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푸는 번영의 꿈이 산산이 부서지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그는 이를 위해 어떤 작품을 작곡했을까요?

두 푸는 뛰어난 시적 성취와 예술적 아이디어로 중국 문화의 눈부신 기념비이지만, 리백과 달리 두 푸는 생전에 별다른 인정을 받지 못했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도 원전, 한유, 장지를 제외하고는 두 푸의 시를 칭찬한 사람은 많지 않았습니다. 두 푸는 정말 후광이 드리워진 당나라에 속해 있었을까요? 오늘날 당나라 시의 화려함은 목가적인 풍경에 대한 여행기로 왜곡되거나 잘못 해석되어 고대 시의 영혼은 현대인들에 의해 해체되고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당나라 시대에는 비교적 잘 정비된 역마차 시스템에 의존해 세계 각지를 여행하는 것이 유행이었지만, 문인들이 외부 세계로 여행하거나 외출하는 것은 당시의 시대적 흐름이었다. 두 푸가 어렸을 때 잠시 여행을 떠난 것을 제외하면, 그에게 정말 어울리는 키워드는 방랑, 즉 방랑입니다! 성 당나라의 열광에서 안시성 반란의 환멸에 이르기까지 잔인한 사회는 시인에게 약을 먹여 각성을 강요했고, 무력한 현실은 두푸에게 위대한 시인이 되는 법을 가르쳐주었습니다.

관중에서 상중에 살다가 바수에서 10년 넘게 살게 된 두 푸는 이 7~8년 동안 전체 시집의 절반에 가까운 600여 편의 시를 남겼습니다(두 푸의 시 중 1400여 편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두 푸의 시는 지금까지도 전해지고 있습니다. 두푸의 불행은 중국 고전시의 가장 장엄한 기념비를 가져왔고, 그 거대한 대비는 사람들이 나름대로 만감이 교차하게 만들었다는 말이 있듯이.

당나라 시대에는 유명한 장관 두루희를 시작으로 경조 두씨 가문에서 많은 관리들이 배출되었습니다. 두 푸의 가족은 서진 시대의 유명한 장관 두 현을 조상으로 삼아 어릴 때 샹양으로 이주했고, 두 푸의 할아버지 두 선연부터 스스로를 샹양 사람으로 여겼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두 푸는 두 현이 공셴현의 총독이었을 때 태어났습니다. 출생지에 대해 이야기하자면 두 푸 역시 공셴 출신이었습니다. 그러나 당나라는 일반적으로 현의 조상을 존중했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샹양으로 간주됩니다.

두보, 이교, 구룡, 소위도를 통칭하여 '문사 4인방'이라 불렀는데, 이교와 소위도는 재상을 지냈고 구룡은 황태자 시절 중종 황제의 독서회에 참석했던 황제의 측근 재상이었다. 그는 우제천과 중종에게 많은 편지를 썼습니다. 그러나 두보의 관직은 평범했고, 결국 그는 서문관의 정승이 되었습니다. 오랫동안 하층 계급에 있었기 때문에 오제천은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해 장이제와 장충종 형제에게 아첨을 했고(사실 장이제도 시를 썼는데, 당나라 전체에 시를 여러 편 남길 정도로 수준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오제천 황제에 의해 퐁주(현재 베트남에 속함)로 유배를 당했습니다. 네 명의 친구 중 가장 뛰어난 시를 남겼다고 평가받는 두보의 시에는 정적이 가득했는데, 이는 훗날 두포가 계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두 푸는 젊은 시절 리바이와 가오시를 만나는 등 폭넓게 여행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많은 창의적인 작품이 있었어야 했지만, 그는 비교적 적은 작품에 만족했습니다. 그는 분명히 '시인 성자'로 태어난 것은 아니었습니다. 카이원 거장들의 황금기에 그는 기본적으로 거장들의 하류에 속했습니다. 또한 두 푸는 생애 전반기에 "공식 팬"으로 간주되어 두 가문의 명예를 지켰습니다. 그는 어릴 때부터 영리하고 재능이 뛰어났으며 명성과 재물에 대한 생각에 깊은 영향을 받아 "야오와 순의 왕좌에 오르는 것"을 열망했습니다. 한때 반항적인 성격으로 어디에서나 친구를 사귀고 서로의 사다리를 타고 올라가기를 열망했던 그는 나중에 관직에 오르는 데 성공했습니다. 이것은 당나라에 여전히 존재했던 육조의 관습에 몰입하는 방식이었습니다. 두 푸가 나쁜 배경을 가진 사람이 아니더라도 번성했던 당나라에는 많은 인재가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맹하오란과 같은 인재들은 오랫동안 은둔해 있었으며, '자신의 임무에 몰두하는 것'이 일반적이었기 때문에 어느 것 하나 순조롭게 진행된 것이 없었습니다. 두 푸는 광원 황제 재위 24년(서기 736년)이 되어서야 과거 시험에 응시했고, 결국 최하위에 머물렀습니다. 그는 천보 3년(744년) 낙양에서 시인 이백을 만날 때까지 계속 떠돌아다녔다.

질투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백은 재능도 뛰어났지만 자신의 명성을 적극적으로 관리한 전형적인 인물이었다. 그는 도교 사제 오윤을 통해 황제의 자매인 진시안 공주와 유전 공주를 소외시켜 당 현종에게 자신의 명성을 떨쳤습니다. 이백의 친구들 대부분은 도교 신도들이었고, 마침내 황제의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는 황제와 매우 가까워질 수 있었지만, 황제를 시동할 생각은 전혀 없이 '도교의 친구'로서 황제를 존중했습니다. 통치 말기의 당태종 황제는 이미 정사에 정신이 팔려 도교에 집착하고 있었기 때문에 이백이 황제와 가까워질 기회가 없었다면 황제와 정말 친해질 수 없었을지도 모릅니다.

10년 넘게 왕조를 책임졌던 이백은 환멸을 느끼고 장안으로 돌아갔습니다. 이백의 딸 리는 이백을 매우 존경하여 두 사람은 애매한 관계를 맺었다고 합니다. 리백의 시는 품위가 넘칩니다. "높은 지위와 권력을 가진 사람에게 어떻게 엄숙하게 절할 수 있겠습니까?"라는 유명한 대사는 잘 알려져 있지만 권력자에 대한 리백의 태도를 설명하기는 어렵습니다. 리바이의 첫 번째 아내는 쉬 총리의 손녀인 멍하오란의 소개로 만난 쉬였습니다. 쉬는 당시에는 나쁘지 않았지만 관대함이라는 명목으로 일부 범죄를 옹호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리백과 쉬시 사이에는 아들 보친이 있었는데, 그는 역가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쉬는 개원 말기에 죽었습니다. 그의 후처인 종은 성격과 평판이 나빴던 우호 재상 종초의 손녀였습니다. 리백은 리공의 딸인 리공공과 복잡한 관계를 맺었습니다. 따라서 권력자에 대한 이백의 태도에 대해 쉽게 결론을 내리기 어렵습니다. 많은 당나라 문인들이 공로와 명성을 위해 앞장서서 출마했고, 후손들이 선대를 감쌀 필요는 없습니다.

환멸을 느낀 두 푸는 이백의 영향을 받아 수도원을 세우려고 했습니다. 천보 7년(748년)이 되어서야 두 푸는 "비열한 제조, 야만적인 가을 말"로서의 방랑 생활을 끝내고 지혜를 구하는 선종 황제의 간청에 따라 장안으로 돌아왔습니다. 그러나 리는 누구도 추천할 생각이 없었고, 황제에게 "야생에서 살아남는 사람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두포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몇 년 후, 그는 인정을 받기 위해 선물과 시를 바쳤지만 당 현종은 오 황제가 아니었고 두 푸도 아니었습니다. 시를 쓰는 데 있어서는 두 푸는 봉건 시대 내내 일류 시인으로 인정받았고, 그와 이백이 고전시의 대변자라고 말하는 데 반대할 사람은 많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두 푸는 글을 잘 쓰지 못했습니다. 그는 이백만큼은 아니었고 나중에 그의 이름을 물려받은 두무보다도 못했습니다.

두 푸의 변신은 당나라 현종 황제의 무기력증이 심화된 천보에서 이백의 독점과 양씨 가문의 특별한 호의 아래 시작되었습니다. 두 푸의 예민한 예술 세포는 시대의 불행을 충실히 기록했습니다. 고대시의 위대한 업적은 현실에서 비롯되고 현실보다 높지만 오늘날의 고대시는 기본적으로 조각의 트릭입니다. 당나라에는 감히 번영의 베일을 뜯어낸 시인이 많지 않았지만 두 푸는 의심 할 여지없이 획기적인 시인이었습니다!

북경에서 펑셴으로 가는 길, 자동차 가게, 그리고 나중에 제방에 대한 두 번째 시가 500 단어를 외치며 자존심을 잃고 산 정상에 올라가서 엿보는 순간, 다른 산들이 난쟁이 아래 하늘에 나타나고있다는 시에서 보듯이. 팔선녀를 찬양하며 술을 마시는 것을 부러워하지도 않았다. 두 푸의 40 년 동안 "그에게 변덕을주기 시작했다", "낭만적 인 거울"로 연마 된 유교 아들의 발전을 추구하는이 구부러진 시대의 시대는 "그러나 권력은 불꽃처럼 뜨거울 수 있습니다."

"그러나 권력은 불꽃처럼 뜨거울 수 있습니다. 손가락을 태우고, 총리를 조심하고, 얼굴을 찌푸리는 것을 조심하라!" 그가 감히 영의 여동생과 영의 오만함에 대해 글을 쓴 것은 작은 실험에 불과했습니다. 군대 마차 상점에는 실제 경험이 기록되어 있습니다."체토, 마샤오샤오, 너희들은 각자 허리띠에 활과 화살 주머니를 가지고 다닌다. 부모님, 부모님, 아내, 아이들이 그들을 보러 달려갔는데 행진할 때 먼지가 하늘을 뒤덮어 셴양교가 보이지 않았어요. 그들은 당신을 뒤쫓아 울면서 소매를 잡아당기고 애통한 목소리가 구름 위로 올라갔습니다." 카메라 화면처럼 황제 도시 장안 밖의 혼란스러운 장면이 펼쳐집니다. 이 번화한 국제적인 도시는 어디일까요? 두 푸는 도시 밖으로 나가 지나가는 사람들에게 물어 보았지만 이것이 궁정의 "징병"이라는 것을 알고 사람들에게 군대에 입대하도록 강요했습니다."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15 세에 사람들을 북쪽으로 보내 강을 지키기 위해, 40 세에 사람들을 서쪽으로 보내 주둔지 밭을 갈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던 것을 기억합니다. 긴 머리를 터번으로 묶고 대머리로 돌아와 국경을 지키고 있었습니다. 수많은 국경 수비대가 피를 흘리고 희생하여 바닷물을 형성했으며 황우 국경 방어의 아이디어는 멈추지 않았습니다. 중국 동부의 산악지대, 200개 지역, 수천 개의 마을에서 잡초만 자란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힘센 여성들이 괭이로 쟁기질을 해도 땅에는 아무것도 자라지 않습니다. 중국 남자들은 가장 치열한 전투에 맞설 수 있지만, 장교들은 그들을 닭이나 개처럼 취급합니다."

시란 어떤 작품인가요? 흔히 감정이 우선이라고 생각하지만, 위대한 시적 감정은 반드시 시간과 공간을 관통하는 가치를 지니고 있습니다. 두보의 시대는 죽음의 종소리가 울렸다. 산골에서 은둔하며 현실을 도피하고 불교에 빠져 감정을 숨기며 살았던 왕위와 달리 두 푸의 감정은 결코 충만하지 않았습니다! "까다로운 세금, 어떻게 낼 수 있을까? 아들이 나쁘다는 걸 안다면 차라리 딸을 낳는 게 낫겠지. 여자아이는 가까운 이웃과 결혼하면 되고, 남자아이는 전투에서 죽으면 되죠. 청해의 가장자리에는 예로부터 전사한 병사들의 뼈가 묻혀 있지 않습니까? 이제 그곳에서 새로운 귀신과 오래된 귀신이 폭풍우가 몰아치는 어두운 하늘에서 가장 크게 울부짖는다." 이러한 구절은 소위 성왕의 통치에 대한 강력한 고발입니다! 북경에서 펑셴에 이르기까지 현실에 대한 맹렬한 비판과 피비린내 나는 묘사가 있으며, 그 이면에는 엄청난 용기와 연민의 위대한 영혼이 있습니다.

안시성 반란이 발발하고 번성하던 당나라가 하루아침에 뒤집어지자 두 푸는 평생을 표류하기 시작했습니다! 천보 시대 말기부터 안시 반란에 이르는 일련의 걸작들은 두 푸를 영광스러운 역사책에 올려놓을 수밖에 없습니다.

두 푸는 반란군에게 점령당한 장안에 갇혔지만 그의 지위가 너무 낮았기 때문에 왕 리커웨이의 직책을 맡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그러나 두보는 장안성의 비극을 목격한 후 영우에서 왕위를 계승한 소종에게 헌신했습니다. 혼란에 연루되었다는 이유로 두포는 충성심으로 존경받던 이백과 마찬가지로 재등용되지 못했습니다. 그래도 꽤나 압박이 심했던 것 같습니다. 유교의 영향을 많이 받은 두포는 천자에게 매우 감사하며 열심히 일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당나라 수종 황제에 의해 재상 계방이 해임되었습니다. 두포는 계방이 매우 재능이 뛰어나서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된다고 생각하여 수종에게 연이어 편지를 써서 충고했습니다. 다행히도 누군가가 황제 앞에서 두포는 혼란한 와중에도 적과 싸우러 온 충성스러운 신하라고 말했고, 두포는 집으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두포는 침울했습니다. 그는 장안에서 같은 경험을 공유했던 화가 정건과 작별을 고했습니다. 그는 고별시에서 정견의 질투와 안루산의 임명과 태주로의 유배를 받아들인 것을 한탄했습니다. 간건의 반전을 그토록 기다리던 대당 중흥의 새 왕이 바로 이 사람입니다!

정건은 서안종 황제 시절 황제로부터 '시, 서예, 회화의 삼대'로 칭송받았습니다. 정견의 유배에는 다른 의미가 있을까요? 70대 노인이 된 두 푸는 "정건을 태주 가문으로 보내 노년에 상처를 입히고 도둑으로 전락시켰다"고 애정 어린 글을 남겼습니다. 슬픈 말, 눈물을 흘리는 문장 : "만 마일의 슬픔, 천 개의 손가락, 부흥의 죽음이 백 년 동안. 나는 먼 길을 여행했고 이유없이 늦었습니다. 나는 남편과 영원히 작별을 고하고 아홉 샘의 길은 배달 될 것입니다. 물론 7년 후 정견은 태주에서 죽었고 두 사람은 다시는 만나지 못했습니다.

두포는 정왕(훗날 이천에 거주)과 곽자, 이광비에게 큰 기대를 걸었습니다. 하지만 전쟁은 예상과 달랐습니다. 처음에 당준은 많은 전투에서 패하고 많은 병사를 잃었습니다. 군대를 확장하기 위해 당준은 대대적으로 병사를 모집하기 시작했습니다. 강등된 후 두보는 떠돌아다니며 백성들의 고통과 재난을 시로 썼는데, 이것이 바로 두보의 시가 '시의 역사'로서 갖는 소중한 가치입니다. "북방원정"과 "삼관삼별"과 같은 시는 당나라의 비애와 당시 일반 백성들이 겪은 비극을 보여주는 매우 심오한 기록 작품입니다!

두보가 <삼관삼별곡>을 쓴 바로 그 해에 두보는 48세였고, 안시성 반란이 5년째 접어들고 있었어요. 관중에는 기근이 들었고 그는 화저우로 강등되었습니다. 그의 삶은 무기력했습니다. 반평생을 관직에 몸담았던 두보는 마침내 관직을 포기하고 조카 두조와 여러 친구들이 있는 주진(현 간쑤성 천수시)으로 가서 친구, 친척들과 함께 살기로 결심하고 <진주잡시> 등의 작품을 남깁니다. 스무 살에 도토리와 밤을 주워 추운 밤에 계곡으로 가던 그는 곧 떠났습니다. 시골 한가운데에는 책이없고 손발이 얼어 붙고 살이 죽었습니다. 아아, 노래가 슬프고 하늘에서도 나를 미워했습니다." "길고 하얀 나무 손잡이, 나는 아이를 낳았다. 눈이없는 노란 에센스 사원 산, 짧은 옷 번호는 신을 덮을 수 없습니다. 이때 공자가 돌아 왔을 때 남자들은 신음하고 여자들은 소리를 질렀다. 아아, 두 곡의 노래가 연주되기 시작했고 이웃은 나를 위해 낙담했습니다. "이 자기 비하적인 작품은 당시의 외로움을 표현한 것이지만, 같은 골짜기에서의 시절은 그의 음울한 말년의 서막에 불과했다.

두포는 같은 골짜기에 있을 때 절친한 친구 고사가 펑저우(지금의 펑저우시, 쓰촨성 청두에 속함)의 암살자로 임명되고, 동료 페이몐이 청두의 음이자 건남의 서천제 재상(페이몐은 재상이었음)으로 임명되었다는 소식을 듣게 됩니다. 두 푸는 자신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남쪽의 중수에서 친구들과 함께하기로 결심했습니다. 당 현종이 쓰촨성으로 피신하자 장안의 많은 궁중 관리와 부유층이 쓰촨성으로 이주하여 이주의 물결이 일어났습니다. 당나라 서안종과 이후 당나라 시황제의 두 차례 쓰촨성 입성은 쓰촨성 역사상 북방 가문의 쓰촨성 이주의 절정이었으며, 오대 및 송나라 3세기 동안 쓰촨성 문화가 유례없이 번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실제로 두 푸는 친구들 외에도 삼촌인 추밍푸와 사촌 왕시마와 같은 친척들이 바슈에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