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에 주(周)라는 인물이 나오는 구절

1.

가시와 단검도 있고 가시와 단검도 있습니다. 주의 길은 화살처럼 곧다.

신사가 하는 일은 악당이 하는 일이다. 이를 지켜보던 가족들은 눈물을 흘렸다.

진나라 전의 익명의 '소야·대동'에서

해석:

농민의 둥근 구이에는 요리된 음식이 가득 차 있지만, 가시가지로 만든 구부러진 열쇠. 베이징으로 가는 길은 숫돌처럼 평평하고 화살처럼 곧다. 왕자와 귀족들은 그 길을 거닐 수 있지만, 일반 사람들은 텅 빈 눈으로 바라볼 수밖에 없습니다. 나는 이 일들을 슬프고 분개하여 돌아보며 눈물을 흘리지 않을 수 없고 옷이 젖습니다.

2.

사슴이 포효하고, 야생의 사과를 먹습니다. 하프와 셩을 연주하는 손님이 있습니다.

성, 북, 갈대를 연주하며 바구니를 들고 다니는 것이 장군이다. 나에게 친절한 사람들은 나에게 어떻게 행동해야 하는지 보여줍니다.

진나라 전의 익명의 '샤오야·여명'에서

해석:

사슴 떼가 황야에서 짖으며 쑥을 먹고 있었다 . 음악을 조율하기 위해 하프와 셩을 연주하는 좋은 손님 그룹이 있습니다. 성피리를 연주하고 바구니를 들고 정성껏 선물을 바치는 모습입니다. 사람들은 나에게 매우 친절하고 내 지시를 따릅니다.

3.

내 마음속 걱정은 그렇다. 오늘날의 의가 그렇게 심각한가?

불을 없애는 것보다 없애는 것이 낫다? 저명한 Zong Zhou Bao Si가 그를 파괴했습니다!

익명의 선진(先秦)나라 '소야·초월'에서

해석:

내 마음속의 슬픔은 깊고 길다. 풀 수 없는 매듭. 오늘날의 정치는 설명하기 어려운데 왜 점점 더 폭력적으로 변하는 걸까요? 불이 나면 누가 끌 수 있겠습니까? 영광스러운 주나라의 바오시가 실제로 불을 끌 수 있었습니다.

4.

송가오웨이웨(Song Gao Weiyue), 말은 하늘만큼 높습니다. Weiyue는 신들의 후손이었고 Shenfu와 Shen이 태어났습니다.

웨이센지푸, 웨이저우지한. 네 개의 왕국은 티베트에 있었습니다. 콰르텟 유쑤안.

진나라 전의 익명의 『시경·대야』에서

해석:

사대산은 산이며 하늘로 우뚝 솟아 있다 . 신들의 영적인 기운이 사산에 내려왔고, 부후신보는 인간 세상에 태어났습니다. 대성인 신보복후(Shen Bofuhou)는 왕족과 국진건(Guozhen Qian)을 도왔습니다. 속국은 그를 방패로 삼고, 세상은 그를 벽으로 삼는다.

5.

Zhou Zong이 파괴된 이후 폭력은 중단되었습니다. 그 관리는 집에 없어서 내가 무엇을 하는지 모릅니다.

세 가지를 가진 의사는 늦게까지 깨어 있기를 꺼린다. 왕들과 왕자들은 밤낮으로 시간을 보내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서민을 시장이라 부르며, 그들을 전복시키는 것은 악이다.

전진(前秦) 왕조의 익명의 "우오정"에서

해석:

주(周)나라 황제의 일족이 멸망했고, 그리고 어디에도 머물 곳이 없습니다. 고위 관리들은 뿔뿔이 흩어졌으나 나의 수고와 슬픔을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시투 공칭(Situ Gongqing)을 포함한 고위 관리들은 국정 업무를 위해 일찍 일어나고 늦게까지 머물기를 꺼려했습니다. 모든 왕과 왕자들은 밤낮으로 왕과 동행하기를 꺼립니다. 그 평범한 사람들은 원래는 매우 친절했지만, 알고 보니 악하고 법정에 반기를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