떨어지는 꽃의 의미

떨어지는 꽃은 일종의 슬픔을 상징합니다. 떨어지는 꽃은 봄을 아프게 하고 봄을 소중히 여기는 일종의 감정인 동시에 젊음이 사라지고 얼굴이 더 이상 없다는 깊은 슬픔이기도 합니다. 중국 고전 시에 등장하는 수많은 고전 이미지 중 하나인 낙화는 오랜 발전과 진화의 과정을 거쳤습니다.

고전 시 창작의 다양한 이미지는 중국 시 감상에서 무한한 미적 특성을 보여 왔으며 민족 미적 심리의 물리적 표현이되었습니다. 꽃은 아름다운 것의 상징이지만 '떨어지는 꽃'은 일종의 슬픔을 상징할 뿐입니다. 떨어지는 꽃은 봄의 감정일 뿐만 아니라 젊음과 얼굴을 잃는 깊은 슬픔이기도 합니다.

삶의 굴곡을 애도하는 것, 이것이 바로 인생의 굴곡이며, 삶의 주체로서 사람을 궁극적으로 보살피는 것이다. 떨어지는 꽃의 중요한 이미지를 포착하고 시 감상에서 시 창작의 주제를 이해하는 지름길이자 열쇠가됩니다.

문화의 오랜 축적 과정을 살펴보면 떨어지는 꽃 이미지는 특히 다음과 같은 두 가지 두드러진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첫째, 꽃이 피고 지는 자연의 진화는 변천의 법칙, 번영과 쇠퇴의 무상함, 인생의 표류와 일치하기 때문에 철학적 의미가 가득한 인생의 표류의 상징이 된다.

둘째, 꽃은 약하고 때때로 피어나기도 합니다. 그래서 떨어지는 꽃은 종종 여성을 대신합니다. 자연은 인류의 영원한 인식 대상이자 미적 대상입니다. 자연의 다채로운 형태, 인간의 아름다움에 대한 접근은 끝이 없습니다. 산과 강 식물은 "기질이 있다". 떨어지는 꽃은 자연 현상이자 법칙이지만 중국 고전시를 창작할 때 감정과 생명을 부여받습니다.

낙화를 단순한 자연 경관으로 묘사하는 것은 아름다운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떨어지는 꽃은 날아가지만 수양버들은 여전히 자란다." (왕한의 '한밤의 나란히 사랑') 봄빛이 가득한 정원은 봄의 색채와 화사한 봄을 보여주며 손을 맞잡고 트레킹을 하는 즐거움을 보여줍니다. "시냇가에는 사람이 몇 명 없고 꽃은 반쯤 지고 있다." (왕웨이, '도시 동쪽의 찬 음식') 시인은 한가로운 기분에 빠져 있습니다. 그는 떨어진 꽃을 보고도 슬퍼하지 않고 봄의 색이 너무 강렬하다고 느꼈다.

떨어지는 꽃을 바라보며 세월이 흘러 자신의 얼굴도 사라졌다고 한숨을 내쉰다. 꽃은 물에서 물로, 한 종류의 애틋함, 두 가지 한가한 감정으로 떠돌아다닌다." (리칭자오, '매화 자르기')는 시인의 씁쓸한 기분과 사랑앓이의 아픔을 표현한 시입니다. "쉬쥔바오의 아내"라는 제목의 만퐁텐의 유명한 대사는 "행진, 무대에서 춤을 추면 바람이 굴러갈 것이다"입니다. 이 표현은 가족에 대한 증오와 국가에 대한 증오를 담고 있습니다. 랜드로버는 이미 바람이 빠진 것처럼 들어왔고 큰 강과 산은 황폐화되었습니다. 얼마나 슬프고 한심한가.

"오늘 꽃을 묻은 남자는 어리석었다. 그가 묻힐 때 누구를 알았을까?" 린다이위의 '붉은 방의 꿈'에 나오는 대사로, 그녀의 운명이 떨어지는 꽃보다 더 비참하고 마음속 깊은 슬픔을 다 소진했음을 암시하는 대사입니다. 린다이유의 '꽃의 매장'에는 "서서히 떨어지는 봄꽃, 즉 늙음과 죽음의 아름다움을 보려고 노력하라"는 또 다른 대사가 있습니다. 나를 위해 슬픈 노래를 부르지 말고 꽃이 떨어지고 사람이 죽는다는 것을 모릅니다." 이것은 충격적인 시입니다. 꽃과 사람의 운명을 완전히 동일시하고 꽃이 지는 날은 곧 사람이 죽는 날입니다.

꽃이 떨어지는 것은 높은 영혼을 상징합니다. 청나라의 공자(孔子)는 '서쪽 교외의 떨어지는 꽃에 대한 시'와 '지해의 잡시'라는 유명한 시를 썼는데, 그 중 "해는 저 멀리 기울고 채찍은 동쪽 하늘을 가리키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니, 봄 진흙으로 변하는 것은 꽃을 더욱 보호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두 시인 모두 내면의 끈기에 대한 은유로 떨어지는 꽃의 이미지를 사용합니다. 세상에서는 쓰이지 않지만 여전히 장엄합니다.

중국 고전시에 등장하는 수많은 고전 이미지 중 하나인 '떨어지는 꽃'은 오랜 발전과 진화 과정을 거쳤습니다. 원래의 의미와 은유적 의미에서 파생된 의미와 상징적 의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변화는 중국어의 모호함을 보여주며 중국 고전시에 심오하고 상쾌한 미적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고전시에서 떨어지는 꽃의 이미지가 나타나는 것은 의미의 표면에만 머물지 않고 더 깊은 의미, 즉 사공투가 '스물네 편의 시편'에서 언급한 '이미지 너머의 이미지', '의미 너머의 맛'을 지니고 있다.

고전 한시의 언어는 암시적이고 모호하여 봄이 사라지는 것을 암시하고 봄을 아프고 소중히 여기는 감정을 전달하는 것이 그 예입니다. 이미지는 창작자가 연상이나 기타 예술적 기법을 사용하여 작품을 만드는 과정에서 표현하는 객관적 이미지와 주관적 감정의 통일이며, 독자가 읽고 받아들이는 언어와 단어를 통해 느끼는 객관적 이미지와 주관적 감정의 통일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