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문학적 지식
결국 인간은 인간과 늑대의 싸움에서 승리했다. 그는 혼자 광야에서 탈출구를 찾다가 늑대를 만났다. 둘째. 이렇듯 자연과의 투쟁에서 인간이 발휘하는 강인한 생명력을 보여주는 작품들이 주를 이루며 식량이 부족해진다. 그는 다시 살아나기 위해 피를 핥으며 그를 따라갔고, 다리는 심하게 다쳐 계속 피를 흘리고 있었다. 그러므로 죽어가는 두 생물이 죽어가는 몸을 끌고 광야에서 서로를 사냥하는 끈기가 있을 수 있다. 겨울이 다가오고 있으며 그는 늑대를 죽이고 늪을 채우고 있으므로 이것이 올바른 진술입니다.
이 소설은 인간의 본성을 강조한다. 그는 비뚤어지게 비틀거릴 수밖에 없었다. 인생은 자신을 포기하지 않는 것입니다. 미국의 위선적이고 저속한 사회 관습과 개울의 황야를 비판하는 것은 주로 아이들의 순수함과 단순함을 칭찬하지만, 개척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은 다소 무리가 있습니다. /p>
그 톰 소여의 것, 늑대의 피를 마셔라, 환경은 매우 가혹하다. 몸이 매우 약해졌을 때, 자신을 병들게 한 병든 늑대를 물리치기 위해. 그는 병든 늑대가 자신을 따라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국 구조된 그는 북미 원주민 문화와 식민지 문화의 갈등을 다룬 작품은 물론, 자본주의의 잔혹한 착취와 위선적인 종교의식, 정형화된 학교교육을 반영한 작품도 선택해 풍자하고 비판했다. 그리고 걷기는 눈부신 빛으로 삶을 빛나게 한다. <베니스의 상인>은 샤일록의 무자비함을 드러낸다.
<톰 소여의 모험>은 아이들의 순수함과 단순함을 칭찬한다. 맞네요
'생명의 사랑'은 금광의 끈질긴 개척정신과 진취적인 정신을 찬양한 것입니다. 이 문장에는 문제가 있습니다
'생명의 사랑'은 주로 금광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미국 서부에서 돌아온 그는 도중에 동료 빌에게 버림받았다
2.: 주둔이의 문학적 지식
주둔이(1017-1073), 호칭 모서(毛修), 고(故) 연희씨, 시호 원공은 우리나라 성리학의 창시자이며, 그의 성리학 사상은 중국 철학사에서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역할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의 생애 동안 관직은 높지 않았고 학문적 지위도 눈에 띄지 않았다. 사후에 그의 제자인 성호(成號)와 성의(成儀)가 유명해졌고, 후에 주희(朱熙)가 그를 칭찬한 후에 그의 학문적 지위가 인정받았다. 마침내 결심하여 성주성리학의 창시자로 불렸다.
중국 철학사에는 '련(호남의 주돈이), 낙(낙양의 장재), 관(관중의 성호와 성의), 복건(복건의 4대 학파)'이 있다. 복건성 주희(朱熙)'는 송나라의 주둔이(周村伯)가 이끌었다.
그는 어렸을 때 독서를 좋아했고, 그의 고향인 잉다오, 다오저우에서 꽤 유명했다. 독서를 통해 그는 다양한 종류의 생각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는 진나라 시대부터 인도 불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상 학파에 참여했으며, 이는 한 왕조에서 중국에 소개되었으며, 이는 이후 고대 중국 책인 "역서"를 집중적으로 연구하여 기초를 마련했습니다. 타고난 우주론에 대한 아이디어.
열다섯 살이 되던 해, 그와 그의 어머니는 당시 송나라의 용도총각이었던 삼촌 정상(鄭祖)과 함께 수도로 피난을 갔다. 이 삼촌은 Zhou Dunyi와 그의 아들을 매우 보살펴주었습니다.
그가 스무 살이 되던 해, 그의 삼촌은 황제에게 보고하여 감독직을 맡겼다. Zhou Dunyi는 재임 기간 동안 열심히 일하여 사람들의 마음을 얻었습니다. Zhou Dunyi는 인생에서 "주변의 책"을 공부하기 시작했고 마침내 그의 중요한 작품 "Tai Chi Hui·Yi Shuo"를 썼습니다. 그것은 우주 생성 시스템을 제안했습니다.
서기 1071년(송희녕 4년), 나이 55세에 난강군사령관으로 임명되었다. 군청 동쪽에 연못을 파고 연꽃을 심었다. 그는 저녁 식사 후 여유 시간이 있을 때마다 혼자 있거나 직원들 몇 명의 친구들을 초대하여 수영장 옆에서 꽃을 즐기고 차를 마시며 인기 있는 산문 "연꽃의 사랑"을 썼습니다. "Ai Lian Shuo"는 짧지만 모든 단어가 절묘하며 항상 전승되어 낭송되었습니다.
서기 1072년, 주돈이는 노령과 노쇠로 인해 관직을 그만두고 여산 서북 기슭에 교회를 세우고 연희서원을 설립하고 학생을 모집하기 시작했다. 사람들을 교육합니다. 그는 학원 앞의 개울을 '연희'라고 명명하고 자신을 '연희 선생'이라고 불렀다.
춘희(春熙) 6년(서기 1179년), 주돈이를 존경하여 남강지군(南康君君)으로 옮겨져 애련 연못을 재건하고 애련당을 짓고 주둔의를 얻어냈다. 주(周)나라의 증손자 지경(智淸)은 돌에 새겨져 연못가에 '애련설(愛蓮記)'이라는 잉크를 새겼다. 주희는 시를 지었습니다.
도가 옥 우물 옆에 뿌리를 내리고 10리 떨어진 곳에 꽃이 피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달은 밝고 차갑고, 그것을 가져오는 사람은 아무도 없었습니다. 선생님께 기쁨을 드립니다.
주둔이는 북송 성리학의 창시자이다. 『송원공안』에는 주돈이의 지위에 대해 다음과 같은 논의가 있다. 공자와 맹자 이후 한유학은 고전을 전수하는 지식만 갖고 있었다. 섹스의 비밀은 오랫동안 이야기되어 왔습니다. 원공이 흥한 뒤 2대 성(成)이 뒤를 이었고, 또 형곡에서는 청나라의 위대한 유학자들이 대거 등장하고 성령이 꽃피웠다.
여기서 언급된 원공은 주돈이(周敦伯)이고, 원공이라는 시호는 원래 그의 시호였다. 이 구절은 주둔이가 북송 성리학의 창시자임을 분명히 확증해 줍니다. 그는 종종 저명한 승려와 도교인과 함께 여행하고 피아노를 연주하고 시를 낭송했습니다.
그의 지식과 관대함은 많은 사람들을 그와 함께 공부하도록 감동시켰습니다. 그중 가장 유명한 사람은 물론 Cheng Yi와 Cheng Hao 두 형제입니다.
청이는 어렸을 때 주돈이의 설교를 듣고 황실 시험 경력에 지쳤다고 나중에 회상했다. 성왕이 되기 위한 유교의 길을 배우고 탐구하기로 결심했습니다.
Zhou Dunyi가 죽은 후 Cheng Yi와 Cheng Bin이 그의 철학을 계승하고 발전시키면서 그의 명성은 점차 높아졌습니다. 남송(南宋)에는 주둔이(周敦伯)의 사당이 곳곳에 지어지기 시작했고, 사람들은 그를 공자(孔子), 맹자(孟子)와 동등하다고 칭송하기도 했다. 황제들도 그를 인간 윤리의 모범으로 존경했습니다.
주돈이는 실제로 생애 동안 실천적인 행동을 통해 위대한 유학자가 되었습니다. 그의 성품과 사상은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의 존경을 받았습니다.
3. 소동포 문학에 관한 상식
소시(宇布, 1037년 1월 8일 ~ 1101년 8월 24일), 지장(紫篇), 화중(貪中)이라고도 불리며, '동포신(崇浦臣)'이라고도 불렸다. 학자'', 세상은 그를 '소동파'라고 부른다.
메이 저우 (현재 북송 왕조의 쓰촨성 메이 산시) 출신이며 그의 조상 고향은 Luancheng입니다. 그는 북송의 유명한 문필가, 서예가, 화가, 서정가, 시인, 미식가였으며 당송8대 문인 중 한 사람이자 대담하고 자유로운 시인의 대표자이다.
그의 시, 가사, 운율, 산문 모두 높은 성취를 이루었으며 서예와 그림에도 능하다. 중국 수천년 역사에서 문학과 예술 분야에서 가장 뛰어난 인물로 인정받는 위대한 인물 중 한 명입니다. 그의 산문은 Ouyang Xiu와 함께 Ou Su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시는 Huang Tingjian과 함께 Su Xin으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서예는 북송 왕조의 4대 서예가 중 한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Su, Huang, Mi, Cai"; 그의 그림은 Huzhou 회화 학교의 선구적인 작품을 만들었습니다.
4. 중국 문학 상식
사방으로 포위된: 항우와 유방
숲 속 세 지점: 왕희지
>가마솥을 태우고 배를 가라앉히는 것: 항우
최후의 전투: 항우
웨이를 둘러싸고 조오를 구출하는 것: 손빈
옥을 조에게 그대로 돌려주다: 임향여
가시를 들고 유죄를 인정하다: 롄포
닭춤을 듣는다: 조티
봐라 매화로 갈증을 해소하다: 조조
어린 아이: 제갈량
콩을 끓여서 꼬투리를 태운다: 조지
종이로 이야기하다: 조궈
사슴을 말이라 부르다: 조고
밀짚배에서 화살을 빌리다: 제갈량
남의 용기를 이용하다: 구견
자기 추천: 마오수
의미에 따라 숙어 쓰기
짧은 단어 설명: (3) 단어 (2) 단어
위선적이고 아름다운 말을 묘사하는 데: (꽃) 말 (qiao) 말
기쁘게 하거나 속이는 말 아름다운 말: (달콤한) 말 (꿀) 말
많은 말: ( 천) 말 (만) 말
부드럽게 말하고 조용히 말하라 : (가벼운) 말 (얇은) 말
등뒤로 걷는 불쾌한 말 : (소문) 말 (유명한) ) 말
영웅적이고 장엄한 말 : (영웅) 말 (강) 말
5. 문학상식
C 소위 말하는 " ""당나라의 번영, 당나라의 번영, 당나라의 번영""은 이 시기 시의 활발한 분위기를 말하며, 이 시기 시의 활발한 분위기를 가리킨다. 이 시대 시의 활발한 분위기는 이 시대 시의 활발한 분위기를 의미합니다. 이 번영은 단지 그 발전의 위대한 계기로 인한 것이 아닙니다. 번영은 단지 그 발전의 큰 계기 때문만이 아니라,,,, 더 중요하게는 활발한 생각과 감정에 의해 형성된 시대의 성격입니다. , 그것은 활발한 생각과 감정으로 형성된 시대의 성격입니다. 더 중요한 것은 활발한 생각과 감정으로 형성된 시대의 성격은 활발한 생각과 감정으로 형성된 일종의 시대적 성격이라는 것입니다.
6. 건가의 문학상식
이 시의 내용에 대해서는 늘 다양한 의견이 있어왔는데, 정리하자면 크게 세 가지 설이 있는데, 하나는 '가시 이론'이다. 항공(毛皇)'에는 '건가(建賀)도 항공의 가시이다. 주례를 따르지 않으면 나라를 공고히 할 수 없다'고 현대인인 소동천(蘇东泉)이 분석했다. 『시경』의 뜻은 『물가에서』라고 했다. 이른바 이인(현자)은 주(周)나라의 예법 체계를 비유한 것이다. 나라를 다스린다면 저우 에티켓에 어긋나는 것은 "방해되고 길다", "오른쪽으로 오다", "오른쪽으로"가 될 것입니다. 즉, 저우 의례를 준수하면 "완이 중앙에 있습니다"라는 뜻입니다. 물', '수이제', '수이준'은 나라를 다스릴 희망이 있다는 뜻이다. 두 번째는 야오지형의 '시서'와 방유윤의 '서'이다. 『시경』에는 모두 인재를 모으기 위한 시라고 적혀 있고, 『의인』은 '덕 있는 인재'라는 뜻이다. 또는 "은둔의 길을 따르지 않으면 선인이 될 것이다."라고 합니다. 세 번째는 '사랑' 이론입니다. Lan Juyou, Yang Renzhi와 같은 현대인은 판수윤, 고정, 육회문 등은 모두 '연가' 이론을 견지하고 있다. 예를 들어, 육회문은 "이것은 사랑노래다. 그가 추구하는 연인이 닿을 수 없기 때문에 시인은 안에 있다"고 말했다. 강물이 막고 있다는 말은 암묵적인 비유이다." 이 시의 성격을 확인할 수 없고, 시에 나오는 '미녀'에 대한 언급도 확인하기 어렵기 때문에 위의 세 가지는 어렵다. 결론적으로, 『건가』는 진풍(秦峰)의 시로 해석해 보자. 평왕이 동쪽으로 이동하자, 진향공은 자신을 호위하기 위해 군대를 파견한 공로로 기산 서쪽에 큰 영지를 얻었고, 이후 진은 점차 동쪽으로 이동하여 도읍을 융(지금의 산시성 흥평)에 두었다. .진의 영토는 섬서성 관중(關中)에서 간쑤(甘肅) 남동부까지의 지역을 포함하며, 주로 동주(周周) 시대의 민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