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근체시는 근체시라고도 하는데, 당대의 성숙한 격율시로, 5 언절문과 7 언절절 4 종의 시가 있다. 당대는 이를 근체시라고 부르는데, 주로 당대의 이전 시와 구별하기 위해서이다. 근체시든 고시든.
2. 고전시와 현대시는 모두 고전시에 속한다. 언어가 아름답고 음운이 유창하며 의경이 아름답다.
3. 신시는 5 월 4 일 전후 백화로 만든 새로운 시 문체이다. 격법의 제한도 없고, 고정적인 형식도 없고, 자연과 내면의 리듬을 중시하고,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는다. 글자 수, 줄 수, 문장, 성조가 비교적 자유롭고 언어는 비교적 통속적이다. < P > 사람들은 보통 고전시와 현대시를 비교한다. 고시는 동한 말년에 형성되어 위진 남북조에서 성행하였다. 수당 이후 현대시는 이미 성행하였으나, 고체시는 쇠퇴하지 않고 여전히 현대시와 병행하여 발전하였다. 두보의' 도랑기',' 백설가',' 백거이의' 숯온' 은 모두 당인이 쓴 고시이다. 고대시와 현대시의 차이는 시가 창작한 연대로 완전히 구별되는 것이 아니라 이 두 시의 체계가 형성한 연대로 구분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 P > 고전시는 크게 두 가지 범주로 나뉜다: 오언절문과 칠언절문. 7 언고시 중 일부 문장은 7 자인데, 그중 가장 유명한 것은' 백설 송별전 서기 오귀가가' 이다. < P > 북풍이 대지를 휩쓸고 늑대를 휘몰아치며 8 월의 날씨는 폭설로 덮일 것이다. < P > 갑자기 밤바람처럼 불어오는 것이 배나무에 꽃이 피는 것 같다. < P > 눈송이가 커튼에 떨어져 커튼을 적시고 모피를 따뜻하게 입지 않고 금잔도 너무 얇습니다. < P > 장군은 차가운 손으로 호수를 만들었고, 철갑강은 너무 추워서 입기 힘들었다. < P > 사막이 1111 피트 이상 얼었고, 균열이 하나 있었고, 하늘은 어둠과 우울으로 가득 찼다. < P > 사장의 서술에서 이런 술은 작별 연회이고, 후금 비파 플룻 합주가 이런 오락에 광채를 더했다. < P > 저녁, 지휘부 대문 앞에서 눈이 흩날리며 붉은 깃발이 얼어서 바람도 끌 수 없었다. < P > 고시에는 일곱 마디가 있고, 삼언, 사언, 구언도 있다.' 초가집이 가을바람에 깨졌다': < P > 8 월과 가을, 큰 바람이 휙휙 소리를 내며 우리 집의 삼모를 굴렸다. < P > 털이 강을 건너 강가에 뿌려져 가장 높은 곳에 긴 숲 꼭대기가 걸려 있다.
다음 사람은 신당으로 떠다닌다. 남촌의 아이가 나를 괴롭히면 나는 도둑이 되는 것을 참을 수 있다. < P > 노골적으로 털을 대나무에 안았고, 입술이 숨이 막힐 정도로 말랐고, 돌아와 한숨을 쉬었다. < P > 눈 깜짝할 사이에 바람이 구름을 먹색으로 정하고 가을은 쓸쓸하다. < P > 이 천은 이미 철처럼 추운 지 여러 해가 되었는데, 줄은 이미 누워서 갈라졌다. < P > 침상장에는 건조한 곳이 없어 빗발이 마비된 것 같다. < P > 어지러워서 잠이 부족한데 어떻게 하룻밤 흠뻑 젖을 수 있겠어! < P > 안드는 수천만 채의 저택을 가지고 있어 천하의 가난한 사람들의 얼굴에 봄바람이 가득하고 비바람이 산처럼 움직이지 않도록 크게 보호해 주었다. < P > 에이, 갑자기 눈앞의 이 집을 보고 우리 집은 혼자 얼어 죽었다! < P > 이런 고시는 일반적으로 7 언고시로 여겨지며 잡시라고도 할 수 있다. 또 다른 고시는 바로 네 글자이다. 예를 들면' 관창해': < P > 동해안이 연석산에 올라 망망대해를 본다. 바다가 이렇게 넓어서 섬이 바다 위에 높이 우뚝 솟아 있다. < P > 나무와 백초초, 매우 무성하고 가을바람이 불어 나무가 슬픈 소리를 내며 바다가 큰 파도를 일으키고 있다. 태양과 달의 운행은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 P > 은하수 별빛이 찬란하다. 마치 이 광대한 바다에서 나온 것 같다.
다행히도, 심지어! 포부로 노래하다.
고대시의 모든 단어에 대한 단어 수는 일반적으로 비교적 깔끔합니다. 잡시도 대칭이다. 예를 들어' 칠레 노래': < P > 적락천, 그늘진 산 아래, 하늘은 돔처럼, 새장은 사방을 덮었다.
하늘 창야, 바람이 불어 소와 양을 만나다.
이 민요는 문장의 글자 수가 가지런하고 대칭이다. 처음 두 문장은 3 자 쌍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4 자 쌍이고, 마지막 세 문장은 3 자, 3 자, 7 자로, 쌍을 이루지 못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두 개의 3 구는 보통 하나의 7 구로 간주되어 두 개의 7 자, 또는 대칭을 형성한다. 한 문장의 글자 수는 제한되어 있지만, 한 편의 시의 글자 수는 제한이 없다. 다섯 문장이든 일곱 문장이든, 예를 들면' 공작새 남동쪽 비행',' 장한가' 와 같다. < P > 모든 고시는 운율을 맞춰야 하고, 네 소리는 운율을 맞출 수 있으며, 한 시의 운에 국한되지 않고, 중간에 운율을 맞출 수 있다. 예를 들면:' 석두 도랑기': < P > 황혼 무렵, 관원들이 밤에 사람을 잡는다. 노인이 담을 넘고 떠나자 노부인이 나가 보았다.
관리들이 아무리 화를 내도 여자는 왜 울어! 아내의 말을 듣기 전에: 세 남자가 요성을 지키고 있다.
한 사람은 책을 첨부하고 두 사람은 전사했다. 구차하게 살다가 목숨을 잃은 그 사람들은 이미 죽었다! < P > 방에는 아무도 없고 아기 한 명과 손자 한 명밖에 없다. 그리고 할머니는 가지 않았고, 치마도 들락날락하지 않았다. < P > 할머니는 체력이 약하시지만 관야로 돌아와 아침 요리를 급하게 준비해 주세요. < P > 밤은 길고, 고요하며, 울고 있는 것 같고, 질식하는 것 같다. 여명 () 는 미래로 승진하여 노인 한 명을 남겨 둘 것이다. < P > 이 오언고시에는 ***24 구, * * * * 6 운, 4 구절마다 운치가 있다. < P > 이로써 고전시 운율의 법칙은 (1) 두 문장이 반드시 운율을 사용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 얼마든지 운을 맞출 수 있다. (3) 당 이전의 고시는 고운을 사용하고, 당 이후의 고시는 대부분 당운 (즉 광운 시스템) 을 사용한다. (4) 운은 여전히 분성부이다. 일반적으로 네 소리도 지나갈 수 없다. < P > 근체시는 수당 이후 형성된 신체시로 절문과 율시를 포함한다. 근체시는 고시를 기준으로 한 것이다. 송대는 당대와 비슷하기 때문에 송인은 수당 이후 형성된 이런 새로운 형체율시를 근체시라고 부른다. 압운은 현대시의 기본 형식이다. 예를 들어' 전당호 봄투어': < P > 북산사 북쪽에서 가정 서쪽까지 호수가 제방과 평평했고, 구름이 낮았고, 호수의 파도가 이어졌다. < P > 일찍 일어난 황달 몇 마리가 다투어 햇빛이 따스한 나무로 날아가는데, 그들의 새 제비가 둥지에 진흙을 띠고 있다. < P > 가지각색의 봄꽃은 점점 사람들의 눈을 사로잡고, 연한 봄풀은 겨우 말굽을 가릴 수밖에 없다. < P > 나는 서호 동해안의 아름다움을 가장 좋아한다. 나는 충분히 볼 수 없다. 특히 푸른 양 아래 백사제방이 있다. < P > 시간상으로는 수당 이전의 시가 모두 고체시라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이는 긍정적이다. 당 () 이래 시 () 는 고시 () 와 근체시 () 를 모두 교재로 뽑지 않았다. 그래서 고체시와 근체시를 구분하는 관건은 당 이래 시입니다. < P > 는 다음과 같은 방면에서 학생들이 고전시와 현대시를 구분하도록 도울 수 있다. < P > 하나는 글자 수로 구분한다. 고시에는 4 자, 5 자, 7 자, 불규칙자, 소수의 3 자, 6 자 시가 있다. 현대시는 오언과 칠언체만 유행할 뿐, 글자 수는 임의로 증감해서는 안 된다.
둘째, 문장의 수로 구분한다. 고시의 각 문장의 수는 두 문장부터 수백 문장까지 얼마든지 적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현대시는 정해진 수, 네 절구, 여덟 운, 여덟 줄 이상이 있다.
셋은 운으로 구분한다. 고시의 운은 엄격하지 않고, 운율은 평평할 수도 있고 평평할 수도 있다. 시 전체는 평정운일 수도 있고, 심지어 운발일 수도 있고, 마음대로 다른 운으로 바꿀 수도 있다. 시의 모든 문장은 운을 맞출 수 있고, 압운용 단어는 반복할 수 있다.
단어의 수준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시의 압운은 짝수 문장에 국한되지 않고, 홀수 문장도 사용할 수 있다. 시에서는 인접운과 상승조로 소통할 수 있다. 산문을 허용하는 문장. 현대시는 대부분 평측자에 대한 요구가 엄격하다.
요청에 따라 시 한 편은 한 운으로 제한된다. 첫 번째 문장을 제외하고는 운을 맞추거나 운을 맞추지 않을 수 있지만, 다른 문장은 모두 짝수의 운율이다. 압운에 쓰이는 단어는 반복할 수 없다. 문장의 마지막 글자는 운을 맞출 필요가 없고, 평정은 운을 맞추는 문장처럼 < P > 의 마지막 문장과 같을 수 없다. 첫 문장을 제외하고는 이웃 운을 사용할 수 없다. 모두 평운을 쓰다.
4 는 대결로 구분한다. 고전시는 대립할 필요가 없다. 현대시는 절구 외에도 지정된 위치에서 대결을 요구한다.
5 는 미터로 구분한다. 고시에서 문장의 글자 수는 동일하거나 길거나 짧을 수 있다. 현대시는 엄격한 운율 요구 사항이 있는데, 오언이나 칠언이 아니다. 그리고 단어의 수준에 대한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다. 예를 들어' 오계' 에는 네 가지 기본 격법이 있다: 1, 평평하고 평평하다.
2.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3.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4.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5 법칙에는
1, 플랫
5 법칙의 네 가지 기본 리듬이 있습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2.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3.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4.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 P >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플랫 < P > 7 에는 네 가지 기본 법칙이 있습니다.
1, 평평함, 평평함 < P >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고, 평평하다.
2.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3.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 P >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4.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 P > 7 법칙에는 네 가지 기본 리듬이 있다.
1, 평평함, 평평함 < P >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2.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다.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3.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 P > 그것은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고,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4. 밋밋하고 밋밋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평평하고 평평하며 평평하다. < P > 평평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하고, 밋밋합니다. < P > 참고
[1] 중학교 문어문 주석, 장장수, 유위화, 정디초 편집장, 진광출판사가 3 월 1996 을 발간했다.
By: 저는 팀이 맨손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