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물로서 송조로 돌아오다.

속담에 사람들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는 말이 있다.

음식 한 잔과 음료 한 잔은 모두 창조주께서 주신 선물이다.

만약 네가 먹고 마시는 것을 이해하지 못한다면, 음식은 단지 일종의 사료일 뿐이다.

예나 지금이나, 중국의 총명한 사람들은 미뢰를 가장 잘 보상할 줄 안다. 언제 먹는 음식이 제일 맛있는지 물어보려면, 그것은 분명 송인이어야 한다.

조림, 튀김, 튀김, 조림 등 요리 기술의 보급이든 소금, 식초, 고추, 콩 등 식재료의 사용, 심지어 산해진미의 출현까지 각 업종에서 유례없는 맛바람이 일고 있다.

유아의 송인은 먹고 잘 먹을 뿐만 아니라 주방기구와 가구의 개선을 촉진하여 질서 정연한 주방 체계를 형성했다.

송대부터 하루 두 끼를 하루 세 끼로 전환하기 시작했고, 분식제의 지위는 점차 합식제로 대체되었다. 송나라가 없으면 중국 음식사의 중요한 이정표가 없어졌다!

국학의 대가 진인각 씨는' 덩광명서' 에서 다음과 같이 썼다.

송나라는 줄곧 과소평가된 조대였다. 리아, 금, 서하 등 북방 민족과의 분쟁이 끊이지 않아 각종 불평등 조약을 체결하여 후세에 군사적 약함만 기억할 수 있게 되었다.

송대 국내 경제와 국제무역의 번영 정도는 현대인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역사 통계에 따르면 송신종 시대 국고는 일 년에 506 만 개, 당대의 개원성세에 1 년에 32 만 개에 달하는 주화는 데이터 차이가 거의 16 배에 달해 송인의 부를 증명하기에 충분하다.

경제 기반이 탄탄하여 정부는 돈이 부족하지 않고, 국민들이 편안하게 살며 즐겁게 일하면 삶의 질에 대해 더 높은 요구를 할 것이다. 가장 먼저 만족시켜야 할 자연은 위장이다.

송나라의 위대함은 5 대 10 개국의 전쟁 정권을 종식시켰을 뿐만 아니라 백성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식량과 의복 문제를 해결하는 데도 있다.

역대 왕조를 살펴보면, 한하 대지에서 여러 차례 기근이 발생했고, 방원 이백곡물이 흉작하여 도처에서 굶어 죽게 되어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북한은 송태조 () 가 건국한 직후 올바른 농업정책을 제정했고, 그 후손들도 이 정책을 진지하게 시행했다.

반면 당대의 평균 무당 생산량 식량 1.5 석은 송대에 이르러 이미 2 석으로 늘어났다. 주목할 만하게도 당대 1 돌은 약 53kg, 송대 1 돌은 약 97kg 입니다.

송대 경제사' 라는 책에서 저자인 제협은 송인의 경작 면적이 7 억 2 천만 무, 남방 벼무 생산량은 약 176 근, 북방 밀 무당 생산량은 약 89 근이라고 계산했다.

생산량의 큰 돌파구는 역대 제왕이 취한 효과적인 조치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농관 설치, 농상 설득, 수리보수 건설, 황무지 개설, 나무 뽕나무 장려, 농업 혁신 촉진.

사람들이 굶지 않도록 맛있는 음식을 먹기 위해 황제들이 잇달아 솔선수범하고 있다. 가장 두드러진 예는 송신종의 조항이다.

당시 베트남 사신이 중국에 대한 공물 가운데' 점성쌀' 이라고 불리는 훌륭한 씨앗들이 있었다.

송신종 바이러스는 즉각 현지로 전파되지 않았다. 먼저 궁중에서 개척한 밭에 2 년을 심었다. 가뭄에 저항하고, 생장기가 짧고, 적응성이 강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그래서 씨앗을 지방 관리들에게 넘겨주고 푸젠에서 씨를 뿌리기 시작한 다음 강회, 절강, 심지어 하남까지 전파했다.

성쌀을 차지하는 것 외에도 북송 시대에는 북한의 황미와 인도의 녹두도 도입했다. 신품종이 전국적으로 더 빨리 퍼지도록 하기 위해 정부는 농민들을 설득하는 일련의 편지뿐만 아니라 농업세를 면제하는 편지도 발표했다.

농민들은 밭이 있을 뿐만 아니라 식탁 위의 음식도 점점 많아지고 있다. 밥을 먹는 것은 더 이상 포만감을 위한 것이 아니라, 점차 일종의 심미를 연출한다.

송나라 사람들은 얼마나 즐겨 먹습니까? 우리는 장택단의 걸작' 청명 상하도' 를 뒤져 한두 가지를 감상할 수 있다. 5 미터 길이의 두루마리가 도쿄 개봉의 민속풍들을 생동감 있게 복원했다.

각양각색의 사람들이 길가 부두를 누비고, 자동차 노새말이 바쁘고, 크고 작은 배는 해안에만 정박하고, 큰 성루는 도심 한복판에 우뚝 솟아 있고, 양쪽의 집은 비늘과 발톱으로 뒤덮여 있고, 대도시의 풍모가 종이에 뛰어든다.

두루마리에 있는 거의 100 개 건물 중 적어도 45 개 식당이 찻집, 술집, 면관, 고기가게 등이다. , 심지어 "테이크 아웃 동생" 이 나타났습니다.

한 어린 소년이 한 손에 접시를 들고 천천히 걸어오는 것을 보았는데, 방금 만든 음식을 어느 집에 보내야 할지 모르겠다. 당시 중국인들은 모두 방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었는데, 이것은 얼마나 선진적인 이념이었는가!

송인은 무엇을 즐겨 먹습니까? "양루의 꿈", "도쿄 루화의 꿈", "무림의 옛일" 등과 같은 고전 작품들은 모두 긴 줄을 나열했다.

예를 들어 국수는 송인에게' 탕떡' 이라고 불리며 죽순돼지고기면, 소금볶음면, 양고기 부드러운 면 등이 있습니다. 또 만터우를 예로 들면 송인칭은' 찜통' 이라고 부른다. 양고기 찐빵, 게 찐빵, 죽순 찐빵이 있습니다. 떡은 중양떡, 밤떡, 매화떡, 호떡 등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송나라 사람들은 만두를' 훈툰' 이라고 불렀고, 우리가 지금 말하는 훈툰은' 참' 이라고 부른다.

북방 사람들은 분식을 위주로 하고, 남방 사람들은 밥을 위주로 볶음밥도 먹는다. 부자들은 음식의 맛을 추구합니다. 일반인에게 야채 수프 한 그릇과 튀긴 두부 한 조각도 만족감을 준다.

가장 놀라운 것은 송인이' 야독' 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당나라는 야간 금지를 실시하고, 매일 밤 드럼으로 백성에게 알리고,' 야간 금지' 부터 사적인 외출 활동을 허용하지 않고, 위반자는 처벌을 받아야 하며, 1 년 중 3 일밖에 밤을 멈출 수 없다. 저녁에 나가서 술을 마시고 밥을 문지르는 것은 불가능하다. 그러나 만약 당신이 송나라로 여행한다면, 당신은 안심할 수 있습니다.

송인의 야시장을 돌아다녔는데, 음식을 먹는 천국이 바로 여기에 있어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영업시간 제한이 없어 송인의 야시장은 보통 한밤중이 되어서야 끝나고 오경에는 일찍 문을 열었다. 음식과 음료 모두 있고 가격도 비싸지 않아요.

계절에 따라 상점은 계절별 메뉴도 내놓는다. 무더운 여름에는 리치크림, 매실생강, 설탕, 빙설 등 에피타이져가 있습니다. 추운 겨울에 사람들은 토끼고기, 오리고기, 구운 돼지껍질 등 보양재료를 먹는다.

고기에 대해 말하자면, 한 가지 명물인 동파육을 언급해야 한다.

오대시안이 황주로 강등된 후, 현지 돼지고기는 매우 맛있지만 먹는 사람은 거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자 사오러우를 창작하고 요리 기예를 시에 썼다.

수시와 관련된 음식으로는 동파팔꿈치, 동파두부, 동파냉분, 동파묵, 동파샐러리탕, 동파묵어, 동파탕 등이 많이 있습니다.

노련한 미식가로서, 스시는 줄곧 땀띠 파는 노부인에게 아이디어를 내고 동시에 새로운 요리를 개발해 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미식가, 미식가, 미식가, 미식가, 미식가, 미식가)

노부인은 솜씨가 뛰어나지만 가게가 외진 탓에 아무도 사러 오지 않았다. 따라서, 스시 는 시를 쓰고 말했다:

노부인의 사업은 이때부터 번창하고 있다. 왜냐하면 이' 이웃을 읽다' 는 것이기 때문이다. 우리는 땀띠가 도대체 어떤 맛인지 알 수 없지만, 수시의 글을 통해 수천 년 전의 맑고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다.

음식을 연구하는 것을 좋아하는 사대부사는 적지 않다.

북송 초년의 학자 정문보는 민간제면 에센스를 흡수하는 기초 위에 독특한 맛인 운영면을 공헌했다.

운영면은 연근, 연꽃, 마름모, 토란, 닭 머리, 마름모, 자고모, 백합 등이 있습니다.

먼저 상술한 식재료를 섞어 살코기를 잘 익힐 때까지 쪄서, 바람이 식으면 돌절구에 잘게 으깨서 쓰촨 설탕과 꿀을 넣고 잘 익힐 때까지 쪄서, 계속 돌절구에 부드럽게 으깨서 설탕과 꿀을 골고루 섞은 다음 한 덩어리를 꺼내서 차갑게 굳히고 칼로 썰어 주세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잘게 썬 얇은 조각이 눈송이와 닮았다. 이것이 바로' 구름영면' 이라는 이름의 유래다.

보통 국수 한 그릇도 이렇게 많은 식재료를 융합할 수 있어서 정말 신경을 많이 쓴다. 사실 운영면 제작 방법에서는 칼국수의 그림자를 볼 수 있습니다.

모든 음식의 탄생은 전인의 성과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입소문, 운영면은 수많은 식객들의 사랑을 받았고, 이후 송대 요리법에 포함됐다.

권신 채경, 음식 사랑, 예시가 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그는 개봉 연회를 열어 부하들에게 게황탕백을 맛보게 했는데, 한 끼에 1300 여 위안을 써서 한 달 임금에 해당한다고 한다.

채경은 최고급 요리사 팀을 구성했다. 《키린에게 물어보다》에는 관련 기록이 있다. \ "송나라 라는 성 카이 징, 수백 주방 여종, 15 명의 아이들 이있다 ......"

채경뿐만 아니라 관원 가정의 주방 구성도 비슷한데, 단지 수량이 많거나 적을 뿐이다. 다른 왕조와는 달리 송대 명요리사는 대부분 여성이다.

많은 직업들 중에서 요리사가 가장 비싸다. 주방에서의 분업은 매우 명확하다. 어떤 것은 실크일 뿐, 어떤 것은 진열대일 뿐, 모든 공정은 극치를 달성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릿, 일명언)

돈과 권력이 없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요리사를 초대할 수 없었을 것이다. 때로는 좋은 요리사를 초대하기 위해 관저가 너무 경계하더라도 가마로 그녀를 맞이해야 한다.

요리사가 만든 식재료 목록을 보면 한 끼 식사 비용은 좋은 실크 몇 개를 사는 것과 같다. 그동안 얼마나 많은 가정이 이런 일상적인 소비를 감당할 수 있었을까?

매번 성대한 연회는 모두 대가족의' 사사단 6 회' 가 실력을 과시할 때이다.

"4 부" 에는 회계부, 주방부, 다주부, 접시부가 포함됩니다. "6 회" 에는 과일국, 꿀볶음국, 채소국, 기름촛불국, 향약국, 현판국이 포함됩니다. 가무연에서 국물 변경에 이르기까지 이미 성숙한 관리 체계가 형성되었다.

송대에는 전조와는 다른 특수한 현상이 있는데, 바로 사람들이 탁자 옆에 둘러앉아 맛있는 음식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음식이 낮은 나무상자에 놓여 있었고, 식사할 때는 땅바닥에 앉아서 한 사람씩 한 사람씩 서로 방해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것은 1000 년 이상의 음식 공유 제도를 답습한 것이다.

나눔제는 예의에 더 부합하지만 온 가족이 다시 모이면 한 테이블에 모여 밥을 먹을 수 없다면 좀 냉막 해 보인다.

시대의 발전과 사상의 해방에 따라 음식 문화가 세속에 점점 가까워지면서 높은 책상과 의자가 나타났다. 편리한 음식이 주류가 되고, 정교한 요리와 젓가락이 모두 갖추어져 있다.

귀중한 것은, 송인은 음식 위생을 매우 중시하고, 공공젓가락 집게 사용을 엄격히 규정하고 있다는 것이다.

원대인 공치가' 지지' 에 기재한 바에 따르면 송대 식탁에는 세 가지 필수 식기가 있다. 하나는 젓가락 통에 해당하는' 수병' 으로 젓가락을 담는 데 쓰인다. 둘째, "중지" 는 젓가락이 탁자에 직접 닿지 않도록 젓가락을 방치하는 데 쓰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젓가락) 세 번째는 뼈와 뼈를 담아 책상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찌꺼기통' 이다.

공식제도의 성형과 수저 의식이 강화됨에 따라 송대에서' 샤브' 의 유행은 우연이 아니라 당연하다.

남송학자 임홍의' 산갑청궁' 이라는 책에는' 파하궁' 이라는 음식이 있다.

송대의 문인들은 모두 토끼고기를 좋아해서 젓가락으로 뜨거운 국물에 있는 토끼고기 조각을 반복해서 찔렀다. 얼마 지나지 않아 살색이 구름 같은 색으로 변해 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있어요. 샤브샤브의 초기 형태가 아닌가요?

샤브샤브보다 더 참신한 요리 방식' 튀김' 이 탄생했다. 송 () 나라 이전에는 중국인들이 밥을 짓는 것은 주로 찜과 요리에 의존했고, 대부분 재생 가능한 식물 연료를 사용했다.

송대 상공업이 발달하여 연료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분명히, 식물 연료는 공급을 충족시킬 수 없었고, 채탄업이 유행하기 시작했고, 석탄은 인기 있는 새로운 에너지원이 되었다.

한편 송대의 금속 제련도 점점 성숙해지고 있다. 이전에 농기구와 무기를 만드는 데 쓰였던 철은 점차 장인이 취사도구를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철솥이 민간에서 보급됨에 따라 중국 요리의 발전을 위한 기초를 제공하였다. 일반인이 몇 접시를 볶는 것은 더 이상 희한한 일이 아니다.

오늘 우리는 중식을 4 가지 맛과 8 대 요리로 나누는 것에 익숙하다. 이 네 가지 맛은 산둥, 쓰촨, 광동, 화이양이다. 8 대 요리는 노채, 사천요리, 수채, 절채, 휘채, 광동요리, 민요리를 가리킨다.

송 () 나라가 그렇게 맛있는 음식을 숭상하는데, 어떻게 음식과의 구분이 없을 수 있단 말인가?

송인의 구분은 비교적 간단하다. 주로 남방요리, 북방요리, 사천요리가 있다.

"팬 촨" 은 매우 친절한 파벌입니다. 쓰촨 사람들은 뜨겁지 않고 행복하지 않다. 그 이유는 모두 여기서 찾을 수 있다. 하지만 후추는 명나라가 미국에서 들어온 것으로 청나라에 이르러서야 대중에게 받아들여졌다. 송인이 먹은 고추가 없는' 매운' 은 도대체 뭐야?

양파, 생강, 마늘, 부추, 겨자, 후추 ... 매운 재료만 제공할 수 있다면 주방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쓰이는 천고추는 산초의 일종으로, 일반 산초보다 맛이 더 진하다.

아침 시장에서는 생강탕을 먹고 생강과 겨자가 제공한 다음 후추로 혀끝의 마목감을 높인다. 아침 일찍 문을 나서서 한 그릇을 마시면 정신을 차리는 효과가 있다. 야시장에서 노점상들은' 매운 요리빵',' 매운 뼈',' 겨자과' 등의 특색 있는 간식을 팔아 장사가 유난히 뜨겁다.

굽기, 굽기, 튀김, 폭발, 미끄러움, 스튜. 송대에 기본적으로 프로토타입이 생겼습니다. 육류, 채식, 스파게티, 차 ... 송나라에 있습니다.

글씨가 창백하다. 수천 년의 세례를 거쳐 일부 은밀한 맛은 이미 전해지지 않았고, 강호의 기문 일화도 점차 잊혀지고 있다. 하지만 시간을 거슬러 밥을 먹을 수 있다면, 우리는 이 시대를 어떻게 보아야 합니까?

결국 송나라는 아쉬움이 가득한 왕조였다. 대통일이라 할 수 있지만 강역은 한당만큼 광활하지 않고 국경 지역에도 항상 전쟁이 있다.

송나라도 만만치 않은 문명의 최고봉이다. 송자의 고풍스러운 우아함, 송사의 독특함, 서예와 탁군의 매력, 그리고 놀라운 그림이 곳곳에서 대국적인 풍격을 뽐내고 있다.

문학은 무협보다 중시되고, 부는 강하지 않고, 억압받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물산이 풍부하고 토지가 비옥하여 1 억의 인구를 부양할 수 있는 것도 확실한 증거이다.

송나라가 몽골인들에 의해 소멸되지 않았다면 상공업의 번영은 계속되었을 것이며, 아마도 중국이 유럽보다 일찍 산업혁명에 진입할 수도 있었을 것이다.

역사의 수레바퀴는 결코 멈추지 않았고, 송나라의 흥망은 이미 정해져 있었다. 세상이 어떻게 변하든, 차 한 끼와 밥 한 끼는 모두 변하지 않는 주제이다.

우리가 그릇을 손에 들고, 생활의 맛을 자세히 씹고, 수천 년 전의 골목길을 상상하며, 파는 노점상이 멜대를 메고 걸어오고, 소식을 듣고 온 식객들이 길게 줄을 서 있을 때, 늘 웃음을 참지 못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곳의 음식은 맛있고, 먹는 것은 모두 새것이고, 채소도 문제없고, 제품이 부족하지 않다." 이것은 송인의 패션이다.

현재에 살고, 현재를 음미하며, 우리가 지금 수확하는 것은 단지 잔치가 아니라 송나라보다 더 부강한 나라이다. 태평성대에서 태어나 인민이 평안하고, 재난도 없고, 풍족하게 먹을 수 있고, 음식을 먹는 것이 진정한 행복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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