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시 2. 가난한 사람은 하늘에서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3. 남편은 성공하든 실패하든 끈질기다.
--루유 4. 돌에 깃털이 없다, 어렵다. --이백 5. 산은 무겁고 의심스럽고 마을이 있다.
--루유 6. 돌이 어색하고 무디다가 날카롭게 변한다. --유유 7. 인간은 도문석에서 태어났지만 열심히 공부한다.
--주 8. 거친 모래가 금이 되기 전에 날려 버리기는 힘들지만, 노력은 한다.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곧장 항해할 것이다.
--이백 10, 공부는 배를 타는 것과 같아서 느릴 수 없다. --주11, 도(道)는 잊어버릴 만큼 충분하고, 야망은 흥망성쇠할 만큼 충분하다. --수시 12, 길은 길고 멀다, 시우원시, 나는 위아래로 찾아야 한다. --구원 13, 계곡에 바람과 서리가 내려 긴 소나무가 보이지 않으니, 우뚝 서서 홀을 받들고 있으라.
--루유 14, 노력은 결국 보상을받을 것이고, 삼천 갑옷은 오를 삼킬 수 있습니다. 15, 나는 민산 수천 마일의 눈, 큰 쇼 후 세 군대를 좋아합니다.
-* * * 16, 칼의 날카로움은 날카로움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익명 17, 명성과 재물은 대부분 가난하고 중립적이며 불행은 종종 우연에서 비롯된다.
--루유 18, 가라앉는 배 옆에서 수천 개의 돛을 달고, 병든 나무 앞에서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 19, 옥을 닦아 무기를 만들고 칼을 뽑으니.
--왕 20, 눈이 소나무와 노송을 누르고, 소나무와 노송이 우뚝 서네. 눈이 내리기 전까지는 고귀하고 깨끗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천이.
2. '정결'에 대한 구절은 산속에서 두드려 만든 소박한 석회에 불이 오래도록 타오르고 있다.
나는 부러진 뼈가 두렵지 않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지상에 남기고 싶다. 라임에 대한 찬사:라임에 대한 찬사는 명나라 시인 위첸의 서정시입니다.
위건은 위페이와 동등한 국민적 영웅이자 청렴한 관리였습니다. 작가는 그의 강인하고 청렴한 성품과 깨끗한 삶, 그리고 부적응을 표현하기 위해 석회를 비유로 사용했습니다.
산에 천 번을 두드려도 불은 남아 있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왜 두려워해야 할까? 단지 푸른 꽃 한 송이(돌의 색깔처럼 맑은, 지금은 '순결'이라는 말로 통용되는)를 세상에 남기기 위해서입니다.
시 번역:(석회석은) 산에서 수백만 번의 망치질을 거쳐야만 채굴할 수 있다. 타오르는 불에 타는 것을 아주 흔한 일로 여기고, 산산이 부서져도 두려워하지 않으며, 그 순수함을 기꺼이 지상에 남기고자 한다.
창작 배경: 유천은 열심히 공부하고 큰 야망을 품고 자랐습니다. 전설에 따르면 어느 날 그는 석회 가마에 몰래 들어가 장인이 노래를 부르며 석회를 소성하는 모습을 지켜보았다고 합니다.
그는 불에 타서 검푸른 바위 더미가 하얀 석회로 변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는 깊은 감동을 받고 잠시 생각한 후 유명한 시 '석회에 대한 찬가'를 불렀습니다.
이렇게 위첸이 12살에 쓴 시는 석회의 이미지와 그의 인생 추구가 반영된 시입니다. 전기: 유천 - 일몰 백과사전 - 중국 시유천(1398년 5월 13일 - 1457년 2월 16일)은 한족[1]이었습니다. 저장성 첸탕 출신인 자팅이(字廷易)는 명나라의 유명한 장관이자 국민적 영웅이었다. 그가 일곱 살 때 한 승려가 그의 외모에 놀라 "장차 천하를 구원할 재상이 바로 이 사람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여덟 살 때 그는 붉은 옷을 입고 말을 타고 놀러 다녔습니다. 옆집 노인이 이를 재미있다고 생각하여 "홍해, 검은 말을 타고 행진해라"라고 놀려댔다.
유건은 "홍제, 흰 뱀을 참수하는 것이 옳습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결론은 단정할 뿐만 아니라 그의 범상치 않은 기운을 보여준다.
용레 19년(1421년), 유건은 진사 시험에 합격하여 3등에 올랐습니다. 서안덕 원년(1426년)에 유건은 왕실 사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환더 5년 동안 전쟁부 우장관으로 승진하여 산서성과 하남성의 총독으로 군비를 바로잡았다. 정통 13년(1448년), 그는 전쟁부의 좌승지가 되었다.
이듬해 가을, 두무성 전투에서 명나라 수도군의 주력 부대가 패배하고 영종 황제가 사로잡혔으며 몽골의 왈라 군대가 수도(지금의 베이징)를 점령했습니다. 이때 유건은 수도 이전을 반대하고 전쟁에 대한 저항을 주장하여 전쟁부 장관에 올랐고, 군대를 이끌고 바라 군을 물리치고 수도 전투에서 승리했습니다.
전쟁 후 그는 연대와 대대 병사 제도를 개척하고 국경 방어를 강화했으며 유명한 장군들을 임명하여 국경을 지키도록 했습니다. 그는 평화를 위한 전쟁을 주장하여 여러 차례 발라군의 공격을 격퇴하고 발라군의 지도자가 먼저 영종을 석방하고 황실로 돌아오도록 강요했습니다.
경태 8년(1457년) 정월 중순, 영종이 왕위를 되찾기 위해 문을 점령하자 22세 유건은 모함을 받아 죽임을 당했다.
나중에 복수를 하고 스승에게 바치고 충성을 소수로 바꿨습니다. 유비의 수중지와 유비의 건지도 있습니다.
3. 날카로움을 묘사한 구절. 그 연마는 부지런함과 게으름에 있고, 그 성공은 생각에 의해 망가진다. --한유:모든 것은 항상 배워야 한다. 우리는 더 많이 알고 모든 것을 이해하는 데 집중해야 합니다. --지식은 쓴 뿌리에서 자라는 달콤한 열매입니다. --리자투세상을 알기 위해서는 고서를 읽어야 한다. --펑멍롱모르면 묻고, 모르면 배우라. --동중수 짧은 발걸음을 쌓지 않으면 천리 길도 멀다. 작은 시냇물이 쌓이지 않으면 강이나 바다가 될 수 없다. --순자, 인내하면 썩은 나무도 부러뜨리지 못하고 인내하면 돌멩이도 부술 수 있다. --쉰팡 질문을 던지는 것이 문제를 푸는 것보다 더 중요한 경우가 많다. --아인슈타인 백 번 읽으면 그 의미는 자명하다. --천유 천 권의 책을 읽으면 다음 펜은 신과 같다. --두 푸 인생에서 경력은 중요합니다. 그는 결코 긴장을 풀지 않을 것입니다. 동풍이 불고 시대가 새로워지고 있습니다. 이 기회에 앞으로 나아가세요. 9만 리그까지 날아오르세요. --리의 위대한 업적은 뛰어난 재능뿐만 아니라 인내와 결단력에도 있습니다. ---수, 뛰어난 인재였지만 여전히 샹유를 생각하며 장동을 건너기를 거부한 채 유령 영웅으로 죽었습니다. --리칭자오는 아직 유령 영웅으로 죽을 만큼 나이가 많지 않다. --루 유는 먼저 배워서 이것을 읽으십시오. 독서 제대로 공부하지 않으면 이치를 모릅니다. 사람들은 배우지 않고 지식이 없습니다. 진주로 옷을 입는 것보다 지식으로 자신을 풍요롭게하는 것이 낫습니다. 벌은 꽃을 따서 달콤하게 만들고, 사람은 이성을 밝히기 위해 책을 읽습니다. 그들은 지식을 구하기 위해 촛불을 만들고 진리를 구하기 위해 책을 읽습니다. 그들은 배우는 것은 적지만 늙고 무지하다. 젊은이들은 늙으려고 노력하지 않는다. 그들은 아침 일찍 일어나서 하루 일과를 놓치지 않습니다. 어린 시절에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평생을 놓치게 됩니다. 일찍부터 열심히 공부하는 방법을 모르면 늦게 공부한 것을 후회하게 된다. 생각 없이 배우면 위험에 처하게 됩니다. 배우지 않고 생각만 하면 위험합니다. 아는 것이 곧 아는 것입니다. 열정이 있고 새로운 것을 알고 있다면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4. 칼을 가는 것과 관련된 시 '칼날은 백 번을 갈아도 날카롭다'는 시구입니다.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어떻게 하면 조금도 얼지 않고 매화의 향기를 얻을 수 있을까요? 먹은 쓴맛, 먹은 쓴맛은 다듬어지지 않는 주인입니다.
폭풍우를 뚫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습니까? 열심히 노력하지만 금에 도달 할 때까지 야생 모래를 날려 버리기는 어렵습니다. 두 푸는 다시 한 번 눈물로 하늘에 희생했고, 그녀는 바다에 대한 열정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추위의 문제가 아니라 매화의 향기입니다. 슈산에서 벗어나는 길이 있습니다. 배움의 바다는 배를 만들기가 어렵습니다. 쟁기질하지 않은 밭과 빈 책, 어리석은 아들과 딸이 있습니다. 폴젠펑은 매화향이 혹독한 추위에서 푸르른 청소년으로 성장했지만 제대로 공부하지 못했습니다. 노인은 책을 쓸 때까지 늦게 읽은 것을 후회하지 않았고, 죽을 때까지 작은 것을 싫어했습니다. 10년 동안 앉아있기 힘들었지만 그는 한 마디도 쓰지 않았다. 공허한 지혜는 부지런함과 위대함에서 나온다. 산에는 길이 있고 배움에는 끝이 없다. 그는 어렸을 때 열심히 일하지 않았습니다. 즉, 마음을 정하고 열심히 일하고 몸을 굶주려서 대답하고 몸을 비우고 행동을 혼동합니다. 따라서 고대에 큰 업적을 남긴 사람들은 재능이 뛰어났을 뿐만 아니라 인내심과 끈기를 가지고 있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5. 날카로움을 묘사한 시구 1편은 무엇인가요? 전국시대 열두 아들을 모르면 묻고, 모르면 배우라.2. 당한유의 '배우면서 배우다'는 근면과 게으름을 잘하고, 성공은 생각으로 망친다.3. 당왕보의 '텅 서문'은 가난하고 강하고 푸른 하늘로 떨어지지 않는다.4. 한려수의 '장송'은 거의 없다. 배우지 않고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 위 시의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1. 모르는 것이 있으면 열린 마음으로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고, 이해하지 못하는 것이 있으면 깊이 연구하십시오.
2. 학문은 부지런함으로 전문화되지만 즐거움으로 버려지고, 덕은 독자적인 생각으로 얻지만 군중을 따라가면 타락한다.
3. 가난하면 더욱 끈질기고, 야망을 잃지 말아야 한다.
4. 젊고 강할 때는 노력하지 말라. 늙어서 슬퍼하는 것은 아무 소용이 없다.
5. 생각하지 않고 공부만 하면 길을 잃고, 배우지 않고 허공에서 생각하면 혼란스러워진다.
6. 1의 연마를 묘사한 시. 옛날에는 야망이 있는 사람은 천하에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끈기 또한 있었다.
--수시 2. 가난한 사람은 푸른 구름에 빠지지 않는다. 왕보 3. 남편은 성공하든 실패하든 끈질기다.
--루유 4. 돌에 깃털이 없다, 어렵다. --이백 5. 산은 무겁고 의심스럽고 마을이 있다.
--루유 6. 돌이 어색하고 무디다가 날카롭게 변한다. --유유 7. 인간은 도문석에서 태어났지만 열심히 공부한다.
--주 8. 거친 모래가 금이 되기 전에 날려 버리기는 힘들지만, 노력은 한다. --언젠가 나는 바람과 파도를 타고 깊은 바다를 가로질러 곧장 항해할 것이다.
--이백 10, 공부는 배를 타는 것과 같아서 느릴 수 없다. --주11, 도(道)는 잊어버릴 만큼 충분하고, 야망은 흥망성쇠할 만큼 충분하다. --수시 12, 길은 길고 멀다, 시우원시, 나는 위아래로 찾아야 한다. --구원 13, 계곡에 바람과 서리가 내려 긴 소나무가 보이지 않으니, 우뚝 서서 홀을 받들고 있으라.
--루유 14, 노력은 결국 보상을받을 것이고, 삼천 갑옷은 오를 삼킬 수 있습니다. 15, 나는 민산 수천 마일의 눈, 큰 쇼 후 세 군대를 좋아합니다.
-* * * 16, 칼의 날카로움은 날카로움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온다. -익명 17, 명성과 재물은 대부분 가난하고 중립적이며 불행은 종종 우연에서 비롯된다.
--루유 18, 가라앉는 배 옆에서 수천 개의 돛을 달고, 병든 나무 앞에서 만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유유 19, 옥을 갈아 무기를 만들고 칼집에 묻힌 칼을 꺼내니.
--왕 20, 눈이 소나무와 노송을 누르고, 소나무와 노송이 우뚝 서네. 눈이 내리기 전까지는 고고하고 깨끗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천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