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에 이어 기원전 4 세기에 초나라에' 초사' 라는 새로운 시 문체가 등장했는데, 그 창시자는 굴원이었다. 나중에 한족들은 굴원, 송옥 등이 쓴 작품을' 초사' 라는 책으로 엮었다. 초사는' 시경' 의 사언을 돌파하여 오언과 칠언으로 발전하여, 곧 짝절 (사언 한 마디) 을 기문 (오언 칠언 한 마디) 으로 바꿔 사상 감정을 더 잘 표현할 뿐만 아니라 리듬과 운율을 더욱 음악적으로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리듬)
한나라에는 음악에 맞춰 부르는 시' 악부시' 가 등장했다. 언어에는 4 자, 5 자, 잡자가 있지만 대부분 5 자이다. 이후 조조 부자와 도연명을 비롯한 문인들이 오언시를 발전시켰다. 동시에 7 언시도 큰 발전을 이루었다.
위진 남북조 이전에는 시의 운율과 운치가 아직 모두가 따르는 법칙을 형성하지 못했지만, 작가는 개인의 콘텐츠 필요와 운율 감각에 따라 쓴 것이다. 위진 시대가 되자 인도 산스크리트음계 (고대의 천축계) 의 영향을 받아 우리나라의 음운학이 발전하였다. 제량의 주애와 심약은 한자의 발음 법칙을 총결하고,' 사성',' 팔병' 이론을 제시하여 시가 창작을 자연율동에서 운율 추구로 발전시켰고, 시 글쓰기에는 평정과 운율에 중점을 둔 성질이 나타나 율시의 주요 내용을 형성하였다.
당대는 중국시 발전의 전성기이며 고전시의 황금시대이다. 당대시는 전대시를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한 단계 더 발전하여 고정된 분류를 형성하였다. 두 가지 분류가 있는데, 하나는 고시 () 로, 고풍 () 이라고도 한다. 이른바 고체시라는 것은 당대 이전의 전통시를 모방하는 것으로, 일정한 격법이 없고, 길이는 나눌 수 있고, 압운과 층면에서 비교적 자유롭며, 문장의 글자 수는 가지런하고 불규칙하다. 그중 주로 오언고풍과 칠언고풍 두 가지가 있다. 둘째, 근체시, 일명 근체시 (이' 현대' 는 당대를 가리킴) 는 우리가 말하는 율시이다. 현대시는 고전시만큼 자유롭지 않고, 장단, 압운, 대비, 대결 등에 엄격한 요구가 있다. 기본적으로 운율시와 절문의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운발과 절구는 5 와 7 언으로 나뉘며, 8 구 이상의 운발을 운발이라고 한다.
중당 시대에는 시에서 새로운 장르가 나왔는데, 이런 장르는 송대에서 가장 발달한 것, 즉 단어였다. 단어는 시에서 유래하기 때문에 단어는 "시" 라고도 합니다. 또한, 문장에서 단어의 길이가 다르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그것을 "긴 단문" 이라고 불렀다.
원명 시대가 되자 새로운 장르, 즉 곡과 산곡이 나타났다. 굴은 또 다른 단어라고 할 수 있다. 그래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