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유기 제 61 장의 주요 내용은 저팔계가 요왕을 물리치는 데 도움이 되고, 손행자는 삼음 파초 부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손오공은 파초 부채를 빌려 앞으로 가고 있다. 그는 길에서 우왕머에게 보이고 싶지 않았다. 소는 파초 팬의 힘에 대해 걱정하며 파초 부채를 첫 번째 소에게 속여 저팔계로 만들 방법을 강구했다. 손오공은 가짜 돼지 팔계를 보고 기쁨으로 가득 찼다. 가짜 돼지 팔계는 손오공의 기계가 파초 부채를 속인 후 손오공이 부채를 받을 수 있도록 주동적으로 제의했다. 손오공은 파초 부채를 가짜 돼지 팔계로 주었다. 소마왕은 부채를 받아서 구단을 읽고 부채를 줄이고 부채질을 하며 생각했다. 다행히도 손오공은 이전에 정봉단을 섬긴 적이 있지만, 소인 왕머는 손오공을 부채질하는 것을 거절했다. 우왕은 당황하여 손오공과 싸우기 시작했다.
손오공과 우왕머는 막상막하이고, 모래스님과 저팔계는 도우러 갔다. 소는 화염산 토지신이 이끄는 음병에 의해 가로막혀 파초 부채를 내놓으라고 했다. 우왕머는 손오공과 밤새도록 싸우는 것을 거절했다. 옥면공주는 소식을 듣고 사람을 보내 우왕머를 도왔다. 이후 금강신의 도움으로 나타 풍화륜으로 나팔에 불을 지폈다.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모이니, 우왕묵. 불량배가 파초 부채를 건네자 손오공이 불꽃산을 부채질하고 국부적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했다. 모두들 화염산을 넘어 계속 전진했다.
서유기' 창작 배경' 서유기' 작가 오승은 명나라 중후반에 살면서 효종 홍지, 무종정덕, 세종 가징, 무종융경, 종신만력 5 시기를 겪었다. 명나라 중후기의 사회 상황은 건국 초기와 크게 다르다. 정치상의 계급 갈등, 민족 갈등, 통치계급 내부의 갈등이 끊임없이 격화되면서 날로 날카로워지고 있다. 사상문화 계몽운동의 출현으로 인류 해방사조가 고조되고 시민문학이 왕성하게 발전하여 소설 희곡 창작이 전면 번영기에 접어들었다. 자본주의는 이미 경제적으로 싹트고 있다.
서유기' 는 현석 서유기의 이야기에서 취재한 것으로, 중국 고전 귀신소설로 고대 로맨스 소설의 정점에 이르렀다.
서유기' 작가는 오승은 (약 1500- 1582), 본명 여종, 본명 사양거사, 일명 사양산인, 남직리 회안부 산양현 하협, 조상을 소개했다 명대 작가.
어려서부터 오승은은 민휘에서 많은 책을 읽으며 동화를 특히 좋아했다. 서화를 잘 하고 다재다능하다. 과거 시험에서 여러 차례 좌절을 당하여, 가정년 동안 공물생으로 승진되었다. 가징 28 년 (1549), 남경으로 이주하여 문헌을 팔아 생계를 이어가다. Jiajing 39 년 (1560), 절강 Changxing 시장, 곧 사임 돌아왔다. 벼슬길이 어려워 그는 만년에 벼슬을 하고 싶지 않아 문을 닫고 책을 쓰고 집에서 죽었다.
현대학자들은 오승은이 중국 4 대 고전 명작 중 하나인' 서유기' 의 마지막 완성인이라고 보편적으로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