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서 경필 서예 작품을 감상하다
초서 경필 서예 작품 사진 1
초서 경필 서예 작품 그림 2
그림 3 초서 경필 서예 작품
그림 4 초서 경필 서예 작품
추 선생의 초서 예술
예술은 이데올로기로서 사회생활의 반영이고, 예술은 더 높은 수준의 사회이데올로기이며, 미학의 명제이며, 예술에 대한 형이상학적 해석이며, 서예는 예술 범주에 속하기 때문에 예외는 아니다. 물론, 서예는 특별한 예술이고, 더욱 신경을 쓰나요? 개인화? , 떠나요? 이거요? 글씨만 부를 뿐 서예는 부를 수 없다. 행서 서예는 더욱 그렇다.
행서 서예는 쓰기가 쉬워서 쓰기가 어렵다. 예로부터 지금까지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런 방식으로 발을 들여놓았지만, 몇 명이 성공했다. 추 yanmin 씨는 현대 행서의 성공한 사람들 중 한 명입니다. 소위 성공, 첫 번째는 자급일체, 풍격이 독특하고, 모든 실수의 아름다움, 기교가 좋지 않은 변화인가? 그렇지 않으면 승자 목록에 없습니다. 추엄민 선생의 행서는 자율체계인데, 이것은 그의 숭배자와 비평가가 모두 인정한 것이다. 그의 필적은 독특하고, 합법적이며, 법률과 습관에 부합하며, 대중이 인정하고, 널리 유행하며, 형식이 안정되고, 규범으로 인도할 수 있다. 관점을 표현하는 것처럼, 사람들이 바람을 따르고 개인적인 관점이 없다면, 결코 중시되지 않을 것이다. 추 엄민 씨는 할 말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씹은 찐빵을 먹지 않습니까? , 비록? 지구? 그리고 의미도 무궁하다. 서예 마스터 무중치 선생이 추 () 에게 말한 적이 있습니까? 너의 서예는 너 자신의 개성을 가지고 있다. 너의 현재 길을 따라가면 된다. -응? 그리고 그에게 써요? 앤지는 무엇을 배웠습니까? 네 글자. 바로 자신의 방식으로, 자신의 방식을 견지하고, 초엄민을 이룩하여, 그를 서단에서 독보적으로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초선생의 행서를 평가하니, 요약하면 다음과 같은 몇 가지 특징이 있다.
첫째, 기세가 비범하다. 서예는 생명력과 잠재력을 중시한다. 생명력이 없으면 죽고 생명력이 없으면 소용이 없다. 서예의 기술적 요구는 아니지만 잠시도 떠날 수 없고 서예가도 좀처럼 소홀히 하지 않는다. 추엄민 씨는 이 점을 잘 알고 있으며, 그의 행서는 구름, 이슬, 전기, 대나무와 같다. 예를 들어, 그의 6 스크린 작품' 악양루기' 는 필법이 민첩하고 감정이 충만하며, 왕양이 제멋대로 행동하고 있다. 얼마나 좋은 하나? 먼 산을 들고, 장강을 삼키고, 광활하고 무한하다. 일출 석양, 날씨가 가득 찼습니까? ! 쓴 내용과 서예의 형식이 하나가 되어 그의 서예의 대기, 호기, 패기, 기개, 정기를 표현했다. 필세, 수직, 횡세, 측세, 체세, 정세, 자세 등이 있습니다. 그 중 하나를 잡는 것이 전체다. 초선생의 서예는 천자백태의 잠재력을 가지고 있으며, 그 기세는 초인적, 사람을 깊이 생각하게 하는가? 펜과 펜은 무에서 유까지? 글자는 비와 같고, 호랑이처럼 산을 내려가고, 용처럼 물이 나오고, 글자 사이에 강대한 줄이 형성됩니까? 필드? , 사람을 감동시키기에 충분하다.
두 번째는 장렬하다. 누가 추엄민 씨의 말을 합니까? 노력? 이것은 상의할 만한 가치가 있다. 그러나 형식적으로 옳다. 초선생의 행서는 정말 강철과 같고, 소리가 나고, 종이의 뒷면을 관통한다. -응? 정력이 왕성한가? 이것은 그의 걸작이다, 시작과 끝 펜, 한 획씩, 알았지? 무력? 응집력과 조립력. 하지만 한 사람? 무력? 모자라, 쓸까? 무력? 보완? 이곳의 기세는 대담하고 흑백이 뚜렷한 토템이다. 2 상 지원은 서로 융합한다. 왜냐하면? 영웅 세 갱단? 그래서? 산을 뽑고 물을 다 써 버리고, 하늘을 원망하고 남을 탓하는가? ,? 영웅? 태어나다. 엄민 선생의 자화상, 중전의 액자 하나, 위에 적혀 있다:? 모해흥풍에 파도를 일으켜 치욕을 미화하고 감출 필요가 없다. 자유자재로, 겨울과 여름과 춘추를 가리지 않는다! -응? 내용이 가려지지 않고, 문필이 소탈하고, 웅장하고 힘이 있다.
세 번째는 평결이다. 초선생의 행서는 왕, 추, 추, 추, 를 모방하는 것이지, 모방, 추, 수미를 모방하는 것이 아니다. 그의 매듭은 바깥의 안쪽 원을 강조하여 위에서 아래로 관통하고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균형을 잡는다. 동한 채의가 말했다:? 책의 본문에 대해서는 반드시 그 모양을 입력해야 한다. 만약 네가 앉아 있다면, 너는 무엇을 할 수 있니? 책이라고 부를 수 없다. -응? 마오 씨의 행서 소동포의 시' 명월은 언제 있나요? , 이러한 각 단어는 개별적으로 대칭이며, 일반적으로 정사각형입니다. -응? 달이 언제부터 나타났어요? ,? 명나라? 좌우 두 글자는 각각 전체 글자의 절반을 차지하는데, 번체요? 몇 개? 단어의 위쪽과 아래쪽이 전체 단어의 절반을 차지합니다. 언제? 글자의 왼쪽과 오른쪽도 전체 글자의 절반을 차지한다, 초서? 무슨 일이야? 글자의 위아래도 전체 글자의 절반을 차지한다. 달? 상하좌우의 구분이 없고, 여전히 천의무결해 보이지만, 다른 모든 단어는 이렇다. 한자는 네모난 글자이기 때문에 네모난 글자는 이미 사람들의 심미의식 중의 하나가 되었다. 추엄민 씨는 이 점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으며, 그의 방언은 대중의 감상 재미를 고려하고 있다.
네 번째는 규칙의 기복이다. 행서는 해서체가 아니며, 글자와 글자 사이의 간격과 글자의 크기는 모두 자신의 분수를 가지고 있다. 행서는 전적으로 저자의 당시의 열정에 달려 있으며, 적절하게 안배하는 것이 바로 좋은 물건이다. 작품은 불가분의 유기체이다. 어떻게 단어를 조합하고, 어떻게 연결하는지, 전체 작품의 성패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초선생의 행서는 가스로 만들어졌고, 경지에 의해 형성되어, 늘 펜으로 만지곤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돌연? 때로는 붓을 떨어뜨려 멀리 가고, 때로는 거칠고 사나운 파도, 때로는 천천히, 때로는 미친 듯이 날고, 울긋불긋하고, 서로 어울려 재미를 이룬다. 또 \ "악양루기 \" 를 예로 들면, 붓을 떨어뜨릴까요? 강경? , 먹물이 짙어, 하나? 축하해? 글은 사람들로 하여금 이것이 결코 저속하지 않다는 것을 깊이 느끼게 하고, 그런 후에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게 한다. 하지만 가끔은 초점이 있고 크고, 망설이지 않는 수식이 있는데, 예를 들면 첫 번째 프레임처럼요? 그래요? ,? 양? ,? 관점? ,? 승리? "등" 이라는 글자는 특히 눈에 띈다. 바다에서 오는 만톤의 거대한 바퀴처럼 문장 전체를 생기와 활력으로 가득 채웠다. 다음 화면도 창력이 소탈하여 음악처럼 수시로 가장 강한 음을 연주한다.
다섯째, 형태와 신을 겸비하다. 여기에 적혀 있습니다. 다 괜찮아? 손가락은 최고의 상태에 처해 아름다움과 운의 조화로운 경지에 이르렀다. 서예가는 예로부터 형식과 매력을 중시해 왔다. 어떤 사람은 형대로 신을 데려오자고 주장하고, 어떤 사람은 형형으로 신을 나타낸다고 주장하고, 어떤 사람은 형신을 겸비하자고 주장한다. 초선생의 서예의 형태신은 하나가 되고, 선은 신이고, 신은 곧 모양이다. 그는 남칠왕 승경에서 공부한 적이 있습니까? 책 한 권의 멋진 점은 우선 보는 것이고, 그 다음은 형식과 품질인가? 책론에 따르면, 책이 몸이라면, 그것은 신이 몸이고, 모양은 운율, 신은 모양, 묘함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독서명언) 현수막' 미풍' 은 보기만 해도 미풍이 얼굴에 불고, 눈은 맑고, 하늘은 높고 구름은 옅고, 사람도 맑다. 부제는 무엇입니까? 강정불아, 청렴결백봉공, 성실하고 예의 바르며 가깝고 먼가요? 올바른 길을 깨닫게 하고, 영혼은 정화되고, 선한 마음은 저절로 생겨난다.
여섯째, 강건하고 부드러운 상제. 추엄민 씨의 필적? 노력? 하지만 눈이 멀지 않아요? 노력? 강유합제, 부드러움, 강건함, 강유합제, 일종의 풍격을 형성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강유,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부드러움) 옛사람이 책에서 강조했습니까? 갱단? , 강조? 기개? , 이 단어는 안 되나요? 뼈? 서 있지 않으면 강해질 수 있다. 예를 들어, 왕희지의 글씨, 강유 () 와 지 () 는 마치 칼 () 처럼 부드럽고, 물 () 처럼 부드럽고, 앞과 뒤 이슬 () 을 숨기고, 서로 잘 어울린다. 추 씨 는 왕 추, 마이주 에서 교사 를 했다, 또한 부문 에서. 그의 글은 힘이 세서 궤적을 찾을 수 있다. 중심축' 예술은 끝이 없다' 를 시도해 보세요. 예술? 글자의 꼭대기는 두 가지가 정확하다. 특히 오른쪽은 가늘고 힘이 있으며, 십자가는 산을 쪼개고 산을 꺾는다. "왕" 이라는 글자의 위력은 들보처럼 가로세로로, 점압은 칼처럼, 모따기는 칼처럼 표현된다. 초인물의 힘은 필법에서 드러난다. 마치 모든 걸음이 착실한 것 같다. 예를 들어 천태길, 모든 수법은 힘의 상징이다. 초문의 힘은 필을 받는 방원 위에도 나타난다. 예술은 무한한가? 매 획마다 매우 둥글고, 아예 깔끔하며, 우의가 남아 있다는 뜻이다. 사실 이것이 바로 강유합제이고, 강유하며, 특별한 포즈가 되었다. 이 체형은 마치 웅장하고 시끌벅적한 멜로디처럼 느껴지고, 웅장함과 시끌벅적한 이 두 모순의 반대면이 하나가 되어 묘함을 뜻한다.
초선생은 엄민이 자신의 서예 이론을 가지고 있는데, 이름은? 책이 절정에 이르렀을 때 책이 그림인가요? 。 그의 많은 말들은 모두 비슷하다, 예를 들면? 호랑이? ,? 용? ,? 장수? ,? 토끼? ,? 말 기다려. 여기 상형문자가 안 써요? 호랑이? 호랑이처럼, 글자에 이미지가 있어, 이미지가 의미심장하다. 네이비의 거위 연못? 거위? 글자의 첫 획은 거위 목과 같고 거위 머리는 높다. 거위? 글자 아래? 새? 그것은 마치 거위가 물에서 수영할 때 형성되는 파문과 같다. 그리고? 수영장? 밑이 고요하고 맑다. 올챙이 서너 마리는 바람이 잔잔한 바다에서 높은 기러기와 밑바닥의 물을 신기하게 바라보았다. 단어 전체가 조용하고 생동감이 있다. 거위 연못에서 정수가 생수로 변해 화면이 살아났다. 추 엄민 씨는 그를 짓는 것을 좋아합니까? 점? , 거의 모든 단어? 점? 모두 볼 수 있고 만질 수 있다. 어떤 것은 독수리처럼, 어떤 것은 노수장처럼, 어떤 것은 소녀 같다. 보아하니 우리는 여전히 그로부터 교훈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 예를 들면? 나는 다양한 이미지의 표정과 표정, 심지어 감정까지 느낄 수 있다.
초선생의 서예의 새로운, 기치, 기치는 이미 하나의 전체가 되었다. 이것은 그의 지역 문화적 영향과 경험과 관련이 있다. 1946 서주 외곽에서 태어났습니다. 이 땅은 일찍이 묘사된 적이 있다. 예나 지금이나 잠자리 땅? 용자, 용자, 충자는 천고에 축적된 문화유산이다. 병사들이 반드시 다투는 곳? 그는 또한 대담하고 전략적인 태도를 형성했다. 이런 문화는 그의 성장과 함께 군 경력에서 형성된 강한 기질을 더한다. 노동자의 신분은 그를 노력하게 하고, 간부의 신분은 그를 발전시키게 하고, 사업은 그를 더욱 기민하고 성숙하게 하고, 은퇴 후 평상심으로 그림을 써서 그를 평온하고 자연스럽게 만드는 것은 모두 그의 서예에 반영된다. 유희재가' 양강의 기운' 에서 말한 거야? 책, 예를 들면. 그의 학식, 그의 재능, 그의 포부. -응? 향목도 서예의 우아한 글자로 말했다. 사람은 옳고, 책도 정확하다. -응? 책 자체는 결정적이어야 한다. 심미도? 스타일은 사람인가요? 범주 및? 예술 표현주의? 요컨대, 이 모든 것은 추엄민 씨의 검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