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와 조각상
이하의 전기는 단지 간단한 전기일 뿐이다. 글자 수에 제한돼 500 여 자밖에 없었지만, 이하의 몇 가지 이야기를 묘사하며 자신의 논평과 감정을 표현했다. 이상은은 1 항에서 이하에 대한 다른 사람의 기록과 묘사가 이미 상세하다고 지적했다. 그가 여기에 쓴 것은 이하언니의 구술이다. 문장 후, 그는 그녀가 우연히 이하를 묘사하는 사람이 아니라고 말했다. 그래서 그녀가 말한 것은 사실이다.
두 번째 단락은 먼저 이하의 생김새를 묘사한다. 그는 매우 날씬하고 눈썹과 섬세한 손가락이 있다. 그는 각고의 노력으로 시를 외울 수 있어 빨리 쓸 수 있다. 이하는 초기에 한유가 발견하고 감상한 것이다. 이하는 매일 아침 친구와 놀러 나가는데, 시를 쓰는 제목을 먼저 확정하지 않는다. 그는 늘 아주 착한 남자아이와 당나귀 한 마리를 데리고 낡은 배낭을 등에 업고 다닌다. 그는 마음 속에 일이 있으면 적어서 배낭에 던져 놓고, 돌아갈 때 시 한 수를 더 편찬했다. 그의 어머니는 안의 원고를 꺼내서 많이 발견하자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아이가 쓴 물을 토하지 않으면 그만두지 않을 거야." " 이하의 많은 시가 그의 좋은 친구에게 빼앗겼다.
세 번째 단락은 이하생전의 이야기이다. 전설에 의하면 이하는 백주 대낮에 한 신선이 홍룡을 몰고 천제가 새로 지은 백옥루에 쪽지 한 장을 쓰라고 하는 것을 보았다. 이하는 얼마 지나지 않아 세상을 떠났다.
마지막 단락은 이상은의 논증이다. 일련의 의문과 함께, 그는 이하가 천제의 신임을 받았지만, 인간 백성들의 신임을 받지 못했다고 말했다. 이하에 대한 동정과 안타까움을 표현하고 사회를 풍자했다.
이하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의 불행한 개인적인 운명이든, 자신의 시 스타일이든, 후세를 위해 위대한 저작을 쓸 가치가 있다. 그래서 이하의 그림은 주로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그의 초상화에 관한 것이고, 하나는 그의 시가 후세에 있는 서예 작품이다.
이하사진
이하의 초상화는 주로 두 가지 점을 강조한다. 하나는 외모, 다른 하나는 가난이다. 이 씨는 어려서부터 그를 이상하게 여겼는데, 불공불호는 바로 못생겼다. 그는 몸매가 가늘고 싱글맘, 즉 눈썹이 거의 함께 자라며 손가락이 닭발처럼 생겼다. 어떤 화가들은 이하의 생김새를 묘사할 때, 그에 대한 존경심 때문에 일부러 눈썹이나 손가락과 같은 못생긴 것들을 그리지 않았다. 이것들은 모두 뚜렷하지 않지만, 그의 날씬한 몸매는 일치한다.
그러나 이하는 일생이 기구하여, 일생의 운명이 다분하다. 초상화에서 그는 늘 낡고 얇은 사복으로 가난한 선비처럼 보인다. 그는 정말 유령처럼 보인다. 그러나, 이가 상대적으로 나이가 든 후에야 그는 젊었을 때 유명해졌다. 그래서 이 시기 이하초상화에서 그도 한 젊은이의 이미지였다. 이 밖에도 이하의 많은 초상화들은 그가 당나귀를 타고 배낭을 메고 시가의 영감을 얻은 것을 묘사하는데, 이는 그의 시의 이 전고가 매우 보편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이하의 초상화는 빈칸에 이하의 서예 작품, 또는 시 전체나 한두 마디를 더하는 경우가 많다.
이하의 그림 속에는 서예만 있는 그림이 있습니까? 이 서예 작품들, 초서, 행서, 해서체, 고대 서예가의 걸작, 현대인의 패러디, 계층이 다르지만, 모두 이하 본인에 대한 존중과 그 시에 대한 사랑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 수 있다.
이하생은 서기 790 년에 태어나 8 17 년에 사망했다. 그는 중당 시대의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으로, 중당에서 만당시풍 과도기의 대표 인물 중 한 명으로 여겨진다.
이하초상
안사의 혼란은 당나라가 성황에서 쇠퇴한 전환점으로, 763 년에 정식으로 안정되었다. 이하생은 정원 6 년, 당조의 9 위 황제로, 그의 짧은 27 세의 생명이 너무 일찍 죽은 후에야 비로소 두 황제의 교체가 발생했다. 당시 당나라는 이미 쇠퇴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거의 100 년의 국운이 있었다. 거의 300 년 동안 이어진 당나라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836 년 당나라가 후기에 접어들기 시작했기 때문에 이하는 중당인으로 여겨진다.
이하는 당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그와 이백, 이상은은 당대의' 삼리' 라고 불린다. 그는' 시귀' 라고도 불리며 이백 두보 왕위 시부처와 함께 유명하다. 그들 중 몇 명은 당대의 위대한 시인이지만, 이하의 그 시대와는 다르다. 그가 태어났을 때 이백, 두보, 왕위는 이미 수십 년 동안 세상을 떠났지만, 나이적으로도 중당 시인이었다. 이상은은 태어났을 때 죽음에서 멀지 않았다. 이상은은 후세 사람들에게 만당 시인으로 여겨진다. 이혁이 중당에 살고 있다는 것도 알 수 있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중당의 마지막 시인이라고 부른다.
당시 당나라의 쇠퇴는 매우 분명했다. 정진 분리주의자, 환관 전권, 탐관오리가 국정 부패로 이어졌고, 최종 결과는 국민들이 잔혹한 억압과 착취를 당한 것이다. 이하는 평생 소관이었지만 이런 일을 많이 목격하고 당시 사회 현황에 대한 깊은 인식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그는 재능을 표현한 시를 많이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현실을 드러내는 시를 풍자하는 것도 많은데, 이것들은 모두 그가 처한 시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이 소개와 (기원 790 -8 17) 는 당대의 유명한 낭만주의 시인이다. 본적은 하남 부창장곡 (현재 하남 낙양 이양현 삼향) 에서 태어나 이장곡 칭호를 얻었다.
이하초상
이하는 당나라 종실의 후손이지만, 그는 오랫동안 궁핍하여 어려서부터 가난한 가정에서 자랐다. 그러나 그의 영리함은 빈곤에 가려지지 않았다. 그는 일곱 살 때 시를 쓸 수 있어 신동으로 여겨진다. 어른이 되면 나는 매우 노력한다. 나는 매일 당나귀를 타고 나간다. 내가 좋은 시를 생각할 때, 나는 그것들을 적어서 내 배낭에 던졌다. "고심 고독 이순신" 의 전고는 그에게서 나왔다. 그래서 당시 나는 나이는 어렸지만, 내 시는 이미 상당히 유명해서 한유 등 문단 인사들의 감상을 받았다.
이하는 일생 동안 적극적으로 입세했지만, 사업이 줄곧 뜻대로 되지 않았다. 먼저 아버지의 장례를 위해 3 년 지각한 뒤 질투를 했다. 아버지 이름의' 금' 과 진사의' 금' 은 금기이기 때문에 참가할 수 없다. 나중에 나는 아버지의 그림자에 추천을 받아 9 급 소관을 시험했지만 승진은 가망이 없었다. 이하는 앞날을 위해 뛰어다니며 3 년 동안 막료까지 했지만 결국 공명을 이루지 못하고 슬픔과 우울증 속에서 중병을 앓아 젊은 나이에 27 세밖에 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관직은 어쩔 수 없이 이렇게 해야 했지만, 이것은 리가의 시가상의 업적을 약화시키지 않았다. 그는 시인 이백, 시성 두보와 마찬가지로 후세 사람들에게' 시귀' 라고 불린다. 이하의 시는 기이한 것으로 유명하며, 내용은 주로 분분한 정을 토로하는 것이다. 이 밖에도 당대에는 옛날을 풍자하고 당시 탐관오리를 비판하며 민간의 질고를 동정하는 시가 많이 있었다. 그는 중국 고대 신선도깨비의 신화 전설을 자주 사용한다. 태후, 창어, 월궁이 수시로 그의 시에 나타나 그의 상상력이 매우 분방하다.
이하시 이하시는 그 풍격이 독특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장길체' 라고 불리며 시단에서 독보적이어서 큰 영향을 미쳤다. 이하가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지만, 그는 많은 작품을 썼다. 만당 때 이하의 시는 * * * 시집 233 편으로 편성되었지만 송대 이후 이미 4 권 220 곡이 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이평어록
내용과 제재에 관한 한, 이하의 시는 네 가지 유형으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옛것을 빌려 오늘을 풍자하는 것인데, 그가 처한 중당 왕조는 이미 쇠퇴하기 시작했고, 정진 분리주의자, 북패, 백성은 생소하지 않았다. 이런 국가와 사회의 현황은 주로 이하가 벼슬을 할 때의 소행이다. 그는 눈에 보고, 시에 썼다. 둘째, 그는 화가 나서 서정이 들었다. 그는 일생 동안 실의에 빠져서 분노와 불만이 있었다. 이하의 시는 적극적이고 호쾌한 면도 있고, 소극적이고 침울한 면도 있다. 셋째, 신선도깨비는 그의 상상력과 낭만주의의 구현이다. 이하는 귀신의 거짓과 생로병사의 필연성을 자주 표현한다. 귀신을 많이 쓰는 것도 그가' 시귀' 라고 부르지 않는 이유 중 하나이다. 네 번째는 사람이나 사물을 칭찬하는 것이지만, 실제로는 자신을 표현하고 현실을 반영하는 것이다.
이하의 시는 초사, 한악부, 이백두보 등의 영향을 받았다. 한편, 이하는 당시 고전시를 많이 썼는데, 특히 악부시는 근체시를 거의 쓰지 않았다. 듣자하니 그는 칠언율시가 없다고 한다. 그 외에 그가 쓴 장편은 적고 짧은 시는 많다. 한편, 이하의 시는 기이한 상상력과 화려한 언어를 가지고 있다. 특이함은 초자연적인 생물에 대한 그의 묘사와 의인화의 특수한 방식에 나타나 있으며, 화려함은 그가 자신의 언어를 자주 다듬고 주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하의 대표작은' 백일몽',' 기러기 문',' 이평시',' 남원 13 곡' 등 많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