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동안, 그는 성실함으로 자만하여 자신의 성적을 내고, 일생동안 항전을 주장했다. 일찍이' 메금 10 론' 과' 구의론' 에 출연해 뛰어난 군사적 재능과 애국 열정을 보여주며 송치시와 이학자 주와의 깊은 우정을 유지하고 정성을 다해 통치했다. 항금과 민족 부흥은 그의 작품의 주요 선율이다. 그중에서도 영웅의 길을 잃은 비탄과 강자가 빈둥빈둥 노는 분노는 뚜렷한 시대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강남 농촌 사계절의 전원 풍경, 세태 인정, 민속풍도 생동감 있고 섬세한 필치로 묘사했다. 그의 단어 제재는 광범위하고 선인의 전고를 잘 활용한다. 풍격이 두껍고 호쾌하며 섬세하고 부드럽다. 그는 수시의 기초 위에서 단어의 의경을 크게 발전시켜 단어의 문학적 지위를 높였다. 후세 사람들은 "수 신" 이라고 부른다. 그의 시는 또한 칭찬받을 만하다. 특히 그의' 강력한 펜, 교묘한 수렴, 올바른 균형의 이론의 바람' 이다
남송애국시인 신기병은 대명사 풍격을 지닌 위대한 시인이자 군사에 능통한 민족 영웅이다. 그의 단어는 "보링 심벌즈가 크게 울리고, 소곤소곤 속삭이며, 육합을 건너고, 천고를 쓸어라" 며 중국 문학사의 보물이 되었다. 남송조정 대신으로서 그는' 민병 수촉 수련'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써서 작가의 강렬한 애국 정서를 표현하였으며, 전국에 대한 심도 있는 분석과 뚜렷하고 구체적인 대책을 표현했다. 이 응용 산문은 열정적이고, 구상이 교묘하며,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고, 정확하고 간결하다. 문장 는 600 여 자 를 문제 제기, 문제 분석 에서 문제 해결 에 이르기까지 단숨에 성, 정보, 분석, 조치, 예측, 문자 집행, 간단하고 명료하고 이해하기 쉽다. 호화롭고 활달한 시인은 각기 다른 문체의 필요에 따라 이렇게 치밀하고 소박한 응용문을 쓸 수 있다. 대필은 글쓰기에 있어서 좁은 세상에 국한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스타일뿐만 아니라, 서로 다른 요구에 따라 서로 다른 유파와 풍격을 써야 한다. 마치 쿵푸가 두터운 무술가처럼, 비록 무기를 잘하지만, 그가 옳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신 기질은 두 가지 전혀 다른 스타일로 각기 다른 측면에서 그의 격앙된 애국정을 표현했고, 국우민의 원대한 포부와 숭고한 이상, 그리고' 남자는 눈물을 흘리지 않고 하늘을 보태고 싶다' 는 호정심을 반영했다. (응용 작문 제 1, 0998 호' 사학의 대가-신기제 읽기' 에서 발췌
강한 애국주의와 전투정신은 신사의 기본 사상 내용이다. 이는 먼저 그의 단어에 나타나, 그는 끊임없이 북방에 대한 그리움을 반복하고 있다. 또한,' 하심랑',' 물고기 만지기' 등의 단어에서 그는' 남은 물 잔산',' 석양단장' 등의 단어로 남송소조정에 풍자하며 편안 일각, 북상에 대한 불만을 표명했다. 야망은 쓸모가 없어 감추기 어려운 말 속에 나타난다. 그의 대표작' 수룡숨겨진' 에서 그는 과거를 추모하는 데 능하고, 그림 같은 강산과 영웅에 직면하여 원대한 포부를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영웅의 무용지물의 감개무량함을 표현했다. 이상과 현실의 격렬한 충돌은 그 단어의 비극적 기조를 구성한다. 신사는 소식 () 사의 기초 위에서 제재의 범위를 더욱 확대하여, 거의 무심코 단어에 들어갈 수 없는 지경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