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어에서 응용언어학을 배우는 발전법은 무엇입니까?

응용 언어학 기본 이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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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인터넷 시간: 2005 년 4 월 28 일 6: 22: 05

위근원

언어 문자 응용' 이 출판된 지 10 년 만에 응용 언어학의 기초 이론이 크게 진전되었다. 우선, 응용언어학이 이론언어학에 상대적인 언어학 이론의 응용이 아니라, 더욱 중요한 것은, 그것은 자신의 이론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첫 번째 단계는 외곽의 이론적 논쟁이다. 몇 가지 이유가 제기되었다. 첫째, 응용언어학의 이론은 주로 언어본체론과 온톨로지 언어학 및 관련 당사자 관계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에서 비롯된다. 만약 이 방면의 새로운 문제를 정말로 해결한다면, 모든 사람은 자신의 새로운 이론을 갖게 될 것이다. 일부 기존 이론을 적용하여 새로운 문제를 해결한다 해도, 기존 이론은 발전할 것이다. 둘째, 실제로 온톨로지 언어학은 응용 언어학을 위한 충분한 적용 이론을 준비하지 않고, 응용 언어학의 많은 이론은 응용 언어학이 관련 문제를 해결하는 실천에서 창조되거나 완벽하다. 셋째, 응용 프로그램 자체에 이론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이론 응용의 결과는 같아야 하지만, 현재 이론 응용의 결과는 왕왕 크게 다르다. 응용 프로그램 자체는 어느 정도 이론이 있다는 것을 설명한다. 넷째, 실천 (응용)-이론-실천 (응용) 의 진보적 이론에 따르면 상층 이론은 하층 실천 (응용), 상층 실천 (응용) 은 하층 이론을 포함해야 한다. 모든 이론 실천 (응용) 은 높은 수준의 실천 (응용) 이고, 실천 이론은 높은 수준의 이론이다. 5. 응용언어학은 본체론 언어학과 마찬가지로 많은 언어학 이외의 이론을 흡수했다. 두 번째 단계는 응용 언어학을 정리하는 몇 가지 기본 이론이다. 예를 들면 계층론, 동력론, 중개론, 인본론, 잠복론 등이 있다. 응용언어학에 이론이 있다는 것을 증명하여 언어학의 새로운 분류를 가져왔다.

원래의 분류는 이론언어학과 응용언어학으로 전자가 있고 이야기한다고 생각하는데, 후자는 이론이 없고 전자만 응용한다. 이런 분류에는 온톨로지 언어학이 없다. 새 분류는 1 입니다. 온톨로지 언어학 둘째, 응용 언어학. 둘 다 이론을 가지고 있는데, 최초의 일반 언어학은 왕왕 본체론 언어학의 기초 이론을 가리킨다. 3. 언어 철학이라고도 하는 언어학 이론은 본체론 언어학 이론과 응용언어학 이론의 융합과 진급이다. 응용언어학에 이론이 있다는 것을 확인하고, 일부 학과의 귀속에 대한 추가 조정을 가져왔다. 예를 들어 많은 사람들도 사회언어학을 응용언어학으로 분류한다. 교제이론은 응용언어학 기초 이론 중의 일반 이론이다. 온톨로지 언어학의 기본 이론이기도 합니다. 온톨로지 언어학이 전파학에서 심도 있는 연구는 자신을 크게 발전시켜 전파학 이론을 더욱 발전시키고 풍부하게 할 것이다. 전파 이론은 본체론 언어학과 응용언어학의 유대이며, 본체론 언어학과 응용언어학의 유대이다. 언어는 인류의 가장 중요한 교류 도구이며, 이것은 언어의 본질적인 기능에서 정의된다. 이런 교류에는 사고와 인식이 포함되며, 이런 교류에는 문화가 포함된다. 세상 만물은 모두 에너지를 교환해야 존재, 변화, 발전을 할 수 있다. 우주의 만물은 상호 유치, 배제, 중화에서 역동적인 균형을 이루고 있다. 사람은 사회에서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 언어는 사람들의 교류 때문에 존재하고 발전한 것이다. 언어는 교류에 존재하고, 교류 외에는 언어가 없다. 교류는 언어 발전 변화의 원동력이자 목적이다. 언어생활의 건강, 풍부함, 생동감은 언어업무, 언어연구, 언어교육의 목적과 검사기준이다. 교제, 어떤 언어학 유파, 어떤 언어학자도 예외가 아니다. 우리가 언어를 배우는 것은 언어 교류를 위한 것이다. 언어현상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우리가 연구해야 할 것은 현상과 조건의 관계이며, 현상은 반드시 일정한 조건을 갖추어야 한다. 추상화는 모든 연구를 포괄할 수 없다. 교류는 언어 현상을 결정하는 기본 조건이다. 언어 교제 능력은 가장 기본적인 언어 능력이다. 언어교제 능력은 상황에 따라 다른 사람의 실제 상황과 보조를 맞추는 능력이다. 이 능력은 융합되고 새롭다. 언어교제능력의 테스트는 일정한 현실 교제 상황에서 점진적으로 진행되어야 한다. 언어교제는 다층적이므로 다양하고 생동감 있는 언어교제에서 언어교제 능력을 단련해야 한다. 활발하고 시대감이 있다. 언어 학습에는 일정한 양과 질이 있어야 한다. 일정량은 내부화할 수 있고, 더 잘하려고 노력할 수 있다. 일정한 소질은 수준을 높일 수 있다. 전파의 정도-가치 또는 전파의 정도는 규범을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이다. 교제 가치는 텍스트와 품질의 두 부분으로 구성되며 교제는 온화해야 한다. 아름다움은 교제 가치에 포함되어 있다. 교류에서 벗어나면 언어의 아름다움이 없다. 초규범, 반규범, 획기적인 규범의 표현은 규범을 규칙이나 본 책의 일부 조항과 혼동할 수 있다. 규범은 더 나은 소통을 위한 것이고, 소통을 방해하는 소위 규범은 없다. 마찬가지로 언어 교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문화 요소를 이해하는 것도 더 나은 교제를 위해 교제를 방해해서는 안 되며, 현재 교제를 방해하는 이른바 언어 교제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긍정적인 문화도 절대 존재하지 않는다. 규범은 안정과 무관하다. 규범인지 아닌지는 과거에 이런 말이 있었는지에 달려 있고, 지금 외부에서 말할 필요가 있는지, 내부에서 중국인을 보는 큰 체계에서 허락할 필요가 있는지를 봐야 한다. (존 F. 케네디, 자기관리명언) 언어의 질도 계층적이다. 한 사람의 언어적 자질 구조도 떨어질 수 있다. 언어 교제 능력의 연습은 한 번에 완성되는 것이 아니다. 언어지식능력, 언어교제능력, 언어연구능력 외에도 더 중요하고 높은 수준의 언어능력, 즉 언어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능력, 또는 언어를 혁신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 언어 능력이 충분히 발달하고 향상되지 못한다면, 기존의 언어 교류는 사실상 할인되고 부적절하여 발전하기 어렵다. 한 사람의 언어의 기운은 주로 그의 언어 혁신에 있다. 또한 모국어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교제에서 도덕적인 것 외에 적절한 색채, 정서 등이 요구된다. 우리나라 언어학에는 다른 나라에서 부르는 참신한 색채 이론이 있다. 옛 이야기는 이해하기 쉽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싫어하고 기억하기 어렵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신선한 것을 좋아한다. 다른 색깔을 갖는 것은 인간의 천성이기 때문에 세상은 다채롭다. 적당히 신선하고, 머리가 좀 있고, 알아듣고, 낡은 이야기를 듣는 것보다 기억하는 것이 좋다. 너무 심오해요. 생각해 본 후에도 이해하지 못한다면, 당신은 생각하고 싶지 않기 때문에 이해하지 못하고, 소통의 목적도 달성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그래서 이런 신선함은 적당히 해야 한다. 이 적당한 정도는 파악하기 쉽지 않으니 실천 중에 점진적으로 조정해야 한다. 우리가 원하는 것은 단계적인 중용이지 신기하지 않다. 사실, 촘스키의 문법 장치는 인간은 선천적으로 언어 창조 능력을 가지고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그의 문법 장치에 따르면, 명확하게 말하지 않은 언어의 어휘도 타고난 것이다. 우리는 마스문통의 제법을 더 좋아한다. 허국장이' 중국어' 제 3 기 199 1 에 발표한 문장' 마스문통' 과 그 언어철학에 따르면 세계의 모든 인종은 피부색에 관계없이 마음의 능력과 의미를 실현할 수 있는 원칙을 부여받았다. 이것은 "현대인들이 말하는 언어의' 타고난' 이론을 생각나게 한다." 이러한 논점들은 "오늘날의 학자들은 모두 잘 알고 있다. 그러나 마르크스는 100 년 전 현대 언어 이론의 보급을 받기 전에 중국 언어학의 자랑이었다. " 노동이 언어를 창조한다는 이론은 인류의 초기를 가리킨다. 우리는 현대인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우리의 후천적인 임무 중 하나는 바로 깨어나는 것이다. 깨어나면 주동권은 잠든 사람의 손에 있다. 깨어난 사람은 기절할 수 없고, 반드시 수준이 높고, 인내심이 있고, 기술이 좋아야 한다. 깨우는 것은 단번에 이룰 수 있는 일이 아니다. 깨어나면 잠이 든다. 사람은 기본적으로 그의 이전의 홀로그램을 가지고 있어서 깨울 방법이 없고, 저급한 정보를 깨우고, 그의 고급 정보가 깨어나지 못하게 한다. 혁신 부분은 안정화 부분의 유일한 원천이다. 특히, 우리는 혁신을 장려해야 한다. 교재는 학생들이 혁신하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 교사는 혁신에서 솔선수범해야 한다. 모든 언어 시범자는 언어 규범과 언어 혁신에서 시범 역할을 해야 한다. 학생들의 언어 학습을 테스트할 때도 언어 혁신 테스트를 중시해야 한다. 학생들의 학습은 사회 발전을 위한 것이다. 전승은 역시 발전을 위한 것이다. 학습 과정에서 발전해야 한다, 특히 대학생들. 법은 여전히 모방되었지만, 눈에 띄었다. 혁신은 수준을 낮추거나, 이상한 생각을 이야기하거나, 일반적인 형식을 바꾸는 것을 의미하지 않는다. 학생들의 마음속에는 자동 업그레이드 절차가 있어야 한다. 사실 자동 업그레이드 능력은 타고난 것이다. 국어 교육은 학생들의 타고난 언어 능력을 깨우쳐 그 발전을 돕는 것이다. 교사는 새로운 좋은 언어 현상을 주시하고, 언어 창조능력을 향상시키고, 제때에 자신의 언어관을 조정하여 발전을 촉진해야 한다. 우리는 종종 이렇게 말합니다.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물 한 잔을 주고 물 한 통을 주세요." 사실, 만약 당신이 한 잔씩 한 잔씩 다른 사람에게 준다면, 다른 사람에게 줄 때가 있을 것이다. 사람을 보내지 않아도 물은 신선하지 않다. 선생님은 항상 흐르는 물 속에서 생활하여 그 일부가 되어 그것을 더욱 활기차게 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그렇게 하면 학생들은 지식을 얻고 지식의 보고의 열쇠를 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식의 보고의 열쇠를 발견하고 단조하여 이전 사람들의 보물을 흡수하고 정련하여 세상에 보물을 추가할 수 있다. 우리는 학생들이 단지 그들을 기다리는 지식을 배우는 것을 원하지 않는다. 우리는 학생들의 머리 속에 역동적인 포위와 자동 업그레이드 절차가 있기를 바란다. 나는 이 절차가 타고난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하는데, 문제는 그것을 잘 사용하는 것이다. 학생들이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열쇠는 선생님이 먼저 쓰는 것이다. 최근 몇 년 동안, 언어능력의 분화를 토론할 때, 우리는 늘 이런 질문을 제기한다. 하나는 중국 농촌의 노부인으로, 자신의 이름조차 쓸 줄 모르고, 중국어는 아주 잘한다. 하나는 외국 언어학 교수입니다. 중국은 잘 못하지만 그는 중국어를 배울 수 있다. 누구의 언어능력이 강합니까? 이런 식으로 언어 능력은 교제 능력과 지식 연구 능력으로 나뉜다. 즉, 전자는 어감이 있고, 후자는 논증감이 있다. 국어 선생님은 어감과 이론감이 모두 강하다. 어느 정도의 어감이 있고, 어느 정도의 이론적 감각도 있다. 원래 이론과는 다른 언어 현상을 발견하면 자신의 언어관을 제때에 조정하고 새로운 언어관으로 언어 현상을 관찰하면 새로운 인식이 생긴다. 어감과 이론감은 상호 촉진되어 선순환을 형성하고 자동업그레이드 절차를 잘 이용한다. 교사가 자신을 잘 사용하고 학생들이 자동 업그레이드 절차를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은 아마도 국어 교육에서 가장 중요한 임무일 것이다. 혁신을 중시하는 것은 언어에 대한 기본 태도이자 언어 연구 방법과 방법론의 중요한 기초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국민의 언어를 배우는 것을 중시해야 한다. 우리는 오류 수정, 정속적인 부정적인 규범을 중시해야 하지만, 더욱 중요한 것은 제때에 새로운 좋은 언어 현상을 발견하고 도입하는 것이다. 비준은 규범의 보조수단이 아니며, 때로는 최후의 수단일 뿐이다. 언어 규범의 단계관은 항상 언어 규범에 대한 이해가 따라갈 수 없는 핑계가 되어서는 안 된다. 새로운 좋은 언어학 사상도 제때에 발견하고 도입해야 한다. 또 다른 예로, 우리는 한 언어가 발전할 수 없다면 가장 큰 비규범이라고 생각한다. 예를 들어, 언어는 발전적이고 개방적이기 때문에 이해하고 해석할 때 스스로 말하지 말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언어가 불규칙한 곳은 종종 언어가 다음 단계나 다음 단계로 들어가는 통로이며, 종종 언어 발전의 중요한 부분이다. 연구 방법은 지도 언어의 풍부함과 발전을 기초로 해야 한다. 실천 중의 새로운 문제, 직접 자료, 조사 중인 사건, 조사 중의 이견을 주의해야 한다. 언어와 학술적으로 서로 다른 의견을 존중해야 한다. 연구 방법의 창조성을 중시하다. 지금까지 언어에 관한 교재, 서적, 문서 및 규정은 사람들이 언어 혁신 능력을 발전시키도록 장려하고 돕기에 충분하지 않았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우리의 언어학은 여러 방면에서 관련 형제학과에 뒤지고, 언어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사회생활에 대한 이해보다 뒤떨어진다. 셋째, 계층 이론에 대해서. 사람의 등급은 교제와 언어의 등급을 결정한다. 언어의 수준은 교류의 수준과 사람의 수준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언어는 비교적 안정된 핵심, 활발한 외층과 중개로 구성되어 있으며, 중개는 교류를 위해 서비스한다. 비교적 활발한 외층은 새로운 단어, 광고 언어 등이다. 비교적 안정된 핵심은 음운학, 기초어휘, 기초문법이다. 더욱 활발한 외층은 더욱 안정된 커널의 원천이다. 이제 좀 더 안정된 부분은 처음에는 모두 활발하다. 언어의 발전 변화는 우선 더욱 활발한 외층에 나타난다. 언어가 활발한 외층이 안정의 핵심으로 바뀌는 것은 우승열태의 과정이 아니다. 전반적으로, 더 활발한 외층과 더 안정된 커널은 서로 대립하는 것이 아니라 보완적이다. 일부 단어가 사용되는 시간은 일반적으로 그들이 가리키는 개념이 존재하는 기간과 관련이 있다. 어떤 단어들은 한 번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며, 이 단어들이 한 번에 더 큰 집단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이 있다. 이 단어들이 한 곳을 차지하면 더 좋은 동의어가 한 곳을 차지하기가 더 어렵다. 한 언어의 핵심 부분은 종종 언어 수준이 높지 않은 사람들이 빨리 파악한다. 언어의 외층 부분은 종종 언어 수준이 높은 사람이 사용한다. 언어의 핵심 부분은 표준화되기 쉬우며, 언어의 외부 부분은 종종 안내로 사용된다. 언어 작업, 언어 교육 및 언어 연구의 중점은 서로 다른 임무에 따라 결정되지만, 우리 모두는 언어 전체와 각 부분 간의 관계를 인식해야 한다. 언어는 열린 사다리꼴 구조이다. 하반부는 상대적으로 안정적이고 다산이다. 홀로그램 언어를보다 활발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로 기울어진 것과 위로 기울어진 것 사이의 리듬은 일종의 분수 현상이라고 할 수 있다. 고대인들은 중국의 수천 년 문화의 기본 정신을 총결하였다. 예를 들어 이경 정의는 "천도는 건강하고 군자는 자강불식이다" 고 말했다. \ "지형 쿤, 신사 독일 캐리어. 클릭합니다 언어는 비교적 활발한 외층, 비교적 안정적인 커널과 중개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점을 정확히 인식하고 대하는 것은 바로 중국의 수천 년 문화의 기본 정신을 계승하고 발양하기 위해서이다. 이경 정의' 도 "천지감이 있고 만물이 다 녹는다" 고 말했다. (볼륨 4) "하늘과 땅이 만나지 않으면 만물이 왕성하지 않다." 언어도 마찬가지다. 언어학에서의 우리의 비활성은 우리가 오랫동안 언어의 외부와 상부를 무시하는 것과 관련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언어의 운동도 간과하고 있다. 언어의 계층 이론도 언어 연구 방법과 방법론에 대한 계층적 이해의 기초이다. 언어 연구 방법은 등급이 매겨져 있다. 언어 연구의 기본 방법은 비교이다. 다른 방법은 모두 비교법에서 파생되었다. 언어 학습 방법도 유연하고 다양하다. 언어 연구는 종횡으로 교차해야 하며, 통시성과 통시성의 엄격한 제한을 돌파해야 한다. 동적 이론에 대하여. 운동은 절대적이다. 운동 속도가 비교적 느린 것을 안정성이라고 하고, 운동 속도가 비교적 빠른 것을 역학이라고 한다. 또는 정상 상태는 역학의 한 상태입니다. 사실, 종은 비생물과 생물로 나뉜다. 사실, 많은 비생물은 매우 빠르게 움직입니다. 생물은 동물과 비동물로 나뉘는데, 동물은 당연히 스스로 운동할 수 있다. 사람은 최고급 동물이다. 언어는 최고급 동물인이 사용하는 것이다. 교류는 일종의 활동이고 언어는 활발하다. 언어도 발전 변화이다. 따라서 역학은 언어의 본질이다. 언어의 부분적인 발전 변화는 언어 내부의 관련 부분의 발전과 변화를 일으켜 관련 부분을 조율하는 것이 언어의 자기조절이다. 언어 운동의 방식은 맥동이다. 언어의 운동은 급류도 있고 유류도 있다. 중국 일은 여전히 진퇴가 있다. 이 법칙들을 이해하면 중국어 업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언어 운동은 일종의 신진대사이다. 언어의 운동은 규칙적이고, 이런 운동은 리드미컬하다. 언어의 운동도 언어의 은밀함과 명백한 탓으로 돌릴 수 있다. 언어의 시공간적 분포는 언어의 수준과 언어의 움직임을 모두 반영한다. 언어는 큰 관성을 가진 거대한 시스템이다. 언어 업무는 적당히 앞서가야 하고, 즉각적인 효과를 추구하지 않고, 후효를 중시해야 한다. 언어 발전의 외부 동력은 사회 발전이고, 언어 발전도 사회 발전의 구성 요소이다. 언어의 발전은 어느 정도 사회의 발전을 반영한다. 오랜 기간 동안 언어생활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오랜 기간 동안 사회발전, 언어사업, 언어교육, 언어연구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우리는 언어생활의 현황이 전반적으로 좋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언어업무가 건설을 위주로 해야 한다는 것에 동의한다. 중개 이론에 대하여. 운동의 연속성은 모든 사물이 주변 사물과 전후 사물의 일부 속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결정한다. 사물은 모순의 통일체이지, 모든 사물이' 옳고 그름' 인 것은 아니다. 종종 "이것 저것" 입니다. 대립은 중개를 통해 전환된다. 언어는 다른 현상과 마찬가지로 중개 상태가 있다. 언어의 중간 상태는 전형적인 현지 표준어이다. 현지 표준어를 하는 사람들에게 우리는 그들을 격려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일부 사람들에게 더 높은 요구를 해야 한다. 나중에 학자들은 중개어가 종종 정상적인 언어 학습 과정이라는 것을 더욱 깨달았다. 언어를 배우는 과정은 필연적으로 많은 부적절한, 즉 표준화되지 않거나 불순한 언어 현상이 있을 수 있는 과정이며, 사람들은 이 과정에서 교류할 것이다. 이런 과도기적 상태를 언어장애와 구분할 필요가 있다. 그래서 많은 학자들이 순수한 언어의 구호를 반성한다. 1990 년대에 많은 학자들은 언어에 대한 그들의 견해를 토론할 때 이 문제를 토론했다. 1997 65438+2 월 23 일, 허가루는 국가어위를 대표해 전국언어문자업무회의에서' 순수' 하지 말라는 기조 발언을 했다. 최근 몇 년 동안 우리는 언어의 순수성에 대해 더 깊이 생각했다. 언어는 모든 사람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고, 사람은 등급이 있고, 순수하지 않으며, 사람은 어떤 언어에 대해 순수하고 순수하지 않다. 언어는 발전하고 변화한다. 사람은 배워야 한다. 이 학습은 하나의 과정을 거쳐야 한다. 그리고 누가 언어를 정화할 것인가? 비표준 언어 현상도 끊임없이 나타나고 있다. 불순물은 정상적인 언어 운동의 정상적인 표현이다. 언어는 바다다. 우리는 불순한 조건 하에서 표준화한다. 규범은 더 나은 교류를 위한 것이지, 교류를 방해하기 위해서가 아니라, 언어를 정화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사실, 언어 규범은 언어 자체의 규범이 아니라 사람들이 언어를 사용하는 규범이다. 우리는 오늘날 사회의 어느 누구의 언어도' 한 마디로 다 말할 수 없다' 는 말에 동의하지 않는다. 운동은 출발점과 종점이 없고, 모든 것이 중개 상태에 있으며, 모든 언어는' 중개어' 이다. 언어 연구 언어 운동의 개성과 * * * 성. 현재, 많은 학자들은 언어 현상의 외연과 횡단에 대해 매우 식견이 있다. 비교는 주로 사물과 다른 사물이 운동에서의 관계와 차이를 이해하는 것이다. 인간성 이론을 논하다. 휴머니즘이나 때때로 문화는 여기서 주로 풍습을 가리킨다. 언어의 인간성을 소홀히 하지 말고, 언어의 계급적 진술에 개입하지 말고, 언어의 인성 이론을 전파 이론보다 우선시하지 마라. 잠재적 이론을 논하다. 운동과 시공간은 연속적이며, 사물은 서로 다른 시공간에 나타나고, 표시 및 표시되지 않는 조건이 있다. 언어도 마찬가지다. 색채의 잠재현을 더하면 언어는 항상 잠재적인 과정에 있으며, 언어는 언어의 잠재성과 관련 조건을 연구한다. 언어는 시공간과 같지 않고 교류를 위한 것이다. 언어의 내은 이론은 언어 규범인' 앞날 추적관' 의 기초이다. 몇 가지 기본 이론은 서로 통한다. 아마도 다른 방면에서 언어를 이해하는 것일 것이다. 예를 들어, 구어의 교류는 언어의 운동으로 이어지고, 수준은 구어 운동의 한 가지 방식과 결과이며, 중개는 구어 운동과 수준 사이의 어떤 관계이며, 언외의 뜻은 구어 운동과 운동은 어느 정도 인과관계가 있고, 인간성은 언어운동과 사회역사의 연결이다. 이러한 기본 이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도 타깃과 관련이 있다. 하나의 기초 이론에 대한 사람들의 이해는 일반적으로 문제가 아니며, 아마도 하나의 기초 이론에 대해 많이 이야기하지 않을 것이다. 물론 이러한 기본 이론을 지지하는 이론도 있다. 넷째, 큰 각도에서 기초 이론을 이해해야 한다. 예를 들어, 한 곳을 점령하는 경우, 특정 기간 동안 특정 언어 현상의 강력한 집단의 강력한 진동은 모두 힘이다. (존 F. 케네디, 언어명언) 이것들은 그 자체로 이성의 원칙이지 습관성의 원칙이 아니다. 언어 현상의 변화를 미신해서는 안 된다. 가슴둘레만 움직이는 사람도 있고 가슴둘레도 건드리지 않는 사람도 있다. 몸 전체에도 이중성이 있는데, 하나는 신중하고, 하나는 두드러진다. 응용언어학의 기초 이론은 철학의 높이에 도달해야 한다. 언어학은 철학과 매우 흡사하다. 따라서 언어학은 오랫동안 철학에서 벗어날 수 없다. 우리가 찬성하지 않는 것은 언어학이 철학의 가신으로서 언어학과 철학의 결합에 반대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우리는 언어학과 철학의 관계가 일치하고, 뒤섞이지 않고, 독립적이며, 분열하지 않는다고 주장한다. 응용언어학의 기초이론도 조작 수준에 치중해야 하고, 조작 수준에도 성과가 있어야 한다. 응용언어학의 기초이론이 어떻게 작용하는지 연구해야 한다. 예를 들어, 응용 언어학의 기본 이론을 제한하거나 언어관 조정을 제한하는 요인으로는 1 위, 추종자가 포함될 수 있습니다. 둘째, 오래된 교육을 받는다. 셋째, 언어의 본질에 대한 일방적 인 이해. 넷째, 조정이 어렵기 때문에 옛말을 유지한다. 다섯째, 언어의 실제에서 벗어나 이해력이 떨어진다.

참고 문헌: [1] 쑤 카루. 언어 문자 작업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여 사회주의 현대화 건설 사업을 2 1 세기 [J] 까지 전면적으로 서비스하다. 언어 구조, 1998, (2) [2] 진장태. 전국 언어 문자 작업 회의에서 총결산 연설 [R]. 새로운 시대의 언어 작업 [C]. 언어 출판사, 1987. [3] 주홍파. 중국 인터넷 언어 사전 머리말 [a]. 중국 인터넷 언어 사전 [m]. 중국 경제출판사, 200 1. [4] 근원 등. 언어철학에 관한 대화 [M]. 중국어 출판사, 1999. 근원. 응용 언어학 이론 개요 [M]. 중국어 교육 출판사,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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