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스타프 아커힐름 플랑베르트
프랑스의 작가. 182 1 년 65438+2 월 2 1 루앙에서 출생, 1880 5 월 8 일 크루바에서 사망.
그는 젊었을 때 파리에서 법률을 공부하여 병으로 중퇴했다.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그는 과부인 어머니와 루앙 교외의 크루아에 살았다. 그는 두터운 유산으로 생활하며 문학 창작에 힘쓰고 있다. 그는 늘 사방을 돌아다니며 의식적으로 사회를 고찰하고 농촌 생활을 이해한다. 그는 프랑스 자본주의가 부상하고 발전하는 시기에 살았지만 자본주의의 번영에 대해 각성한 인식을 가지고 있다.
65438 년부터 0852 년까지 플로베르는 4 년여의 시간을 들여 소설' 보바리 부인' 을 썼다. 소설은 간결하고 섬세한 필치로 19 세기 중엽 프랑스 외성의 생활을 재현했다. 여주인공인 엠마는 수도원에서 청춘을 보내며 낭만주의의 영향을 받았다. 성인이 된 후, 나는 평범한 작은 마을 의사인 보바리와 결혼했다. 실망한 나머지 그는 부잣집 자제인 루돌프에게 현혹되어 그의 부인이 되었다. 하지만 루돌프는 단지 연극을 할 뿐, 곧 그녀에게 싫증이 나서 떠났다. 엠마는 또 라이언의 부인이 되었다. 엠마는 사리사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고리대금을 빌려 파산을 초래하고 결국 음독으로 자살했다. 소설이 나오자마자 문학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복루바이는 높은 명성을 얻었지만, 당국에 의해 종교를 비방한 혐의로 기소되어 감기에 걸렸다. 이 일은 그에게 큰 스트레스를 주었기 때문에 그의 창작은 고대 제재로 바뀌었다. 5 년 후, 포루바이는 그의 두 번째 소설' 살랑부르크' 를 출판하여 기원전 카르타고의 용병과 인민 봉기를 묘사했다. 작가는 당시 치열한 사회투쟁의 광활한 장면을 현실주의의 필치로 재현했다.
19 의 60 년대에는 프랑스 사회의 갈등이 더욱 날카로워졌고, 플로베르는 현실 투쟁에 관심을 기울였다. 그는 당시의 정치 생활을 깊이 연구하여' 감정 교육' 을 쓰는 데 전념했다. 이 작품은 1940 년대 파리를 배경으로 사상이 평범하고 성격이 약한 젊은이의 몰락한 인생 궤적을 통해 당시의 사회현실, 특히 1848 혁명 전후의 사회현실을 반영했다. 이것은 고도로 정치화된 소설이다. 작품의 거의 모든 줄거리가 중대한 역사적 사건을 둘러싸고 전개되어 소설의 사회적 배경을 이루고 있다. 인물 사상 성격의 변화도 이 사건들을 통해 드러났다. 이 작품들은 광범위한 사회생활을 반영한다. 다양한 계급과 유형의 인물을 묘사하여 185 1 이전의 프랑스 역사를 이해하는 데 큰 참고가치가 있다. 이 소설이 출판될 때, 그다지 많은 주의를 끌지 않았다. 예 10 년 후, 찬양의 소리가 울렸다.
187 1 년 파리 코뮌 봉기는 복루바이의 창작에 큰 영향을 미치지 않았다. 그는 오래된 원고' 성안동의 유혹' 을 수정하는데 힘쓰고 있다. 소설은 중세 이집트의 한 성인이 악마의 유혹을 이겨낸 이야기를 들려주며 작가가 사회 탐욕에 대한 극도의 혐오감을 표현했다. 1875 부터 1876 까지 플로베르와 조지 상 사이에 문학 논쟁이 벌어졌다. 조지 샌드는 그가 너무 객관적이고 감정이 부족하다고 비난했고, 이로 인해 복루바이는 세 가지 이야기를 쓰게 되었다. 쓴 세 가지 이야기는 모두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과 주제를 가지고 있다. 성옥회사의 전설' 은 종교 전설에서 각색되었다. 헤로디아는 중세 근동 기독교의 내부 분쟁을 묘사했다. 간단한 마음' 은 가장 걸출한 단편 소설 중의 하나이다. 하녀의 평범하고 감동적인 삶을 묘사한다. 작가는 일상생활의 디테일을 통해 단순하고 감동적인 노동여성의 이미지를 만들어 아름답고 착한 마음과 용감하고 슬기로운 자질을 선보였다. 골키는 이 단편 소설을' 숨겨진 불가사의한 마력' 이라고 칭찬했다.
복루바이의 마지막 소설' 부법과 백거이' 는 한 장이 누락되어 감정교육의 반려자라고 할 수 있다. 이 글은 주로 1848 혁명이 프랑스의 다른 지방에서 일으킨 반향을 묘사한다. 부법과 백거섭은 두 문사이다. 백거이는 거액의 유산을 받은 후 절친한 친구 부법과 농촌에 정착했다. 그들은 농업을 배우고, 화학을 배우고, 지질학을 배우고, 역사를 배우고, 문학을 배우고, 하나씩 버린다. 혁명의 소식은 2 월 1848 에서 농촌으로 전해졌고, 그들은 철학, 신학, 교육학, 법학을 연구했지만, 결국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옛 사업으로 돌아갔다.
복루바이는 예술이 현실을 반영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추악한 현상을 감히 폭로한다. 그는 사회 현실을 정확하게 재현하는 걸출한 현실주의의 대가이다. 그러나 그는 문학이 엄격하고 섬세하며 충실하게 사물을 묘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문학은 추악한 생활현상을 사실대로 묘사할 수 있어 19 세기 후반 자연주의의 길을 열었다.
그의 예술적 업적은 주로 모델 형성에 나타난다. 그는 단편 소설에서 개성이 뛰어난 일련의 전형적인 인물을 형상화하는 데 능하다. 이 때문에 그는 사물을 관찰하고, 소재를 수집하고, 디테일의 진실에 치중한다. 그는 전형적인 인물을 묘사하면서 환경에 대한 묘사를 중시한다. 그는 늘 광범위한 조사와 현장 답사를 실시한다. 묘사에서, 그는 보통 선을 그리는 수법으로 간결한 언어로 특징을 파악하고 분위기를 띄운다. 그는 언어의 중요한 역할을 특별히 강조했다. 언어와 어구를 단련하기 위해, 종종 반복해서 퇴고를 한다. 그는 "좋은 형식이 없으면 좋은 생각이 없고, 그 반대도 마찬가지다" 고 생각한다. 그래서 그의 말은 간결하고 분명하며 정확하다. 그는 모팔산의 문학과 정신 멘토이며, 세계 여러 나라의 동료들도 언어예술의 대가로 인정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