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 주제와 취지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주제는 시의 내용으로, 시의 분류와 감상을 지도한다.

시의 내용은 크게 몇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송별시, 산수시, 서사시, 영물시 등. 다음은 별도로 설명합니다.

1 .. 작별시

(1) 길이 험하고 교통수단이 낙후되어 옛사람들은 이별에 더 신경을 썼다. 사대부의 송별에는 술로 버드나무를 꺾을 뿐만 아니라 나그네 (송별) 나 거자 (송별) 를 위해 시를 짓는다. 따라서 작별 인사를 하는 것은 고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주제이다.

송별시는 고대 시가의 큰 부류이다. 그들은 보통 시간과 장소에 따라 풍경을 묘사하고 이별의 감정을 표현하여 작가의 사상과 감정을 반영한다. 이 시들은 대부분 가슴을 감동시키고 감상적인 정서로 가득 차 있다. 예를 들면 류영의' 임옥령' 과 같다. 이 시들은 예술 수법에서 대부분 서정적이며, 상상력과 연상을 이용하여 이미지를 형성한다. 완곡한 시인, 시인이 많이 썼다.

송별시의 실천에 대하여, 시인, 법가는 "제 1 련 서사 문제" 라고 총결했다. 두 번째 합동 인사, 또는 작별 인사 또는 토론; 풍경의 세 번째 조합, 또는 비전, 또는 사물; 제 4 련은 언제 다시 만날지, 위탁할 것인지, 기대한다고 말했다. 당신은 2 차 리그 중간에 있거나 거꾸로 걸어도 된다고 할 수 있지만, 다시 읽을 수는 없습니다. 반드시 2 등이 있어야 합니다. 마지막 문장은 일리가 있을 것이다. 멀리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는 뜻이다. " 둘째, 산수시를 쓴다

(1) 고대 시인은 산천을 자주 유람하고, 산수를 쓰고, 억측을 표현하며, 산수시는 우리나라 고대 시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산수시는 종종 이미지를 형성하거나, 경지를 스케치하거나, 대비를 부각시키는 방법을 사용하거나, 감정과 풍경을 하나로 융합하거나, 선을 그리는 방법을 이용하거나, 물표지를 이용한다. 시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왕왕 비교적 깔끔하고, 시의 언어 특징은 명쾌하고, 신선하며, 간결하고, 소박하다.

1, 이미지의 특징과 우의를 파악하다.

이것이 바로 우리가 늘 말하는 시가 이미지를 파악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백거이의' 비파행', 나는 양강에서 손님을 배웅하고, 밤에는 단풍잎과 성숙한 등심초가 가을에 부스럭 소리를 낸다. 단풍',' 꽃',' 가을' 의 세 가지 이미지는 풍경과 계절을 강조하지 않고 이 세 가지 이미지의 독특한 속성을 통해 환경 분위기와 시인이 이별할 때의 슬픈 심정을 보여준다. 고시의 이미지는 종종 복잡함과 단순함을 결합하여 모든 것을 하나로 묶어 고도로 농축된 예술적 이미지로 상상력을 유발하여 기이한 심미 효과를 낳는다.

2. 시경 융합의 경지를 맛보다.

서정을 쓰는 것은 중국 고전시의 큰 특색이며, 특히 그의 산수전원시이다. 자연 경관이 시인에게 흡수되면 시인의 감정적 색채를 띠게 되고, 시의 특정 감정을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정경이 어우러지는 방법에는 정경이 어우러지고, 경경을 빌려 서정을 느끼며, 정경이 어우러지는 방법이 있다.

3. 시인의 서경이 표현한 감정을 이해합니다.

일반적으로 산수시를 쓰면 글자 사이의 감정을 쉽게 파악할 수 있지만, 표면적으로는 순전히 산수시인 산수시가 그렇게 잘 이해되지 않는 경우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산수시, 산수시, 산수시, 산수시, 산수시, 산수시, 산수시) 이를 위해서는 저자의 인생 경력과 당시의 시대적 배경에 대해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합니다. 즉, 사람을 알고 세상을 토론해야 시인의 경물 작문이 표현하는 감정을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감정적 기탁의 문제를 포함한다. 시를 분석할 때, 감정의 기탁의 깊이를 자세히 판단하여, 작품의 사상적 내포를 임의로 과장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시의 작문 기교와 언어 특징을 분석하다.

산수전원시가 산수를 쓰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산수전원시를 감상할 때 산수를 쓰는 일반적인 방법과 기교에 주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셋째, 영물시.

(a) 시는 독특한 것을 감상하여 한 사람의 정신적 자질이나 이상을 표현하는 것이다. 감상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1, 노래의 특성을 파악하십시오.

영물시라면, 당연히 부른 대상의 모양, 색채, 특징을 써서 적절하고 사실적으로 추구해야 한다. 그러나 객관적인 묘사일 뿐 스타일링에 만족한다면 좋은 영물시가 아니다. 즉, 모양뿐만 아니라 신처럼 보여야 한다는 것이다.

"순수한 마음이 이로 인해 배가 고프면, 너는 밤새도록 헛되이 노래한다. 오, 이 마지막 부서진 숨쉬는, 녹색 냉막 나무 속! 。 그래, 나는 표류하는 나무처럼 갔다. 나는 내 정원에 잡초가 가득 자라게 했다. 당신처럼 순결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당신의 충고에 감사드립니다. " (이상은은' 매미') 이것은 사물에 관한 시로, 매미로 작가 본인을 비유한다. 처음 네 구절은 매미의 어려운 처지를 썼다. 왜냐하면 그들은 자칭 높고 항상 먹을 음식이 없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나는 최선을 다해 비명을 질렀지만, 모두 헛수고여서 동정을 얻지 못했다. 이것은 사실 시인 본인이다. 다음 네 마디 말은 단도직입적이다. 트리플 문장 에서, 나는 내 사무실 겸손, 피난처 가 없다고 말했다; 다음 문장은 농촌이 황량하고 인적이 없다고 말하는데, 그럼 당신은 벼슬을 하면서 무엇을 합니까? 사직하고 은퇴할 의향을 밝히다. 태련도 자신의 운명을 매미와 연결시켜 매미의 울음소리에서 경고를 받고 매미만큼 불쌍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작가는 숭상과 동정의 심정으로 매미를 쓰고 매미처럼 청렴하고 정직해야 하며, 정치 환경이 열악하더라도 마음을 바꾸지 않을 것이라고 경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2. 시인이 사물을 묘사한 심정을 이해합니다.

도연명 영국화는 한가한 심경을 표현했다. 육유영매는 그가 속되지 않고 정의의 기절을 지킨다는 것을 설명한다. 작가의 경험, 취미, 심지어 관측 각도가 다르기 때문에 같은 것을 쓰더라도 종종 다른 감정을 가지고 다른 감정을 표현한다. 물론 모든 영물시가 시인의 각성의식의 기탁을 담고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우수한 영물시는 항상 생생한 이미지와 강렬한 미감으로 독자를 끌어들이고, 시인의 인생 태도를 무심코 드러내거나, 아름다운 이해를 기탁하거나, 인생의 이치를 암시하고 있다. 이것은 우리가 읽을 때 자세히 이해해야 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꽃은 풀과 덩굴의 눈에서 자라고, 작은 흰 꽃은 월녀의 뺨을 붉혔다. 불쌍한 석양이 향기롭게 떨어지고 동풍과 결혼하면 중매가 없다. 클릭합니다 (리호 \ "추사 13 곡 \") 이는 이하사관이 장곡으로 돌아갈 때 한 짓이다. 시의 첫 번째 문장과 두 번째 문장은 새로운 꽃이 만발한 것에 관한 것이고,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은 늦봄꽃이 떨어지는 것에 관한 것으로, 통편은 의인화되었다. 꽃이 필 때, 그들은 월녀의 촉촉한 눈과 그녀의 아름다운 얼굴처럼 보인다. 이것은 아름답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황혼 (늦봄) 에 꽃이 시들어 붉게 물들었다. 아깝다' 는 아화상춘의 정이자 시인이 자상자애하는 말이다. 마지막 문장은 의인수법을 운용하여 낙화가 자구할 수 없을 때의 상태를 적는다. 겉으로 보면' 동풍 결혼' 은 자발적이며' 무매체' 는 이를 증명한다. 사실 애교는 지사를 떠나기를 원한다. 동풍과 결혼하라' 는 것은 여전히 자기도 모르는 일이지만,' 미디어가 필요 없다' 는 것이다. 꽃이 만발할 때 시집가지 않고, 시들었을 때 시집가면 더욱 서글프다. 사실 이것은 비장한 분위기이지만, 일종의 즐거운 심정에서 쓴 것이다. 변태처럼 보이지만 시의 취지에 부합한다. 시인에게 연락한 당시 처지는 겨우 20 대였고, 한창 장년이었지만 당국에 쓰이지 않았다. 그는 능력이 없어서 자생자멸할 수밖에 없다. 이런 상황을 자세히 연구하면 시인이 이 시를 쓰는 좋은 고된 의도를 알 수 있다.

3. 영물시의 작문 기교를 얕게 분석하다.

영물시의 작문 기교는 의인화, 비유, 정면 묘사, 측면 대비 등이 있다.

다섯째, 감상시

고대인들은 종종' 즉 사물' 이라는 제목으로 시를 지었는데, 어떤 일로 인해 마음속의 정을 표현하는데, 예를 들면 친족을 걱정하고, 친구를 보내고, 고향을 보내고, 사람을 보내고, 인생의 깨달음, 한가한 정취를 표현하였다. 여섯째, 국경 요새시

(1) 시 창작의 배경을 이해하다. (2) 이데올로기 적 내용과 정서적 특성을 구별하는 데주의를 기울이십시오.

(3) 국경 요새시의 다양한 예술적 스타일을 분석하십시오.

주제는 시의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