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원풍수국이 뭔가요? 부러진 손바닥과 풍수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그 부러진 손은요?

천진 홍당 조연

전통 풍수, 일명' 풍수' 는 중국 전통문화의 범주에 속한다. 풍수학은 넓은 의미에서 인류가 자신의 생존 환경과 사망자의 매장 장소를 선택하고, 루안 머리 형태와 방향을 결합하여 지구의 자기장과 인류의 관계를 조화롭게 통일시키고,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이루며, 길흉을 피하는 지식과 기술을 가리킨다. 풍수학의 현 시대의 발전은 사람들의 생활 환경 변화에 심각한 도전을 받았으며, 그 의미는 이미 심각한 변화를 겪고 있다. 현대풍수학은 본질적으로 지리 환경, 기후 특성 등 자연조건과 인문경관을 결합한 엄밀한 건축과학으로, 공학건축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전통 풍수에는 그 과학적 내포와 미신적 성분이 있다. 우리가 연구하고 있는 삼원현학은 버림과 결합의 태도를 취하고, 전통 풍수의 합리적인 핵심과 현대주택, 특히 현대도시주택을 결합해 부지 선정, 배치, 설계, 시공, 인테리어 등 더욱 체계적인 운영 이념과 방법을 제시했다.

풍수는 시간과 공간의 학문으로, 아무런 신비도 없다. 누구나 배울 수 있고, 누구나 배울 수 있다. 3 차원 현학 풍수는 가장 비밀스럽고 정확한 지식이다. 그것은 다섯 줄을 9 대행성으로 대입하여 일정한 시공간에서 생크 관계가 발생하는데, 이것이 바로 풍수 응용의 법칙이며, 모두가 배우고 운용할 수 있다. 삼원현학에 대한 몇 가지 이해를 살펴보겠습니다.

첫째, 삼원 공선 풍수의 유래

공선비풍수학은 역사가 유구하여 현재 풍수학의 중요한 학과이다. 하지만 다른 풍수와 마찬가지로 여러 가지 이유로 건립과 전승은 명확한 문자 기록이 없다. 그중 가장 중요한 것은 역사상 각종 기술의 참뜻을 얻은 학자들이 비밀리에 전해 내려온 것이기 때문에, 각 세대의 공선풍수에서 실제 이야기를 얻을 수 있는 사람은 드물고, 이런 기술을 쉽게 습득할 수 있는 사람도 다른 사람에게 말하지 않을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현재 고증할 수 있는 신비한 비별에 관한 풍수 고서를 통해 그 전승 발전 과정을 찾을 수 있다.

공선비풍수학은 진대에서 유래했다. 곽후를 대표하는' 청낭경' 은 공선의 고전이지만, 그 내용은 심오하고 이해하기 어렵고, 이 분야에 정통한 선생님의 지도 없이는 그 의미를 파악하기가 어렵다. 당나라에 이르러 현학은 120 개 문파로 발전하여 각기 다른 이론과 백가쟁명이 있었다. 이렇게 많은 이론이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곤혹스럽고, 누가 옳고 그른지, 각 파벌도 자신이 정통이라고 생각하며, 다른 교파의 이론을 얕잡아 본다.

당대는 우리나라 경제사회의 빠른 발전의 중요한 시기이자 문화사업 번영의 중요한 시기이다. 유명한 풍수의 대가인 양동송은 바로 이 시대에 눈에 띄었다. 대표작으로는' 청낭 오옥',' 천우경' 이 있다. 이 두 고서는 오늘 현학과 풍수를 연구하는 사람들이 반드시 읽어야 할 것이다.

"청낭경", "청낭교만어", "천우경" 외에도 한 편의 중요한 저서 "청낭서" 가 있었다고 한다. 이 밖에도' 천보도경' 이라는 책이 한 권 더 있는데, 공선풍수학의 중요한 저작이기도 하다. 그 저자는 믿을 만한 사료가 없다.

북송 시대에는 도사 오경루안이 산문' 공선푸' 를 한 편 썼다. 명나라에 이르러' 수수께끼 속의 수수께끼' 라는 또 다른 중요한 저작이 출판되었다. 그러나 그것의 저자는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명청시기는 공선비 풍수 발전의 중요한 역사기이다. 장대홍은 이 시기 공선풍수의 중요한 인물로, 인간 요정으로 불린다. 그는 이전의 공선전적을 정리, 연구, 주석 달기, 번역하여' 지리분화' 라는 책을 썼다. 상술한 책들은 모두' 지역차별화' 에 수록되어 공선 대사의 고전이 되었다. 하지만 강' 지리분별' 의 주석이 모호하기 때문에 후세 학자들은 각종 가설로 그 책의 주석을 설명하려 시도하면서 이론과 내용에 큰 혼란을 야기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리학, 지리학, 지리학, 지리학명언) 시비를 가리기 위해 장대홍의 참제자와 합은' 지리분화의 직접적인 설명' 이라는 책을 한 권 써서 장강의 학설을 명확히 하려고 했다.

현대 풍수학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책은' 신시현학' 이다. 장대홍 이후 현학 전문가 심죽경이 나타났다. 그는 지리 변증법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바탕으로 그 정수를 모아 그 성과를 개조하여 썼다. 이 책은 현학 풍수학 분야의 권위 있는 저서로 현학 풍수학을 연구하는 학자들의 높은 중시를 받았다.

이상의 책은 현대 비성 풍수가 의존하는 고서로 중화민족 선민지혜의 결정체이다.

둘째, 형이상학의 실제적 가치와 실제적 중요성

현학 풍수 이론의 실천에 응용이 효과가 있습니까? 실용적인 가치는 무엇입니까? 이것은 배우고 싶은 모든 학생들이 매우 염려하는 문제이다. 우리는 풍수가 과학인지 아닌지를 판단하는 것이 실용적 가치가 있다고 말한다. 그것은 주관적인 느낌에 의해 결정될 수 없고, 객관적인 실천의 결과에 의해 결정된다. 그러나 풍수의 효능을 검증하는 것은 한두 가지 예로만 증명할 수 없고, 1, 2 년으로 증명할 수도 없고, 수백 가지 예, 10 년, 20 년 이상 그 과학성과 유효성을 증명해야 한다. 그리고 요즘 이학계에서도 거짓말을 하고 사람을 속일 때가 있을 때 풍수의 과학성을 의심하는 것도 일리가 있다. 따라서 현대인의 전형적인 예로 공선풍수의 유효성을 증명하는 것은 설득력이 없다. 수백 년 전 명말청초로 돌아가 현학 풍수의 집대성인 장대홍이 현학 비성풍수를 배우고 적용하는 과정을 논의해 현학 풍수의 진상을 얻어내자.

장대홍, 장쑤 송강현인, 명나라 숭정년 동안 성장했다. 그의 어머니는 그가 십 대 때 돌아가셨고, 그의 아버지도 그의 장년 때 돌아가셨다. 그의 아버지 안시공은 일찍이 그에게' 행갑서' 를 배우도록 가르쳤고, 10 년 동안 부지런히 공부해서야 배움의 어려움을 깨달았다. 그의 말로, "죽음은 유일한 탈출구", 즉 탈출구가 없다. 좋은 일은 많이 했지만, 그는 무기자가 전해 내려온 3 차원 현학의 지식을 만나 또 10 년을 연구해 대강남북의 명묘를 두루 방문해서야 그 본질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그 이후로 그는 10 년 동안 열심히 공부하고 연구한 후에야 가난해졌다. 이때 그는 이미 늙었다. 30 년간의 연구와 토론을 거쳐 그는 마침내 3 차원 현학풍수의 진실성을 확인하며, 비풍수의 실용적 가치를 증명했다.

장대홍이 삼원현학을 실천에 적용한 결과는 무엇입니까? 우리는 그의 학생인 장여고의' 스승수필' 에서 몇 가지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 지금은 두 단락을 다음과 같이 발췌할 수 있다.

먼저 동관인 심효자가 죽어서 장례를 치렀다. 현지 지부는 그를 위해 진욱과 B 신산을 세웠다. 주인과 물고기 비가 이것을 통과했다. 효자가 관을 부축하며 울어서 참담하다. 선생님은 관람자에게 효도를 알고 (왕선왕상) 이를 감동시켰다. 장례 후 10 년 만에 효자가 시작되어 십여만 명을 축적하고 몇 명의 아이들이 있었다. 상원 오가춘 (참고: 청강희 53 년 7 14 년 2 운) 에 묻혔다.

둘째, 이운춘, 이유선생은 상성을 위해 한 곳을 묻었다. 그는 고건산과 여등을 이용하여 개인적으로 토론하면서 그가 산에 올라 물에 들어갔다고 생각하여 실수를 저질렀다. 어찌 된 일인지, 그는 이 잃어버린 산 방향으로 몰래 선생님께 물었고, 선생님은 웃으셨지만, 후세 사람들은 그것이 어떤 것인지 보게 될 것이라고 한다. 몇 년 안 되어 장사꾼 정재귀는 이 세 가지를 모두 준비했다. 그해 겨울, 왕흥이 발붙일 곳이기도 하고, 이 산도 방향용으로 쓰였으며, 왕흥의 가도는 갈수록 왕성해졌다. 나는 선생님에게 반복해서 물었는데, 선생님은 그저 웃으면서 대답을 하지 않으셨고, 그의 재간이 무엇인지도 몰랐다. (주: 고건산 항현 제 2 악장, 세 가지 점술의 전반적인 합성, 행운). (주: 고건산 항현 제 2 악장, 세 가지 점술의 전반적인 합성, 행운)

셋째, 어느 집의 결혼, 그 가문은 매우 널리 퍼져 있어, 십여 년 동안 한 자리를 다투어 당당하고 황당하여, 아름다움은 이루 다 헤아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강희 23 년 (1684 년), 갑자는 인산 제 3 방향에 있다. 장례를 치른 지 1 년 만에 온 가족이 역병으로 죽고 아들의 성은 쟁산했다. 소송은 아직 끝나지 않았다. 능도 부인은 산에 와서 관찰하며 웃으며 말했다. "땅이 단단하고 아름답지만, 반창을 해서 죄송합니다. 매장된 재난은 무궁무진합니다!

위의 사례는 장대홍의 풍수술이 뛰어나다는 것을 보여 주는데, 당시 풍수계가 앞다투어 모방한 것도 당연하다. 그러나, 그는 누구에게도 이 비밀을 거짓으로 알리지 않은 것은 흠잡을 데가 없다. 그의 좋은 학생인 장여호조차도 그의 가장 소중한 13 건의 건의를 받지 못했다. 그가 절강에서 땅을 사는데 은화 2200 냥이 필요할 때까지 겨우 작은 쪽지 한 장을 들고 28 자의 비밀을 적어서 그의 부잣집 자식에게 보냈다. 교환으로서, 한 마디로 은폐되었다고 할 수 있다.

장대홍의 학문은 한 글자의 비밀을 지킬 뿐만 아니라, 그의 학생이 절대 비밀을 지키는 것을 금지하여 삼원론이 위선의 법칙으로 가득 차게 했다. 청말까지는 여주파, 무상파, 쑤저우파, 상우파, 샹추파, 광동파 6 대 문파로 나뉜다. 장대홍의 학설은 진정으로 전해지지 않았다.

당대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은' 심씨 현학' 이다. 그 저자 심죽치 (1849 19O) 는 청말, 절강성 전당에서 태어났다. 열여섯 살 때 그는 지리 책을 공부했다. 스물두 살에 아버지에게 풍수 묘지를 만들어 주었는데, 천하가 보기 드물다. 그래서 그는 80 여 명의 상면사를 올무에 빠뜨렸는데, 모두 이것이 풍수보지라고 말했다. 하지만 한 부자도 이곳에서 길한 소식을 듣고 한 걸음 앞서서 고가로 사재기하여 심씨가 구매 기회를 놓치게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나중에 부자는 구멍을 뚫고 땅을 팠고, 그가 파낸 진흙은 아태지 도안을 보여 주었는데, 이것은 행운의 상징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부자가 죽은 지 1 년도 채 안 되어 집이 완전히 망가졌고, 모두들 그렇게 말할 수 없었다. 면직되어 군대에 의해 군대에 의해 충군되고, 심씨는 납득할 수 없었기 때문에 30 여 개의 지방사단을 소집하여 가르침을 구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나중에 장대홍의 학생' 스승기' 를 보고, 인산병이 대운에서 반독경죄를 범했다는 것을 알게 되었는데, 장례의 화는 반드시 닥칠 것이다. 즉, 즉 백문이 말하는 것이다: 반독경은 화이고, 타향에 매달려, 상조가 도둑이 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 후로 그는 장개석 책을 읽기 시작했는데, 특히 장대홍전 제자 장충산의 비본을 얻을 수 있는 특권을 얻었고, 그 속의 논리를 고심했다. 나중에 그는 1700 여 권의 이학 서적을 사서 민국 14, 15 년 동안 비성학설의 정수를 유명한' 심씨 공선' 으로 엮어 세계에 출판했다. 그 이후로 삼원현학이 천하에 드러났다.

심씨에 이어 심조손도 삼차원 현학의 이론에 익숙해져 많은 사람들이 그에게서 배운다. 그중 한 명은 60 대 두 세대 사이의 선배 원상희입니다. 그는 40 년 동안 사람들을 위해 40 여 개의 묘지를 지었다. 계몽 운동이 공선에게 전해진 이후 그는 하루 종일 뛰어다니며 공선법으로 이 40 개의 묘지를 테스트했다. 결국 곳곳에 원운이가 가득하고 곳곳에 성문이 널려 있다. 이 여덟 곳의 가업은 여전히 번창하고 있으며, 나머지 30 개는 0 이 아니면 틀리거나 음양이 틀렸다. 예전에 그는 줄곧 용진의 동굴이라고 생각했는데, 지금은 이 지경으로 전락하여, 그를 매우 후회하게 했다. 그래서 그는 각 집의 무덤에 가서 산세 방향을 바로잡았다. 만약 구제책이 없다면, 그는 자신의 돈을 가지고 가족들이 이사를 가서 안장하는 것을 도와서 마음이 편안할 것이다.

위의 정보는 매우 가치가 있다. 즉, 그 진실성을 검증하는 데 10 년, 20 년, 심지어 30, 40 년이 더 걸린다는 것이다. 삼원 이기법의 진정한 가치도 충분히 증명했다.

그러나, 오늘날의 시대에, 경제와 사회의 급속 한 발전과 사람들의 삶의 지속적인 개선으로, 사람들의 생활 환경은 전례 없는 변화를 겪고 있다, 특히 도시 주택에서는, 풍수를 조정 하는 모양 방법을 사용 하는 공간이 점점 작아지고 있습니다. 이기를 주요 특징으로 하는 형상풍수학은 인거환경 변화의 필요성에 적응하여 선천적인 우세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이기심) 따라서 신비한 풍수의 보급과 향상을 대대적으로 추진하여 우리 경제사회의 빠른 발전을 촉진하고, 인민의 생산생활 환경을 더욱 개선하고, 선인의 지혜를 계승하고, 우리나라 전통문화를 대대적으로 발양하는 것은 중요한 현실적 의의와 장기적인 역사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공선풍수가 넓고 심오하며 내포가 풍부하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현재, 이 이론 체계는 아직 완벽하지 못하여 실천 중의 현금률이 십중팔구 이다. 따라서 현학에 대한 연구와 토론을 강화하고, 더욱 조잡하고, 위선을 제거하고, 삼원현학의 정당한 가치를 실현하고, 임중 멀리 나아가야 한다. 우리는 전문가와 풍수 애호가들과 서로에게서 배우고, 장점을 취하고, 함께 향상시키고, 삼원현학을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