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의 문학적 특징

《시경》은 격조, 아속, 푸의 세 부분으로 나뉜다. "바람" 은 각 제후국의 곡조입니다. "fengya" 는 zhouzong 지역의 적극적인 음악입니다. 송송' 은 사당 제사의 기쁨이다. "다야" 와 "소야" 에 관해서는 음악을 나누어야 한다. \ "넓고 조용한 사람, 입에서 나오는 대로 하는 사람은 \" 우아한 \ "을 불러야 한다. 부지런하고 예의 바른 사람들은 소아하게 불러야 한다. 시경' 의 예술 수법은' 부, 비, 흥' 으로 요약돼' 바람, 야, 송' 과 함께' 육의 의미' 라고 불린다.

시의 육의' 는' 모시서' 에서 처음 제기됐다. 이 제법은 고대어' 대사님 ... 악봉, 악부, 악비, 악흥, 악아, 송악' 이라는 여섯 편의 시를 가르치고' 시경' 을 높이 요약했다.

공은' 모시 정의' 에서' 체, 야, 짱' 는 시의 변형이라고 설명했다. 푸, 펜, 싱, "시" 의 다른 용어. ...... \ "노래 책 \" 푸, 비율, 싱; 스타일, 우아함, 칭찬은 이 시의 형성이다. 그 세 가지로 이 세 가지를 이루기 때문에' 의' 라고 불린다. "

일반적으로 체, 야, 송은 시의 분류와 내용의 주제로 여겨진다. 푸, 비, 흥은 시의 표현 수법이다. 그중 바람, 야, 송은 음악에 따라 나뉘며, 부, 비, 흥은 표현 수법에 따라 나뉜다.

푸, 비, 흥의 운용은' 시경' 예술적 특색의 중요한 상징이자 중국 고대 시가 창작의 기본 수법이다. 푸, 비, 흥의 의미에 대해 예로부터 많은 논쟁이 있었다. 간단히 말해서, 푸가 말한 것은 진실이다. 즉 시인은 자신의 사상, 감정, 관련 일을 직설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비교는 일종의 비율이다. 한 가지를 다른 것과 비교하면 시인은 기교나 감정을 가지고 있으며, 한 가지를 비유로 사용한다. 흥은 촉물격사, 객관적인 사물은 시인의 정서를 불러일으키고 시인의 노래를 불러 일으키기 때문에 시의 시작 부분에 많다. 시 창작에서 푸 () 비 () 흥은 종종 함께 시의 예술적 이미지를 형성하여 시인의 감정을 표현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첫째, 비교는 일종의 비유이다.

주《 시집전》은 "비교하면 이 물건을 다른 것과 비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것은 주요 수사 수법으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자주 사용되며, 은유와 상징을 포함한다. 은유는 묘사를 시각화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풍위삭인은 장강의 아름다움을 묘사하기 위해 일련의 비유를 사용했습니다. "부드럽고, 피부가 굳고, 귀뚜라미처럼, 이빨은 코뿔소처럼, 머리는 나방처럼. 미소를 지으며 기대해 보세요. " 앞뒤에 일련의 은유가 있기 때문에, 마지막 한 마디로 그 이미지를 종이에 담을 수 있다.

비유도 사물의 특징을 부각시킬 수 있다. 은유는 일반적으로 서로 다르고, 한편으로는 동성의 사물에 비해 유체와 본체의 유사성이 상당히 두드러지기 때문이다. 그래서 비유에서, 종종 과장된 것이다. 예를 들어,' 설서' 에서 본체와 비유체는 그 형태, 생물 범주, 발전 수준에 있어서 상당히 큰 차이가 있다. 그러나 일하지 않고 얻는 방면에서 완전히 일치하기 때문에 이 비유는 사실 과장된 표현이다.

그리고 유체는 사람들의 오랜 사회생활에서 어느 정도의 감정적 의미를 얻었고 어느 정도 상징적인 의미를 지녔기 때문에,' 설문' 과' 상서' 와 같은 다른 유체와의 연계에 따라 서로 다른 감정을 표현할 수 있다. 《시경》에는 비유를 사용하는 곳이 매우 많고, 운용도 매우 유연하여 매우 광범위하다. 예를 들어, "펭 웨이 몽": "오디, 예 마오." "오디 떨어지면 노랗게 진다." 전자는 형식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고, 후자는 감정의 변화를 묘사하는 데 사용된다.

일반적으로 비유는 형식, 색깔, 광택, 소리, 냄새, 동작, 느낌, 시나리오를 비유한다.

고 XI: "손을 한 덩어리처럼 잡고, 두 손은 춤과 같다." 양식에 비해

"당나라 고추 채팅": "후추 채팅, 모리. 그의 아들은 거대하다. 클릭합니다 인간은 다양한 풍부한 것들을 가지고 있음을 비유한다.

왕봉 밀러: "센터가 술에 취했어요." 와 "중심은 제비 같다." 느낌으로 느낌을 비유하다.

시경' 의' 비' 에는 특별한 주의가 필요한 두 가지가 있다.

하나는 상징입니다. 수법은 비교적 미묘하지만, 종종 다방면으로 비교하는 방법, 즉' 클러스터유' 는 오늘날의' 뽕나무 욕설' 과 같을 때가 있다. 예를 들면 "소야 대동": "당신은 직녀입니다. 하루에 일곱 번. 직녀가 바쁘더라도 그녀는 줄무늬 하나를 짜지 못한다. 나팔꽃이 반질반질하여 큰 수레를 끌 수 없다. 진싱 동쪽에서는 진싱, 서쪽에서는 창경이라고 합니다. 벽바 별은 굽이가 길고 그물은 길에 있다. 쓰레받기성이 남방에 있으니 겨를 까쳐서는 안 된다. 그리고 남표도 있어서 술을 떠내는 데 쓸 수 없습니다. 쓰레받기성이 남방에 있고 혀가 크다. 위북에는 싸움이 있고, 서자루에는 뚜껑이 없다. " 전반부는 일련의 비유를 사용하여 동양제후국 국민들이 서주 귀족에 대해 고위를 훔치고, 인민에 대한 동정심 없는 분노 (모두 명목상의 것) 를 나타내고, 끝으로 쓰레받기로 혀를 깨뜨리고, 물통을 열어 북방을 취하게 하고, 서양인들이 동양인을 착취한다고 지적했다. 사실 상징적입니다.

다른 하나는 공감을 동시에 이용하는 것이다. 즉, 은유는 사람의 듣기, 말, 터치 사이의 경계를 깨뜨린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소야절 남산": "절남산, 석암. ㅋ윤 선생님, 백성들은 안목이 있어요. " 산의 고도는 인석 지위의 돌출성과 중요성을 비유하고, 구체적인 물체의 고도는 추상적인 지위의 돌출성을 비유한다.

Xiaoya tianbao: "달은 변하지 않고 태양은 떠오른다. 남산의 생명이 길어지면 무너지지 않는다. 소나무와 노송 나무가 무성하고 잃어버린 것이 없는 것 같다. " 산봉우리의 영원, 강의 끊임없는, 해와 달의 긴 날, 푸른 소나무와 푸른 백으로 무량한 복보를 비유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고풍": "배우고, 비가 흐리고, 하나가 되니, 화를 내서는 안 된다." 산골짜기의 바람은 사람에 대한 분노의 은유이고, 자연현상은 사람의 감정 변화에 대한 은유이며, 이것이 바로 공감의 비율이다.

시경' 의 비유는 다양하다. 대부분 글에 비유가 있는 문장이고, 일부는' 말' 과 같은 비유를 담고 있다.

둘째, 흥은 다른 것을 시로 하는 시작이다.

주 "시집전" 은 "흥미가 있으니, 먼저 다른 것을 말해 네가 읊은 글을 일깨워라" 고 말했다. 흥은 도화선이고 시작이다. 다음과 같은 두 가지 상황이 포함됩니다.

첫째, 터치를 좋아하여 노래하다 (즉, 공연 내용과 조화를 이루는 것으로 시작).

둘째, 무언가로 운을 맞추다.

문학기원의 전 과정을 보면 흥은 초기 시의 특징이다. 시 작가의 수준에서 민요의 특징이다. 예를 들어 창작 방식에서는 구두 문학의 특징이다. 싱 기법을 이용한 작품들은 대부분 민족적 풍격을 지니고 있다. 한나라 이후,' 시경' 은 고전으로 추앙되었지만, 비흥의 법은 높은 자리를 언급했지만,' 시경' 과 같은 간단한 압운어와 국풍은 문인의 창작에서는 별로 볼 수 없었다. 그리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일로 볼 때, 은 푸와 매우 친하다.

주 () 는 푸 (), 비 (), 흥 () 등의 개념에 대한 해석이 매우 분명하지만, 그는' 시경 ()' 의 각 장에 일일이 표시를 하여 그가 말한 유형과 이 시의 해석에 모순을 나타냈다. 예를 들면' 관화':' 관산비둘기는 강주에 있다. 숙녀님, 군자는 호호 () 입니다. " 주표: "흥아." 그러나, 그가 이 장을 자세히 설명하자, 그는 말했다. "비둘기 한 마리, 왕말 한 마리, ... 천성적으로 고정된 커플이 어지럽지 않고, 가끔 함께 수영해도 충돌하지 않기 때문에,' 모전' 은 충절이 다르다고 생각했고,' 맹녀전' 은 사람들이 그가 말을 타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생각했다. 그 본성을 덮어라. " 전 장에 대해 이야기할 때, 운은 "산비둘기를 가까이 하면 강주에서 함께 노래한다" 고 말했다 이 숙녀가 바로 군자의 아름다움이 아닌가? 화목하고 행복하다고 말하는 것은 존중이고, 다정하다고 말하는 것도 다르다. "그것은 다시" 비율 "이 되었습니다.

또 다른 예는 "야오 타오" 입니다. "복숭아가 죽고, 그 꽃을 태우고, 그 아들이 돌아오니, 그 집에 살아야 한다." " 그도' 별밤' 이라고 표기했지만, 해명할 때 "주례, 중춘이 남녀를 만났지만 복숭아의 현란함은 결혼할 때이다" 고 덧붙였다. 또' 복' 이 되었다.

이렇게 푸, 비, 흥의 경계가 또 엉망이 되었다. 비교적 적절한 구분은 당시의 정경묘사와 관련된 모든 것이 푸에게 귀속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예를 들면 연아, 자간, 7 월이다. 모든 비유와 상징적인 의미는 관화, 파도, 곡봉, 무의와 같이 비교해야 한다. 시의 원래 뜻과 관련될 수 없는 사람들만이 흥이다. 예를 들면 황새, 채웨이와 같다.

흥에는' 정촉물노래' 가 포함된 경우가 있는데, 이는 사람의 인생 경험이 다르기 때문에 사람마다 여러 가지 우연한 상황이 있다는 뜻이다. 어떤 것들은 일반인들에게는 대수롭지 않지만, 특정한 사람에게는 옛날 경험에 대한 추억을 불러일으켜 깊은 감명을 받을 수 있다.

셋째, 푸.

시집전' 은 "선물자는 진치의 실정을 말해야 한다" 고 말했다.

여기서 소위 말하는' 기탄없는 말' 은 우리가 문자를 사용하지 않고 인도하거나 비교하는 것을 의미하며, 결코 상세하게 묘사하고 싶지 않은 것은 아니다. 따라서 흥과 비율을 제외한 모든 표현 수단이' 푸' 범주에 포함될 수 있다고 할 수 있다. 글쓰기 수단으로서, 그것은 적용 범위가 매우 넓다. 《시경》의 경우 서술, 묘사, 연상, 미스터리, 대화, 심리적 묘사를 포함한다. 7 월' 과' 성민' 시 전체가 부법을 적용해 버려진 아이들의 서술이나 제사 장면의 묘사가 생생하다. 동산' 제 1 장을 제외하고' 파리의 파리가 뽕밭에서 날고 있다' 고 말하는 것 외에' 동산' 과' 채비' 두 시는 모두 부법을 사용한다. 하지만 이 두 구절은 "내가 갔었는데, 버드나무가 아쉬워했다." 라고 할 수 있다.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이것은 최고의 산수시입니다. 따라서' 시경' 의 부법은 서사뿐만 아니라 이른바' 직사' 를 뜻하며 서정적 서경 방면에서도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부법은 왕왕' 시경' 의 간단한 서사에 나타난다. 예를 들어' 조용한 소녀' 에서 한 여자가 남자친구를 저녁 도시 구석에서 만나기로 약속했는데, 청남은 제시간에 만남의 장소에 도착했지만 여자를 보지 못했다. 만약 그가 오지 않았다면, 그는 외칠 수 없었고, 자신도 찾지 못했고, 어떻게 해야 할지 몰랐다. 잠시 후, 소녀가 갑자기 어둠 속에서 뛰쳐나와 총각을 기쁘게 했다. 여자아이가 시 속에 숨긴 작은 세부 사항은 농담으로 이해될 수도 있고, 총각에 대한 사랑의 시험으로 이해될 수도 있고, 삶에 대한 관심으로 가득 차 있고, 고상하고 순결한 사랑을 보여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선물관의 디테일은 똑같다. 그중 비길 데 없이 무미건조하지만 또 매우 생동적이다.

《시경》에도 대화를 통해 감정과 서술을 표현하는 사람들이 있다. 예를 들어,' 정연' 은 3 월의 따뜻한 꽃이 피었을 때 젊은 남녀가 물가에서 놀고 농담을 하는 것을 보여준다. 통편은 글과 은유가 없고, 기쁨으로 가득 찬 민화권을 묘사했다.

부법에는 서사, 연상, 미스터리도 포함된다. 예를 들어' 계풍동산' 제 3 회' 여주, 밤월급 속' 으로' 자제, 이 3 년' 으로 이어졌다. 제 4 장은 또한' 여주' (결혼의 물건) 를 이어받아 결혼식 현장과 연결시켜 직면해야 할 현실에 대한 두드러짐이나 대비로 삼았다.

걱정은 없을 수도 있지만 시인은 시인의 심정을 상상할 뿐이다. 예를 들어' 동산' 제 2 장은 그가 상상했던 집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을 적고, 제 4 장 전반부에는 아내가 집에서 자신의 가정을 그리워할 수 있다는 가정이 적혀 있다. 주남 후안 엘과 펑웨이 소용도 마찬가지다.

《시경》에서는 법만 쓰는 일부 시가도 깊은 경지를 만들어 냈다. 이수',' 시중군자',' 자간자' 는 모두 부법으로 글도 비유도 없다. 후세의 시는 서정이 짙고, 의경이 깊고, 의경이 감동적이어서 그에 비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다. 시인의 풍경은 전문적으로 묘사된 것이 아니라 서정에서 가져온 것이다. 사랑은 풍경에 있다.

선인들은 부, 비, 흥으로' 시경' 의 표현을 요약하여 매우 정확하다. 그러나,' 시경' 에서' 푸' 라는 표현은 줄곧 충분한 중시를 받지 못했고, 부비의 관계도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았다. 그런 다음, 비흥을 시 특색의 주요 구현으로 삼다. 이것이 바로' 시경' 의' 비흥' 이 후세의' 비흥' 과 혼동되는 이유이다. 사실,' 시경' 부법의 연구는' 시경' 예술수법을 토론하는 중요한 방면이 되어야 하며, 고대 문론사에서' 비흥' 개념의 진화를 토론하는 것과는 다르다.

시경' 에서' 흥' 의 응용은 비교적 복잡하지만, 어떤 것은 처음엔 리듬을 조절하고 감정을 불러일으키는 역할을 할 뿐, 흥문과 아래의 관계는 분명하지 않다. 예를 들면' 소야 원앙':' 원앙이 양안에서 좌익을 치면 군자는 천년을 즐겁게 할 것이다.' 흥문과 다음 두 문장의 축복어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소아백화는 같은 말로 시작하지만, "원앙이 양안에 있고, 좌익을 찍는다" 는 분노를 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아들은 거리낌이 없고 덕행은 이삼이다. "이것은 원의와는 무관하지만, 시수의 압운을 조율하여 아래의 상승을 불러일으켰을 뿐,' 시경' 에서 비교적 간단한 문장이다. 《시경》에는 문장이 비교적 많은데, 완곡하고 애매한 것은 아래와 관련이 있다. 환경 분위기를 부각시키거나 상징적인 중심 주제를 첨부하는 것은 시 예술의 경지에서 없어서는 안 될 부분이다. 예를 들어' 주남야오 타오' 가' 도요요, 그 영광' 으로 시작되면서 무성한 복숭아가지와 화사한 복숭아꽃이 신부의 청춘 미모와 결혼식의 시끌벅적한 경사와 어우러져 재미를 더했다. 복숭아나무에 꽃이 피면 ("그 영광을 불태워라"), 그 결과 ("실"), 가지가 무성하고 잎이 무성하며 ("그 잎이 무성하다"), 신부의 다자손 다손자, 가정의 행복에 대한 아름다운 소망으로 이해할 수 있다. 시인이 물건을 만지자마자 흥분하기 시작했고, 부르는 문장과 노래하는 단어가 예술적 연상을 통해 잇따라 이어진 것은 상징적인 관계였다. 《시경》에서는 많은 이미지들이 형상화되어 기억에 남는다. 비흥은 모두 간접적으로 감정을 표현하는 방식이며, 후세 사람들은 흔히 비흥합을 비흥이라고 부르는데, 이는' 시경' 에서 연상과 상상을 통해 사상감정을 이미지로 표현한 창작 수법을 가리킨다. 《시경》의 문장은 4 자를 위주로 하고, 4 구를 독립장으로 하고, 중간에 2 ~ 8 자가 있다. 두 박자 네 마디 리듬감이 강하여,' 시경' 의 깔끔한 운율을 구성하는 기본 단위이다. 네 글자의 리듬은 분명하고, 약간 짧지만, 복문과 이중음의 압운은 왕복하는 것 같고, 리듬은 느릿느릿하다. 시경' 에서 장과 문장의 반복 구조를 반복하면 같은 멜로디를 중심으로 반복적으로 노래를 부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미 표현과 수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시경' 에서 반복되는 많은 장들은 모두 같은 장들이 겹치고, 단지 몇 글자만 바꿔서 동작의 과정이나 감정의 변화를 표현한다. 예를 들어' 주남 비법' 3 장은 6 개의 동사만 고쳐서 귤을 따는 전 과정을 묘사한다. 순환적이고 유연한 어휘의 구조를 반복하여 연밥을 따는 여러 부분을 세 장에 넣어 서로 보완하고 의미, 노래, 한숨 속에서 하나의 전체를 형성하며 매우 완곡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방우윤' 시경 원시인' 은 구름이 있다. "독자는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 시를 외우려고 하다가 갑자기 논가 여자를 들었다. 평원 자수장, 바람이 화창하고, 군가가 맞닥뜨리고, 소리가 시끌벅적하다. 멀다면, 부러지면, 그 정이 왜 움직이는지, 왜 이렇게 처량한지 모르겠다. 그렇다면 이 시는 상세히 자만할 필요가 없다. "

같은 장이 겹치는 것 외에도,' 시경' 에는 또 한 편의 문장, 두 가지 겹치는 장이 있다. 예를 들면' 정풍풍' 은 총 4 장, 처음 두 장은 한 장, 마지막 두 장은 한 장이다. 또는 문장 중' 주남권' 4 장, 제 1 장은 겹치지 않고, 이후 3 장은 중장이다.

《시경》의 일부 겹이 문장은 서로 다른 장에서 같은 시를 사용했다. 예를 들어, "시경" 의 4 편 중 "동산을 두려워하는 것은 돌아오지 않는다." " 나는 동양인이어서 비가 많이 온다. 주남 한광' 3 장은 모두' 한, 수영할 수 없고, 강영이는 생각할 수 없다' 로 끝났다. 같은 장에서 동일하거나 비슷한 시구가 겹쳐져 있다. 예를 들면' 조남 강이 생겨난다' 는 것은 무거운 장이자 겹침이다. 제 3 장 꼴찌의 두 번째와 세 번째 문장은' 나 없음',' 나 없음',' 나 없음' 등의 단어를 반복해서 사용한다.

《시경 국풍》의 겹침은 중언식이라고도 한다. 딩딩벌목, 새소리' 중' 딩딩' 과' 딩딩' 은 벌목과 새소리를 흉내낸다. "어제 나는 떠났다, 윌로 이일. 오늘 생각하면 비가 온다. " 이일' 과' 비' 와 함께 버드나무와 눈처럼 보입니다. 이런 예는 헤아릴 수 없이 많다. 중언식과 마찬가지로, 이중음운도 시를 읊거나 읊을 때, 장이 느긋하고 은은하며, 언어는 음악적 아름다움을 지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시경' 에는' 엇갈림',' 열정',' 면면',' 이열' 과 같은 이중성운들이 많이 있으며, 또 어떤 이중성운은 시의 단어에 사용된다. 조치' ('풍위 칠오'),' 거추' ('고풍드럼'),' 만시비' ('풍우다부') 등. 《시경》의 언어는 음악의 아름다움을 지니고 있을 뿐만 아니라 표의와 수사에도 좋은 효과가 있다.

시경 시대에 중국어는 이미 풍부한 어휘와 수사격이 있어 시인의 창작에 좋은 조건을 제공하였다. 《시경》의 풍부한 명사는 시인이 객관적인 사물에 대해 충분한 인식을 가지고 있음을 보여준다. 시경' 의 동작에 대한 구체적이고 정확한 묘사는 시인의 세심한 관찰과 언어에 대한 통제력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복집합' 에서는 복집하는 동작이 분해되어 각각 6 개의 동사로 표시됩니다. "발췌, 찾기 시작; 예,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야, 받아라. 이봐, 네 아들을 데리고 가라. 클릭합니다 \ "눈가, 옷 으로 저장, 포옹. 아이고, 옷과 함께 보관해 허리띠에 넣어라. " ("주시집전" 권 1) 이 여섯 개의 동사는 아름다운 땅을 채색하는 화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했다. 후세에서 흔히 쓰는 수사격은 시경에서 찾을 수 있다.' 누가 부르고 빛이라고 부르는지, 칼을 움직일 수 없다' ('풍위' 와' 빛') 와 같은 과장이다. 대립, 예를 들면, "여자는 즐겁지 않고, 선비는 최선을 다한다." ("풍위는 자신을 보호한다.")

《시경》의 언어 형식은 생동감 있고 다채로워서, 왕왕 "적은 노력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정이 만만하다" 는 것을 할 수 있다. 그러나 우아함, 송정, 국풍은 언어 스타일에서 다르다. 야' 와' 송' 의 대부분의 장은 엄격한 사자격을 채택하고, 잡자는 적지만, 국체 잡자는 많다. 소야' 와' 국풍' 에서는 반복되는 장과 문장이 더 많이 쓰이지만, 아속공유상에서는 드물다. , 의, 의, 의, 죽음, 후, 둘, 하나, 도 등 많은 어조어가 민족 풍속에서 사용된다. 이런 어조는' 야',' 송송' 에서도 나왔지만' 국속' 의 어조어 수와 종류만큼 많지 않다. 말투가 민족 풍격에서 묘용을 발휘하여 시의 이미지성과 생동감을 증강시켜 전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야, 짱, 민족 스타일의 각기 다른 언어 특징은 시대와 사회의 변천, 그리고 창작 주체 신분의 차이를 반영한다. "아송" 은 대부분 서주 작품을 위해 귀족을 위해 한 것으로, "아악" 의 존엄성을 구현했다. "국속" 은 대부분 춘추시대 작품으로 민간에서 많이 따온 것으로, 새로운 소리의 자유와 호방함을 더 많이 구현하여 당시 구어에 가깝다. 시와 음악은 밀접한 관계가 있고, 300 편의 시에는 모두 곡조가 있다. 시경' 의 음악노래는 처음에는 각종 의식의 일환으로 사회와 정치 문제에 대한 견해를 오락하고 표현하는 데 사용되었다.

명대 대뮤지션 주재진은' 전악' 에서' 시경' 300 편, 31 편은 우아하고 모두 궁조' 라고 말했다. 소아한 74 조는 모두 호소이다. 주송작품 31 점과 송로 작품 4 점 모두 깃털이 있습니다. 15' 국풍' 160 편은 모두 각진 편이다. "상송" 5 편은 모두 상조이다. " 시와 음악의 이런 관계는 상해 간구' 노래집' 에서 부분적으로 실증되었다. 마승원 씨는 "짧은 산문은 악관이 오음의 순서에 따라 다른 악종에 따라 정리한 문집 자료 중 많은 곡들의 일부이다" 고 말했다. 노래 한 곡을 꿰맬 때, 노래 책처럼, 대나무 간간이 초지의 유행하는 음악에 대해 이런 식으로 곡조를 정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악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