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시 형식의 기원과 발전
이 부분은 고대 그리스 로마의 장시, 짧은시, 고전시에서 중세, 르네상스, 바로크, 계몽운동 시기의 각종 시 유파와 혁신에 이르기까지 시 형식의 역사적 연원을 소개할 수 있다. 근현대의 자유시, 산문시, 구상시에 이르기까지.
호머, 버질, 단테, 셰익스피어, 밀턴, 바이런, 휘트먼, 엘리엇 등 대표적인 시인과 작품을 들 수 있다.
시 형태의 분류와 특성.
이 부분은 원칙과 기준에 따라 서로 다른 유형의 시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면 내용별로 서사시와 서정시로 나뉘고, 격법에 따라 율시, 자유시, 산문시로 나뉘며, 주제에 따라 종교시, 사랑시, 송가, 풍자시로 나뉜다.
각 범주의 정의, 구조, 음운, 언어 등의 특징과 다른 범주와의 차이점을 설명할 수 있다.
시 형태의 역할과 가치.
이 섹션에서는 시 형식이 사상감정 표현, 사회생활 반영, 심미관념 전달, 문화분위기 조성 등에 있어서의 역할과 의미를 검토할 수 있다.
우리는 시 형식이 어떻게 다른 기교와 수법을 통해 다른 목적을 달성할 수 있는지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면 비유, 상징, 풍자, 배비 등이다. 우리는 시 형식이 인류 문명과 정신에 미치는 공헌과 영향을 평가할 수 있다.
중국과 서양시의 형태 비교.
이 부분은 중서 문화 차이의 관점에서 두 시 형식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비교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서양시는 음운과 리듬을 더 중시하고, 중국시는 평정을 더 중시한다. 서양시는 꼬리광태랑운을 많이 쓰고, 중국시는 평정운을 많이 사용한다.
서양의 시는 감정을 직접 표현하는 경향이 있고, 중국의 시는 사물을 통해 그의 의지를 표현하는 경향이 있다. 서양시는 목적별로 분류하는 데 더 익숙하고, 중국시는 글자 수별로 분류하는 데 더 익숙하다. 두 시 형식 각각의 장점과 한계, 그리고 상호 참고와 영향의 가능성을 설명할 수 있다.
현대 사회에서의시 형태의 의의와 전망.
이 섹션에서는 서양시 형식이 현대 과학 기술, 미디어, 문화 다양성 등의 도전에 직면할 때 어떻게 활력과 창의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 서로 다른 독자와 심미 수요에 어떻게 적응할 수 있는지, 어떻게 다른 예술 형식과 교류하고 융합할 수 있는지 논의할 수 있다.
미래의 서양시 형식이 나타날 수 있는 새로운 변화와 새로운 추세, 그리고 인간의 정신생활에 대한 새로운 공헌과 새로운 계시를 기대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