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원과 장자 낭만주의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해 보세요.

이 글에서 논의한 두 낭만주의 작가와 작품은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대표작가 굴원이며, 그 작품은 주로' 이소',' 구가',' 전문' 이다. 소극적 낭만주의의 대표작가, 예를 들면' 즐거운 방랑' 의 가장 전형적인 장자도 대량의 철학적 우화를 창작했다. 굴원의 적극적인 낭만주의 정신은 주로 대표작' 이소' 에서' 충원' 의 정이 영혼을 진작시키고, 정치를 도모하는 길귀신이 하나님을 놀라게 하고, 판타지가 거대하고 강력한 정치 서정시를 상상하는 데 주로 나타난다. 이 장시에서 굴원의' 도' 추구는' 미정' 과' 미질' 의 이상을 표현했고,' 이소' 는 대부분 환상과 허구를 통해 미래의 길을 탐구하고 있다. 장자의 왕양의 자의적인 문장, 예를 들면' 소요유' 는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고, 오랫동안 후세 사람들에게 추앙된 것은 가볍고 철리적인 우화, 기이한 환상과 심상치 않은 대비, 함축적인 유머와 매운 유머이다. 굴과 장의 낭만주의 비교에서 그들은 모두' 생명을 재창조하는 것' 을 이상적으로 하고, 환상상상은 굴장' 이소',' 소요유' 등 작품에서 낭만주의의 큰 예술적 특색으로, 그들은 모두 감정과 주체 감정을 중시한다. 굴원' 이소' 의 신기한 신화 세계가 우리를 현혹시켰다. 장자 소요투어' 의 본질은 인생에 관한 이론으로, 사람의 생명이 천지의 절대 자유 속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주목하는 넓은 의미의 인생철학이다. 당시 그는 당시 잦은 전쟁과 사회 혼란에 대해 매우 불만스러웠다. 이러한 낭만주의의 비교 결과는 이백, 신 기병, 오승은, 포송령, 현대의 마오쩌둥과 같은 굴장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결론 부분에서는 장장 낭만주의의 합리적인 종합에 대해' 현실의 낭만주의' 와' 낭만적인 현실주의' 를 유도하고, 현실의 추악함을 이상화하고, 이상적인 아름다움을 실현하여 문학의 진심과 사상을 탐구하다.

키워드 qu yuan 과 Zhuangzi: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낭만주의의 비교

중국의 문화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한 세대 또 한 세대의 중국인을 양육했다. 고대 황제는' 황제의 내경' 과' 수문' 을 편찬했고, 중세 공자는 유교 고전을 만들어 중국 봉건 사회를 3000 년 동안 이어갔다. 굴원과 장자가 가장 영향력이 있다. 이 두 헤비급 작가는 문학 체계를 창조했을 뿐만 아니라, 그들의 내면의 이상과 정치를 새로운 문학적 방식으로 표현하여 국가와 국민에 대한 관심과 그들의 숭고한 소망을 결합시켰다. 그들이 창조한 사상과 유파는 대대로 인자한 지사를 격려할 것이다.

(a) 낭만주의의 개념, 특성 및 유형

문학 이론 작품에서 낭만주의는 창작 원칙으로서 작가, 예술가의 이상과 소망에 따라 삶을 표현하고 강렬한 감정과 개성이 넘치는 대담한 상상을 통해 신기하고 비범한 예술 창작 원칙을 형성하는 것을 말한다. 그의 기본 특징은 주로 이상을 강조하는 주관적 표현, 즉 이상중' 인생을 재창조하는 것', 판타지 이미지의 초강력 창조, 즉 현실의 허황된 것, 감정의 개인화를 추구하는 것, 즉 감정과 주관적 느낌을 중시하는 것이다.

이론적으로 낭만주의는 적극적인 낭만주의와 부정적인 낭만주의로 나눌 수 있다. 진보혁명의 이상을 표현한 모든 낭만주의는 모두 적극적인 낭만주의이다. 반대로 후진 반동 이상을 표현하는 낭만주의는 소극적 낭만주의다. 이 두 낭만주의 작가와 작품은 주로 굴원의' 이소',' 구가',' 구문' 이 있다. 소극적 낭만주의의 대표작가, 예를 들면 장자, 그 작품의 가장 전형적인 것은' 유랑' 이다. 이 두 작가는 중화민족의 지속적인 문화적 영향력에 헤아릴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이에 대해 작가는 현재 본인, 낭만주의 특징, 창작방법 및 영향에 대해 개괄적으로 설명하고 있다.

둘째, 굴원 본인

굴원은' 박학하고 기개가 있고, 치란을 아는 정치가' 이자 이상, 선견지명, 기개가 있는 애국자이다. 그는 조국에 대한 무한한 애착을 가지고 조국의 미래를 위해 국가를 억울하게 한 적이 있고, 혼용했던 퇴폐적인 귀족들과 끝없는 투쟁을 벌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조국) 역사서에 따르면, 그는 "왕조에 들어가 국왕과 국사를 상의하여 명령을 내리게 했다. 외출 하면, 그들은 손님을 만나 제후와 맴돈다. 클릭합니다 재임 기간 동안 초국은 정치와 외교 방면에서 모두 어느 정도 성과를 거두었다. 예를 들어, 그는 국내에서' 흥재권권' 을 제창하고, 정치를 쇄신하며,' 헌령' 초안을 작성하고, 국가의 번영입법을 위해 옛 귀족의 권익을 제한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일찍이 제나라의 사절을 맡았으며, 연합항진 () 을 주장하고, 잃어버린 땅을 수복하였다. 굴원의 정치 이념과 재능, 특히 그의 법 집행 정신으로 옛 귀족 세력의 질투와 반대를 불러일으켰다. 그들은 굴원을 고의적으로 모함하여 굴원과 왕와의 관계를 갈라놓았고, 결국 졸용 왕환은' 노여움을 품고 굴평을 들지 않는다' 고 하였으며, 굴원은 국가 대사에 참여하는 것에서 제외되었다. 옛 귀족 세력의 완고함과 강세로 굴원과 오기는 변법에서 같은 실패의 운명을 만났다.

굴원 정치상의 붕괴로 정소매, 상기 등 옛 귀족들이 초왕을 포위하고, 심지어 진나라의 뇌물을 받아 초국의 이익을 노골적으로 배신했다. 초왕은 진나라에 속아 제나라와 절교하고 초국은 고립되었다. 그는 왕이 진나라에 속아 진 나라를 두 번 물리치고 초국의 국력을 크게 약화시켰다. 만년, 옛 귀족의 사주로 진애와 화해한 후, 진 () 에게 억류되어 결국 죽었다. 굴원은 이런 변화가 정말 왕을 잃고 나라를 모욕하는 고통스러운 일이라고 생각하여, 초왕을 진으로 설득하는 자란 등에 매우 화가 나서 결국 자란의 박해를 받았다. 자란이 상관의사에게 초왕을 비방하도록 부추겨 굴원을 강남으로 유배시켰다. 그 이후로 굴원은 매우 고통스러워, 여러 리 길을 왔다갔다했다. 그가 강강을 건너 라로 부근에 도착했을 때는 이미 양양왕 21 년 (기원전 278 년) 이었다. 진 () 은 창군 () 을 거느리고 초성 () 을 뽑고 초선왕 () 의 묘를 태웠다. 이 중대한 사건은 시인 굴원을 절망하게 했다. 죽기까지 조국을 떠나지 않겠다는 결심을 밝히기 위해 청향왕 22 년 동안 그는 지로에게 자결했다. 그의 절망적인 연설' 와이사' 에서 우리는 굴원의 죽음이 단지 감정적 분노가 아니라 그 자신의 탓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어두운 사회는 굴원과 어울리지 않아 나라가 망한 현실이 그의 부국 강병의 꿈을 산산조각 냈다. 그의 유일한 죽음은 숭고한 포부를 보여 주었고, 그는 그가 사랑하는 조국을 위해 죽었다.

셋째, 굴원 낭만주의의 특징

굴원의 낭만주의는 일종의 적극적인 낭만주의에 속하며, 그 특징은 주로 그의 대표작' 이소',' 전문' 과' 천문' 에 반영된다.

(a), "충성과 원한" 스릴.

이소' 는 굴원 낭만주의의 대표작이자 웅장하고 웅장한 정치 서정시이다. 전체 시는 총 373 구, 2400 여 자로 중국 고전시에서 얻을 수 없는 서정시이다. 굴원의 이 장려한 작품은 수천 년 동안 수많은 인인지사를 뒤흔들었다. 그것은 중국 시가사, 심지어 세계시 역사상 가장 훌륭하고 독특한 걸작이다.

초사' 는 굴원이 만들어 완성한 다양한 문학 형식이다. 그중에서도' 이소',' 구가' 로 대표되는 적극적인 낭만주의 문학 형식은 더욱 창조적이고,' 초사' 의 기본 특징을 대표할 수 있으며, 후세에 미치는 영향도 더 깊다. 굴원은 이런 문학 형식을 활용해 내용상 서정적 주인공을 중심으로 자신의 불행한 처지를 서술하고 자신의 억울함을 표현하면서 사회적 갈등을 드러낸다.

장시' 이소' 는 굴원의' 충한' 과 애국적인 정서로 가득 차 있다. 그의 이 기세가 웅장한 장시는 시인이 원망을 받고 무시당한 후의 격앙된 애국의 정을 담고 있으며, 피와 눈물로 비분을 표현한 노래로 환상과 적극적인 낭만주의 색채로 가득 차 있어 시 전체의 감정을 격동시키고, 마음을 설레게 하며, 마음을 감동시킨다.

시인은 "말을 타고 초빙하고, 먼저 내 도프에게 와라", "아침에 목란이슬을 마시고, 늦은가을국화가 떨어진다" 는 예를 들어, "나방에 질투하는 여자들이 많다, 음탕하다", "밧줄과 먹으로 추궁하고, 양인 줄 알았다", "련사의를 만들고, 부용사의를 모으다" 를 예로 들었다. 실생활 경험을 바탕으로 보국의 결의와 고결자제가 직면한 갈등과 불공정한 대우를 제쳐두고 서정적 주인공과 초암흑현실의 충돌을 충분히 표현했다.

시인은 항상 자신의' 아름다운 정치' 를 자신의 이상으로 여기고, 이런 이상이 어두운 현실에 잔인하게 타격을 받으면 자신의 이상을 이유 없이 환상으로 만든다. 하지만 우리의 시인들은 이것에 만족하지 않습니다. 그는 온갖 방법으로 자신의' 충한' 을 표현하여 연합반진 () 을 달성하고 중국을 통일하려는 목적을 달성할 것이다. 옛 세력의 방해와 박해에 직면하여 시인은 신선세계의 정치적 비전을 건설했다. 그래서 시에서 하늘이 땅에 들어오는 추구를 가지고 옥제에게' 박학강강강, 치란' 의 정치인 풍격 특징과 이상, 선견지명, 기개가 있는 애국애민의 깊은 감정을 토로해 다시 정치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어 부민 강병의 목적을 달성했다. 그래서 시인은 낭만적인 색채를 지닌 자신의 정치적 정서와 이상을 토로했고, 그래서 그는 옛 귀족 자란 등 반역자들의 공격과 박해를 두려워하지 않고 완강한 의지로 옛 귀족 세력을 향해 포를 쏘았다. 따라서 그의 기발한 상상력과 풍부하고 유익한 투쟁 재료는 깊은 애국주의와 국민에 대한 사랑으로 인민세대에 의해 존중받는 현실의 장점을 보여 그의 낭만주의 색채를 만들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래서 예로부터 단오절에 굴원을 기념하는 고열베개가 생겨났는데, 이는 그의' 충원' 정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이런 감정은 각 세대의 인지사의 투혼정신에 불을 붙이고, 각 세대의 인지사들이 격랑하는' 충원' 정기를 뿜어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충원, 충원, 충원, 충원, 충원, 충원, 충원)

(b), 정치 경로를 찾고, 귀신을 울린다.

이소' 의 장시는 대부분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특징, 즉 열렬한 감정을 초현실적인 상상으로, 시인의 내면 세계 갈등의 고민영혼을 위아래로 구하는 정신으로 바꾸는 것을 보여준다. 어둠의 현실과 시인의 애국이상 사이의 첨예한 충돌로 시인은 억압, 외로움, 분노를 느끼며 심지어 강한 실망을 일으켜 시인을 현실에서 환상으로 몰아넣었다. 길이 멀고 수리가 멀어서,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도 자체는' 이소' 비흥 상징시스템의 중요한 부분이자' 이소' 를 관통하는 선으로 모든 물질을 연결하는 결합점이다.

"길" 은 굴원 "보군흥국" 의 정치적 길이자 초국의 흥망, 발전, 변화의 길이다. 예를 들면' 승마펜티엄, 나 도프가 앞장서고 있다' 는 길이다. "도" 는 고대 성현이 순순히 치국을 다스리는 성공의 길이자 고대 폭군이 지름길로 망한 나라의 성공의 길이며, 초회왕은 당시' 전왕의 후진' 이 아니라' 좁은 길',' 조정의 패배를 두려워하는' 잘못된 길이다. "도" 는 굴원이 "바른 길로 직진하고 충지를 다하다", "존군흥국" 의 길이자 "묵추악" 의 길이기 때문에 굴원과 청년단체 간의 갈등투쟁의 길이다. "길" 은 굴원이 이상을 견지하고, 죽을지언정 굽히지 않는 영원한 올바른 길이며, 그가 후퇴하여 도망칠 때 "맞은편의 길을 지키지 못한 것을 후회하고, 내가 역행을 할 때까지 지체하고, 내 차로 돌아가 길을 잃고, 길을 잃는다" 는 길이다. "길" 은 굴원이 과거에 추구했던 길이자 미래를 탐구하는 길이며, "길은 길고, 수리는 Xi 이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 이다.

바로 이 시종일관 관통하는' 길' 이 기본 단서로 시인의 자기서사 인생과 초사회, 역사 전설과 현실 생활, 미국 정치에 대한 추구와 어둠에 대한 폭로, 현실주의 내러티브와 환상의 경지로 굴원 전체 작품의 유기적인 부분이 되어 완벽한 예술 전체가 되었기 때문이다. 이 긴 시에서 굴원은' 미정' 과' 미질' 의 이상을 표현했다. 미정' 의 이상은' 순수, 임재능력, 줄잉크, 변법강국' 의 내정 주장과 연진, 집행, 수직의 외교정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