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이 왔습니다.
롱화의 복숭아꽃이 피었다.
그 피비린내 나는 밤에 피었다.
그날 밤에는 별이 없었다.
그날 밤에는 바람이 불었다.
과부의 흐느낌이 들리는 그 밤
이 고대의 땅
은 굶주린 짐승처럼 늘 젊은이들의 피를 핥았다
.
강인한 남자의 아들의 피
그래서 긴 겨울이 지나고.
얼음의 계절이 지나고
한없이 졸린 기대 끝에.
이 핏자국은 핏자국이다.
신비한 밤에
동쪽의 어둠 속에서
무수한 새싹들이 터져 나왔다.
강남의 모든 곳에 봄이 있었다.
사람들이 묻는다:봄은 어디에서 오는가?
나는 교외의 무덤 동굴에서 온다고 대답했다.
봄은 1937년 4월에 쓰여졌습니다.
아이칭은 "좌파 연맹의 다섯 순교자를 추모하기 위해 쓴 글입니다. 후펑이 그것을 가져다가 <생활과 학습>에 발표했습니다."라고 말했다.
쭤시, 인푸, 후야핑, 리웨이센, 펑클랑 등 다섯 명의 젊은 혁명가, 문학가, 시인이 룽화에서 국민당 반동 세력에 의해 잔인하게 살해당했습니다. 이 역사상 중대한 사건은 당시 전국을 충격에 빠뜨렸습니다.
이 잔인하고 심각한 사건에 직면한 혁명 시인들과 작가들은 의로운 분노로 가득 찼습니다. 당시 젊은 시인이었던 아이칭도 분노했다.
그는 어떻게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 국민당 반동들의 악행을 폭로하며 다섯 순교자의 혁명 정신을 찬양하고 대중을 자극할 수 있었을까요?
이 사건을 반영하기 위해 시인에게는 여러 가지 선택지가 있었을 것입니다. 다섯 순교자의 영웅적인 죽음의 장면을 직접적이고 구체적으로 묘사하면서 가슴에서 우러나오는 말을 단도직입적으로 쏟아낼 수도 있었고, 다섯 순교자의 혁명에 대한 장시를 쓸 수도 있었을 것입니다. 그러나 시인에게는 그런 선택권이 없었습니다. 아마도 시인은 그러한 글이 순수한 일반화가되어 마음을 흔들기에 충분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을 것입니다. 그래서 시인은 마침내 봄을 선택했다.
이 선택은 독창적입니다. 사건의 본질을 한 번에 포착하고 진입 각도를 포착하여 주제를보다 생생하고 간결하게 표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좋은 각도를 선택하는 것은 성공의 절반이며, 이는 시 쓰기 및 기타 문학 창작에서 중요한 경험입니다. 물론 좋은 앵글을 선택한다고 해서 성공하는 것은 아닙니다. 어떻게 전개하고 묘사하는가도 중요합니다.
시인의 '봄'이라는 글은 항상 '복숭아꽃'을 중심으로 전개됩니다. '복숭아꽃'의 이미지는 이 시의 성공의 열쇠가 되었습니다. 시인이 그것을 어떻게 단계적으로 전개하는지 살펴봅시다.
처음 시인은 문을 열고 시의 제목을 '봄', '복숭아꽃'이라고 지었다:
봄이 왔네/ 용화의 복숭아꽃이 피었네.
이것은 실제의 글과 상상의 글입니다. 사실: 다섯 명의 순교자가 봄에 죽었고, 봄에는 복숭아꽃이 피었습니다. 상상의 글: '봄'과 '복숭아꽃'은 빛과 새로운 사회를 상징하는 상징적인 글입니다. 물론 이 두 줄만 읽으면 그 상징성을 알 수 없습니다. 다음 시를 함께 읽어야만 알 수 있습니다.
이 두 줄만 읽으면 독자는 시인이 다음에 무엇을 썼는지 짐작하기 어렵습니다. 다음 시를 읽고 나면 시인의 영리한 반전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는데, 이 반전은 지극히 자연스럽습니다.
"그 밤에 피었다"라는 구절은 복숭아꽃이 피었던 환경, 즉 밤을 가리키고 있고, 시인은 이 '밤'을 포착하여 묘사하기 시작합니다. 그 밤은 "피로 물든", "별이 없는", "바람이 부는", "과부의 흐느낌을 듣는" 밤이라는 점을 지적합니다. 시인이 처형자의 흉측한 얼굴과 잔인함에 대해 직접적으로 쓴 것이 아니라 "복숭아꽃"을 "복숭아꽃"으로 쓴 것은 당연할 뿐만 아니라 시인의 의도이기도 합니다. 이 몇 개의 단어만으로도 이미 사형집행인의 잔인함이 드러납니다. 이 단어들이 얼마나 충격적인 그림을 만들어내는지! 시인의 불만과 시인의 분노가 생생하게 살아났습니다!
그런 다음 시인은 이 잔인함, 이 고발과 분노를 자연스럽게 전개하여 시를 더욱 확장시킵니다: "이 고대의 땅은/ 굶주린 짐승이/ 어린 것의 피를 빨아먹는/ 강건한 것의 피를 빨아먹는 것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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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인은 여기서 '피'에 대한 묘사에 교묘하게 펜을 대며 '피'와 '짐승'의 잔인함을 강조하여 고발과 분노의 힘을 더욱 강화합니다. 시의 제목은 "고발과 분노의 힘"으로, 고발과 분노의 힘을 더욱 강화하고 시의 나머지 부분으로 나아가는 길을 열어줍니다.
"긴 겨울이 지나고/얼음과 눈의 계절/무한한 기대/이 핏자국은/신화의 밤/동쪽의 어두운 밤에/무수한 새싹이 피어나/강남을 봄으로/사방에 장식했다." 이 시는 '피'와 '복숭아꽃', '봄'을 교묘하게 연결하여 다섯 순교자의 피의 깊은 의미를 매우 미묘하게 표현하고 다섯 순교자의 영웅적인 희생에 대한 시인의 감사를 쓰고 있습니다. 다섯 순교자의 순교에 대한 시인의 존경심과 순교자들의 피가 헛되지 않고 반드시 봄이 올 것이라는 미래에 대한 시인의 확신을 표현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긴 겨울", "얼음과 눈의 계절", "무한한 졸린 기대"를 겪어야하지만, 그것은 올 것입니다!
시 전체가 "복숭아꽃"과 "봄"으로 시작하는데, 이는 완전 할뿐만 아니라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복숭아꽃"과 "봄"의 상징성도 "복숭아꽃"과 "봄"의 의미에 대한 좋은 예를 제공합니다. "복숭아꽃"과 "봄"의 상징성 또한 독자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복숭아꽃'과 '핏자국'의 연결은 시인의 의도와 시의 성공의 열쇠입니다.
시는 여기서 끝날 수도 있고, 거기서 끝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시인은 거기서 멈추지 않고 두 줄을 더 썼습니다.
사람들은 묻습니다: 봄은 어디에서 오는가? / 나는 대답한다: 교외의 무덤 동굴에서."
이 두 줄은 시의 전체 의미를 압축한 마무리이자 영감의 역할을 합니다. 수천 명의 순교자들의 영웅적인 죽음에 대한 대가로 봄이 찾아옴으로써 그 생각은 더욱 집중됩니다.
시인은 이렇게 말합니다."자유롭지 못한 시절에 나는 자유를 노래했고, 억압받는 민족이었으며, 해방을 노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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