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주 샹극의 창곡.

소극은 노래 곡조가 풍부하고 향토적인 정취가 농후하다. 주요 곡조는 잡조, 칠언조, 잡조, 각종 울음극, 민가, 찬가, 채차조, 12 아고가, 꼬임, 잔디가 수탉을 놀리고, 12 문인들이 싸운다. 주요 반주 악기로는 베현 (코코넛 껍데기제, 판호와 유사), 광현 (데킬라 목북후금), 대만 성 피리, 삼현, 진월, 오리모피리 등이 있다. 옥본' 전통극종은 500 편,' 강가' 노래본에서 나온 것, 소설을 각색한 것,' 정원화',' 진삼오모',' 천리 경모',' 쌍순출판사' 등 다른 극종에서 옮긴 것도 있다. 비교적 영향력 있는 극은 전통극' 삼가복' 과 현대극' 벽수송' 이다. 유명한 배우로는 대만성 예술가 이소루, 진마링, 예계련, 야오구영이 있다.

소위' 짠수강' 희곡이란 샘항 지역의 산중턱이 푸선어와 민남어의 교합지대에 위치해 이 지역의 불순한 민남어를 형성하여 산허리강 (즉 짠수강) 자체가 되었기 때문이다. 일부 전문가들은 산중턱의 대극이 확실히 자신의 특별한 어조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둘째, 산허리의 큰 염장은 정말 짜다. 이곳의 대극을' 짠수강' 대극이라고 부르는 것은 지역적 특색과 음조의 독특함을 모두 보여 주는 매우 특색 있는 호칭이다.

짠수강' 쇼극의 기원은 1948 로 거슬러 올라간다. 여주 () 의 황천촌 () 에 김서성 () 극단 일행 10 여명을 따라 바람을 쐬다. 소선생은 유순한 희곡 선생님이기 때문에, 그는 현지 인민과 하나가 되었다. 해방 초기에 소대사는 황천촌에서 3 년을 살다가 1950 에서 여주로 돌아갔다. 얼마 지나지 않아 푸젠성의 대극은 통칭하여' 호남극' 이라고 불렸다. 195 1 년 후, 산중턱에 원풍, 금탑, 고현향극단이 연이어 구성되었다. 1978 이후 샹극은 산중턱과 황천에서 다시 부상해 하치마을과 황천촌에 처음으로 쇼극단을 설립하고' 15 관' 등 연극을 연출했다. 1979 년, 중서촌은 중서연극반 (이후 옥기린연극반) 을 창설해' 너구리, 태자 변경' 등의 연극을 자작했다. 198 1 년, 산산산산진 문화역에서 1 기 희곡 학원을 개최하며 30 여명의 우수 학생을 모집하여' 산변 실험 쿤극단' 을 구성해' 원앙검',' 3 대 만화동',' 3 대 만화동' 을 공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