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 디 비 아들 의 눈에 아버지

아버지는 경축회에서 한 번의 연설에서, 냄새 다씨, 라오서 씨, 화 선생이 모두 독학으로 인재가 되었다는 것을 자랑스럽게 말했다. "나 자신에 대해 말하자면, 나는 내 길을 갈 힘이 있다!" "

아버지의 본명은 임충이다. 1907 65438+ 10 월 1 1 장시성 임천현 차계촌의 가난한 선비 가정에서 태어났다. 3 위를 차지하다. 할아버지의 이름은 첫눈이고, 그는 구청선생이라고 불리며, 그는 사람들을 위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양 할머니는 아들 셋과 딸 둘을 낳았다. 그의 아버지는 그가 한 살도 안 되었을 때 어머니를 잃었고, 그는 10 살 때 고아가 되었다. 이 비참한 어린 시절의 유일한 따뜻함은 그의 일생의 끝없는 향수의 원천이 되었다.

그 전에 그는 우리 할아버지가 마을에서 창립한 삼의초등학교에서 공부했고, 때로는 소를 방목하고, 솔양털을 기어올라 농민의 고통을 목격하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때 읽은 책은 대부분' 논어'' 맹자' 였는데, 방법은 무턱대고 외우는 것과 같다. 아버지는 말했다: "이것은 또한 약간의 이점이 있습니다. 유용한 격언 경구는 당시 이해하지 못했지만 나이가 들면서 이해하고 행동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 그러나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수호전' 에서 백승이 부른 민가' 뜨거운 태양 타오르는 마음' 과 두보의' 당시 300 곡' 에서 국민의 고통을 반영하는' 차점' 이었다. 이것들은 모두 아버지의 인생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역할을 했다. 그 후로 아버지는 외삼촌을 따라 외지로 전근하셨다. 65438-0920 개봉북창초등학교에서 개봉유미 예비학교 (현하남대) 에 입학했다. 2 년 후, 그는 남창 신원중학교로 전학을 갔고, 스승은 오씨와 함께 전학을 갔다. 이때 삼촌은 종종 구두점이 없는 책을 가지고 아버지에게 "씹어" 달라고 하는데, 아버지는 그 속의 희로애락을 영원히 잊지 않으실 것이다. 집안의 고심도 짐작할 수 있다. 임천은 재자의 고장이다. 초당 때 왕파는 그것을 "임천의 펜을 비추라" 고 칭찬했다. 이것들은 아버지가 어릴 때부터 그것을 사용하여 자신을 격려하고 열심히 공부하게 했다.

1926 우리 아버지는 20 살이에요. 강소성 남경에서 청화와 동남 (즉 후화중) 두 곳의 명문 학교에 입학했다. 삼촌의 지지와 양계초의 이름에 대한 추앙으로 그는 칭화대 중문과에 가입했다. 청화의 7 년 동안 아버지는 황걸 선생의 가르침을 많이 받았다. 1930 대학 졸업, 논문' 역대 시선'. 만청을 고찰하여' 시경' 에서 황준헌에 이르기까지 사회 현실과 민생을 반영하는 모든 시를 고찰하는 것이 이 방면에서 가장 좋다. 또한 그는' 황선생의 조식, 귀화, 사령운 세 편의 시에 대한 주석' 을 정성껏 정리했다. 4 년 평균 총성적이 80% 이상이기 때문에 칭화연구원에 시험을 면제하고 매달 30 위안의 수당을 받는다. 스승 황걸 선생은 대학에서 처음으로 악부에 대해 이야기한 사람으로, 아버지가 졸업 논문'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를 완성하도록 지도했다. 그의 성적이 가장 좋았기 때문에 칭화동문회는 그에게' 장원' 이라는 글자가 새겨진 청동 잉크 카트리지를 선물했다.

흥미롭게도, 1935 에 실린 칭화교우 통신에' 쇼디비는 화북의 유명한 축구선수' 라고 기재되어 있다. 그때 그의 이름은 북평의 신문에 있었다. 그의 청화기록 1 1 초 1 해방 후까지.

1933 황 선생님의 추천으로 아버지는 청도 국립산둥 대학에 중문과 전임 강사로 가셨고, 그가 가르친 첫 수업은' 문선', 4 학년 필수 과목이었다. 올해 그는 스물일곱 살이었고, 유명한 시인 장크네 집은 당시 좀 더 큰 학생이었다. 65438 년부터 0935 년까지 황 선생은 북평에서 병으로 세상을 떠났고, 그의 아버지는 먼 길을 문상하셨다. 그는 병이 중하여 시로 울었다. 우리 아버지는 정의감이 있어서 제남 교도소의 지하당원을 위험을 무릅쓰고 도와주셨다. 1936 년 가을, 산이 교장을 바꾸었고, 아버지는 면직되었다. 젊을 때 결혼하자. 어머니 황건분, 강서무령인, 2007 년 5 월 19 16 일 한 다상 가정에서 태어나 유명한 애국장군 이열균의 조카딸이다. 이때 나는 산산에서 공부하고 53 년 동안 너와 함께 있었다. 당시 손님을 초대할 수 없었기 때문에 기차에 오르기 전에 청첩장을 보내야 했다. 라오스 선생은 소식을 듣고 새로 출판된' 우천전' 을 기념으로 보냈다.

그 후 아버지는 천대에서 5 년을 보냈다. 194 1 년 국민당 가입 거부로 갑자기 해고됐다. 온 가족이 아미산 아래에 갇혔다. 다행히, 오래 된 동급 생은 Wen Yiduo 씨가 쿤밍 남서 유엔 총회, 홍콩에서 운임을 전신환 하는 또 다른 오래 된 친구 Huang 에 그를 요구 했다 썼다, 그래서 그는 탈출구가 있었다. 쿤밍에서 5 년 동안 생활도 매우 어려웠다. 아버지는 사랑하는 책을 팔고 대학, 중학교, 심지어 초등학교까지 가르쳤다. 그는 열심히 일해서 일가의 식량과 의복을 유지할 수 없었다. 나는 심지어 태어나지 않은 여동생을 포기하겠다고 약속했고, 이를 위해 아버지는 애절한 시' 아침 휴식' 을 한 편 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아버지는 공부를 계속하셨다. 1943 년, 그의'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가 마침내 출판되었고, 일련의 산문도 출판되었다. 1945 12 1, 쿤밍에서 애국민주운동이 발발했다. 아버지의 학생인 판염이 죽임을 당하자 그는 화가 나서' 우는 판언군' 두 곡을 썼다. 발표 후' 하늘이 선혈로 붉게 물들었다' 는 말 한마디에 반동파의 협박과 경고를 받았다. 현실은 아버지가 두보의 시를 향해 노래하게 했다. 1947 년 산산으로 돌아왔고 이듬해에는' 두씨 제목' 이라는 과목을 개설해 수십만 자의 유인물을 인쇄했다. "이희범 동지가 출석한 적이 있다"

195 1 년, 아버지는 주동적으로 화북인민혁명대학에 공부하여 학술 연구의 정확한 이론과 방법을 찾아냈다. 졸업할 때 한 편의 시를 써서 말했다. "고철은 고철을 옥으로 바꿀 수 있고, 난로에는 신이 가득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철, 고철, 고철, 고철, 고철, 고철) 나는 지금부터 영원히 국민을 위해 봉사할 것이다. " 이것이 그의 도리이다. 그 이후로 그의 학술 연구는 풍작기에 접어들었다. 두보 연구',' 시 삼기 읽기',' 해방집' 및' 문자 집 승인' 이 출판되었다. 196 1 부터 1963 까지 그는 유국은, 왕치, 계진회, 피진강과 함께' 중국 문학사' 를 편집하고' 중국 문학사' 를 집필했다. 1964 당 조직의 격려로' 모 주석 시사' 강의를 진행하며 감상 문장 발표. 정확한 견해가 부족하지 않다.

문혁 기간 동안 아버지도' 반동학술권위' 로 모함을 받았고 두보 연구는' 독초' 로 등재됐다. 이를 위해 그는 두보의 시에 대해 더 이상 이야기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러나 곽이 그의' 이백과 두보' 책 (1972) 에서 그를 호명하며 비판했을 때, 그는 학우들이 제기한 질문에 자신있게 대답했다. 당시 분위기는 이상했지만 피의자들은 평소 처럼 공개적으로 답변할 권리가 없었다. 1975 그에게 유우석에 관한 문장 한 편을 쓰라고 한 것은 10 년 만에 유일하게 발표된 편이다. 여러 해 동안 상대방과 한마디도 하지 못한 친척과 친구들이 그의' 모습' 을 보고 잇달아 편지를 써서 그의 생일을 축하해 주었다. 사실, 그는 여러 차례 중병에 걸렸는데, 몇몇 친절한 사람들의 은밀한 도움 덕분이다.

10 년 동안의 대참사, 아버지는' 이가 다 귀머거리',' 걷는 데는 대나무 장대가 필요하다' 고 하셨지만, 일하는 열정은 여전하신 노인이었다. 65438 년부터 0978 년까지 인민문학출판사의 의뢰로' 두보 전집 교정' 을 집필하고 교정팀을 구성해 요중안 교수를 부편집장으로 초청했다. 자료를 광범위하게 축적하는 동시에 그는 만리인들을 이끌고 두보의 유산을 참관했다. 198 1 년 중요 데이터는 기본적으로 있습니다. 1984 년 공현에서 국내외 유명 학자와의 견본 토론회를 주재했다. 산소릉을 재서술하다' 는 시는 그가 두보진묘가 두산에 있다는 것을 처음으로 확신한 것으로 두보묘원에 새겨져 있다. 한편, 당의 삼중 전회 정신에 고무된 그는 노곽과 다투는 이백, 두보의 장문 및 기타 거의 30 편의 문장 한 편을 의연하게 발표하고 헌책을 개정하여 출판했다.

아버지는 거의 60 년 동안 가르치셨고, 복숭아와 리가 천하에 가득 차서 추앙을 받았다. 그의 가르침은 사람의 등골에 중점을 두었고, 그의 시는' 앞길이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다는 것을 알고, 배고픔을 피하고, 재능을 없애야 한다' 는 의도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는 "한 가지 눈만 보고 복분자 이끼를 살리려는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 는 고심을 더욱 품고 있다. 17 년 신중국이 설립되었을 때, 그는 폰, 육지, 고와 함께 중문과' 사주' 라고 불렀다. 그는 학부생뿐만 아니라 고급 교사, 대학원생, 유학생을 지도하며 휴가를 한 번도 쉬지 않고 교학 제 1 선에 서 있었다. 항회성 등 많은 나라의 동량을 배양하였다. 그의 지칠 줄 모르는 교학 열정과 세심하고 진지한 태도는 학생들의 높은 칭찬을 받았다. 그는 "한 과목에 불합격하면 나는 먹을 수 없고 잠을 잘 수 없다" 고 말했다. 새 시대가 되자 아버지는 팔순이 넘었지만, 여전히 중청년 학자와 대학원생의 양성에 힘쓰고, 서문을 쓰고, 전국 최초의 고전 문학 전공을 양성한 다섯 명의 대사와 두 명의 박사를 양성하였다. 국가교위 안배를 받아 미국 선진생을 지도하다. 그들의 졸업 후 향상과 발전을 위해 아버지는 계속해서 필요한 지도와 도움을 주셨다. 그에 더해, 아버지는 방송국을 위해 글을 써서 각계의 편지에 직접 회답하고 중학교 국어 교육에 지도해 주셨습니다. 어떤 늙은 학생들이 그를' 20 세기의 두보' 라고 부르는 것도 당연하지만, 미국과 일본의 학자들은 그를' 위대한 한학자' 라고 생각한다.

아버지는 수십 년 동안 고생하셨고, 당과 인민은 그를 잊지 않았다. 건국 후, 산둥 대학 부교무장과 중문학과 주임, 고전문학교무실 주임을 역임했다. 학술학위위원회 부주임, 문과위원회 주임, 문사철 편집위원회 부주임, 고서정리연구소 부소장, 문사철 연구소 명예소장, 박사생 멘토,' 두보 전집 주석' 편집장 등. 그는 또한 제 3 회 전국인민대표대회 대표, 제 5 회, 제 6 회 중국 인민정치협상회의 위원, 국무원 학위위원회 제 1 회 학과평의팀 구성원, 국무원 고적 정리 출판 기획팀 구성원, 민맹 중앙문화위원회 위원, 중국 당대문학학회 초대 회장,' 중국대백과 사전' (중국문학권) 편집위,' 광명일보' 산둥 성 우수 사회과학 종사자 칭호를 영예롭게 수상하다. 1990 년 7 월 국무부는 우리나라 과학연구사업 발전에 대한 그의 두드러진 공헌을 인정하기 위해 첫 번째 정부 특별수당을 수여하기로 결정했다. 199 1 05 년 4 월 15 일, 아버지가 돌아가셨다. 학계는 충격을 받아 "선생님 같은 학자가 많지 않다" 고 외치며 당, 국가, 인민이 높이 평가했다. 소선생은 당대의 두보, 신시기의 거장급 인물이라는 말이 있다. " 노신 선생은 일찍이 말했다. "진실만 말하면 공평한 말이다." 아버지는'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시에서' 10 년 전, 최종 확정' 이라고 썼다. 시작은 아니지만 블루레이는 콩처럼 쓴다. " 사실, 그의 작품 대부분은 이러한 헌신적 인 연구, 반복적 인 정련 과정을 경험했습니다. 아버지의 장학금은 대략 1949 를 경계로 할 수 있다. 전기에는 악부, 단어 위주로, 후기에는 두보, 당시를 위주로 했다. 그의 작품도 이런 방면에 집중되어 있다.

(1)'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중국문화서비스사 1943 년 출판, 인민문학출판사 1984 년 개정 재인쇄. 지금까지 이미 여러 번 인쇄되었다. 원래 칭화연구원 1933 졸업 논문. 주요 특징은 한악부 민가의 현실주의 정신, 즉' 모두 희비, 모두 일로 인한 것' 을 설명하고,' 작품 자체의 세부 사항과 배경을 구하라' 는 것이다. 독자가 한 시대의 득실을 이해함으로써 악부의 사회정치 상황을 이해할 수 있게 한다. 글쓰기에서' 서술에서 읽기' 를 하면 인용한 모든 작품은 문장 전체에 속하는데, 이는 이전의 일반 인용자의 총화 방법과는 매우 다르다. 황걸 씨는 2000 여 자의 평어를 썼는데,' 남보다 우월한 것이 마땅하다' 는 이 책이 출판된 이래 학술계의 큰 관심을 끌었던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성취가 전작보다 낫다", "오언이 서한악부 민가에서 나왔다면 매우 통찰력이 있다", "목란시는 북조작이다" 라고 생각하는 것은 모두 단정할 수 있다. (왕운희) 오늘의 악부 연구는' 청성만 정의를 구하라' 는 관점으로,' 사람을 아는 것, 청각 장애인을 계발하기에 충분하다' (돈중련) 라고 불린다. 오늘날까지도' 최고의 악부문학통사' 라고 할 수 있다.

(2)' 두보 연구' 산둥 인민출판사 1955 년 두 권, 1959 년 합본 출판, 질루서점 1980 년 개정판 출판. 이 책은' 두보 시와 스타일 유인물' 이 집필한 독창적인 저작에 근거하여 마르크스 레닌주의와 마오쩌둥 사상을 운용하여 두보 시를 다시 연구하려 한다. 이 글은 두보의 시대, 생애, 사상, 영향, 작품을 체계적으로 논술하여 두보의 위대함이 인민에게서 나왔고, 인민의 피눈물이 두보의 정원에 물을주고 있음을 지적하였다. 두보가 어떤 방면에서 유가 사상을 돌파할 수 있었던 것은 주로 그의 생활 실천 친민 등 특히 독특하기 때문이다. 동시에, 당시 작품의 사상성에 대해서만 이야기하고, 예술성의 편파에 대해 이야기하거나 적게 이야기하고, 특별히 한 장을 만들어 두보 시의 예술성을 큰 폭으로 분석하였다. 이 책은 시종' 실사구시' 와' 지인논세' 의 두 가지 원칙을 따른다. 이백과 두보에 관한 문장, 즉 명백한 예는' 문사철' 발표 이후' 신화월간지' 를 전재해 국내외에서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이 책의 창작 성과는 학술계에 광범위하고 깊은 영향을 미쳐 높은 명성을 누리고 있다. 신중국이 설립된 지 30 년 만에 두보 연구 분야의 대표작으로 승진한 것은 학술계가 역사 유물주의의 관점에서 두보와 그의 시의 최고 업적 ('학술월간지') 을 연구하려는 시도로 우리 당대 학자 (부현언) 에게 여전히 지도적 의의가 있다.

(3)' 두보 시선주' 1979 인민문학출판사 출판, 통속판 1983 상하이 고서출판사 출판. 지금까지 인쇄 건수는 이미 수십만 권에 달했다. 이 책은 원래' 두보 연구' 제 2 권으로 * * 가 선정한 28 1 두보시가 있다. 시인의 인생 경험에 따르면' 독서 여행, 곤경에 처한 장안, 곤경에 처한 안사의 혼란, 관서남' 으로 나눌 수 있다. 매 호 앞에는 글쓰기 상황에 대한 개요와 이 시기 작품의 특징이 있다. 카탈로그는 또한 각 시의 풍격을 표시하여 두보의 각종 시 스타일 방면의 특기를 두드러지게 한다. 이 책의 주석의 큰 장점은' 에두석두' 의 방법, 즉' 두와 나를 협박하지 말고 두로 증여하라' 는 것이다. 노신 선생이 말한' 세 가지 고려' 를 열심히 하다. "이것도 오리지널이다. 평론가는 "주석문이 많지 않고 간결하며 정곡을 찌른다" 고 생각한다. (장크가), "중국 최고의 두보 시가 주석 작품 중 하나로 널리 칭송받고 있다" (문세철). 200 1 교육부는 이를 주요 과정의 심사 내용 중 하나로 지정서 목록으로 기재했다. 2002 년에 인민문학출판사는' 대학생 필독 서지' 를 재판했다.

(4)' 논악부시' (1985 제루서점판). 이 책은 고전 문학 선집으로, 문장 27 편이 있다. 전문 저서를 제외한 거의 모든 이전의 고전 문학 단편 문장. 그중에는 재치 있는 소년의 작품, 심사숙고한 중년의 작품, 여전히 생기가 넘치는 노인의 작품이 있다. 비판과 논평은 종류가 다양하고 특색이 있다. 1986 은 산둥 성 사회과학 우수 작품 1 등상을 수상했다.

(5)' 중국문학사' (4 권) 1963 인민문학출판사 출판, 1978 개정 재인쇄,19/Kloc-0 우리 아버지는 5 대 편집장 중 한 명으로 위진 남북조, 수당 5 대를 주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1987 국가교위 우수 교재 특등상 수상.

또' 시찰기 읽기' (1956 작가 출판사),' 해방집' (1959 산둥 인민출판사),' 피거' (1) 미발표 원고는' 두시 제목 별별',' 마오쩌둥 시집 유인물',' 유시 재조씨' 등 각종 신문이 아직 수집하지 않은 문장 등에서 흩어져 있다. 아버지는' 두보 연구' 에 전재된 시에서 "지금 두보를 어린아이로 배우는 것은 비교적 오래되고 보기 드물다" 고 말했다. 공적을 측정하지 않으면 수입이 이미 매우 적다. 연구라고 하지만 사실 놀 게 없어요. 나는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부끄러워했지만, 감히 해결할 희망이 없다. " 이것이 그의 도리이다.

우리 아버지는 이미 60 여 년을 배웠다. 나는 그가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나는 이론의 학습과 운용을 중시하는 것이다. 그는 내'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라는 책이 무가치한 것이 아니라면' 문심 조각용' 이라는 단어로부터 영감을 받았다고 말했다. 두보에 대한 그의 연구는 두드러진 예이다. 둘째, 연구 대상에 익숙해지면 친숙할수록 좋고 유용하다. 익숙한 방법에 관해서는, 그는 연구 대상에 열정적이고, 흥미가 있고, 자신을 매료시키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셋째, 박학과 전문성의 변증 관계를 파악하다. 역대 시선' 에서 한위 육조악부 문학사, 두보 연구에 이르기까지 각 구체적 종목은 전문정에서 전문정까지 다양하다. 하지만 둘 다 선전후우여야 한다. 넷째, 교수 및 연구 조합, 아버지의 저술은 일반적으로 첫 번째 수업, 출판, 그런 세 단계를 통해 발표됩니다. 의견을 듣기 위해 부단히 개선하다. 다섯째, 엄밀하고 진지하다. 이것은 우리 아버지의 일관된 학문 스타일이다. 그는 실사구시도 학자가 갖추어야 할 미덕이라고 생각한다. 그가 가장 싫어하고 가장 용납할 수 없는 것은 바로 그런 털털한 작풍이다. 때때로 그는 내가 쓴 것에 대해 논평하는 것이 너 자신보다 더 징그럽다. 이것은 정말로 그를 설득했다. 그의 두 박사생 이군군과 임기중은 졸업 후 쇼 씨로부터' 진지함' 이라는 단어를 배웠다고 썼다. 여섯째, 사람이 되는 것이 학습의 기초라고 강조한다. 예를 들어 두보를 다스리는 아버지는 먼저 다른 사람의 야망을 배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렇게 말했다. "우리가 두보의 시를 배우는 것은 바로 그의 시를 배우고 그의 야망을 배우는 것이다.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배우지 않고, 글자 사이를 배회하는 것에만 주의를 기울이면, 너는 네가 얻은 것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두지는 아직 배우지 못했지만 찌꺼기를 들었다. " 그는 또 "두보의 시를 연구하는 것은 어리석음을 느끼는 것" 이라고 말했다. 세상에 두보를 위해 일하기를 원하는 사람들이 있다. " 아버지는 바로 이런' 근면한' 사람이다!

23 년 전, 그는' 마음' 이라는 제목의 한 문장에서 "내 마음을 촌부, 두에게 맡길 것을 맹세합니다." 라고 말했다. 16 년 전, 그는 도시로 그의 백심을 표현했다. "하지만 나는 살아 있을 때 아무리 읽어도 충분치 않다!" 나는 그가 13 년 동안 편집한' 두보 전집 주석' 이 하루빨리 완성되어 출판되는 것을 보고 싶다. 11 년 전, 그는 아쉬움으로 떠났고, 눈을 크게 뜨고, 정말 죽어도 눈을 감을 수가 없었다! 그가 죽은 후의 헌신과 사심없는 정신은 후세 사람들에게 모범을 보이기에 충분하다. \ "선생님 은 죽지 않았다, 이름 향. 클릭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