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에 기재된 시는 서주 초기 (기원전 1 1 세기) 부터 춘추 중기 (기원전 6 세기) 까지 500 여 년의 사회생활을 포괄하며, 지역은 황허 북쪽에서 강한 유역까지 광범위하다
《시경》은 중국 최초의 시가 총집이다. 중화민족의 진귀한 보물이다. 시경' 은 본명' 시', * * * 시 305 곡 (다른 6 곡은 제목이 없는 내용, 즉 성시라고 불림) 으로 알려져' 시 300' 이라고도 불린다.
유가는 한무제부터 그것을 고전으로 삼았기 때문에' 시경' 이라고 부른다. 한대 모형은' 시경' 에 주석을 달았기 때문에' 모시' 라고도 불린다. 《시경》시의 저자는 대부분 고증할 수 없다.
확장 데이터
《시경》의 언어 풍격
《 시경 》 의 언어 형식은 생동적이고 다채로운데, 왕왕 "적은 노력으로 많은 일을 할 수 있다", "정이 만만치 않다" 는 것을 할 수 있는가? 。 하지만 야와 송의 언어 스타일과 민족 스타일은 다르다. 야' 와' 송' 의 장은 대부분 엄격한 사자격을 사용하며, 잡자는 적고, 국체 잡자는 많다.
소야' 와' 국풍' 에서는 반복되는 장과 문장이 더 많이 쓰이지만, 아속공유상에서는 드물다. 말투는, 의, 의, 의, 죽음, 후, 어, 하나, 도 등 많다. 이런 어조는' 야',' 송송' 에서도 나왔지만' 국속' 의 어조어 수와 종류만큼 많지 않다.
말투가 민족 풍격에서 묘용을 발휘하여 시의 이미지성과 생동감을 증강시켜 전신의 경지에 이르렀다. 야, 짱, 민족 스타일의 각기 다른 언어 특징은 시대와 사회의 변천, 그리고 창작 주체 신분의 차이를 반영한다.
"아송" 은 대부분 서주 작품을 위해 귀족을 위해 한 것으로, "아악" 의 존엄성을 구현했다. "국속" 은 대부분 춘추시대 작품으로 민간에서 많이 따온 것으로, 새로운 소리의 자유와 호방함을 더 많이 구현하여 당시 구어에 가깝다.
바이두 백과-시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