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이백의 시는 현재 99 여 곡이 남아 있다. 수많은 정치 서정시가 시인의 비범한 포부, 분방한 열정, 호협의 기개, 성당시가 분발하는 전형적인 음조를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이백은 강한 자의식을 가지고 있으며, 여러 차례 대붕자비로, "대붕이 하루 같은 바람이 불면, 박은 구만리" "상리영" 을 흔들었다. 그러나 이백은 장안 3 년 동안 실의에 빠져 돌아왔고, 그를 격앙된 정치적 열정으로, 다시 현실의 충돌을 받았을 때, 품에 안겨주지 않는 비통한 광가로 변해 가슴에서 솟아올랐다. "큰길은 푸른 하늘처럼, 나는 혼자 나갈 수 없다 이백은 통쾌한 음주시로, 품에 안겨서야 만나지 못한 근심을 달래기도 했다. "장진주": "인생은 득의양양해야 하고, 김병공은 달에 대한 것이 아니라, 천성적으로 내 재료가 유용하고, 천금이 흩어져 다시 돌아오고, 양재소를 요리하고, 즐거움을 위해 3 잔을 마셔야 한다" 며, 이런 호방솟음치며, 억누를 수 없는 감정기세와 맞물려 있다. 이백의 시는 예술수법에 뚜렷한 특징이 있다. 시인은 평생 천진한 적자의 마음으로 이상적인 삶을 노래하며, 언제 어디서나 항상 온 세상을 열정적으로 껴안고, 충분한 행동, 공적, 즐거움을 추구하며, 모든 아름다운 것에 대해 예민한 감정을 가지고 현실을 파악하고 현실에 만족하지 않고 생활의 급류를 투입하고 고난의 우환을 뛰어넘어 고양항진의 정신 상태에서 자신의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 이상적인 색채가 성당 세대의 시풍의 주요 특징이라면, 이백은 더욱 전망이 풍부한 이상노래로 시대의 최전선에 서게 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백의 시는 제재가 다양하다. 대표작은 다음과 같다: 칠언고시 ('촉도난',' 행로난',' 몽유천외할',' 장진주',' 양보음' 등, 오언고시 ('고풍' 59 수); 한, 위, 여섯 왕조의 악부 민가 풍미가 있는' 장간행',' 자야 오가' 등 일곱 마디 절구 ('망루산 폭포',' 망천문산',' 조발 백제성' 등이 모두 성당의 명편이 되었다. 이백은 당대에 이미 명성을 누렸다. 그의 시는 "세트가 정해지지 않고 집집마다 있다" 고 한다. 중화시단의 제일인자를 위하여. 이백의 시는 성당시 중 영웅주의의 예술 주제를 풍부하게 발전시켰다. 그는 동시대의 다른 문인들과 마찬가지로 웅대한 공적 포부를 가지고 있는데, 이른바' 신관연의 이야기' 라고 불리는 제왕의 술을 도모하고, 그 지능을 분발하며, 보필이 되기를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전 세계 대정, 해현청일 ('대수산답맹소부 이동문서') 이 그의 가장 집착하는 인생 신념이다. 이백이 복잡한 권력 구조에서 정치 활동에 종사할 수 있는 실제 능력을 가지고 있는지 여부는 의심스러울 수 있지만 시인으로서 이런 신념은 그가 장려한 삶을 추구하고 찬양하는 출발점이 될 수 있다. 그는 무수한 고대 영웅의 풍채와 기풍에서 힘을 얻어 현실의 이상을 역사에 투영하여 시에 영웅적인 성격의 인물 갤러리를 세웠다. 그는' 양보음' 이 태공망을 쓴 것처럼 초택의 발흥과 풍운의 영웅을 칭송했다. "군은 조가화 () 를 보지 못하고, 8 시 () 에 웨이빈 () 을 낚았다. 오히려 수줍은 백발이 맑은 물을 비추고, 때를 만나면 기운을 내서 경륜을 생각한다. 광장 삼천팔백 낚시, 바람 어두운 문과 왕 프로. 대현호가 어리석어지고 예측할 수 없게 되자, 그 시절은 상당히 예사로운 사람과 비슷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공명 부귀를 풀겨자와 같은 의인을 칭송하다.' 고풍' 과 같은 1 권의 루중련: "제나라 () 가 있고, 루련 () 은 매우 훌륭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밝은 달이 바다 밑바닥에서 나와, 한 번 환하게 빛났다. 그러나 진 zhenying 소리, 나중에 양 최종 사진. 가벼운 딸 선물, 구 xiangpingyuan 웃음 을 의미한다. 나는 또한 스윙 사람들, 옷을 털어 같은 음색을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사랑의 재능과 갈증, 예현 상병의 영주를 찬양하며,' 행로가 어렵다' 는 두 번째 중: "군은 옛날의 연가중곽을 보지 못했고, 혜절절을 안고 있다는 것은 알아맞히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극신 (), 낙이 () 는 감사하며, 간을 잃고 담력을 꺾고 영재를 효용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소왕 백골매초, 누가 더 황금대를 쓸까! " "양보음" 에서 "군은 고양 술꾼 초안 작성 중, 장절 산둥 롱준공" 과 같이, 교만한 기슭을 불순하고, 옷감의 존엄성을 고수하는 명신들을 찬양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입문은 웅변을 경배하지 않고, 두 여자는 중퇴하여 바람을 피웠다. 동쪽 qicheng 일흔두, 명령 추 펭 같은 스핀. 광객이 초라한 것도 이렇는데, 하물며 장사는 군웅이 될 것이다! " 그가 쓴 영웅들은 대부분 격동이 난잡한 위급한 시기에 역사 무대에서 풍운을 부리는 인물이었고, 서정적 주인공과 하나가 되어 혼연일체 불가분의 관계에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영웅명언) 예를 들어, 그는 친구를 증여하는 시에서 이렇게 말했다. "풍수는 자금을 보는 것과 같고, 장대는 황극이다." ("보수방주 왕 사마와 염정자가 눈을 보고 증여한다") "자언관, 갈은 누가 약속했는가, 장호소모 잘못도 문을 닫았다." ("온천궁으로 운전해서 양산인을 증정하다") 취중 후 자신의 지운을 자서했다. "부설판건신, 리스호크인. 사직을 선택하니, 차라리 길고 고달프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이별명언). " ("겨울밤 취숙용문 자각언지") 안사의 난리가 시작되자 이백은 정세를 초한과 다투고 장량 () 한신 () 으로 자태했다. "초한 () 과 비슷할 때, 전복은 끝이 없다. 보랑사 () 를 지나 저녁 회음시 () 에 들어가다. 장량은 한신이 빈궁한 것을 만나지 못했고, 유항은 양신하에게 존망했다. 일시적으로 xiaping 에 군대 에 의해 약간, piaomu 주인 을 캐스팅 합니다. 클릭합니다 ("맹호행") 그는 영왕현막부에 입성한 후, 또 셰안자비로 말했다. "그러나 동산사안석으로 군을 위해 담소를 나누며 호사를 진정시켰다." ("영왕동순가" 둘째) 그가 6 세에 군대에 투항할 때까지 서한대협극인 맹자가 약속했다. "반감사병도 남동징으로 인한 것이 없다. 야프는 돌보지 않고, 극맹은 선행을 막았다. " ("이태위 대거 진병 백만 출정 동남 ......") 성세에 태어난 이백이 난세 영웅에게 예찬을 하는 것은 물론 옛정을 떠올리는 것만이 아니다. 이런 인물을 통해 시인은 자신의' 심웅만부' 의 기개와 열정을 더욱 토로할 수 있고, 역사에 휘황찬란한 공업을 세우고 적극적으로 자기가치를 창조하려는 인생의 소망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백은 분쟁 해결의 제세 이상과 자유분방한 개성의 자유를 통일하여 원만한 삶을 구했다. 인생길에 대한 그의 디자인은 두 단계로 진행된다. 첫 번째는 기공 위업을 세우는 것이다. 예를 들면 구름이다. "군웅 () 이 대심 () 이 없으면 독선 () 이 무슨 이득이 있는가?" ("위비서자춘 증정") "양룡이 싸울 때 천지가 풍운을 일으킨다. 술이 곤히 춤을 추고 장검을 추며 황급히 한파를 풀다. " ("장 수재 예 고등학교 승승 보내기") 성공 후 부귀한 명위를 탐내지 않고' 오호',' 창주' 를 집으로 삼아 자유로운 생활을 동경한다. 그는 초창기에 벼슬을 하는 동안 이 점을 부인하지 않았다. "공성이 옷을 털고 창주 옆을 흔들었다." ("옥진공주관 고우") 벼슬길에서 가장 득의양양할 때 이를 포기하지 않는다. "공로가 세상에 감사하다. 이때부터 낚시를 한다." " ("한림독서언품") "내가 최선을 다해 명주를 보답한 후, 서로 흰 구름을 가지고 눕는다." ("온천궁에 가서 양산인을 증정하다") 만년까지 그는 여전히 "결국 안사직과 함께 오호로 가는 데 성공했다" 고 다짐했다. ('위비서자춘 증정') 이런 인생 이상은 시인의' 수치심' 과 자유를 사랑하는 의식을 집중적으로 표현했다.' 나는 화살책으로 성공을 취할 수 있다. 결국 상을 받지 않고, 부끄러움은 때와 같다. " ("5 월 동루행 다브루상옹"), "얼핏 잔디 속에서 Geng 개사, 금장 하생을 구하지 않는다." ("사악한 기색을 세워 치자반곡사를 조장하다") 이 시구들은 모두 시인의 심적 자기고백이다. 그의 자유의식이 이처럼 강했기 때문에 실생활에서 추악한 힘의 저지를 만났을 때 그의 분노와 항쟁도 유난히 강렬하게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