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직한 정의는 무엇입니까?

성실은 도덕의 범주이며 시민의 두 번째' 신분증' 으로, 일상적인 행동에서 성실과 정식 교제에서 신용의 총칭이다. 성실, 성실, 신망, 약속 등을 가리킨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두 가지 측면을 가리킨다. 하나는 사람을 진실하고 성실하게 대하고, 사실을 존중하고, 실사구시를 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약속을 지키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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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째, 관련 암시

일찍이 춘추 말기에 루국의 유명한 사상가, 유학자, 공자 문하 72 현 중 한 명이었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수양과 절개를 매우 중시한다.

한번은 아내가 출장을 가서 시장에 가려고 하는데, 어린 아이가 가자고 다투었다. 참한 아내는 아이를 데리고 싶지 않자 그에게 이렇게 말했습니다. "집에서 재미있게 지내세요. 어머니가 돌아오실 때, 그녀는 집에 있는 돼지를 삶아 먹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아이가 듣자마자 매우 기뻐서 더 이상 시장에 가겠다고 떠들지 않았다. 이것은 원래 아이들에게 농담을 한 것이었는데, 그 후 참했던 아내는 잊어버렸다.

뜻밖에도 일찍이 참삼이 정말로 집에서 돼지 한 마리를 죽였다. 아내는 일찍이 돼지를 죽이는 것을 보고 이렇게 말했다. "나는 시장에서 돌아와서 돼지를 죽이고 끓여 먹자고 했다. 어떻게 진지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쩡 상원 (Zeng Shen) 은 "아이들은 속일 수 없다.

아이가 아직 어려서 세상 물정을 모르니, 다른 사람, 특히 부모에게서 배워야 한다. 오늘 네가 아이를 속이고, 그의 마음을 더럽히면, 내일 아이가 너와 다른 사람을 속일 것이다. 오늘 네가 아이 앞에서 식언을 하면 내일 아이는 더 이상 너를 믿지 않을 것이다. 이것이 얼마나 해로운지 보세요. ""

둘째, 성실윤리

중국의 성실성은 주로' 신분' 윤리이고, 서양인의 성실성은 일종의' 계약' 윤리이다.

중국 고대의 자연경제와 사회에서 성실성은 주로 가정 부족 마을 등 좁은 분야에서 신분 네트워크의 종법 가정 윤리로 강조되었다.

주요 요구 사항은 군주에 대한 신민의 충성, 자녀에 대한 부모의 순종, 남편에 대한 아내의 충성이다. 이는 완전히 개인의 의존관계이지 서로의 인격이 완전히 평등한 기초 위에 세워진 것이 아니다. 신민, 자녀, 처첩이 그러한 의존에서 벗어나려고 하면 가족과 국가의 엄한 징벌을 받고 심지어 사망할 수도 있다.

서구의 성실의 길은 상품 경제와 화폐경제의 발전에 따라 생기는 일종의 호혜적인 계약 윤리이다. 서구 사회계약론자들은 성실을 인간의 약속과 이행의 도덕법칙으로 간주하고 도덕과 법치를 결합한다. 서방 학자 그로수스는 계약 준수는 인간의 본성이며, 사람들이 계약을 맺을 때 민법이 생겨났다고 지적했다.

그는 "협정은 반드시 준수해야 한다", "죄는 반드시 처벌을 받아야 한다" 고 생각한다. 영국 정치 철학자 토마스 홉스는 인간 이기주의론에서 인간은 천성적으로 이기적이며 자신의 이익만 보호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인류는 반드시 사회계약을 체결해야 하며, 국가는 법률을 통해 사람들의 행동을 인도하여 공동의 이익을 추구할 것이다.

이익의 실현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이미 체결된 계약을 이행해야 한다. 그는 더 나아가 약속을 지키는 것이 정의의 원천이고, 계약이 없으면 정의가 없고,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도 불의하다고 생각한다.

바이두 백과-정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