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퇴하는 난초는 함양로에서 손님을 배웅한다. '하늘이 감상적이면 하늘도 늙어간다'는 뜻은 난초의 쇠퇴는 감상에서 비롯된다는 뜻이다. 모든 감각 있는 것들은 늙고 시들어질 것입니다. 해가 떠도, 달이 져도 풍경은 언제나 새롭고 영원히 변함이 없습니다. 감정이 있었다면 여전히 늙었을 것입니다.
원본 :
한나라 금동선의 노래
청룡 원년 8월 위나라 명제가 궁궐에 명령을 내렸습니다. 관리들은 한샤오우(Han Xiaowu)의 이슬을 가져오기 위해 마차를 서쪽으로 이끌도록 하고 판현인(Pan Xianren)은 현관에 서기를 원합니다. 궁 관리가 판을 치우자 불멸자가 그것을 들고 오자 그는 눈물을 흘렸다. 당나라 왕 이창기가 '금동선사자한송'을 지었다.
가을 방문객인 마오링 리우 랑은 밤에는 말소리를 듣지만 새벽에는 흔적을 남기지 않는다.
회화 난간에 있는 계수나무에 가을 향기가 피어오르고, 서른여섯 번째 궁전의 흙꽃은 초록색이다.
위관은 마차를 이끌고 수천 리를 향하는데, 동관의 시큼한 바람이 그의 눈을 때린다.
하늘의 궁문에서 한달이 나올 때, 당신을 기억하면 내 눈물은 납물 같다.
성란은 셴양로에서 손님을 배웅한다. 하늘이 다정하면 하늘도 늙어간다.
나는 접시를 들고 황량한 달 밖에 혼자 있고, 웨이청은 멀고 파도소리는 작다.
단어 주석:
(1) Wei Ming 황제: Cao Cao의 손자 Cao Rui로 명명되었습니다. 청룡 원년: 구판에는 9년이 추가되었지만 위청룡은 9년이 없었는데 이는 분명히 잘못된 것입니다. 원년 역시 역사와 어긋나며 『삼국·위서·명제』에 따르면 위청룡 5년(237) 음력 3월을 경초 원년으로 바꾸었고, 청동 남자 Cheng Lupan은 올해 장안으로 이사했습니다.
(2) 궁중관: 내시를 가리킨다. Leading the car: 하나는 "자동차를 책임진다"는 뜻입니다. 관할권은 "관할권", 액슬 헤드와 동일합니다. 운전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이슬판을 들고 있는 불멸자: 왕기(Wang Qi)는 "삼부황도(Sanfu Huangtu)"에서 인용했습니다. "신의 단은 우 황제가 지었으며 그 위에 이슬판이 있습니다. 구리 불멸자가 동판과 열린 옥잔을 들고 있습니다. 종려나무로 구름의 이슬을 받아 이슬과 옥조각으로 표현하여 불멸을 추구합니다."
작품에 대한 창작 배경 및 감상:
창작 배경:
Zhu Ziqing의 "Li He Chronicle"에 따르면 이 시는 Tang Yuanhe 8년(813)경에 병으로 Fengli Lang의 직위를 사임하고 갔다. 베이징에서 루오까지 그는 이것을 만들었습니다. 당시 시인은 "황금과 청동의 불멸의 귀에 여러 가지 엇갈린 감정을 품고 틀린 척하며 슬픔을 표현했다"고 한다.
이 시는 당나라가 망하기 90여 년 전에 쓰여진 시로서, 시인이 흥망성쇠를 가졌던 이유는 당시의 사회적 상황과 연계하여 이해하고 감상해야 한다. 시인의 상황.
작품 감상:
'금동선생이 중국 노래를 말한다'라는 시에서 금동선선생은 세상을 떠날 때 '눈물을 흘렸다'는 슬픔을 주로 표현했습니다. 국가의 정복의. 이 시가 표현하고 있는 것은 가족과 나라의 아픔, 인생의 애환이 얽혀 있는 늠름한 감정이다. ?
시인은 때로는 정면에서 청동상의 표정을 모사하기도 하고, 때로는 측면에서 청동상 주변의 풍경을 그려 슬픈 어조를 주기도 한다. 두 가지 기술은 대화식으로 사용되어 시를 개방적이고 폐쇄적이고 격동적이고 다양하게 만들지만, 항상 "슬픔"이라는 단어를 중심으로 하여 고르지 않음, 통일된 어조, 명확한 주제에 질서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