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 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인과 관계는 어떻게 성립되어야 하는가? 인과에는 진짜' 나' 가 있나요? 왜요

현재 불교는 잘 모르지만 석가모니버의 교리로 다른 사람을 반박하는 사람들이 있다. 어떤 사람들의 논쟁은 특히 우습다고 들었다. 그는 토론의 기본 방법조차 이해하지 못하고 크고 작은 회의에서 말했다. "석가모니버가 뭐라고 했어? 스님은 어떤 일 때문에 이렇게 해서는 안 된다. "그는 만약 그가 무언가를 안다면, 그는 미혹을 지적할 자격이 있다고 생각했다. 사실 불법호는 연기바다처럼, 그는 아는 척하지 않고, 자기가 무지해 보일 뿐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상대방은 여전히 현명하다. 만약 작은 사견이라면, 보살급 요시다 () 는 반박할 가치가 없다. 휴식: 위반하지 않을 것입니다. 종관종의승, 나는 태어났다. 내가 계산하면 돌녀의 아들과 다름없다. 그러나 관찰되지 않은 명언에서, 중생의 곤혹 앞에서 업력은 같은 연속성으로 존재해야 한다. 예를 들어, 나는 세상에서 시를 짓고 천국에서 아름다운 음악을 즐긴다. 사람과 자연은 일종의 연속이다.

어린 시절부터 노년, 죽음에 이르기까지 우리 몸은 하나의 연속이라고 할 수 있다. 무지에 현혹된 범부에서 성취불과에 이르기까지, 육도에 무수한 흐름이 있지만 마음도 일종의 연속이다. 염주처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런 연속성은 잘못' 나' 로 확립될 수 있는데, 이것은 명언의 인과의 기초이다. 그래서 승리에 인과가 없다는 것은 명언에 인과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중국에 대하여" 는 "불생" 으로 인과의 공백을 선택하며, 간접적으로 인과불후의 것을 선포하는데, 예를 들면 구름과 같다. "모든 업종이 부패하지 않으니 태어나지 않는다." " 인과는 사람의 그림자와 같다. 그것들은 황홀한 존재이지만, 사실 본체는 성립되지 않는다. 왜냐하면 한번도 생겨난 적이 없기 때문이다. 입화론은 인과가 나쁘지 않다는 것을' 불멸' 으로 설명한다. Shangyun: "산업은 그 성을 파괴하지 않으므로 불량배도 태어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업력은 자멸이 아니기 때문에 유일하게 알려진 교파가 약속한 알레이가 없어도 인과가 될 수 있다. 이 두 송가 중 하나는 자기 불후의 것이고, 하나는 자기 불후의 것이다. 각도가 다르긴 하지만 실제 비밀의 의미는 똑같다. 인과가 승리에서 불후의 것이지만 명언에서 하나의 연속에 의지하면 성립된다.

이곳의 사람들은 초보자든 일정한 불학의 기초가 있는 사람이든, 모두 이러한 문제들을 확고히 파악해야 한다. 이제 어떤 사람들은 빈 소리를 듣고 "모든 법이 비어 있다면 인과가 어떻게 성립되는가?" 라고 생각한다. "만약 내가 존재하지 않는다면, 좋은 일을 하는 것은 의미가 없지, 그렇지?" \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왜 행을 추가해야합니까? 나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는다. 설마 돌의 딸을 위해서인가? " 이 사람들은 평소에 좋은 일을 하지 않고, 어떤 공덕도 쌓지 않았다. 큰소리를 치면, 그들은 말솜씨가 영리하여, 완전히 판단파에 빠졌다.

모든 법은 승의에서 모두 비어 있고, 실질이 없고, 명언에서는 인과가 절대 사람을 속이지 않는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을 것이다. 만약 우리가 이 이치를 이해할 수 있다면, 우리는 석가모니버의 비범한 가르침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삼모지경" 은 "제법에 집착하지 않으면 항상 제법을 흡수하고, 모든 업종은 충성을 다하고, 방면은 지선이다" 고 말했다. 만약 당신이 모든 법에 집착하지 않고 모든 것이 공승의라는 것을 이해한다면, 세속적 인과에 대한 당신의 믿음은 영원히 흔들리지 않을 것입니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이것은 부처가 선포한 가장 비범하고 심오한 법이다. 용몽보살은 이 이치를 알기 위해 줄곧 관련 논저에서 추앙해 왔다. 우리 티베트 불교에서는 사견과 미치광이를 제외하고 용몽보살이 한 말은 모두가 100% 인정한 것이다. 그가 부처의 밀의를 정확하게 선택했기 때문이다. 한대의 불교도 마찬가지지만, 어떤 사람들은 아무것도 모르면 허튼소리를 한다. 게다가, 모든 불교도들은 용몽보살과 같은 권위와 슬기로운 사람을 인정한다. () 맥폰인포체는' 제보등' 에서도 "현사들은 기이한 말로 칭찬한다. 이런 복운이 정말 기묘하다고 말한다" 고 말했다. 인도의 대덕과 현자는 모두 서민에 반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다고 말한다. 만법공 때문에 인과는 잃지 않고, 인과가 나타나면서 만법공입니다.

어떤 사람들은 공성을 이해하고 나면 아무것도 할 필요가 없고, 절을 하고, 매일 늦잠을 자면 된다고 생각한다. 이런 생각은 틀렸다. 오공의 경지가 깊을수록 인과가 더욱 미묘하다는 것을 증명하다. 그래서 한 사람이 오공을 증명합니까? 그것의 행동으로도 알 수 있다. 특히 악익에 빠지는 것을 두려워한다면, 당신의 언행은 매우 조심스러워서, 당신이 공성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다는 것을 말해준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모든 악행에 대해 조금도 꺼리지 않고 모든 선행에 대해 행복하지 않다면, 이때는 매우 위험하다. 과거에 어떤 사람들은 존자 밀러지바가 교조주의자라고 말했고, 존자는 "내가 이미 교조주의에 빠졌는지, 내 행동만 보면 알 수 있다" 고 대답했다. 미라지바 수행이 고급스럽기 때문에 매일 자정을 제외하고는 밤에 잠을 자지 않고 선법을 고치고 있다. 이제 일부 실무자들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들은 아침에 일찍 일어났고, 밤에는 늦게 자고, 낮에는 흩어지지 않고, 늘 부지런하며, 인과적 선택에 대해 매우 신중해서 그들이 공중에 대해 알고 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떤 사람들은 전생의 후손을 알아보지 않고 공허함을 인정하지 않고 매일 담배를 피우고 술을 마시며 카드놀이를 하며 멍하니 시간을 보낸다. 이런 사람은 당연히 공성에 대한 정확한 이해가 없다.

물론 인과의 존재를 믿는 것은 오공의 본성을 증명하는 정해일 뿐만 아니라 오공의 본성을 증명하지 못하는 사람도 우연한 인연을 통해 인과의 진상을 찾아낼 수 있다. 제 2 차 세계 대전 중 어느 날 아이젠하워 장군은 버스를 타고 긴급 군사 회의에 참석했다. 그때는 날씨가 매우 추웠다. 그는 한 프랑스 노부부가 길가에 앉아 추워서 벌벌 떨고 있는 것을 보았다. 원래 노부부는 아들을 찾기 위해 파리에 가려 했지만 차가 고장나서 앞에 마을 뒤편에 가게가 없어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아이젠하워는 곧 늙은 부부를 차에 태우고 파리로 우회했다. 이 노부부를 보낸 후, 그들은 쏜살같이 회의에 달려갔다. 아이젠하워는 좋은 일을 할 의욕이 전혀 없었지만, 독일 나치 저격수 몇 명이 그날 반드시 통과해야 할 길에 매복해 있었고, 만약 그가 운전 경로를 바꾸지 않고 노인을 배웅해 주지 않았다면, 그는 이 치명적인 재난을 피하기가 어려웠을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나중에 그는 매우 독실한 종교인이 되었다고 한다.

또 다른 이야기는 한 군인이 거지가 손에 가짜 은화를 들고 길에서 계속 우는 것을 보았다고 한다. 사병들은 그를 매우 동정하여 울지 말라고 권했다. 그는 그와 진짜 은화를 교환했다. 가짜 은화는 쓸 수도 없고 버리기도 아쉬워서 군인들은 목에 실을 꿰어 기념으로 삼았다. 나중에 전쟁터에서 총알 하나가 은화를 맞혀 그의 생명을 구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선에는 선보가 있고, 악에는 악보가 있는 법칙이 있다. 네가 인정하든 안 인정하든 존재한다. 내가 전에 예를 들어 본 적이 있는데, 네가 독약을 먹은 후에, 네가 그것이 독이 있다는 것을 인정하든 안 인정하든, 조만간 너를 죽일 것이다. 그래서 자성죄를 저질렀는데, 이를테면 살생절도나 불법죄를 저질렀을 때 결국 고통을 느낄 수 있고, 선을 행하는 사람은 확실히 서로에게 유리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물론 인과법은 헤아릴 수 없고, 1 더하기 1 은 2 만큼 간단하지 않다. 불경에서는 "인과가 법보다 낫다. 불경 세부 사항을 보기 어렵다" 고 말했다. 인과가 깊고, 비범하고, 미묘하지만, 부처님의 경지일 뿐, 아라한과 세상 사람들은 완전히 알 수 없다. 논어잡기' 에는 부처가 살아 있을 때 장왕이 있었다는 공안이 있다. 어느 날, 살육을 직업으로 한 도살자가 왕을 방문하여 휴일 동안 살육이 필요할 때 모든 일을 해 달라고 요구했다. 고왕은 왜 그런지 물었고, 도살자는 그가 좀 신통하다고 말했다. 그는 자신의 전 6 세가 모두 도살꾼이며 양을 도살하는 일에 종사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후에 천국에서 환생하고 복보를 즐기니 살생이 환생의 원인이라고 생각한다.

고왕은 의아해하며 부처님께 물었다. 부처는 도살자의 전생에 좋은 일을 한 것을 관찰했다. 이 공덕으로, 그는 비로소 6 세의 복을 누리고, 태어나서 사람됨이 되고, 천명을 알 수 있었다. 그러나 운명에 대한 그의 인식 능력은 천박하다. 그는 지난 6 대 사람들이 양을 죽이는 일만 알고 있었고, 더 이른 일을 알 수 없었기 때문에 양을 죽이는 것이 삶을 즐기는 사업이라고 잘못 생각했지만 동물을 죽이는 죄는 벌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동물명언) 일단 시기가 무르익으면, 그는 지옥에 떨어져 큰 고통을 겪을 것이다.

세상의 작은 신통은 아라한에 대해 들어 본 것을 포함해서 장기적인 인과를 이해할 수 없다. 그래서 월월 평론가는 "사고의 열매도 다루고 있다" 고 말했다. 일반인은 인과를 함부로 추측하지 마라. 지금 어떤 사람들은 부처를 뛰어넘는 것 같다. 처음에, 그들은 말했다: "당신이 오늘 무엇을 제공하든, 당신은 내세에서 한 사람이 될 것입니다, 문제 없습니다." 이 무지한 사람들은 마치 그들이 창조주인 것처럼 무엇이든 감히 말한다. 사실 인과는 그렇게 간단하지 않다. 오공을 진정으로 증명하는 사람은 인과에 대해 아는 사람이 모두 이 이치를 잘 알고 있기 때문에 언행이 특히 신중하다.

중생이 만든 업장벽은 손상되지 않지만 대승에 따르면 악업은 독특한 상황과 다른 업장벽에 의존해 경감할 수 있고, 심지어 보답하지 않을 수도 있다. 당현석은 그가 성현을 끊은 이야기를 했다. 성현을 끊는 지혜가 출중하고, 몸을 깨끗이 끊고, 인도에서 불교를 발양하는 데 큰 공헌을 했다. 나중에 병이 위중하여 온몸이 칼로 베듯 아프다. 그는 굶어 죽고 싶어한다. 밤에 문수보살이 그에게 말했다. "당신은 전생에 왕이었고, 많은 사람을 죽였습니다. 너는 참회하고 자책해야 한다. 당신은 어떻게 자살할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지나의 스님이 여기에 와서 공부하러 왔는데, 그는 이미 길을 가고 있다. 그는 3 년 후에 여기에 도착해야 한다. 불법을 그에게 가르쳐 주어라, 그가 다시 한 번 재순환한다면, 너의 죄는 자연히 없어진다. "3 년 후 현장이 정말 왔다. 해현은 자신의 과거를 현장에게 알렸다.

좋은 법을 고수한 뒤 어려움을 겪은 사람도 많다. 예를 들어, 그들은 건강이 좋지 않고, 악의 영향은 이제 지나갔다. 이것은 과거 범죄의 보응일 가능성이 높으니 불평할 필요가 없다. 그들은 태연히 받아들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