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백석화새우는 화단의 일품이라고 할 수 있고, 민첩하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생동감 있고, 정취가 넘친다. 그는 옅은 잉크로 붓을 휘두르며 침윤색으로 몸을 그렸고, 새우의 몸은 반짝 빛났다. 굵은 잉크 세로 점을 눈으로, 가로쓰기를 뇌로 하고, 잉크를 떨어뜨려 금으로 만들고, 펜으로 정신을 전한다. 수염, 발톱, 큰 발톱의 공필은 강유하고 부드럽고 세련되어 있어 화가의 뛰어난 서예 기교를 보여 준다. 화가가 새우를 쓰는 것은 생활에서 비롯되지만, 또 생활을 초월하고, 대담하게 요약하여 단순화하고, 더욱 정신을 차린다.
제백석의 새우
제백석의 새우지도는 고도의 필묵 기교를 구현해 수묵화와 선지의 독특한 성능과 새우의 질감을 생생하게 표현한 백석 작품 중 가장 현실적인 대상 중 하나다. 제백석은 어쩔 수 없이 말했다. "연세가 일흔여덟 살인데, 사람들은 새우만 그릴 수 있다고 한다. 너무 아깝다! (78 세 새우 그리기) ",물론 제백석은 새우만 그릴 줄 아는 문외한인의 견해다. 서비홍화마를 언급하는 것처럼 황주가 당나귀를 그리는 것처럼 우습지만, 한편으로는 제백석의 새우가 잘 그려져 있어 사랑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