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배경
천개' 는 곽모로의 첫 시집' 여신' 의 명문으로 상하이' 시사신보 학등' 2 월 7 일 1920 에서 발매됐다.
오사운동은 중국 사회에 새로운 숨결과 활력을 가져왔다. 낡은 도덕, 낡은 윤리, 독재 정치, 모든 봉건 우상은 맹렬한 공격과 비판을 받았고, 새로운 것, 새로운 사상, 새로운 문화, 모든 진보의 요구는 열렬한 제창과 칭찬을 받았다. 과학민주주의를 숭상하고, 독립의 자유를 쟁취하고, 자의식을 널리 알리고, 개인의 해방을 추구하며, 구사회를 개조하고, 새로운 사회를 건설하고, 시대의 강음이 될 것을 요구하다. 그때 시인은 일본에서 공부하고 있었다. 비록 그는 이국에 있지만, 그는 항상 조국의 운명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오사운동 소식은 시인의 정신을 크게 고무시켰다. 시인이 오랫동안 쌓아온 애국열정과 억눌린 개인해방, 민족해방, 사회해방에 대한 강한 소망은 화산 폭발처럼 끓어오르고 있다. 그래서 "19 19 년 하반기와 1920 년 상반기 시 창작이 발발했다" ("창작 10 년"). 피닉스 열반',' 난로 속의 석탄',' 대지',' 우리 어머니',' 좋은 아침',' 부랑송' 등과 같은 열정적인 시들. 이 특정 역사적 단계에서 태어났습니다. 천개' 도 우수한 대표작 중 하나이다.
천개는 원래 민간 전설의 물건이었는데, 옛사람들은 흔히 "천개가 달을 먹는다" 고 불렀다. 그의 소설 중 하나인' 월식' 에서 시인은 월식이 있을 때 그의 고향인 쓰촨 () 가 종을 치며 개를 쫓아내고 일월을 구하는 풍습이 있다고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월식)
"어렸을 때 일식을 만날 때마다 어떤 재난을 당한 것 같다. 마을의 모든 사원은 종을 쳐서 북을 쳐야 하고, 어른들도 우리에게 집의 칸막이를 두드려 소음을 내라고 했다. 어둠 속에서 천개 한 마리가 태양과 달을 잡아먹으려 한다. 종고를 치는 것은 천개를 겁주고 일월을 구하기 위해서이다. 이것은 쓰촨 농촌에서 전해 내려오는 이야기이며, 심지어 중국이 예로부터 전해 온 전설이다. 내 기억 속에서 어릴 때 읽은 책에서 이주, 제관, 북인은 왕북에게 편지를 써서 해와 달을 구했고, 춘조의 관종도 왕고를 자랑하며 해와 달을 구했고, 추관석정은 더욱 일월을 구할 능력이 있었다. \ "밸리 리앙 전기 \" 는 또한 황제 우 빙 우 드럼 구조 일 첸, 왕자 세 군인 세 드럼, 의사가 문을 두드리고, 시 는 그것을 쳤다 고 말했다. 이것은 일식을 구하는 풍습이 예로부터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북유럽인들도 이와 절대적으로 비슷한 신화 하나를 가지고 있다. 그들이 말하길 하늘에는 두 마리의 늑대가 있는데, 하나는 하티라고 하고, 하나는 마나갈이라고 한다. 검은 발굽 먹는 날, 마나 팔 먹는 달, 백성은 해와 달을 구하기 위해 시끄럽게 떠들어댔다. "
사상 내용
이 시는 주로 천개 형상의 형성을 통해 시인이 낡은 사회현실을 부정하고, 낡은 사상의 멍에를 벗고, 개성을 발양하고, 해방을 추구하려는 강한 열망을 표현하며, 오사시기에 과학, 민주, 자유를 숭상하는 시대정신을 구현했다.
예술적 특색
예술적으로 이 시는 곽모약시의 낭만주의 풍격을 충분히 구현하였다.
1 .. 신선하고 생동감 있는 비유. 천개는 원래 민간 전설에만 존재했지만 시인은 그것을 우상으로 찬양했다. 시 속의 천개 이미지는 구시대, 구전통, 구세계의 반역자의 상징이 되었으며 무한한 에너지를 가진 개성해방과 신세계, 새 사회, 새로운 미래를 창조한 상징이 되었다. 이 비유의 운용은 시인의 개성을 살리고 해방을 추구하려는 강한 열망을 생동감 있게 표현했을 뿐만 아니라, 시가 이미지에 상쾌한 느낌을 주었다. 또한 시인은' 나' 를' 엑스레이의 빛' 과' 전기처럼 날다' 에 비유하며 당시 과학을 숭상하던 특징을 반영했다.
2. 상상력이 대담하고 특이하다. 천개의 이미지는 전설에서 모호하지만 시에서는 에너지가 무한하고 개성이 완전히 해방된' 나' 의 이미지로 바뀌었다. 그는 잠시 달을 삼키고, 태양을 삼키고, 모든 행성을 삼키고, 월말의 빛, 태양 끝의 빛, 모든 행성 끝의 빛으로 변하며, 날고, 비명을 지르고, 태우고, 신경상, 척수, 뇌 위를 날고, 이 모든 것은 시인이 상상하는 대담함과 특이함을 보여준다.
3. 감정이 분방하고 격렬하다. 시 전체는' 나' 라는 말투로 썼고, 시인은 천개를 비유로, 천개를 통해 우주의 비범한 기세를 삼키며 내면의 교만을 표현했다. 시는 처음부터 끝까지 강렬한 감정을 관통하며 강렬한 주관적인 색채를 가지고 있다.
4. 리듬과 리듬에 주의하세요. 이 시는 언어 형식으로도 특색이 있다. 시인은 단문 패턴을 자주 사용하며, 겹친 문장과 대비 조합으로 강렬한 멜로디, 빠르고 강력한 리듬, 파괴적인 기세를 만들어 냈다. 또한, 이 시는 언어가 자유롭고, 압운이 대충 되어 시인의 리듬감에 대한 중시를 설명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