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쑤성 문학예술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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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6.10.11 ]

"외롭거나 저속하거나"

출판사: 강소문학예술출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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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반 점수: 8.5 ★★★★☆

★ ?저자, Arthur Schopenhauer(독일 원명: Arthur Schopenhauer, 1788년 2월 22일 ~ 1860년 9월 21일, 사망) of 72), 독일의 유명한 작가이자 학자. 독일 단치히(현 폴란드 일부, 현재 그단스크로 개명)에서 은행가 가문에서 태어난 그는 어린 시절부터 은둔 생활을 했습니다. 그의 아버지 하인리히 플로리스 쇼펜하우어(Heinrich Floris Schopenhauer)는 매우 성공적인 사업가였지만 나중에 익사로 사망했습니다. 그의 어머니 요한나 쇼펜하우어(Johanna Schopenhauer)는 당시 유명한 작가였으며 괴테와 같은 문학계의 거물들과 접촉을 가졌습니다. 그와 그의 어머니 사이의 관계는 결코 좋았던 적이 없었고, 사이가 매우 깊었고, 결국 그 관계는 무너졌습니다. 쇼펜하우어는 아버지의 재산을 물려받아 부유한 삶을 살 수 있었습니다. 쇼펜하우어는 폐렴이 악화되어 사망한 후 모든 재산을 자선단체에 기부했습니다.

그러니까 이 사람은 부자 2세에 태어난 이상한 독일 노인이고, 치유 시스템의 창시자이기도 합니다.

О ?계속 웃으면 행복해지고, 한없이 슬퍼하면 불행해진다. ——The Human Self (P 컬러 페이지)

О ? 고전을 무작위로 골라 30분만 읽어도 온몸이 상쾌해지고 몸과 마음이 상쾌해집니다. 편안하고 조용하며, 당신의 정신은 마치 계곡의 맑은 샘물에 의해 정화되고 진화된 것처럼 보입니다. ——독서와 책? (P 컬러 페이지)

О ?사람이 걸어온 인생의 길, 우여곡절이 많았던 길을 되돌아보면 그 사람의 인생에서 보게 될 것입니다. 행운이 사라지고 불행이 따르는 전환점이 많습니다. 그는 자신을 너무 많이 비난하기 쉽습니다. 한 가지 요인은 그의 지식이 현실적인 계획과 즉각적인 사건에 국한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P002)

О ?우리는 계획이 실행될 때 원래 모습이 거의 아무것도 보이지 않을 정도로 전략을 수정해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О ?인생의 중요한 순간, 즉 사람이 큰 움직임을 결정하면 그의 행동은 옳은 일에 대한 명확한 감각보다는 내면의 충동에 따라 결정됩니다. 본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 그의 존재의 가장 깊은 부분에서 발생하는 것. (P003)

О? 사람은 항상 실수를 계속하기 때문에 실수로 인한 재난은 일반적으로 모든 사람에게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더 쉽게 견딜 수 있습니다. (P005)

О ?어떤 질병은 완전히 회복되기 전에 자연적으로 발생하여 아무런 흔적도 남기지 않고 사라집니다. 그러나 환자가 참을성이 없어 자신이 몸이 좋지 않은데도 치료되었다고 주장한다면, 이 경우에도 그 사건은 그의 요청에 동의할 것이며 질병은 제거될 수 있지만 그는 고통을 겪게 될 것입니다. 평생의 약함과 반복되는 질병으로 인한 대가.

혹은 장거리 여행을 위해 돈이 필요한 경우도 있다. 1, 2년이면 충분히 모을 수 있지만 기다릴 여유가 없어 남에게 빌리거나 자신의 자본으로 돈을 빌리는 경우도 있다. 그는 금에서 인출합니다. 즉, 그는 그에게 미리 돈을 빌려줄 시간을 허용합니다. 그가 지불하는 이자는 계좌가 엉망이 되고 결코 갚을 수 없을 것 같은 늘어나는 적자입니다.

이것은 시간의 고리대금이며, 기다리지 않는 모든 사람들은 그 희생자입니다. 시간의 속도를 이기는 것보다 더 헛된 시도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시간에 빚진 자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라. (P006)

О ?어떤 운명이 닥쳐도 너무 기뻐하거나 슬퍼하지 마세요. 이는 모든 것이 변수로 가득 차 있고, 운이 언제든지 바뀔 수 있기 때문에 달성되는 것입니다. 둘째, 사람들은 장점과 단점, 좋고 나쁨에 대한 자신의 판단에 속기 때문입니다. (P007)

★ ? "Jian Xing Tang Yu"에서 말했듯이: 무상한 것을 정상적인 마음으로 대하십시오.

О ?크든 작든 재난과 불행은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라는 것을 결코 잊지 마십시오. 그러나 이것이 사람이 어려움에 빠져 불평할 이유가 되지는 않습니다. 우리가 할 일은 우리 자신을 잘 돌보는 것이어야 합니다.

영리한 작은 여우처럼 크고 작은 모든 종류의 재난을 능숙하게 피하십시오. 재난은 일반적으로 작은 어려움과 불편함을 위장한 것임을 잊지 마십시오. (P008)

О ?행복을 얻기 위해서는 용기가 지성과 지혜 다음으로 중요한 영적 자질입니다. 사실, 어느 누구도 이 두 가지 특성을 부여할 수 없습니다. 지능은 어머니로부터 물려받고 용기는 아버지로부터 물려받기 때문입니다. (P010)

О ?우리는 어렸을 때 이 세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기쁨과 행복이 있다고 늘 상상하지만 그것을 얻기는 어렵습니다. 그러나 나이가 들면서 세상에는 그런 기쁨과 행복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됩니다. 그러니 모든 일을 차분하고 평화롭게 대하고, 지금 이 순간을 마음껏 즐기며, 평범하고 사소한 일에서도 행복을 찾으세요.

우리는 어렸을 때 우리 삶의 주요 사건과 그 속에 중요한 인물들이 큰 팡파르와 눈부신 소리로 하나씩 등장할 것이라고 상상한다. 그러나 노년이 되어 과거를 돌이켜보면 그들의 도착은 마치 옆문으로 슬쩍 들어온 것처럼 조용했고 거의 아무도 눈치채지 못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P018)

О ?거의 모든 사람의 성격은 특히 인생의 특정 단계에 맞춰져 있기 때문에 이 단계에 도달하면 인생에서 가장 좋은 상태에 도달하게 됩니다. (P024)

О ?지성 자체는 고통의 범위를 초월하기 때문에 사람의 의식을 지배하려는 열망이 있는 한 그는 행복을 느낄 것입니다.

모든 종류의 기쁨은 욕구나 욕구의 만족에 지나지 않습니다. 욕구가 사라지면 기쁨도 끝납니다. 이것은 방금 먹은 사람이 계속 먹을 수 없는 것과 같으며, 밤에 잠을 잘 자고 다시 잠들지 못하는 것과 같습니다.

이러한 광기의 상태는 그 사람이 충동적인 열정의 영향을 받고 피할 수 없을 것 같은 악마의 조종에 굴복하는 한 계속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는 자신의 열정이 완전히 소멸되기 전에는 결코 진정으로 이성적인 사람이 될 수 없습니다.

★ ?그래서 카니발이 끝난 후의 외로움은 가장 덜 감상적인 것이며 외로움을 느낄 필요가 없습니다. (P030)

О ?세상 어딘가(호화로운 궁전이나 소박한 농가 등) 특별한 행복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는 실수를 저지르지 마십시오.

그의 지능은 강하고 풍부하며, 지루함의 충격을 견딜 만큼 충분한 힘을 가지고 있다. (P032)

О ?10살의 나이로 천천히 떠오르는 전령별(수성)과 같습니다. 20세에는 여신 비너스(Venus)가 생명을 다스리고, 30세에는 전쟁의 신(화성)이 다스리며, 40세가 되면 4개의 소행성의 지배를 받게 된다. 즉, Ceres의 도움으로 그는 실용적인 것을 이해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Vesta의 영향으로 그는 자신과 그의 아내 인 Juno에게 자신의 안락함을 알려줍니다. - 압도적인 지배적 지위를 갖고 있다. 하지만 50세가 되면 목성(Jupiter)이 지배적인 지배력을 갖게 됩니다. 60세쯤, 토성(토성)은 납처럼 무거운 발걸음을 끌며 둔하고 느리게 도착합니다. 마침내 천왕성이 나타납니다. 속담처럼 사람은 천국에 올라갑니다. (P036)

О ?우리는 행복이 기대만큼 완벽하지 않고, 고통의 무게가 상상을 훨씬 뛰어넘는다고 느낄 때가 많습니다. (P038)

★?행복을 기대하기 때문에 그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면 고통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우리는 고통을 예상하지도 않고, 고통에 대비하지도 않기 때문에, 고통이 다가올 때 조금만이라도 참을 수 없는 고통을 느끼게 됩니다.

О ?살아가면서 정말 부러워할 만한 사람은 거의 없지만, 개탄할 만큼 비극적인 운명을 지닌 은혜는 셀 수 없이 많습니다.

모든 사람의 삶의 행복은 행복의 정도가 아니라 고통으로부터의 자유, 즉 긍정적인 불행으로부터의 자유로 측정됩니다. (P041)

О ?욕망과 지루함이 삶의 양극이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모든 사람은 시스템의 특별한 배열에 제한되어 있으며, 이로 인해 한 사람을 파트너로 선택해야 합니다. 두 사람의 관계는 점차 어느 정도의 사랑으로 발전하게 될 것이며, 이는 행복이 줄어들고 고통이 커지는 원인이 됩니다.

(P043)

О ?동물은 현실적 자극의 화신이기 때문에, 그 본성에 담긴 두려움과 희망은 아주 잠깐, 눈앞에 보이는 것의 범위 안에서만 생겨날 뿐입니다. 자극제. 사람의 비전은 그의 전 생애를 포괄하고 심지어 과거와 미래까지 확장됩니다.

이런 이유로 동물은 어떤 면에서는 우리보다 진정으로 지능이 높습니다. 즉, 동물은 현재의 순간을 조용하고 평화롭게 즐길 수 있다는 뜻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걱정과 생각은 종종 우리를 불안하고 불만족스럽게 만듭니다.

사람이 특정한 특정한 만족을 바라고 기대할 때 만들어지는 행복은 그가 미리 누리는 전체 행복의 일부일 뿐이며, 이 부분은 나중에 차감될 것이다. 기대하는 것이 많을수록 실제로 실현되었을 때 얻을 수 있는 행복은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동물의 행복은 예상되지 않으므로 공제되지 않으므로 그것이 도착하면 그것은 완전하고 아무것도 아닙니다. (P044)

О ?우리 삶에서 알 수 있는 모든 것은 한 순간만 존재하며, 그 다음에는 과거에 속합니다. (P053)

О ?사람의 행동은 그 사람의 성격과 동기가 결합되어 필연적으로 나타나는 산물입니다. (P066)

О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자기 판단력이 너무 부족합니다. , 종종 지식이 거의 없고 스스로 생각하고 자신의 길을 찾는 방법을 모르기 때문에 다른 사람들의 발자취를 따르고 추세를 따르는 것을 좋아합니다. 사람들이 지식, 판단력, 사고 및 기타 자질이 부족할수록 역할 모델의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더 커집니다. (P073)

О ?크든 작든 온갖 불행이 여전히 그를 아프게 할지라도 더 이상 그를 놀라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그는 고통과 슬픔이 삶의 진정한 목적임을 이해했기 때문입니다. 항상 삶의 일탈입니다. 이렇게 하면 그가 어떤 일을 만나더라도 완벽하게 침착하고 침착함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P078)

★ ?이것은 아마도 불교에서 말하는 "무상한 것을 정상적인 마음으로 대하라"는 것입니다.

О ?개인의 성격에서 영감을 받은 질투 감정은 가장 진정하기 힘든 감정, 그래서 인간이 가장 조심스럽고 조심스럽게 숨기는 감정이기도 하다.

우리는 순전히 외부에서 오는 불행에 대해서는 더 관대하지만, 우리 자신이 초래한 불행에는 덜 관대합니다. (P084)

О ?건강을 유지하는 방법 중 하나는 과도한 방종, 폭력적이고 불쾌한 감정을 피하는 것입니다. ? (P086)

О ?불쾌한 인상을 느끼는 능력이 강할수록 즐거운 인상을 받아들이는 능력은 약해집니다. 동일한 결과에 대해 좋든 나쁘든 두 가지 가능한 결과가 있을 때, "우울한" 사람은 문제의 불리한 결과 때문에 괴로워하고 슬퍼할 것이며 최종적인 행복한 결과 때문에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반대로, "행복한" 사람들은 나쁜 결과에 대해 걱정하지 않고, 즐거운 결과에 대해 매우 기뻐할 것입니다.

우울한 사람들, 즉 비관적이고 우울한 성격을 가진 사람들은 짜증나는 불행과 고난을 극복해야 하지만, 전체적으로는 평온하고 낙관적이며 쾌활한 사람들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을 견뎌야 합니다. 이것은 그들의 상상에 가깝기 때문에 후자가 직면하는 고통보다 덜 현실적입니다. 모든 것을 어둡게 보는 사람, 항상 최악의 상황을 걱정하여 언제든지 예방 조치를 취하는 사람은 항상 사물의 밝은 면을 보는 사람만큼 이 세상에서 낙관적이지 않기 때문입니다. (P088)

★ ?그러나 기사 말미에는 '우울증'이 여전히 적절해야 한다고도 나와 있습니다.

О ?자연의 아름다움은 쉽게 버릴 수 없습니다.

이것은 신만이 줄 수 있는 귀중한 선물입니다.

——"The Iliad" (P090)

О ?사람이 할 일이 없으면 내면의 평화를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P104)

О ?"오늘은 내 것입니다." (P114)

О ?사람이 자신의 두 가지 축복과 자신이 소유한 부를 누릴 수 없다면, 다른 사람에게서 행복의 원천을 얻을 수는 없고 제3의 길을 통해서만 행복을 구할 수 있습니다. 즉, 만약 그가 자신의 진정한 자아에서가 아니라 다른 사람들이 그를 보는 모습에서 행복을 추구한다면 그의 상황은 매우 나쁠 것입니다. (P136)

★ ?마찬가지로 자신의 안정감을 다른 사람에게 맡기면 언제든지 다른 사람이 당신을 무너뜨릴 수 있습니다.

О ?가장 현명한 말,

바보가 들으면 비웃을 것입니다.

——괴테 (P145)

О ?읽을 때 다른 사람들이 우리를 대신해서 생각합니다.

아무 생각 없이 읽기만 하면 배운 내용이 피상적이고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결국 대부분 잊어버리게 됩니다. (P223)

О ?선생님들이 추구하는 것은 돈벌이가 아니라 지혜의 모습과 명성입니다. (P262)

О ?힘으로든 전략으로든 우리에게 상처를 준 사람에게 상처를 줌으로써 우리의 우월함을 드러내고 그 사람의 원래 장점을 지워 버리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그토록 간절히 바라는 우리 마음의 성취입니다. 그러므로 사람의 자존심과 허영심이 강할수록 복수에 대한 열망은 더욱 강해집니다. (P0292)

О ?우리는 가끔씩 새로운 것을 배우지만, 하루 종일 잊어버립니다. (P300)

О ?대부분의 인간의 행복은 숲의 조각과 같아서 멀리서 볼 때만 아름답게 보입니다. 숲 속으로 들어가 숲 속에 들어가면 본래의 아름다움은 사라져 버립니다. - 우리 주변에는 나무들만 있어서 어디로 갔는지 모르겠어요. (P303)

О ? 내 말을 기억하세요, 친구여, 더 똑똑해지세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완전히 자기중심적이어서 모든 것을 객관적으로 볼 수 없습니다. 당신이 개가 당신을 좋아하기를 원한다면, 개가 당신의 훌륭하고 고상한 뛰어난 자질을 많이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상상해 보십시오. 개가 그 중 하나만 볼 수 있더라도 당신을 모두 사랑하기에 충분할 것입니다. 그 마음. 환상을 갖고 싶다면 바보임에 틀림없다고 나는 말한다. 명령자는 그것을 쓰다듬고, 쓰다듬고, 때때로 먹을 것을 줍니다. 다른 일과 마찬가지로 당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하십시오. 그는 전혀 신경 쓰지 않을 것이며, 그는 당신에게 극도로 충성스럽고 헌신할 것입니다. 제 말을 믿으세요. 남자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완전히 그렇습니다. 괴테가 말했듯이: "인간과 개는 모두 비열한 존재입니다."(P319)

★ ?1. 그에게 정말로 필요한 것을 주고 나머지는 너무 많이 생각하지 마십시오.

2. 흔히 하는 말이지만, 자기 자신이 되어라. 그러면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때로는 너무 사람에게 집중하면 그 사람이 불편하고 흩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도 있다. 무게중심을 낮추고 적절한 거리를 확보하세요.

3. 소위 무언가 또는 누군가에 집중한다는 것은 실제로 대부분의 경우를 의미합니다. 그러나 그가 불편함을 느낄 때, 실제로는 자기 뜻대로 살라고 하는 것인데, 그렇게 하지 않아서 불편함을 느끼는 것입니다. 여기, '미움받을 용기'라는 책에서 말한 내용이 실증됩니다. "당신이 다른 사람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살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도 당신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살지 않는 것입니다."

О ? "내가 가진 것은 내 안에 있다"

아리스토텔레스의 말: "행복은 자기 만족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사상가 Chamfort(프랑스 작가)의 말: "행복은 어떤 것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 안에만 있을 뿐 다른 곳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P339)

★ ? 예전에는 혼자서 모든 것을 짊어지는 것이 일종의 무력함, 혹은 적어도 무력함이라고 느꼈습니다. 그것은 행복이라고 할 수 없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행복'은 어릴 때부터 우리에게 심어져 온 고정관념이 아닐까 싶습니다. TV 드라마에서 주인공은 늘 자신에게 의지할 수 있는 남자 주인공을 만나며, 인생에서도, 부모에게도, 환경에서도. 항상 우리에게 '남녀의 분업'이 무엇인지 가르쳐 주지만, 사실 나는 어른이 되어서 독립적으로 생각해야 하고, 독립적으로 남에게 의지하는 것은 행복한 일이 아닙니다. 인생의 고통은 감사할 일이다.

О ?가난한 사람은 혼자일 때 모든 고통의 무게를 느끼지만, 현명한 사람은 이 외로움의 고귀함과 위대함을 좋아합니다. 즉, 모든 사람은 자신이 될 것입니다. (P340)

О ?마음의 평화는 건강 다음으로 행복에 있어서 두 번째로 중요한 요소입니다. 그리고 혼자만의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없습니다.

프랑스 작가 베르나르댕 드 생 피에르(Bernardin de Saint-Pierre)는 “식사를 절제하는 것은 육체의 건강을 위한 것이고, 사회적 교류를 포기하면 마음이 평화로워진다”는 매우 미묘하면서도 타당성 있는 말을 남겼다.

사회적 상호 작용의 주된 이유는 사람들 간의 상호 욕구입니다. 욕구가 충족되면 지루함이 찾아오고 사람들이 모입니다.(P346)

★ 단지 이것이 아닙니다. 사회적 상호작용에 있어서도 마찬가지이며, 많은 사람들에 대한 사랑도 마찬가지입니다.

О ?외로움에 대한 사랑은 인간 본성의 직접적이고 원시적인 충동이 아니라 간접적이고 점진적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p>

О ?나는 당신이 이 습관을 기르기를 제안합니다: 사회적 상호 작용에 약간의 외로움을 가져오고, 사람들 사이에서 어느 정도 외로움을 유지하는 법을 배우십시오. 당신의 생각을 즉시 말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다른 사람들의 말에 너무 신경 쓰지 마십시오. 도덕적으로나 지적으로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마십시오. 다른 사람의 의견에 대해 무관심한 태도와 감정을 강화해야 합니다. 이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품질 방법 중 하나입니다. p>사회는 타오르는 불과 같다. 현명한 사람은 바보처럼 가까이 다가가서 불타오르는 대신, 타오르는 불에 대해 큰 소리로 불평한다. 도망치지 말고 즐겨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탈출 때문에 뭐든지 하면 잘 끝나지 않습니다.

★ ? p> ★ 즉, 이 책은 강소문예출판사에서 나온 것이고, 저 책 『나는 이렇게 외롭게 살았습니다』는 호남문예출판사에서 나온 것입니다. 두 군데? 이 책의 레이아웃이나 인쇄, 품질은 정말... 다행히 니체의 책이 아니면 읽을 수 없을 것 같아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