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는 리듬에 따라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고대시와 현대시. 고체시와 근체시는 당대에 형성된 개념으로 리듬의 관점에서 나뉜다. (1) 고시에는 고시 (당 이전의 시), 노래, 대사, 어록이 포함된다. 압운은 무료입니다. 고전시의 발전 궤적: 시경 → 초사 → 한푸 → 한악부 → 위진 남북조 민가 → 건안시 → 도시 등 문인 오언시 → 당대의 고풍 신악부. ① 초사는 전국시대 굴원이 창조한 시 형식으로 초사 방언과 음운을 운용하는 것이 특징이며, 짙은 초색을 가지고 있다. 동한 유향 편집자입니다. 굴원의 작품은' 이소' 를 대표작으로 내세에서' 초사체' 라고 부르는 것을' 사오체' 라고 부른다. ② 악부: 원래 한무제 시절 음악을 주관하던 공식 부문 명칭으로 시신명이 되었다. 한위 남북조 악부 관리들이 수집하고 창작한 음악노래는 약칭하여 악부라고 한다. 위진 당 시인이 쓴 시는 나중에 악부, 준악부가 되었지만, 비록 재미가 없었다. 일부 악부시의 제목에는' 송',' 행',' 인용',' 곡',' 음' 등이 포함되어 있다. ③ Yuefu 시의 장르는 변형이다. 한위 이후' 송',' 행' 을 주제로 한 악부시가 많다. 이름은 다르지만, 둘 사이에는 엄격한 차이가 없다. 모두' 노래' 라는 뜻이고 음절은 다. 초당 시인이 악부시를 쓰다. 한위 육조의 옛 악부를 계승하는 것 외에도 몇몇 시인들이 신악부를 개척했다. 악부라고 하지만 음률을 제한하지 않아 신악부라고 부른다. 이런 시는 이백과 두보에서 큰 발전을 이루었다. 예를 들어 두보의' 슬픈 진도',' 애강두',' 2 도',' 백거이의 많은 작품들, 삼언칠어는 대부분 혼용되어 있다. (2) 근체시: 근체시, 고전시와 비교해서 근체시라고도 하는 당대에 형성된 격율시입니다. 시는 두 가지가 있는데, 글자 수, 문장 수, 대비, 압운은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① 하나는' 절구' 라고 하는데, 매 문장마다 네 마디, 다섯 글자의 약어, 일곱 글자의 약어이다. 여덟 문장 이상의 시를 배율 (또는 장률) 이라고 한다. 한 편의 시의 배열 법칙은 매우 엄격하고, 정구 (배열 법칙 제외), 문장 중 정자가 있고, 정운 (정운위), 자중 정조 (시 중 각 글자의 정평조), 정쌍이 있다. 예를 들어 남북조에서 기원하여 당대에서 성숙했다. 2, 4, 6, 8 개의 운율, 첫 번째 문장은 넣거나 닫을 수 있다. 고정 리듬을 바탕으로 편곡을 10 문장 이상으로 확대하면 편곡법이라고 합니다. 첫 번째 말대련이 위아래 대구를 필요로 하는 것 외에,' 범쌍' 이라는 대문도 있다. 또 다른 예로, 절구는 단 네 문장밖에 없는데, 절구, 단문, 단문, 평행이라고도 한다. 꼬리 연맹. (3) 단어: 시, 긴 단문, 노래, 노래, 악부 등이라고도 한다. 정조, 정구, 정사가 특징이다. 다른 단어는 장조 (9 1 자 이상), 중조 (59-90 자), 시조 (58 자 이하) 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락은 전궐, 상궐, 상편, 두 번째 단락은 후궐, 하궐, 하편이라고 한다. (4) 굴곡: 일명, 악부. 원곡은 산곡과 잡극을 포함한다. 산곡은 김대에서 흥성하여 원대에서 흥성하며, 풍격은 단어와 비슷하다. 특징: 단어 수가 고정되면 추가할 수 있습니다. 수십 곡의 노래가 있다. 각 그룹은 첫 번째 곡의 이름을 전체 곡의 이름으로 사용하며, 전체 곡은 반드시 같은 궁조여야 한다. 그것은 소개하지 않았다. 무반주 합창만 가능합니다. 2. 내용별로 서사시, 서정시, 송별시, 변세시, 산수전원시, 회화고시 (역사에 관한 시), 사시, 애도시, 우화시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고대인과 사적을 추모하는 시사. 역사적 기억에 관한 시는 종종 역사적 사실과 현실을 왜곡한다. 몸소 경험하고, 이상과 현실의 모순을 느끼고, 나이가 50 이 넘었고, 아무것도 이루지 못했다. 신 기아의' 옹화악경구 고북정 회고' 는 조정의 구차한 생활에 대한 불만을 표현하며 사회 현실을 비판했다. 역사를 찬양하는 시들 중 일부는 역사에 대해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고와 평가를 했을 뿐, 혹은 단지 객관적인 서술일 뿐, 시인 자신의 경험은 그 속에 있지 않다. 시인의 감정은 그림 밖의 한 소리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유우석 같은 거요. " 시인의 역사 창상감을 표현했다. (2) 사물에 관한 시. 영물시의 특징: 어떤 사물을 묘사 대상으로, 그 어떤 특징을 잡고, 나무에 들어가 삼분적으로 묘사한다. 정신적으로, 왕왕 물건을 가지고 사람을 대하고, 사실에서 허위로 자신의 의지를 표현하고, 정신적인 품격을 쓰는 경우가 많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자주 사용하는 비유, 상징, 의인화, 대비. (3) 산수전원시. 조조는 산수시를 개척했다. 산수전원시파는 왕위 맹호연을 대표한다. 산수전원시는 자연 경관, 전원 풍경, 편안한 은둔생활을 잘 묘사하며, 영영영하고 아름다운 시경, 그윽하고 우아한 풍격, 또렷하고 우아한 언어를 갖추고 있다. (4) 전쟁시. 진나라부터 변두리, 전쟁을 제재로 한 시가 있어 당대로 발전하였다. 전쟁은 여전히 빈번하기 때문에, 통치자들은 무술이 문학 작품보다 낫다고 중시하며, 학자들은 변방이 그들의 공로라고 생각한다. 또한, 성당 시대에는 시대 풍조가 활발하게 활동하고, 이역 변두리시가 크게 발전하여, 새로운 시가 유파를 형성하였는데, 그 대표 인물은 고적삼 왕창령 등이었다. (5) 여행시와 영원히 내 마음 속에 있는 시. 옛사람이 집을 떠난 지 오래되거나 떠돌아다니거나, 변관을 지킨 지 오래되어, 항상 강한 향수의 정이 생기기 때문에 이런 시구가 많다. 향수를 쓰거나, 규방에서 집을 그리워하는 느낌을 적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향수명언) 글을 쓰거나, 경생정을 만지거나, 시간을 느끼거나, 물서정, 꿈 서정, 묘유로 서정을 느낄 수 있다. (6) 송별시. 고대에는 교통이 불편하고 통신이 매우 발달하지 못했기 때문에, 친지들은 종종 몇 년 동안 만나기가 어려웠기 때문에 옛사람들은 이별에 각별히 신경을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할 때 사람들은 늘 연회를 열어 환송한다. 따라서 이별의 감정은 고대 문인들의 영원한 주제가 되었다. 사람의 상황이 다르기 때문에 송별시가 쓴 구체적인 내용과 사상적 경향도 종종 다르다. 이별의 정을 직접 표현하거나, 가슴속의 기운을 표현하거나, 마음을 표현하거나, 이별의 슬픔에 초점을 맞추거나, 충고, 격려, 위로에 초점을 맞추고, 어떤 것은 함께 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요약하면, 주로 9 가지로 나뉜다: 1 풍자.
2. 현대시
시의 분류 방법도 다양하다. 원칙과 기준에 따라 다른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기본은 1 입니다. 서사시와 서정시는 작품 내용의 표현 형식에 따라 나뉜다. (1) 서사시: 시에는 비교적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 이미지가 있는데, 보통 시인의 격앙된 노래로 표현된다. 서사시, 이야기시, 시화 소설. 중국 시인 이기의' 왕귀와 이상상' 등의 이야기시. 영국 시인 바이런의' 돈 후안' 과 러시아 시인 푸시킨의' 예브게니 오네킨' 등 시화 소설. (2) 가사: 주로 시인의 사상 감정을 직접 표현하여 사회생활을 반영하고, 사랑 노래, 송가, 만가, 목가, 풍자시 등 완전한 스토리와 인물 묘사를 요구하지 않는다. 이런 작품은 아직 많이 남아 있으니 일일이 열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서사와 서정이 절대적으로 분리되는 것은 아니다. 서사시도 서정적이지만, 그것의 서정적 요구는 서사와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다. 서정시는 왕왕 일부 생활 단편을 서술하지만, 전파할 수 없다. 서정적인 수요에 복종해야 한다. 2. 율시, 자유시, 산문시. 이것은 작품 언어의 음운 리듬과 구조 형식에 따라 분류한 것이다. (1) 그율시는 일정한 형식과 규칙에 따라 쓰여진 시입니다. 시의 줄 수, 시의 글자 수 (또는 음절), 성운, 단어의 대결, 문장의 안배에 대해 모두 엄격한 규정이 있다. 예를 들면 중국고시와 같다. 유럽의 소네트입니다. (2) 자유시: 현대 유럽과 미국에서 새로 발전한 시체입니다. 그것은 격법의 제한도 없고, 고정적인 형식도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고,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고, 글자, 행, 문장, 성조에서 자유로우며,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미국 시인 휘트먼의' 풀잎집' 은 그의 주요 시집이다. 오사운동 이후 중국에서도 유행하고 있다. (3) 산문시는 산문과 시의 특징을 겸비한 문학 장르이다. 작품은 시적인 경지와 격정이 충만하여, 왕왕 철리가 충만하고, 자연의 운율과 음악미를 중시하며, 편폭이 짧고, 산문을 좋아하며, 운율을 맞추지 않는다. 예를 들면 노신의' 들풀' 과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