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장 위로 벌과 나비가 연달아 날아와 봄의 싱그러운 풍경이 바로 이웃집에 있는 게 아닐까 의심하게 만들었다. ?
원문:
왕지아의 "비와 맑음"
비가 내리기 전 꽃 사이에 수술이 먼저 보였고 비가 내린 후에는 나뭇잎 안에 꽃이 없었습니다.
나비들은 담벼락 위로 날아가지만, 옆집에는 봄이 있을 것이라 의심한다. (버전 1)
비가 내리기 전에는 꽃 사이에 수술이 처음 보였지만 비가 내린 후에는 바닥에 잎과 꽃이 없었습니다.
벌과 나비들이 연달아 담벼락을 넘었지만, 봄의 미인이 이웃집에 있을 것이라 의심했다. (버전 2)
감상:
비온 뒤 정원을 거닐다가 본 부패에 대한 즉석시입니다. 시에 포착된 풍경은 매우 소박하고 평범하지만, 독특하고 시적인 흥미로 가득 차 있다.
첫 번째 문장은 "비가 내리기 전 꽃 사이에서 수술을 처음 봤다." 루이(rū), 꽃의 마음. 이 문장은 회상인데, 작가는 비가 내리기 전 정원의 풍경을 회상하는데, 이는 비가 내리기 전에 꽃이 막 피고 있었다는 뜻이다. '첫눈에 반하다'는 말은 시인이 꽃을 감상할 시간이 부족하여 꽃이 피는 것을 보자마자 비가 내리기 시작하여 집에 숨어 비가 그칠 때까지 기다려야 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두 단어는 꽃을 감상하지 못한 시인의 안타까움을 표현한다.
두 번째 문장은 '비 온 뒤엔 나뭇잎도 꽃도 없다'다. 이 문장은 당신 앞에 있는 장면을 설명합니다. 뜻은 뜻하지 않게 비가 많이 내린 뒤에는 꽃 한 송이도 보이지 않고 모두 비에 시들었다는 뜻입니다. "바닥에 잎과 꽃이 없다"는 말은 내용이 풍부하다.
1. 밝은 부분의 꽃이 모두 비에 쓰러졌다고 적으세요. 2. 시인은 비를 맞지 않은 나뭇잎 아래 숨어 있는 꽃을 찾기 위해 포기하지 않고 꽃과 나뭇잎을 꺾는다. 3. "나뭇잎 밑에 '없음' 꽃이 없다고 적으세요. 정원 전체가 짙은 녹색이고 전혀 색이 없습니다. 얼마나 실망스럽고 우울한지요!
셋째 "벌"이라는 문장 그리고 나비가 벽 위로 달려들었다." 이 문장은 벌과 나비의 실망감을 표현한 것입니다. 벌과 나비도 꽃을 좋아합니다. 긴 비 끝에 마침내 날씨가 맑아지기를 기다리며 행복하게 시인의 안뜰로 날아갔습니다. 그 결과 , 그는 너무 실망해서 벽 너머로 날아갈 수밖에 없었습니다.
이제 꽃은 물론이고 벌과 나비도 사라져 버렸습니다. 그리고 시인의 마음도 매우 슬프다. 벌과 나비의 비행을 묘사함으로써 서정적 의미가 깊어지고 봄의 분위기가 더욱 강렬해진다. 옆집'은 시인의 심리를 그린 작품이다. 앞 문장에 이어서 시인은 벽 위로 날아다니는 벌과 나비를 보고 문득 한 줄기 빛이 그의 마음에 들어왔다. 그는 궁금해하지 않을 수 없었다. 봄의 아름다움이 아직 거기에 있지 않다면, 벌과 나비가 어떻게 날아갈 수 있겠는가? 벌과 나비를 따라가서 그곳으로 가서 즐길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봄에 대한 슬픔과 기쁨이 눈앞의 자연 풍경과 교묘하게 결합되어 벌과 나비에게 개인적인 영혼을 선사할 뿐만 아니라 작가의 내면 감정과 두 사람의 표정과 심리를 은밀하게 드러낸다. 그 중 생생하게 쓰여진 '옆집에는 봄 풍경이 있을까'라는 말은 묘한 언어의 정점과 자연스러움이 어우러져 단번에 상쾌함을 선사하는 마법의 획이라고 할 수 있다. 철을 금으로 바꾸고 부패를 마술로 바꾸는 것이 전체 기사의 핵심입니다. 깨달음을 통해 작은 정원, 벌과 나비, 봄 풍경이 모두 이상한 모습으로 빛나며 고대인들은 그것을 "가장 귀하고 귀한 것"이라고 불렀습니다. 시 속의 생동감 있는 문장'. 우교의 '불 주위의 시'는 시인 특유의 심정을 가장 잘 표현한 신선하고 생동감 넘치는 시를 가리킨다.
이 7자 절구는 비 온 뒤의 장면을 교묘하게 선택하고, 햇살을 생생하게 표현한 설명에는 봄을 사랑하는 작가의 마음이 표현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