6, 사람은 애환과 이별이 있고, 달에는 음청과 둥근 결핍이 있다. (수시' 수조곡-명월 언제')
7.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망악')
8, 죽외삼두복숭아, 춘강수 (수시' 혜숭춘강 야경')
9,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최상층에만 있다. (왕안석' 비행봉 대기')
11, ... 밤에는 태양의 바다를 만들고, 오래된 해는 싱그러운 가운데 녹는다. (왕완의' 북보산 아래 정박')
11, 동풍은 쉽게 알 수 있고, 찬란함은 언제나 봄이다. (주씨의' 봄날')
12, 왕세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류우석' 5 골목') < P > 들불이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한 번 키가 커졌다. 백거이' 이별고초')
철학 습어:
1, 지도를 따라
이 성어는' 임벌산' 에서 나왔고, 백악' 항목' 은' 해질녘, 발굽이 뽕나무 같다' 는 말이 있다 두꺼비를 만났을 때, 그는 아버지에게 말했다. "나는 말 한 마리를 가지고 있는데, 그 말과 비슷하지만 발굽은 악곡보다 못하다." < P > 쑨양, 춘추시대 진나라, 중국 고대에 가장 유명한 말 전문가라고 합니다. 그는 한눈에 말의 좋고 나쁨을 알 수 있다. 전설에 의하면 백락은 하늘에서 말을 관장하는 신이기 때문에 사람들은 쑨양 () 를 백락 () 이라고 부른다. < P > 는 백락이 자신의 풍부한 말 지식 경험을 책' 상마경' 으로 편성했다고 한다. 책에서 그는 천리마의 다양한 특징을 적고 사람들이 말을 이해할 수 있도록 많은 삽화를 그렸다. < P > 백락은 지능이 매우 낮은 아들이 있다. 그는 아버지의' 향마경' 을 보고 천리마 K 를 찾으러 나가고 싶어? 호루라기를 불다? 너 왜 그래? 뭘 들고 있어? 즐거운 소? 무슨 일이야? 넥타이? 나무를 불어요? 아기? 각 단어? 이봐? 가뭄을 죽이나요? < P > 멀지 않은 곳에서, 그는 두꺼비 한 마리를 보고, 빨리 그것을 잡고 아버지에게 말했다. "나는 좋은 말 한 마리를 찾았다. 너의 책' 상마경' 에 나오는 것과 비슷하지만, 그 발굽은 접은 술 덩어리 같지 않다!" < P > 백락은 아들의 손에 있는 두꺼비를 보고 웃기고 화를 냈다. 그는 유머러스하게 말했다: "이' 말' 은 뛰는 것을 좋아해서 탈 줄 모른다!"
참고 자료:
/ 추/유/쳉 1.html
2, 그림 케이크 굶주림
삼국 시대, 웨이 국영 루예라는 사람. 그는 열 살에 고아가 되었고, 그의 두 형은 연이어 세상을 떠났다. 전쟁 기간 동안 그는 과부인 형수와 조카를 부양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생활이 매우 어려웠다. 그는 그의 개성과 학식 때문에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 P > 나중에 루유가 벼슬을 했다. 그는 관직으로 3 년여 동안 좋은 건의를 많이 했다. 위명제는 그를 매우 신임한다.
당시 선거관은 일반적으로 사람이 추천했고 추천인은 유명한 사람만 추천하는 경우가 많았다. 이 유명 인사들은 대부분 공론에만 치중하고, 실제에 치중하지 않고, 서로 치켜세우는데, 이것은 위명제를 매우 불만스럽게 한다. 종을 뽑을 때, "이번 선발은 육옥이 추천해야 한다" 고 명령했다. 사람을 뽑을 때 명성만 보지 마라. 명성을 얻는 것은 땅에 빵을 그리는 것과 같지만, 실제로는 먹을 수 없다! " < P >' 그림의 떡으로 허기를 채우다' 라는 성어는 바로 이 이야기에서 나온 것이다. 지금은 늘 이 비유로 환상으로 자신을 위로하거나 허명이 소용없다는 것을 설명한다. 또 다른 성어' 망매 갈증' 도 비슷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
3, 망매 갈증 < P > 남송 유의경은' 천하 제 27 회' 를 썼다. "오위는 전투에서 길을 잃고 전군이 목이 말라서' 그저께 대멜린, 사면자, 신맛과 갈증을 풀었다' 고 말했다. 군인 은 전면 소스 를 얻을 수 있습니다, 물 의 입, 그것을 들었다. "< P > 망매가 갈증을 가라앉히는 심리학 원리 < P > 는 조조가 그의 군대를 물이 없는 곳으로 이끌고 병사들이 매우 목마르다는 뜻이다. 조조는 사기를 북돋우기 위해 병사들에게 말했다. "앞에서 멀지 않은 곳에 큰 멜린이 하나 있는데 자두가 많고 새콤달콤하고 맛있다. 그런 다음 우리는 즐거운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클릭합니다 이 말을 듣고 군인들은 침을 흘리며 울지 않고 행군 속도를 높였다. < P > 영화' 상간령' 에서 우리의 귀여운 중대장은 현대판' 망매 갈증' 을 성공적으로 연출했다. 영화에는 갱도의 심각한 물 부족 위기에서 중대장이 전사들에게' 화매' 이야기를 해 전사들을 하나씩 삼키게 한 줄거리가 있다. < P > 사실, 망매가 갈증을 가라앉히는 이 전고는 매우 흥미롭고 보편적인 심리현상인 공감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공감은 한 느낌이 다른 느낌을 불러일으키는 심리활동을 말한다. 구체적으로 망매가 갈증을 가라앉히는 이 전고는 청각으로 인한 미각이다. 미각과 청각의 공감각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빨강, 오렌지, 노랑의 세 가지 색을 보면 따뜻한 느낌이 나고, 파랑, 파랑, 녹색의 세 가지 색을 보면 차갑고 차갑거나 상쾌한 느낌이 들기 때문에 전자는 따뜻한 색이라고 하고, 후자는 차가운 색이라고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것은 시각에 의한 온도 인식의 결과이다. < P > 가장 흔한 것은 색청공감각입니다. 즉, 소리를 들으면 한 가지 색상의 인식이 일어납니다. 보통 저음은 어두운 색을 일으키고 고음은 연한 색을 일으킵니다. 심리학자 H. S. Langfeld 는 색청연각에 대한 실험을 한 적이 있다. 그 결과, 음표가 다르면 색감이 달라지고, 같은 사람에게는 음조와 색깔의 관계가 상당히 안정적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7 년 후에도 C 와 빨강, D 와 보라색, F 와 핑크, B 와 밝은 동색의 대응을 유지하고 있다. < P > 바로 공감각의 보편적인 존재로 사람들이 이 심리학 원리를 일상생활, 특히 현대광고에 적용했다.
참고 자료:
/xldd/xldd33.html
4, 내 귀를 가리고 시계
춘추시절 진국 귀족 지백이 전범을 파괴했다. 누군가가 기회를 틈타 범네로 달려가 물건을 훔쳤는데, 마당에 큰 시계가 걸려 있는 것을 보았다. < P > 이 시계는 정교한 청동으로 만들어졌으며 정교한 모양과 패턴을 가지고 있습니다. 도둑은 매우 기뻤다. < P > 잘됐네요. 이 예쁜 시계를 집으로 가져가고 싶어요. 하지만 이 시계는 크고 무겁다. < P > 나는 그것을 움직일 수 없다. 그가 생각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그것은 바로 깨진 시계이다.
그리고 각자 집으로 이사를 갑니다. < P > 도둑은 큰 망치를 찾아 펑 하고 시계를 향해 부딪쳤다.
저는 충격을 받았습니다. 도둑이 당황하여 이렇게 하는 것이 좋지 않다고 느꼈다. 이런 시끄러움은 훔치고, 던지고, 웃기고, 사과하기 위해서가 아닌가? 무슨 의미가 있습니까? 당신은 보험의 고통을 받고 있습니까? < P > 갑자기 내가 방울 위로 뛰어올라 두 팔을 벌려 덮으려 했는데, 방울이 어떻게 가려질 수 있을까? 종소리가 여전히 먼 곳에서 메아리친다.
그는 들을수록 무서워한다. 그는 자기도 모르게 두 손을 거두고 귀를 힘껏 막았다. \ "咦, 벨소리가 작아져서 들리지 않는다! 클릭합니다 도둑의 키
가 일어나요. "좋아요! 귀를 막으면 종소리가 들리지 않는다! " 그는 즉시 두 개의 천을 찾아와 귀를 막고 생각했습니다. 바로 이것입니다.
아무도 벨소리를 들을 수 없다. 그래서 나는 손을 놓고 종을 부딪쳤고, 종소리가 울리자 큰 소리로 먼 곳으로 전해졌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사람들은 종소리가 울리는 것을 들었다.
심지어 도둑을 잡았다.
이야기는' 루씨 춘추: 자각명' 에서 나왔다. "시계 훔치기" 는 "시계 훔치기" 로 묘사된다. 어리석음과 자기기만을 감추는 것을 비유한다.
5, 모종을 뽑아 < P > 전국시대에 송나라의 한 농민이 땅을 심었다. 어린 묘목을 심은 후, 그는 그것이 빨리 자라기를 바란다. 열매를 맺다. 그는 매일 밭에 가 보았지만, 모가 매우 느리게 자라서, 그는 매우 조급해한다. 어떻게 하면 어린 묘목이 빨리 자라게 할 수 있습니까? < P > 날씨가 좋고 햇빛이 화창하다. 그는 밭에 가서 모종을 한 그루씩 뽑았다. 집에 돌아온 후, 그는 자랑스럽게 가족에게 이렇게 말했다. "나는 피곤해 죽겠다. 나는 그가 키가 컸다는 것을 도왔다. " 그의 아들이 밭에 갔을 때, 모든 모종이 죽었다. < P > 모종을 뽑는 것: 원래' 모종을 뽑는 것' 은' 모종을 뽑는 것' 으로 바뀌었다. < P > 평론: < P > 이 우화는 이면에서 한 가지 이치를 생동감 있게 설명했다. 객관적인 현실에서 출발하지 않으면 좋은 의도로 나쁜 일을 할 수밖에 없다는 것이다.
6, 소 < P > 를 능숙하게 해결하는 한 전문가는 나중에 장자가 양생을 묘사하는 우화에 사용되었다.
는' 장자' 에서 나왔다. 즉,' 소 해체에 능함' 은 사실 장자가 창조한 단어라는 것이다. < P > 이날 나의 기술자들은 문가에 초청되어 그를 위해 육우 한 마리를 도살했다. 나는 그의 손이 소를 누르고, 어깨는 소, 발은 소, 무릎은 소, 동작은 매우 능숙하다는 것을 보았다. 그가 도살칼을 소에게 찔렀을 때, 육체가 근골에서 벗겨지는 소리가 나의 이 기술공이 칼을 운반할 때의 동작에 맞춰 그렇게 조화롭고 아름답게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고기명언) 그가 소를 도살할 때의 동작은 상탕 시대의 음악' 상림' 에서 춤을 추는 것과 같고, 소를 풀 때의 목소리는 야오의' 경수' 와 일치한다.
옆에 서 있는 글은 깜짝 놀랐다. 그는 큰 소리로 외쳤다. "오, 정말 신기해! 네가 소를 잡는 기술이 어떻게 이렇게 뛰어날 수 있니? " < P > 가 묻자, 나의 기술자들은 서둘러 도살칼을 내려놓고 문에게 말했다. "나는 사물의 법칙을 탐구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 이는 일반 기술보다 좋기 때문이다." 처음 도살소를 배웠을 때 소의 신체 구조를 이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모두 거대한 소를 보았다. 내가 소를 도살한 지 3 년 후에, 나는 소의 구조를 완전히 이해할 것이다. 내가 소를 다시 볼 때, 내 앞에 나타나는 것은 더 이상 소 한 마리가 아니라 탈부착 가능한 부분이다! 지금 나는 이미 많은 소를 도살했으니, 나는 눈으로 보는 것이 아니라 마음으로 소를 느끼기만 하면 된다. 나는 소를 자를 수 있는 곳과 할 수 없는 곳을 안다. 나는 소의 자연 구조에 따라 능숙하게 칼을 소의 뼈와 근육 사이의 틈새에 직접 찔러 도살용 칼이 조금도 손상되지 않도록 활용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나는 혈육이 연결된 부분도 만질 수 없으니, 이 큰 뼈는 말할 것도 없다. 숙련된 요리사는 칼로 고기를 썰기 때문에 보통 매년 칼을 갈아야 한다. 그리고 더 많은 요리사가 칼로 뼈를 잘라서 매달 칼을 갈아야 한다. 내 칼은 19 년 동안 천여 마리의 소를 도살했지만 칼날은 방금 숫돌에 갈아놓은 것처럼 날카로웠다. 왜 그럴까요? 소의 관절에 틈이 있고 칼날이 얇기 때문에, 나는 아주 얇은 칼날을 소 뼈의 틈에 꽂았는데, 자연히 분명했다.
대범하고 편안하다. 그래서 이 19 년의 칼은 방금 갈아놓은 새 칼과도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근골이 엇갈리는 곳을 만날 때마다 나는 종종 손을 쓰기가 어렵다. 이때 나는 특별히 경계하고, 눈을 크게 뜨고, 천천히 하고, 힘을 적게 써야 한다. 내가 중요한 부분을 찾았을 때, 나는 한 칼로 소를 잘라서 흙처럼 땅바닥에 펼칠 수 있었다. 소를 죽인 후, 나는 칼을 들고 일어나 사방을 두리번거렸다. 나는 자신도 모르게 머뭇거리며 근심 걱정이 없다고 느꼈다. 그리고 나는 칼을 깨끗이 닦고 칼집에 넣고 다음에 사용한다. "< P > 문혜균은 내 말을 듣고 고개를 끄덕이며 무언가를 깨달은 것 같다." 응, 너의 좋은 말을 듣고 수양에 대해 많은 것을 배웠다! " < P > 이 이야기는 세상 만물에는 모두 내재적인 규칙성이 있다는 것을 알려준다. 네가 열심히 실천하고, 끊임없이 탐구하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숙련이 교묘하면 일이 매우 아름답게 될 것이다.
참고 자료:
/view/41275.htm
11, 앉아서 하늘을 보다.
출처 ]
"장자 외편 추수": "부군이 무슨 일인지 모르겠어요? 동해의 거북이가 말했다: "나는 매우 행복하다! 대들보를 뛰어 나와 우물에 올라가 벼랑의 나머지 부분으로 들어갔다. 물에 가면 팔을 안고, 진흙은 파괴하기에 충분하지 않다. 다른 사람과 싸우면 안 돼! 또한 남편은 도랑의 물을 잘하지만 우물을 잘 건너는 것도 중요하다. Xi 씨가 가끔 방문하러 오시나요? "동해의 거북이는 왼발이 들어가지 않았고, 오른쪽 무릎은 이미 부서졌으니, 주위를 순찰하며 바다를 고소했다." 천리 밖에서는 들기에 충분치 않다. 1111 미터 높이는 극도로 깊지 않다. 그 당시, 11 년 9 년, 물 혜택; 수프 때 8 년 7 가뭄으로 절벽이 손상되지 않았다. 동해는 오래가지 않고, 여러 번 진퇴하지 않는 것도 큰 즐거움이다. "< P > 당한은' 원도':" 우물에 앉아 하늘을 구경하고, 하늘이 작다고, 작은 하늘도 아니다. "
[ 설명 ]
' 장자 가을물' 에서 장자는 < P > 가 버려진 우물 속에 개구리 한 마리가 살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다. 어느 날 개구리가 우물가에서 동해에서 온 큰 거북 한 마리를 만났다. 개구리는 자랑스럽게 거북이에게 자랑했다. "봐, 내가 여기 사는 게 얼마나 편한가!" 만약 내가 행복 하 게 되 고 싶어, 난 우물에서, 피곤, 난 우물의 동굴에서 휴식을 취할 것입니다 점프 합니다. 때때로 나는 편안하게 물에 담그고, 때로는 진흙 속을 즐겁게 산책한다. 당신 옆에 있는 벌레, 게, 올챙이를 보세요. 누가 나와 비교할 수 있습니까? 나 혼자 이 버려진 우물을 차지하는 것은 얼마나 자유인가! 왜 왕선생은 우물가에 자주 가서 구경하고 놀지 않습니까? "
개구리의 말을 듣고 거북이는 우물에 가 보고 싶어 한다. 그러나 그의 왼발이 완전히 들어오기 전에 그의 오른발은 우물장에 걸려 넘어졌다. 그것은 어쩔 수 없이 한 걸음 뒤로 물러서서 개구리에게 그것이 본 바다를 알려주었다. "바다를 본 적이 있습니까? 바다의 광대함, 천여 리; 바다의 깊이는 천 피트가 넘는다. 고대 11 년 동안 9 년 동안 홍수가 나서 바닷물이 증가하지 않았다. 8 년 동안 7 년 동안 가뭄이 들었지만 바닷물은 줄지 않았다. 바다는 가뭄과 홍수의 영향을 받지 않고 망망대해에서 살아야 진정한 행복이다. " < P > 당대 대문호 한유는 그의' 원도' 에서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면 하늘이 작지 않다고 한다" 고 썼다.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면 하늘이 작다고 느낄 수 있다는 뜻이다. 사실 날이 너무 작은 것이 아니라 하늘을 보는 사람이 낮게 서 있고 눈이 너무 좁기 때문이다. < P > 이 두 편의 문장 중 비슷한 뜻을 가진 성어 두 가지가 있다.' 우물 안 개구리' 와' 우물 위 천관' 이다. 우물 안의 개구리는 마음이 좁고, 시야가 짧지만, 맹목적으로 자만하고, 새로운 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대국을 모르는 사람들을 풍자하는 데 쓰인다. "우물 관천" 은 시야가 좁고 시야가 제한되어 있다고 묘사한다.
신성어: 우물에 앉아 하늘을 보는
문/왕멩
개구리 선생이 어렸을 때 집에 얕은 마른 우물이 있었다. 그는 안에 앉아서 깊이 생각하고 먼 곳을 바라보는 것을 좋아한다. 드래곤, 개구리 왕 희화, 특히 마른 우물에 앉거나 우물에 찔러 구명조끼로 둘러앉아 태연자약하게 바라보며 혼자 앉아 즐기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때때로 나는 가지와 잎이 만개하는 것을 보고, 때로는 꽃이 떨어지는 것을 보고, 때로는 구름 한 송이를 보고, 때로는 흰 구름 한 송이를 보고, 때로는 밝은 달을 보고, 때로는 별 몇 개를 본다 ... 춘하 가을과 겨울, 비, 비, 번개, 모기, 파리, 잠자리, 박쥐, 새, 나무, 나무 개구리 왕이 언제 기뻐하는지, Xi 는 매우 상세하게 알고 있다. 그가 화를 내는 것은 사업 때문이고, 마음 때문이며, 실력 때문이며, 그는 붓을 따르기를 갈망한다. 오래되지도 현대도 아닌 또 하나의 이상한 그림이 탄생했다. < P > 개구리 씨의 그림이 인기를 끌면서 그는 세계로 향하여 홍콩, 뉴욕, 취리히의 그림 경매 시장에 나타났다. 수수께끼 같은 사진 한 장이 251 달러에 팔렸다.
소식이 전해지자 여론이 떠들썩했다. 아니면 251 달러가 뭐죠? 이것은 나의 예술가에 대한 모욕이다. 피카소의 그림은 2 천 5 백만 달러를 팔았습니다! 개구리 왕의 가격은 필로의 1% 에 불과하니, 정말 너무 값이 떨어졌다. 아니면, 이 251 위안도 개구리왕의 251 원을 본 후, 그는 한두 가지 개구리왕의 입맛을 부리러 갔다. 다른 속셈이 있으니, 그의 성과를 평가해야 한다. 또는 251 위안은 훌륭한 시작이다. 251 이 있으면 25111, 251111, 251111, 251111, 그 이상이 될 것이다. 개구리 선생의 그림은 시대의 조류를 대표하며 동서양 문명의 충돌, 융합, 불꽃, 변이, 오해, 괴권을 반영한다.
좋은 소식기자가 개구리군을 스토킹 인터뷰했고, 개구리군은 유치하고 상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