① 기본 단계 ② 손 ③ 발 위치
기본 배속-블랙 배속
(1) 평평한 계단
② 셔플
(3) 3 단계 마사지
④ 두 발로 차기
⑤ 혼자
⑥ 차근차근
⑦ 성큼성큼 걷다
티베트족 민간 무용
문을 두드리는 소리
1. 자연 상태
자연위' 는 사람이 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서 있는 자세를 말한다.' 정위' 와' 작은 팔자위' 사이의 위치에 해당한다. 발가락이 서로 맞지 않고 두 발가락이 멀지 않다.
엉덩이를 돕다
손가락이 자연스럽게 접히고 손바닥은 허리 엉덩이 양쪽에 놓고 팔꿈치는 몸과 평행하다. 이것은 티베트 춤에서 특별한 포크 자세이다.
떨다
"자연 위치", 무릎은 비교적 느슨하고, 지면은 굽고, 아래로 뻗어 있다. 티베트 탭 댄스의 기본 리듬입니다.
뒤로 물러나다
탭 댄스. "자연 위치" 에 서서 몸은 자연을 편안하게 한다. (오른발을 예로 들자면) 오른발 앞발은 뒤로, 왼발은 가볍게 앞으로, 오른발은 다시 앞으로, 무게 중심은 여전히 왼발에 있다. 세 걸음 모두 들을 수 있어야 하고, 처음 두 걸음은 마지막 걸음보다 조금 가볍다. "후퇴" 와 "단계" 는 1 피트 떨어져 있습니다.
기본 동작의 요구 사항 및 연습
1, 메치가 그와 악수를 했다.
규범과 요령: 양손이 처지고, 움직일 때 손목과 팔꿈치가 구부러지고, 손목에 의해 움직이고, 양손이 가슴에서 번갈아 흔들린다. 오른손은 시계 방향으로 원을 그리고 왼손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원을 그린다. 이 동작은 크게, 중간, 작게 나눌 수 있다. 복부나 가슴보다 작습니다. 흔들림의 높이는 매치보다 더 높다. 전면 상단보다 큽니다.
2. 뚜껑을 흔들다
규범과 요령: 한 손으로 흔들고, 다른 한 손은 손목을 구부리고, 손바닥으로 닦고, 윗호를 통해 윗호를 형성하여 옆으로 안쪽으로 흐른다. 외손피판도 허리와 복부 앞부분에서 흔히 볼 수 있다.
3. 엉덩이를 앞으로 젓는다
규격과 요령: 양손이 처지고 오른손이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엉덩이 앞쪽으로 원을 그린다. 오른손은 시계 방향으로, 왼손은 시계 반대 방향으로 평면에 원을 그립니다. 엉덩이를 앞으로 젓는 것과 메이치가 악수를 하는 것은 규칙적이다.
4. 앞뒤로 손을 흔들다
규범과 요령: 양손은 체측에 수직으로 앞뒤로 45 도, 손목은 주동한다.
5. 수평으로 손을 흔들어라
사양 및 요령: 두 손이 옆에 늘어져 있어 대부분 한 손으로 옆으로 스윙하고 손목이 주동적으로 팔뚝을 움직이며 큰 팔이 동반된다.
6. 평면파
규범과 요령: 양손은 체측에 수직이고, 한 손은 체측까지 올라가고, 손목의 구동 아래, 팔의 동반으로 가슴 수평면에서 바깥쪽으로 흔들린다.
티베트 춤의 하체 동작
축구 수업
(a), 떨리는 리듬 훈련
기본 작업 요구 사항 및 연습:
1, 스텝 다운
규범과 요령: 두 발이 번갈아 걷고, 무릎이 떨리고, 디딤단 리듬이 같다.
들어갈 수 있고 물러날 수 있다.
액션 구문: 2/4 중속
준비: 몸은 한 방향, 기본 자세, 양손은 측면에 수직입니다.
[1]-8: (오른쪽에서 시작) 기본 자세를 유지하고 단계적으로 "점진적" 합니다.
[2]-8: (오른쪽에서) 기본 자세를 유지하고,' 보보 진영' 으로 물러난다.
[3]-4: (오른쪽에서 시작) 제자리에서 좌회전하여 7 개 방향을 향합니다. 손이 밖에서 안쪽으로 "문지르다".
5-8: (오른쪽에서 시작) 제자리에서 한 걸음 좌회전하여 다섯 방향을 향하다. 양손은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펼쳐집니다.
[4]-8: [3]-8 을 반복합니다. 몸이 세 방향으로 돌다.
떨다
규범과 요령: 약한 두 무릎이 가라앉고, 동작 다리가 다시 땅에 닿고, 두 무릎을 곧게 펴다.
다리 지탱) 동시에 다른 다리를 들어 올리십시오. 움직일 때 발을 딛고 동시에 다른 다리를 들어 올리며 떨면서 상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합니다.
액션 구문: 2/4 중속
준비: 몸은 한 방향, 기본 자세, 양손은 측면에 수직입니다.
[1]-6: 오른발 "떨림" (왼발을 들어 올리다) 과 동시에 왼쪽 허리, "가로파" 를 돌립니다.
7-8: 몸 대 몸, 제자리에서 좌우로' 파보' 두 걸음. 가로파 밖에 있습니다.
[2]-8: [1]-8 의 역동작을 합니다.
[3]-4: Do [1]-8.
5-8: 해 [2]-8.
[4]-8: [3]-8 을 반복합니다.
3. 떨림 강화 ("높이" 라고도 함)
규범과 요령: 무릎을 가볍게 두드리면서 앞발을 들어 올리고 무릎 관절을 다시 두드려 움직이게 하고, 발목 관절은 힘을 내고, 발바닥은 빠르게 착지하며 떨린다. 너는 두 발이나 한 발로 할 수 있다.
액션 구문: 2/4 중속
준비: 몸은 한 방향, 기본 자세, 양손은 측면에 수직입니다.
[1]-8: 기본 자세를 유지하고 발을 들어 네 번 떨린다.
[2]-2: 기본 자세를 유지하고 오른발을 한 번 흔들어라.
3-4: 1-2 역동작을 합니다.
5-8: 1-4 를 반복합니다.
[3]-2: 제자리에서 오른발과 왼발이 각각 한 번씩 흔들린다.
3-8: 1-2 를 반복합니다.
[4]-8:' 걸음걸이 흔들기' 는 좌우로 여덟 번 번갈아 가며 한다.
4. 호흡 단계
규범과 요령: 동작 다리가 다리를 빨면 다리 마찰을 지탱하고 무릎을 한 번 흔들었다가 두 번 멈춘다. 상체를 안정적으로 유지하고 긴장을 풀도록 주의해라.
액션 구문: 2/4 중속
준비: 몸은 한 방향, 기본 자세, 양손은 측면에 수직입니다.
[1]-2: 왼쪽 "스텝핑" (왼발 빨기), 오른쪽 "앞뒤로 흔들기".
3-4: 1-2 역동작을 합니다.
5-8: 1-4 를 반복합니다.
[2]-8: [1]-8 을 반복하여 뒤로 물러서서 좌우로 두 손을 흔들었다.
5. 뒤로
규범 요령: 동작 다리는 반보 뒤로 물러나 발바닥이 땅에 닿으면서 동시에 다리를 지탱하고, 다리를 크게 두드리며 발을 딛고 떨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다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다리명언) 움직일 때 뒤로 물러나 떨며 착지 후 미끄러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액션 구문: 2/4 중속
준비: 몸은 한 방향, 기본 자세, 양손은 측면에 수직입니다.
[1]-8: 오른쪽으로 네 번, "앞뒤로 손을 흔들다" 네 번.
[2]-8: [1]-8 을 반복하고 좌회전 (방향 7, 5, 3, 1) 합니다.
기본 동작 강화 훈련
1, 지터 조합
음악 2/4 미드플레인
준비: 몸은 한 방향, 기본 자세, 양손은 측면에 수직입니다.
[1]-4: 자세를 유지하고 손을 "경사 위 위치" 까지 위로 스윙합니다.
5-8: 손의 위치를 유지하고, 앞으로 90 도 구부리고, 두 발로 경례를 합니다.
[2]-4: 정보 자세는 오른발을 받치고, 기본 자세 (양손이 옆으로 수직인 자세) 는 떨린다.
5-8: 자세를 유지하고 오른쪽에서 네 번 제자리에서 발을 동동 구르세요.
[3]-3: 자세를 유지하고 제자리에서 오른쪽으로 "떨다" (오른발이 무릎을 밟고 왼발이 들어올린다), 안쪽 "횡수".
-4: 제자리에서' 발을 꼬집다', 바깥쪽은' 가로로 손을 흔들다'.
5-8: 1-4 의 역동작을 합니다.
[4]-8: 자세를 유지하고 (오른쪽에서) 앞으로 "압연" 한다.
[5]-8: [3]-8 을 반복합니다.
[6]-8: 자세를 유지하고 (오른쪽에서) "구르다" 뒤로 물러납니다. 팔꿈치가 어깨를 구부린 다음 앞으로 던지고 양손을 몸 양쪽에 늘어뜨립니다.
[7]-8: 자세를 유지하고 (오른쪽에서) "짓밟다", 네 방향으로 좌회전 (두 박자 이동).
손 1-2: 양손 몸 앞에서' 닦다', 3-4: 양손 밖에서' 펴다', 5-8: 1-4 동작을 반복합니다.
[8]-2: (오른쪽에서 시작) "왼쪽으로 수평으로 밟는다" 네 걸음, 양손 양쪽을 "펴라".
3-4: 오른발을 두 번 밟고 양손 앞 안팎을 펴세요.
5-8: 1-4 의 역동작을 합니다.
교육 팁:
1, 무릎을 흔들 때 라켓 아래, 릴랙스, 자유, 유연성을 강조한다.
2. 콤비네이션 리듬이 정확하고 동작이 조화를 이룹니다.
티베트 무용사 개론
1 그리고' 국협' (원 가무) 댄스사
"과화" 는 티베트 농촌에서 전해지는 일종의 오락권 가무로, 손에 손을 잡고 돌고, 군창하며, 여기부터 서로 엎드려 노래하고 춤을 춘다. 시골머리, 공터, 타곡장과 같은 농촌에서 흔히 볼 수 있다. 설이나 명절이 되면 사람들은 낮부터 밤까지 노래를 부르고, 심야에서 여명 () 로 뛰어오른다. 과화' 의 흥기는 티베트의 농업 발전과 관련이 있으며 추수타곡장에서 남녀분반이 노래하는 노동 형식과 집을 짓는' 타아가가' 의 노동 리듬과 직결된다. 춤 동작은 2/4 리듬의 변화로 리메이크부터 무릎부터 발바닥까지 직선으로 착지해 명절을 멈추고 걸음걸이가 견고하고 노동 분위기가 짙다. 남녀가 춤에서 번갈아 가며 댄스 경연대회를 형성하는 것이 기본 스타일 특징이다.
2. Huan (도시 탭 댄스) 의 댄스 역사
대화' 는 라쉬에서 정일까지의 시골 가무를 가리킨다. 17 세기 중엽, 제 5 세성 X 가 규정한' 설돈절' 에서 후장형바 장극단은 칠현악기의 반주에 따라 꽃더미 지역의 민간 무용을 공연했고, 발의 리듬과 소리가 변해 즐겁고 열렬한' 꽃더미' 지역을 선보였다. 라사와 시가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3. "과일 테이블"-냄비 추앙 댄스의 댄스 역사
솥탁'-솥장춤은 초기에는 티베트족 노예 사회와 욕설 활동과 관련이 있었고, 나중에는 가무 결합과 가무가 어우러진 동그라미 가무 형식으로 발전했다. 고대에 곽장은 제단 예절에 자주 사용되었고, 강한 종교적 색채를 띠고, 점프할 때 더욱 신중하고, 표정이 굳어지며, "머리를 숙이고, 소매를 기대고, 손을 얹고 춤을 추었다" 고 말했다.
4.' 창임' 의 무용사
티베트 불교 사원 무용' 창목' 의 기원은 티베트에서 티베트 불교의 출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 한다. 기원 7 세기에 인도 승려 연꽃땅콩 (Lotus Peanut) 이 티베트에 와서 당시 인도에서 성행하던 불교를 선전했다. 티베트의 원시적인 다신교 숭배-벤젠 교육은 오히려 인심을 깊이 파고들고, 대외 종교는 배척과 배척의 태도를 취한다. 인도 승려 연꽃땅콩은 티베트에서 불교를 발양하기 위해 인도 불교와 티베트 원시 벤젠 교교를 결합하는 방법을 채택하여 불교 교리와 유일한 지극히 높으신 신에 대한 숭상심을 간직하고 어리석은 종교의 각종 신을 보호자로 받아들였다. 티베트족이 원시 다신교를 숭배하는 심리에 순응하여 당대의 티베트 불교의 탄생을 초래하였다.
티베트 무용의 특징과 스타일
티베트족은 노래와 춤을 잘 추는 민족이다. 그들은 천성이 호방하여 세계 용마루 청장고원에 살고 있다. 티베트족은 역사가 유구하다. 일찍이 7 세기 초 송짱 건포를 대표하는 노예주 계급은 청장고원을 통일하고 토번왕조를 건립하며 중원 지역과 밀접한 관계를 맺었다. 티베트족은 주로 축산업과 농업에 종사하여 유구한 문화 전통을 가지고 있다. 티베트어는 티베트버마어족 티베트어 지부에 속하며, 역사가 유구하고 역사 문학 티베트의학 저작이 풍부하다. 특히 그들의 민간 무용은 뚜렷한 민족 특색과 풍격을 지니고 있다. 청해티베트족 무용은 역사가 유구하며 종류가 다양하고 내용이 풍부하며, 각종 춤은 내용과 형식, 특징, 풍격이 다르다. 그것은 사람들이 노래와 춤의 기쁨에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것을 통해 신령과 교류하여 신령의 보호를 구할 수 있게 한다. 티베트족 민간 무용은 인민 생활의 옥토에 깊이 뿌리박혀 있다. 따라서 이 민족이 민간춤의 생존에 적합한 민간 활동 공간을 보유하기만 하면 민간춤이 전파되고 부흥된다.
(a) 티베트 민속 무용의 분류와 특성
청해티베트족 민간 무용은 종류가 다양하다. 가무 형식으로 보면 기본적으로' 민간 가무' 와' 종교 무용' 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또' 합',' 우수',' 핫 바',' 강목' 으로 세분화할 수 있다. 모든 가무 위주의 단체오락권 춤은 일반적으로' 화' 라고 불린다. 동그라미춤에서 연기성이 비교적 강한 군무는 일반적으로' 탁월' 이라고 불린다. 또 탁탁의 공연에서는 각종 드럼을 무용기기로 하는 춤을 자주 볼 수 있다.
화성은 검은 카우보이의 유명한 티베트 무용이다. 이런 민간이 스스로 즐기는 춤이 가장 매력적이고 멋있고, 바탕 지역의' 검은 애버딘' 이기도 하다. 그래서 지금 사람들은' 검은 애버딘' 만 언급하면' 바탕' 이라는 지명을 덧붙인다. 바탕 블랙 애버딘 (Batang black aber) 의 춤은 둥글고, 분방하며, 부드럽다. 우렁찬 소리는 아니지만 또렷하고 완곡한 거문고 소리에 무용대가 모여 흩어진 다음, 유룡이 꼬리를 흔들고, 소매처럼 빙빙 돌며, 활짝 핀 백련처럼 리드댄스를 따라 돌아다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또한, 전체 춤은 드래그, 흔들림, 보보 회전, 공작새의 자세를 모방하는 조합으로 어휘가 풍부하고 소탈하다.
탁은 일반적으로 티베트인들에게' 연기권 춤' 이라고 불린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다른 "영감" 표현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로부터 티베트인들은' 드럼' 이 사람들에게 길상과 즐거움을 가져다 줄 수 있다고 믿었으며, 신의 가호를 구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도구였다. 일부 제사와 명절 춤에서는 북을 치고 춤을 추는 공연을 해야 한다. 열바탁과 열바는 탁공연 민간 무용에 속한다. 티베트족을 제외하고 많은 사람들이 그들 사이의 관계를 분간하기 어렵다.
열바는 과거에 방랑으로 생계를 꾸려 온 사람들이 연기한 곡예 가무 프로그램이다. "열바" 라는 단어는 "방랑 연예인" 을 의미하며, 그 공연 형식의 명칭이기도 하다. 예전에는 생활이 어려운 무용가들이 자신의 가정 위주나 자유조합에 따라 공연팀을 구성해 한 노예술가가 감독을 맡으며 사방으로 뛰어다니는 경우가 많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그들이 이것으로 생계를 꾸려 나가고 싶었기 때문에 공연은 예능을 파는 성격을 지녔기 때문에, 끊임없는 공연을 통해 모든 연예인들은 더 높은 수준의 연기와 전문성을 갖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예술명언) 그중에는 민간 가무, 종고, 일정한 줄거리가 있는 잡곡 공연의 세 부분이 있으며, 그 춤도 청해의 광대장구에도 전해진다.
"창목목" 은 티베트 사원의 일종의 춤이다. 옹화궁은 주요 종교 명절마다' 점프신' 행사를 거행한다. 아나콘다, 아나콘다, 트럼펫, 북심벌즈의 목소리에서 연기자들은 가면을 쓰고 악기나 무기를 들고 신으로 분장하고 경기장을 돌며 시구를 했다. 이어 이들은' 사신의 춤',' 해골의 춤',' 소신의 춤',' 사슴신의 춤',' 환희신의 춤',' 호법신의 춤' 을 잇따라 공연했다. 각 춤에는 일정한 종교적 내용이 있다.
청해티베트족 무용은 무대 공연의 민간 예술로서 사람을 감동시키는 예술적 매력과 완강한 생명력을 가지고 있다. 청해의 광대한 장구에서는 사람들이 익숙한 음악이나 춤 동작을 들을 때마다 저도 모르게 설렌다. 어떤 분야에서는 큰 동작이 춤의 아름다움이고, 다른 분야에서는 미묘한 춤이 아름답다. 티베트 민속 무용은 자신의 미적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공연 중에 날개를 펴고 있는 독수리처럼, 날아다니는 새처럼 가볍고 유쾌하게 느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흔히 볼 수 있는 기본 동작, 예를 들면 느슨한 엉덩이, 활 허리, 등을 구부리고, 오르가즘에' 오, 그래' (좋아) 를 외치고,' 승마령' 의 춤에서 서로 지지하고, 함께 춤을 추고, 두 발을 교환하고, 낮은 다리를 빠르게 차며, 즐거운 기분과 아름다운 축원을 표현합니다. 티베트족 민간 무용의 스타일과 특징, 그리고 농목종교를 하나로 모은 고원 농목문화 무용 형식을 형성하였다. 고원 생활환경의 노동생활, 종교심리, 종교예절, 풍속습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춤의 관점에서 볼 때, 티베트족 춤 제스처는' 라',' 유유, 스윙, 빙빙 돌고, 밀고, 승천, 양' 의 7 가지 변화로 요약할 수 있다. 흔들림, 순, 왼쪽, 우회' 는 서로 다른 티베트족 춤의 같은 특징, 혹은 티베트족 춤의 오행으로, 다른 형제 민족 춤과 구별되는 심미 관념을 구성한다. 그것은 노동생활에 의해 형성된 신체의 각 부분의 조화미를 가지고 있으며, 예술 창조를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솥장' 에서 댄서의 허리는 더욱 리듬감 있고 규칙적으로 기복이 진동하며 무릎 이완과 허리 엉덩이 운동이 결합되어 독특한 동적 리듬을 형성하여 평화롭고 조화로운 미감을 준다. 하지만 지리기후 차이, 언어차이, 의상 차이, 종교적 영향으로 독특한 심미적 재미가 형성되었다. 티베트족의 춤은 민간에서 널리 전해지는 많은 민간 무용을 포함한다. 상류 사회가 감상할 수 있는 칼의 가무가 있다. 종교 의식을 전담하는 창무도 있고, 많은 교파의 장극 춤도 있다. 이런 종류의 춤은 형식과 기법은 다르지만 기본적인 체운, 동작, 자세, 기법은 모두 비슷하며, 기본적인 곡식 구조와 리듬 스타일도 비슷하다. 의류 방면에서 폭, 지방, 날씬함, 색깔이 다르다는 점을 제외하면 스타일은 기본적으로 일치한다. 게다가, 그들이 권춤 위주의 춤 방식도 비슷하다. 따라서 비슷하거나 비슷한 체운은 티베트족 무용의 심미 특징의' 뿌리' 로 상대적으로 안정된 심미감의 반영이다.
(b) 티베트 민속 무용의 공연 스타일
티베트족 춤은 발, 무릎, 허리, 가슴, 손, 어깨, 머리, 눈의 조화를 강조한다. 예를 들어, 열바춤, 창두과탁춤, 정일사가춤, 곤포화살춤에서 남성 무용수들은 상반신 동작을 매우 중시한다. 소품을 들고 있든 없든 상체 동작은 웅장하고, 고원인의 기질로 가득 차 있으며, 모든 고난과 험악한 환경을 이겨낼 수 있다는 신념을 주고, 여자 무용수의 상반신 동작은 은근하고 우아하다. 한편' 과탁',' 과협' 등 많은 춤에서 남녀 무용수의 가슴이나 상반신은 모두 약간 앞으로 기울어져 있어 등 전시물의 춤이 아니다. 이런 현상은 옷과 장식품의 비대와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춤의 관점에서 볼 때 동작의 크기, 힘, 대비와도 밀접한 관련이 있다.
또한 숨결은 티베트족 무용의 주요 특징이자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티베트족 민간춤의 리듬과 매력, 내면미, 춤미의 융합은 독특한 호흡방식을 통해 조화를 이루며 결국 예술의 승화에 이르렀다. 티베트족 민간춤은 분방하고 함축적이며 열정적이며 차분한 감정과 명쾌하고 느린 리듬을 모두 숨결, 무릎 굴신, 발놀림, 온몸의 운용을 통해 표현하여 무용조형의 흐름과 지속을 구성한다.
제사식에서 티베트 불교는 여러 가지 신의 가면을 사용했고, 많은 티베트족 민간 무용 요소를 흡수하여 종교 자체와 티베트족 국민들이 귀신을 쫓으며 내세를 축복하고 불교의 운명을 선포하고 인과관계를 설명하고 불교 이야기를 공연하는 종교 무용이 되었다. 이런 제사춤은 후에 장전 불교 각 교파에 의해 채택되어' 창목' 이라고 불렸다. 창임의 춤은 민간' 새관호고' 의 대형' 무무' 가 있다. 춤은 대부분 공연 시' 동물형 춤' 과' 기악 춤' 의 혼합으로 노래를 부르지 않고 분위기가 엄숙하고 엄숙해 큰 억제 작용을 한다. 청해 일대는' 점프빚' 이라고도 불린다. 석가모니탄신, 장력신년, 장전 불교의 중요한 종교명절이 있을 때마다 타르사, 융보사 등 청해의 주요 장전 불교 사원들은 성대한' 창목' 행사를 개최한다.
수나, 프랑스호, 원호, 드럼, 심벌즈가 연주하는 낭랑하고 엄숙한 음악이 동반된다. 노소를 막론하고' 창목' 을 연기한 라마는 각종 신수 가면을 쓰고, 법기나 무기를 들고 신의 순서로 나타났다. 인심을 뒤흔드는 제사 음악과 함께, 이 봉관호새 신들은 신도들이 무릎을 꿇는 동안 절 공연장 주위에 줄을 서서 두 손을 들어 두 발을 들어 앞으로 흔들며' 창목' 활동 전체의 전주곡으로 삼았다. 둘째, 신령지무상의 힘을 돋보이게 하는' 법신춤',' 흉신춤',' 금강신춤',' 지옥요정이 서로 장난치는' 해골춤' 과 같은 특수한 종교 내용을 지닌 신무 그룹이 있다. 인간에게 상서로운' 사슴신춤' 을 가져다주고 불경에서' 몸을 바쳐 호랑이를 먹이다' 를 공연한다 수많은 짐승 춤 중에서' 해골춤' 과' 사슴신춤' 은 가장 활발하고 귀엽고, 춤감이 있고, 관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다. 이 두 가지 춤도 종교 춤이지만 종교의 족쇄 아래 장엄하고 음울한 느낌은 없다. 분위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승려의 씨름과 격투와 같은 연속 프로그램 사이에 공연과 경기를 삽입하여 국민을 즐겁게 하는 경우도 있다.
많은 사람들은 지금의 티베트족 민간춤이 너무 진부해서 낡은 모델을 돌파하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개량된 이른바' 현대의식' 이라는 민간무용작품에 어떤 참신함이 있는지 정말 볼 수 없다. 어떤 것은 형식과 표현상의 혁신일 뿐, 현대의 심미 요구에서 벗어났다. 따라서 오리지널 춤에서 돌파를 하려면 시대감을 강화하고 생생한 생명력을 유지해야 한다. 그렇다면' 원생태' 를 지나치게 강조하면 너무 보수적이고 발전을 방해할 수 있을까? 그리고 어떤 사람들은' 버터향' 이' 원생태' 가 아니라고 말할 수 있을까요? 네, 우리가 지금 말하는' 원생태' 는 가장 원시적인 것을 무대에 올리는 것이 아닙니다. 민간 원생 생태 무용은 끊임없이 풍부하고 발전하여, 지대한 발굴성을 가지고 있으며, 우리 발전의 근본 목적은 민족 문화를 발양하기 위해서이다.
요컨대, 티베트 전통 민간 무용은 티베트 노동 인민의 지혜의 문화적 결정체이다. 그래서 티베트족 전통 민간춤은 설산 깊은 곳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은 거룩하고 우아한 설련꽃과 같다. 민간춤은 대담하고 열정적이며 거칠고 호방하며 내용이 매우 풍부하다. 그러므로 우리는 티베트 전통 민간 무용을 계속 계승하고 혁신하여 빛을 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