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는 1996 에서 여산을' 세계문화경관' 으로' 세계유산명부' 에 등재했을 때' 여산의 역사유적은 독특한 방식으로 두드러진 가치를 지닌 자연의 아름다운 풍경과 어우러져 높은 미적 가치를 지닌 중화민족의 정신문화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화경관을 형성했다' 고 평가했다.
여산은 오래되고 젊은 산이다. 일찍이 18 억년 전의' 전진단기' 에서 여산은 강남 고지대에서 융기되기 시작했다. 지금으로부터 6 억년에서 4 억년 전의 고생대 캄브리아기와 실류기의 전체 시기에 여산은 강남 고륙이 가라앉으면서 바다의 섬초가 되었다. 지류기 말기에 이르러 여산이 점차 올라갔다. 지금으로부터 3 억 5000 만 ~ 2 억 8000 만 년 전의 고생대 석탄기 기간에 강남고륙이 가라앉으면서 여산은 다시 한 번 바다의 섬초가 되었다. 2 억여 년 전의 중생대 트라이아스기 중기에 이르러 여산이 서서히 융기되었다.
6000 여만년 전의 중생대 백악기 시대에 여산은 연산운동과 히말라야 운동의 강한 영향을 여러 차례 받아 갑자기 튀어나와, 지대식 단층이 융성하여 비산의 장관을 이루었다.
여산은 전형적인 지루형 단란산이다. 여산의 최고점은 해발1474m 의 한양봉이다. 여산은 해발 700 미터 정도의 경계선이다. 해발 700 미터 이상의 지역에서는 산봉우리가 각자의 꼭대기에 우뚝 솟아 있다. 해발 700 미터 이하는 기본적으로 낭떠러지, 특히 동남북서쪽 지역이다. 산에는 봉우리, 계곡, 경사, 강, 호수, 절벽, 계곡과 같은 많은 지형이 있다. 여산은 예로부터 170 여 개의 명봉이 있는데, 그중에는 26 개의 산봉우리, 20 개의 협곡, 16 개의 동굴이 있다. 여산의 대부분의 강은 해발 700 미터 안팎의 계곡 지질이 갈라진 지점에서 흐르며 급류와 폭포를 형성한다. 여산에는 유명한 폭포 22 곳, 시냇물 18 개가 있다.
금강호, 고산, 깊은 계곡의 독특한 풍경이 비범한 기후환경을 조성했다. 장강과 포양 호수로 둘러싸인 여산은 장강과 포양 호수가 수시로 보내온 강냉온습기류로 안개가 많고 비가 많이 오는 곳이 되었다. 이곳은 아열대 몬순 기후지역으로 연평균 강수량1.900mm 이상, 연평균 안개일 1.9 1 일, 산중 연령 평균 상대 습도 78% 입니다. 한여름 여산 발 아래 기온이 섭씨 38 ~ 40 도까지 올라갈 때 산내 기온이 보통 섭씨 20 ~ 28 도 사이를 헤매는 것은 정말 시원한 세상이다. 지난 100 년 동안 루산이 기록한 최고 기온은 8 월 1966 도 섭씨 32 도, 겨울에 기록한 최저 기온은 10 월 5 일-16.8 도+/Kloc-0 입니다 。
초려경이 천하제일이니, 여산의 경이로움은 비길 데 없다. 여산의 운무는 변화무쌍하다. 이것은 여산의 신기하고 신비로운 원천이다. 사람들은 고개를 숙이고 웃기만 하고, 지금은 뒤돌아보지만 운무에 푹 빠져있다. 마치' 산' 이 살아 있는 것 같다. 여산은 이렇게 활기차고 아름다운 산이다.
여산은 환상적인 구름이고, 여산의 안개 부채이며, 그것의 비도 시적이다. 몽롱한 안개 속에서 여산의 비도 몽롱하다. 바로 이렇게 변화무쌍하고 허무맹랑한 구름, 안개, 비가 서로 어우러져 여산을 진정한 재미있는 정신 경지로 변모시키는 것은 많은 선현들이 오랫동안 추구해 온 것이다.
그 이후로 여산의 기봉, 괴석, 폭포, 샘물, 협곡 협곡 등 자연 경관은 여산의 풍부하고 깊은 역사 문화를 배양하고 자양할 뿐만 아니라, 여산에 신기함, 신비, 신성함을 더해 주었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기원전 16 세기에, 한 사람이 그의 여섯 형제를 데리고 이곳에 왔다고 한다. 이 산에 와서 나는 산에 초가집을 하나 지었는데, 여기서 나는 수선을 깨달았다. 7 형제의 수행을 촉구한 후, 마침내 도를 얻어 죽었다. 소식이 전해지자 세계 각지의 사람들이 이 산에 와서 형제를 재촉하는 동화를 찾았다. 주문왕과 주위열왕조차도 사람을 보내 그들을 찾아갔다. 그러나, 너무 아쉽다! 그들은 형제를 재촉하는 것을 찾지 못하고, 형제의 수행을 촉진할 때 거주하는 초당만 찾았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이 산을' 고려' 라고 불렀는데, 이는' 고려칠형제' 가 신선이 되는 곳을 의미한다.
우공에서는 중국 최초의 지리학 저작인 여산을 마원이라고 부른다. 산해경에서 여산은' 하늘이 수도다',' 천자가 장벽이다' 라고 불린다. 여산' 의 명칭은 중국 한나라의 저명한 역사학자 사마천이 쓴' 사기' 에서 최초로 나왔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은 "역사 기록" 에서 설명했다. 강 채널 7: 남우등여산, 관우서 구강. 그때부터 여산은 이 산의 이름이 되었다.
진시황이 전국을 통일한 이래 여산수선, 구도, 은둔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동한 황제 이후 불교, 도교, 유교, 기독교, 천주교, 이슬람교 등 문화체계가 잇달아 여산을 모아 여산에 의지하여 최선을 다해 발전하여 여산을 각종 종교와 문화의 이상적인 천국으로 만들었다. 여산도 중국 남북문화와 동서문화의 교류센터가 되었다. 각종 문화와 사상이 이곳에서 여산의 지세를 받치고, 상호 의존적이고, 함께 발전하여 여산을 중국 고대 산수전원시의 요람으로 만들고, 중국 산수화의 요람 중 하나이다. 불교는 여산의 거봉과 같고, 도교는 여산의 비천 폭포와 같고, 유가는 여산의 괴석과 같다.
여산은 자원이 풍부하고 삼림 커버율이 76.6% 에 달한다. 고등식물은 거의 3000 종, 곤충은 2000 여 종, 조류 170 여 종, 포유류는 37 종에 이른다. () 여산은 각 주요 문화, 종교와 같은 산에 있으며, 선민의 근면과 개발을 통해 인류 역사상 많은 깊은 자연과 문화적 감정을 침전시켰다.
여산은 산이 많고, 깊은 계곡, 폭포, 현천과 강호가 하나가 되어' 기미 호기 위험' 을 하나로 모은다. 일찍이 당송 시대에, 그것은 당시 사람들에게' 쿠루치 쇼 천하 제일산' 이라고 불렸다.
여산은 중국의 문화 성산으로 역대 유생들이 운집했다. 한나라 이후 이천여 년 동안 사마천, 도연명, 사령운, 왕희지, 혜원, 이백, 백거이, 구양수수, 소동파, 황정견, 왕안석, 주, 육유, 악비, 왕양명, 악비 여산을' 남낙여산을 서안' 의' 천하논문' 의 장소로 만들다.
여산의 신기함, 신비, 신성함은 폭포, 암석, 지질, 기상, 식물, 강호, 별장, 인문 등 여러 가지 요인으로 만들어졌다. 봄은 꿈과 같고, 여름은 방울과 같고, 가을은 술에 취하고, 겨울은 옥과 같다. 사람들이 마음을 가다듬을 수 있는 좋은 곳이다. 여산 () 풍경구 전체가 두 개의 여행선, 첫 번째 노선과 두 번째 노선으로 나뉜다.
일선 주요 관광지로는 소천지, 야링, 화경, 금수곡-선인동, 대천지-용수절벽, 오룡담-황룡담-삼보수-황룡사-자경각-사슴림호, 여산박물관, 여산회지, 미장원 (현대) 이 있다
2 선 주요 관광지로는 한파구, 여산식물원, 오노봉, 삼겹천이 있습니다.
각 선의 풍경과 경치는 모두 다르다. 정말' 여산의 진면목을 모른다' 는 재미를 느끼게 한다.
소천지
친구들: 안녕하세요! 소천지 정원 대문은 해발 약 1 160 미터로 여산구령관광지의 대문이다. 우리는 입장권을 사서 등산 여행을 시작했다.
이제 우리는 북산가든 대문 오른쪽의 등산로 작은 천지에서 출발한다. 소천지는 여산여령진 북동부의 작은 천지 산꼭대기, 고도 12 13m 에 위치해 있다. 그것은 작은 천지북문에서 약 2 마일 떨어져 있다. 보세요, 이 산꼭대기에는 둥근 연못이 있습니다. 못의 물은 해발 1200 여 미터 산꼭대기에 있지만 일년 내내 넘치지 않고 마르지 않는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이 못은 여산신의 눈이라고 한다.
소천지변은 강남의 유일한 장전 불교 밀종마닌 교도장인 루산노나 타원이다. 티베트 불교 밀종 마닝교는 한때' 붉은 종교' 라고 불렸다. 1935 년, 티베트 불교 밀종닝마파 스님들이 이곳에 연땅콩당과 나노정사를 지었다. 작은 천지의 왼쪽에 있는 산봉우리를 보세요. 베이징 백탑과 비슷한 탑이 서 있는데, 나노타라고 하고, 루산인들도 라마탑이라고 합니다. 이 탑은 티베트 불교 니마파 연꽃땅콩 대가인 17 대 전인 푸우 대사인 노나후투크투의 묘탑이다. 이 탑은 1937 년 봄에 건설되어 1 년 반이 걸렸다. 전탑은 인도의 여래오륜탑을 모방해 30 평방미터, 전탑 높이 2 1 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이 탑의 시계는 생전에 서강 지역의 살아있는 부처였다. 그가 여산 홍법에 있을 때, 여산의 좋은 풍수를 마음에 들어 백 년 후에 작은 천지산에서 안식처가 되었다.
우리는 작은 천지 산꼭대기를 두리번거리는데, 거기에는 많은 이상한 바위가 있다. 우리는 독수리 입의 절벽과 독수리와 연 같은 연의 입을 볼 수 있다. 시각을 바꾸면 산속에 있는 모든 익숙한 동물과 사람들이 똑같아지는 것 같다. 남쪽을 바라보니, 구름 속의 산성이 영령읍을 한눈에 들어온다. 소천지산과 영령산 사이의 깊은 골짜기에서 그 모양은 열린 가위처럼 생겼는데, 이것이 바로 가위협이다. 우산 모양의 정자가 비가위협 출봉절벽의 꼭대기에 서서, 명망강정이라고 한다. 이 정자에서 장강은 하얀 옥대처럼 공중에 떠 있다. 이 작은 천지 산꼭대기에 서서, 나는 강과 호수가 광대하고, 산이 기복이 있으며, 장강양호의 산천수색이 한눈에 들어온다. 소천지산은 구름바다를 보고, 일출을 보고, 저녁노을을 보기 좋은 곳이다.
위안 링:
여산의 정치, 경제, 문화, 관광의 중심지이다. 산의 각 관광지와 관광지로 통하는 교통 허브이기도 하다. 주요 거리 고도1167m, 방원 읍 46.6km. 영령 () 은 원래 소령 () 으로 알려졌는데, 산모양이 달리는 소령 () 처럼 생겼기 때문에 붙여진 이름이다. 청광서 11 년 (기원 1885 년), 영국 선교사 리들리가 선교의 이름으로 여산에 왔다. 여령일대의 지세가 평탄하고 나무가 울창하고 시냇물이 맑다는 것을 보고, 리들리는 현지 열신과 결탁하여, 야우령장충 일대를 강제로 임대하고 1887 부터 이곳에서 길을 닦기 시작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이덕립은 그가 강제로 임대해야 하는 토지를 계획하고, 분지 세미콜론을 통해 서구 열강의 중국 인원에게 땅을 팔았다. 한편 이덕립은 영국 주중대사를 통해 청정부에 압력을 가해 청구강지방정부가 광서 21 년 (1895 1 16) 에 이덕립과 매지협정을 체결하도록 강요했다. 그 이후로 리들리의 강도 형식이 합법화되었다. 점차 발전함에 따라 영령 지역의 시원한 기후에 따라 영국인들은 영어 Cooling 의 음역에 따라, 약칭하여 우령으로 불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영국, 영국, 영국, 영국, 영국, 영국, 영국, 영국, 영국) 이것은 종령의 아름다운 산성으로, 전체 소령은 동서로 나뉜다.
이곳의 숲은 태양을 가렸다. 거의 천 채의 풍격이 각기 다른 서양식 별장이 형세에 따라 건설되어 높고 낮음이 엇갈려 사계절 상록수 사이에 점재되어 주변 환경과 조화를 이루며 정말 색다른 우아함이다. 이런 풍격이 각기 다른 서방 별장들은 마치 굳은 음표 세트처럼 예수 천국의 꿈을 여산 정상에 남겼다. 그 이후로, 이 산성인 여령진이 여산 꼭대기에 나타났다.
그때부터 이 영령의 산성은' 세계건축박물관' 으로 불렸다. 큰 변화를 겪었지만 여전히 636 채의 별장이 16 개국에 분포되어 있다. 모든 별장에는 흐리멍덩한 이야기가 하나 있는데, 모두 세월이 남긴 수수께끼가 있다.
여령은 이때부터 서구 문화가 우리 중국을 침략하는 대세를 대표한다. 영령의 지세는 비교적 높아서 구름으로 둘러싸인 경우가 많으며, 일명' 운운산성' 이라고도 불린다.
1930 년대와 1940 년대에, 장개석 () 와 당시 국민정부는 여산 () 에 가서 피서와 여름 공무를 했다. 이 시기의 영령은 국민정부의' 하두' 라고 불린다.
해방 후, 요령의 동서계곡은 휴양, 요양, 관광객을 접대하는 지역이 되었다. 각종 호텔, 식당, 요양원, 휴양소 별나바둑은 관광객들이 산에 와서 숙박하는 곳이다. 영령산성에서 가장 매력적이고 번화한 곳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거리인 영령거리입니다. 동쪽에서 서쪽으로 약간 구부러진 이 반거리는 우령의 서쪽 기슭을 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 굽이굽이굽이 그녀는 그것을 산에 지어 독특한 반거리를 형성했다. 여산의 반거리를 걷는 것은' 길 꼭대기가 하늘을 향하고 있다' 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천거리' 라고 불린다. 이 거리의 왼쪽에는 상점, 호텔, 게스트 하우스, 서점, 식당, 역, 쇼핑몰 등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가 나무 그늘 아래에 숨겨져 있다. 오른쪽을 보세요. 1954 에 세워진 거리심공원은 반달 모양으로 가위협에 누워 있습니다. 그녀는 북쪽으로 가위협에 임하고, 남쪽으로는 우령에 임하고 있다. 여산운무를 보고, 별빛을 보고, 야관구강야경을 보고, 산속의 풍랑을 듣고, 산과 동행하여 속마음을 나누기 좋은 곳이다.
공원 전체가10,000 평방미터를 차지하고 있다. 공원 중앙에는 반달 모양의 큰 화단이 있고, 화단에는 들기를 기다리는 돌소 한 마리가 있다. 베이스에는 현대 서예가 계공 () 이 쓴' 영령 ()' 이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어, 영령의 상징이자 상징이다. 이 돌소는 높이가 약 2 미터, 길이가 약 4 미터인 거대한 돌 9 개로 상감되어 있다. 생동감이 생생하고 힘과 매력이 충만하여 살아있는 소 같다. ......
여산의 중심지인 이령은 "인간의 기상과 지상의 정착지가 다르다. 처음 왔을 때 세상을 만들지 마라." 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
화경
화경은 영거리에서 남서쪽으로 2km 떨어진 해발1035m 에 위치해 있다. 이곳은 여산 역사상 3 대 명찰 중 하나인 대림사의 소재지였다. 당나라 왕조는 "쿠앙 루 1 위" 로 불렸다. 화경은 당대의 대시인 백거이가' 대림사 복숭아꽃' 시를 읊는 곳이다.
10 년 대시인 당조원 백거이는 월권죄로 강주 사마로 강등됐을 때, 원과 12 년 (기원 8 17 년) 4 월 9 일 여산법회 공연대사인 토림사와 17 우와 함께 여산 산꼭대기에 가서 대림사를 유람했다.
그들 일행이 대림사의 경계에 발을 들여놓았을 때 이곳의 기후는 산 아래와는 완전히 다르다는 것을 강하게 느꼈다. 이때는 이미 봄말인데, 여산 아래의 복숭아꽃은 이미 시들었고, 이곳의 복숭아꽃은 막 봉오리를 맺어 다시 이른 봄 2 월로 돌아간 것 같다. 백거이는 눈앞의 봄빛에 깊이 매료되었다. 그는 감개무량하여, 마치 지음을 만난 것처럼, 아무렇게나 칠언절구를 외웠다. "사월, 세상 곳곳에 아름다움, 산사 복숭아꽃이 피었다. 나는 봄을 찾을 곳이 없어서 어디로 가야 할지 모르겠다. " 백거이는 복숭아꽃 감상에 관심이 많아' 꽃길' 이라는 글자를 적었다. 그 이후로 사람들은 백거이가 복숭아꽃을 감상하는 곳을' 백사마꽃길' 이라고 불렀다.
이제 우리는 왼쪽에 있는 호수를 보았는데, 바로 화경호입니다. 호수 전체가 거대한 바이올린처럼 생겼기 때문에 사람들은 그것을' 피아노 호수처럼' 라고 부른다. 우리가 호숫가에서 내릴 때 우리는 화경문을 볼 수 있다. 대문 열수' 꽃길' 에는 양쪽에' 꽃산사, 시가 시인에게' 라고 새겨진 대련이 새겨져 있다. 대문으로 들어가 오른쪽으로 돌면 서예가가 후문한 거대한 석조' 백마 꽃길' 을 볼 수 있다. 이 조용한 오솔길은 우리를 넓은 잔디밭으로 안내했다. 이 풀밭에는 우산 모양의 붉은 꼭대기의 동그란 정자가 있는데, 바로 꽃경정이다. 화경' 이라는 단어는 화경정 내 바닥의 석두 위에 새겨져 있어 백거이의 서예라고 한다. 이것은 1929 (민국 18 년) 후베이 한양인 이봉고가 대림사를 유람할 때 발견한 것이다. 이봉고는 이 석두 수수께끼를 잃어버린 지 1000 여 년 만에 다시 발견하게 되어 기쁘다. 그래서 그는 유명 인사와 여산의 유명 인사들에게 돈을 모아' 백정정' 과' 화경정' 을 건설하고 복숭아나무 500 여 그루를 재배하여 옛날 복숭아꽃 풍경을 재현했다. 화경을 문인 아사의 집결지로 만들었다.
196 1 년 대림사 옛터에 거문고 호수를 짓고 호수와 관련 파빌리온 누각은 지금의 화경원을 형성했다. 1988 년, 대시인 백거이는 정원에 초청되어 아이사 옆 초당에서 화경과 동행했다. 현재 백거이초당에는' 백거이초당 전시실' 이 있어 관광객들에게 초당의 변천을 보여준다. 유명한 조각가 왕코청이 1996 년에 조각한 백거이 조각상이 백거이초당 앞에 우뚝 솟아 있다. 백거이' 여산초당' 에 따라 재건된 이 초당은 65 평방미터를 차지하며 대나무 울타리 초당의 시적인 정취를 재현하고 경치가 수려하다. 화경공원은 4 시에 꽃이 만발했고, 신구 파빌리온 비석은 오솔길이 한적했고, 호광산색은 사람을 즐겁게 했다.
수봉
친구: 안녕하세요, 수봉은 여산 남쪽 기슭에 위치해 있고, 산봉우리가 겹겹이 쌓여 있습니다. 예나 지금이나' 여산의 아름다움은 산남에 있고, 산남의 아름다움은 수봉에 있다' 는 말이 있다. 날개를 펴고 있는 하명봉, 거북이처럼 기어가는 계성봉, 향로 같은 길상봉, 쌍검봉, 자매봉, 잠자는 여자산이 있습니다. 쌍검봉과 계성봉 사이, 계성봉과 하명봉 사이, 여산에도 두 개의 폭포가 수천 피트 직진하고 있다. 이곳은 봉수, 폭포미, 임록, 담미를 만들어 군봉 경수의 아름다운 경치를 만들어 낸다.
수봉 관광지에 들어가기 전에 여산 폭포의 아름다움이 이미 우리의 눈에 들어왔다. 우리 앞의 절벽에는 두 개의 넓은 흰색 물체인 루산 폭포가 나타났다. 거리 때문에 지금은 정지된 느낌이다. 대시인 이백이 쓴' 망폭포강 앞' 의 의경이다. 이백이 쓴 여산폭포는 동폭포의 말꼬리와 서폭포의 황절벽으로 이루어져 있다. 폭포와의 거리가 감소함에 따라 우리는 이백시의 경지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수봉에 들어서자 숲 속 개울을 마주하고 송대 서예가 미전이 쓴' 제일산' 의 현판이 새겨진 작은 문이 나타났다. 그해 여산 5 대 정글 중 하나인 수봉사 옛터다.
수봉사 () 는 본명 개현사 () 로 남당주 이정 () 이 등극하기 전에 책을 읽는 곳이다. 나리께서 황제가 되시자 어릴 때 여산에서 공부했던 독서대를 스님에게 절로 주셨다. 개현사' 라는 이름을 지어준 것은 이정이 그가 입국한 길조라고 생각했기 때문일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개현사, 개현사, 개현사, 개현사, 개현사, 개현사) 서기 95 1 연개현사가 완공된 후 중법사 이정이 직접 당시 승려 소종법사를 선발해 개현사 방장이 되었다. 남당 황제의 직접적인 지지로 개현사는 이때부터 중국 청원교운문파의 중요한 도장이 되었다.
원명청 시대에는 개현사가 여산에 미치는 영향이 갈수록 커졌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개현사 좋은 일이 잇따랐다. 첫째, 절은 정부의 네 차례의 개축 확장을 거쳐 최대 시기에 이르렀다. 둘째, 강희 31 년 (기원 1692 년) 중원초가 개현사에 입성한 이후 사내 관리를 강화하고 외부와의 연락과 교류를 확대했다. 강희 황제는 자신이 쓴' 반야심경' 과 강엄의 시' 왕건평에서 여산향로봉까지' 를 개선사에 증여한 적이 있다.
강희 황제의 여섯 번째 남순시, 원초개현사 주지가 하조를 지키며 안전하게 그를 맞이했다. 강희황제는 첫 절에' 수봉사' 라는 새로운 이름을 지었고, 동행한 태자도 수봉문제를 위해' 송설' 을 썼다.
관음대사는 당현종 시대의 한 스님이 그린 반신 관음상이다. 나중에 원대 화가 강에게 전신상으로 그려졌는데, 유명 화가 오도자의 화풍과 상당히 비슷하다. 인물 전체가 유창한 선으로 풍만하고 엄숙한 관음 이미지를 그려냈고, 성당의 정취가 충만하여' 철선 관음' 이라고 부르고 싶다. 철삭의 관음상은 다행히도 생산된 청석으로 조각한 것이다. 이 기념비는 높이가 4 미터이고 너비가 2 미터이다.
쌍계당은 방장의 방, 수봉사 문, 우여곡절을 겪은 계화나무 두 그루가 이곳의 많은 이익을 목격했다. 쌍계탕 뒤에는 오래된 우물이 하나 있는데, 우물 안의 물은 여전히 달콤하다. 영천' 이라고도 불리는데, 이 세 글자는 황정견의 묵보이다. 영천 뒷산은 남당 대사 이정의 독서대이다. 남당 스타일로 가득 찬 책상 위의 난간은 주인의 유물이다. 그것은 정말 옥으로 조각한 것이지만, 주연은 그것을 바꾸었다. 강희 황제가 수봉사 스님에게 증여한' 왕건평에서 여산향로봉에 오르다' 는 현패가 아직까지도 무대에 서 있다. 이 기념비에는 세 가지 멋진 점이 있다. 첫째, 강엄이 패러글라이바람을 묘사한 시가 좋다. 둘째, 송대 대서예가 쌀이 쓴 것이다. 셋째, 강희 황제가 직접 베꼈다. 정말 풍경이 좋고, 시가 좋고, 서예가 좋다.
독서대 밑의 절벽 사이에는 많은 오래된 마애석각이 흩어져 있다. 가장 유명한 작품은 당대의 유명한 서예가 안진경의' 성당송', 송대의 유명한 서예가 황정견의' 칠불', 명대 수인의' 패위' 이다.
청유협 용담은 여산 쌍지의 물이 만나는 곳이다. 이 두 폭포는 갈라져 늘어져 서로 연결되어 있다. 워낙 급한 물살이 용담에 가라앉은 뒤 동그란 석두 틈에서 천천히 흘러나왔다. 이를' 양치질옥' 이라고 합니다. 소옥각에서 소옥은 일종의 높은 경지이다. 용담벽에는 송대 이래 역대 마애석각 100 여 곳이 새겨져 있는데, 그중에는 송대 미진의' 제일산',' 옥협', 송남강 현 이익의' 용',' 주의' 여산' 등이 있다. ...
폭포 아래의 폭포를 올려다보니 폭포 물이 흘러내리는 것을 보았는데, 마치 하늘과 연결되어 있는 것처럼 은하수가 지구에 떨어지는 것으로 의심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