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가 인생을 꿰뚫어 본다는 그 시는 무엇이냐?

1. 제갈량의 삶에 대한 통찰에 관한 시

2. 사람의 시를 간파하다

3. 간파하는 시

제갈량의 삶에 대한 통찰에 관한 시는 1 이다. 제갈량의 이상적인 생활의 고시

군자의 여행은 조용하고 슬림하며 검소하게 수련한다.

아니 냉막, 냉정 하지, 조용 하지, 멀지 않은. 만약 네가 조용히 공부한다면, 너는 반드시 공부해야 한다. 공부하지 않으면 공부가 넓지 않다. 만약 네가 야망이 없다면, 너는 성공할 수 없다.

느리면 활력이 있을 수 없고, 위험하면 근치성을 할 수 없다. 세월은 시대에 따라 흘러가고, 의미는 나날이 흘러가고, 그 다음에는 시들어 세상을 만나지 않고, 애석하게 가난한 집에 머물러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무슨 일이 일어날까요? 도덕적 수양이 있는 사람은 이렇게 수행한다. 그들은 명상과 자성을 통해 자신을 완벽하게 만들고, 절약과 저축을 통해 자신의 고상한 품격을 배양한다.

명확한 마음과 욕망이 없다면, 당신은 자신의 포부를 명확하고 확고하게 할 수 없고, 안정과 평온이 없다면, 자신의 원대한 이상을 실현하고 장기적으로 열심히 공부할 수 없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참된 지식을 배우려면 몸과 마음을 평온하게 배우고 토론해야 하며, 인간의 재능은 끊임없는 학습에서 축적된다. 열심히 공부하지 않으면 자신의 재능을 키우고 발전시킬 수 없다. 만약 네가 확고한 의지가 없다면, 너는 학업에서 성공할 수 없다.

방종과 부정적인 무시는 마음을 진작시킬 수 없다. 복숭아의 기질은 경솔한 모험과 조급함으로 인해 절조가 고상할 수 없다. 해마다 낭비하면 자원봉사자 시간의 낭비가 결국 낙엽처럼 늙는다.

이런 사람은 사회를 위해 쓰지 않고 오히려 사회를 축복할 것이다. 그들은 애석하게 자신의 불쌍한 집에 갇혀 있을 뿐, 그때가 되면 후회해도 늦었다.

2. 제갈량시

1, 당대: 이백은' 제갈무후전' 을 읽고 장안 최소부 숙부 풍곤기를 증여했다.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막 지나간 운기에 군웅이 사슴을 쫓았다.

지도는 아직 건립되지 않았다. 분리세력의 수도는 하오 잉 (Hao ying) 이다.

붉은 쪼그리고 앉아 악운을 숙이고, 와룡은 공명을 얻었다.

남양에서 용목목은 몸을 굽히고 몸을 수련했다.

설명:

동한 말년에 용에 들어가다. 왕의 패권을 다투는 투쟁은 아직 확립되지 않고, 각자의 정권이 우세하다. 유비는 한광무와 마찬가지로 한나라의 멸망을 도왔고 공명의' 와룡' 의 보좌를 받았다. 제갈량은 남양에 있을 때 직접 용목에서 밭을 갈았다.

당나라: 희망 "Ganzhou bayin 읽기 Zhuge Wuhou 전기"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용중 상철은 석양에 기대고, 곡식 쌀은 한대를 싸운다. 서서가 없으면 방통은 말할 것도 없고 천하가 영웅이 된다. 이 계획은 동양과 서양에 모두 유리하며, 변화를 관찰하는 것은 두드러진다. 하늘을 돌릴 길이 없다.

그는 매일 물을 갈다가 갑자기 별 하나가 날아와 모든 것이 텅 비었다. 조삼마 한 마리를 성동으로 하다. 밝아서 좋은 출발을 했다. 건곤과 소가 자주 싸우기 때문이다. 천 년 후, 금성이 서로 걸려 초당옹을 만났다.

설명:

융중쌍 후, 삼마는 석양 아래 청록색, 가을바람이 노래하고 있어 매우 쓸쓸하다. 세상에 서서가 없다면, 반드시 방통이라는 죽은 영웅들이 없을 것이다. 형문을 점령하고 조용히 그들의 전공을 기다리려고 했다. 밤밭을 어슬렁거리다가 길이 없는 것을 발견했다.

위국에 주둔한 제갈이 갑자기 혜성을 착륙시켰고, 그의 모든 계획은 공론이 되었다. 조식의 권력은 사마씨 가문의 손에 달려 있고, 사마씨 그룹은 거대한 용처럼 현지에서 성장하고 있다. 모델이 이렇게 눈부신 작품을 감상하다. 천 년을 기다렸는데, 나는 초당변에서 조문했는데, 당 앞에 노인이 있는 것을 보았다.

당나라: 두보의 《서향》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는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설명:

무후 제갈량의 사당은 어디서 찾습니까? 청두 외곽에서 백나무가 가장 무성한 곳. 푸른 풀이 봄빛을 비추고, 나무 위의 황달이 가지를 통해 완곡하게 노래한다. 천하를 결정한 선대들은 초려를 세 번 돌아보며 두 왕조의 건립과 계승을 도와 충성을 나타냈다. 애석하게도 위는 위위를 공격하기도 전에 군대에서 죽고, 항상 역대 영웅들을 위해 눈물을 흘리게 한다!

4. 당대: 두보 팔진도.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삼국은 사분오열되어 줄곧 그의 위대함에 얽매여 유명한 팔진도에 얽매여 있다.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설명:

삼국이 정립한 그 기간 동안, 너는 칸마 공로를 세웠고, 팔진도의 창조는 너의 명성을 크게 떠들썩하게 했다. 동쪽으로 흐르는 도도한 강물이 네가 내려준 석두 () 를 밀어내지 못하지만, 네가 오국을 이기지 못한 것은 천고의 아쉬움을 불러일으켰다.

당나라: 리 shangyin 의 "준비 게시물"

원문에서 발췌한 내용:

원숭이와 새는 여전히 너의 명령을 경계하고, 바람과 구름은 너의 보루를 보호하기를 갈망한다.

당신은 브러시의 주인입니다. 슬기로운 장군이지만, 당신의 황제는 패배하여 죄수차를 타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설명:

물고기와 새의 망설임은 승상을 간담이 서늘하게 하는 엄명군령으로, 풍운은 육군 기지의 울타리를 자주 보호한다.

제갈량은 여기서 헛되이 시간을 낭비했지만, 유선, 고인 통치자는 결국 우편으로 항복했다.

3. 고시로 자신을 묘사하고, 인생을 꿰뚫어보고, 세정을 꿰뚫어본다.

제갈량은 서주 양도에서 태어났다.

당시 조조는 북방을 통일했고, 손권은 강동에 살았고, 유표, 유장은 징 (), 이순신 () 을 통제했지만, 아무 일도 하지 않았다. 한헌제건안 12 년 (207 년), 경주유표에 소속된 유비가 제갈량을 만나 의견을 구했고, 제갈량은 유명한 융중 대책을 제시했다.

건안 13 년 가을 조조가 군대를 이끌고 경주에 진출하자 유비가 대패했다. 이 위기일발 즈음에 제갈량은 차이산에 도착하여 손권, 유비, 노숙, 주유가 동맹을 맺고 적벽에서 조조를 대패시켰다.

건안 16 년, 유비 () 는 유장 () 을 돕는다는 이름으로 수만 명의 병사를 이주로 끌어들여 이듬해 유비 () 와 회사 () 하여 청두를 함락시켰다. 촉한 장우 2 년 (222 년), 유비 병패 이릉 (오늘 호북 이창), 이듬해 병사했다.

제갈량은 명령을 받들어 후주 유선 () 을 보좌했다. 건흥 3 년 (225) 화남에 입성하다.

맹수 등은' 선공 후전' 의 전략에 완전히 설득되었다. 5 년 봄, 제갈량은' 출사표' 를 발표하고, 65438+ 만군이 한중에 주둔하여 위위를 공격할 준비를 하고, 육출산했다. 건흥 12 년 봄, 대군이 오장원에 주둔하여, 웨이 이남에서 사마의가 이끄는 20 만 위군이 대치하고 있다. 8 월, 쌓인 노병으로 부대에서 병으로 죽었다.

[13].

4. 인생의 시구를 간파하다

술을 초대하다

당이백

눈치 채셨나요?

황하의 물이 어떻게 천당에서 흘러나와 바다로 흘러 들어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을 것인가.

얼마나 사랑스러운지 밝은 거울에 잠겨 높은 방에 있다. 비단 같은 검은색은 아침에, 밤이 되면 눈이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오, 정신있는 사람을 그가 가고 싶은 곳에 가서 모험을 하게 해라,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돈에 관해서는, 비록 흩어져 있지만, 다시 함께 모일 것이다. ......

고시 19 수

한명

녹릉은 백나무에 있고, 뇌뢰계는 돌 위에 있다.

하늘과 땅 사이의 생명은 마치 나그네 같다.

명월을 혼자 마시다.

꽃은 다음 주전자에 있고, 친구가 없고, 혼자 마신다.

내 컵을 들어 올리자, 나는 명월을 초청하고, 명월은 나에게 그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를 세 사람이 되게 했다.

명월은 술을 모르고, 몸 앞의 그림자는 뒤에 있다.

나는 어쩔 수 없이 그들과 하나가 되어 봄의 즐거움을 누려야 했다.

제갈량에 관한 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구무? 제갈무후의' 당나라 열전' 을 본 적이 있습니까? 리퍼

막 지나간 운기에 군웅이 사슴을 쫓았다.

지도는 아직 건립되지 않았다. 분리세력의 수도는 하오 잉 (Hao ying) 이다.

붉은 쪼그리고 앉아 악운을 숙이고, 와룡은 공명을 얻었다.

남양에서 용목목은 몸을 굽히고 몸을 수련했다.

물고기, 물, 물이 하나로 융합되어 구름은 어디에나 있다.

오후는 슈민을 세웠고, 그의 야망은 함경을 삼키는 것이다.

누가 먼저 승낙한 것은 최이다.

나도 초민이라 절약한 일에 대해 여전히 품고 있다.

뒤늦은 여정은 에메랄드, 중화의 머리, 같은 쇠퇴에 맞먹는다.

경제를 믿고 친구를 형제처럼 사귀다.

보우를 막론하고 모두 천년을 널리 알린다.

서향당? 두보

유명한 총리의 사찰은 어디에 있는가, 실크시티 부근의 깊은 소나무 숲 속에 있다.

봄날의 푸른 풀이 계단을 장식하고, 새들이 나뭇잎 아래에서 즐겁게 울고 있다.

세 번째 부름은 그의 국가 사무를 가중시켰고, 그는 두 세대의 그의 진심을 주었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그 후로 영웅들은 그들의 외투에서 울었다!

팔진투당? 두보

궁전 덮개 3231313353236313431303 23136353

이 강은 네가 포진한 석두 사이를 나누지 않을 것이다. 네가 오씨를 멸망시킬 수 있는 현명하지 못한 것을 영원히 후회할 것이다.

돈? 두보

광야의 외침이 몇 차례 전쟁의 소리를 듣고, 나는 여명 속의 야만적인 어부와 나무꾼을 보았다.

와룡, 비마, 지금은 장군이 아니다. 그들은 먼지이고, 인원은 외롭다.

당나라의 추억? 두보

제갈량의 이름은 영원히 천지에 남아 있는데, 그의 초상화는 존경할 정도로 숭고하다.

세계의 전략을 계획하기 위해 대대로 사봉의 사봉인 것 같다.

Yiyin, 루 어려운 Bozhong, 같은 날, 군사 작전 지휘 진정, 그래서 샤오 카오 는 따라잡을 수 없다.

행운은 회복하기 어렵지만, 그는 자신의 의지를 휘두르며 자신의 생명을 바쳤다.

책의 노가? 육유

어렸을 때 천하가 용인하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중원은 산처럼 보였다.

밤에 눈이 내리자 철마는 가을바람이 흩어졌다.

만리장성을 막고 공허한 약속을 하면 거울 속의 귀밑머리는 이미 퇴색되었다.

누가 선생님의 천 년을 비길 수 있겠는가?

이 노래를 느껴보세요? 문천상

나는 항상 내 생활에 대해 걱정했고, 나는 여러 해 동안 감옥에 있었다.

만 리의 옛 그리움이 텅 비었고, 삼추에는 처자가 채 차지 않았다.

제갈룡에 대한 나의 사랑은 조금도 불쌍히 여기지 않고, 나는 아들의 긴 날과 하류를 얻었다.

휘영청 죽고 억울함도 원수도 없다. 얼마나 많은 어두운 언덕이 영혼에 헌납됩니까?

와룡명? 익명

상승하기 전에 돌이켜 보고, 성공할 때는 기억해야 한다.

후주 정녕, 별이 가을바람을 모으기 때문이다.

제갈량 대련

지명에 무관심하다.

조용하고 심원하다

-'삼국연의' 중 나관중이 제갈조루에게 준 대련입니다.

마욱과 기린

서부 까마귀는 부부이다.

나관중' 삼국연의' 에서 보통이 아닌 단어로 제갈량을 칭송한다.

재능 있는 사람

교활한 계획.

나관중' 삼국연의' 에서는 서서의' 구두송제갈량' 도 사용되었다.

만약 마음을 공략할 수 있다면, 자멸할 수 있다. 고대부터, 당신은 군인들이 싸우기 어렵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시대의 형세를 심사하지 않고, 관엄상제는 옳지 않다. 앞으로 촉국을 다스릴 때는 잘 생각해야 한다.

조범은 청대 청두 무후사' 공심' 대련을 썼다.

사람을 간파하는 시는 1 입니다. 어떤 묘사가 한 사람의 고시를 간파하는가?

1.' 장작두석풍청파' 남송당완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말라서 눈물이 남아서 걱정하고 싶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2.' 환희사' 청나란흥덕

서풍이 혼자 서늘하고, 노란 잎이 창문을 닫고, 회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누가 읽겠는가.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봄이 와서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에 차를 끼얹는 것은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역사 기록 식민지 시마 키안 전기"

세계는 분주, 모든 이익;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4. "삼오칠언" 당 이백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고, 낙엽이 흩어지고, 서방의 까마귀가 놀라다.

바람 속의 나뭇잎이 모이면 모이고, 까마귀는 이미 서식하고, 달은 솟아오른다. 친구는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이 때, 이런 밤, 그리움은 어렵다. 네가 나의 상사문에 들어가면 내가 그리운 것을 알 수 있다.

장기적인 사랑은 기억처럼 보이고, 단기적인 사랑은 무한한 극단처럼 보인다. 이럴 줄 알았으면 몰랐을 거야.

5. "추 어부의 노래"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가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2. 어떤 사람의 시를 간파한다는 뜻이다

1. 육유' 산시촌 유람': 산천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설명: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2. 왕지환은 헤론 새산장에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설명: 만 리 풍경을 보려면 더 높은 탑을 올라야 합니다.

3. 수시 "제목 실린 벽": 가로로 보고, 능선 쪽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설명: 정면과 측면으로 보면 여산산이 기복이 있고 군봉이 우뚝 솟아 있다.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4. 두보의 왕악: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해설: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오르고, 군산을 내려다보고, 호정이 만장할 것이다.

5. 수시' 수조-명월 언제':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음청원결이 있다.

해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둥근 변화가 있다.

6. 류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침몰선 옆 천돛, 병수 앞 만목춘.

설명: 난파선의 측면에서 천 돛이 경쟁합니다. 병목 앞에서 봄을 만나다.

7. 왕안석' 등비래봉':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높은 자리에 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설명: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지금 옥상에 있기 때문이다.

8. 주' 봄날': 한가할 때 동풍을 알고, 영원히 봄이다.

설명: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곳곳에 봄의 경치가 가득하다.

9. 유우석의' 5 월골목': 구사회에서 왕세당 천연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해설: 왕도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10. 백거이의' 고초에게 작별인사': 들불은 그것들을 완전히 태우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라게 된다.

설명: 무정한 들불은 마른 나뭇잎만 태울 수 있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온통 녹색이다.

3. 마침내 한 사람을 꿰뚫어 보는 고시를 묘사한다

고대에는 결국 한 사람을 꿰뚫어 보는 시를 묘사하지 않았다.

사람이나 사물을 꿰뚫어 보는 고시 몇 곡을 추천한다.

1, [송] 주돈유' 염노교 노라이 Xi'

나이가 들면 기쁘고, 세상일을 다 겪고, 뿌리를 알고 밑바닥을 아는 것이다.

허공을 꿰뚫어 보면 바다를 미워하고, 산을 근심하며, 잠시 끊어졌다.

꽃망울을 피하고, 술졸음을 피하고, 금기는 어디에나 있다.

백화해석

늙었다는 것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것이다. 이것은 전 세계에 익숙한 것을 초월하는 것이다. 하늘을 꿰뚫어 보면 바다와 산을 원망하고 동시에 짓밟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꽃망울을 피하고, 술졸음을 피하고, 금기는 어디에나 있다.

2.[ 송] 첸은 "서화선운은 무심코 구멍에서 나왔다" 고 썼다

구름이 어디서 튀어나왔는지 모르겠다. 게임 사이에 명성이 우주를 드러내다.

붉은 먼지를 간파하다. 고위 관리는 하나뿐이고 학박에는 시가 있다.

백화해석

구름이 무심코 나왔다. 게임 사이에 명성이 우주를 드러내다. 붉은 먼지를 보다. 고관만 있고 학은 시와 함께 날씬하다.

3.[ 송] "한궁춘, 인간을 꿰뚫어 본다"

세상을 꿰뚫어 보다.

더 선 () 은 물과 같고, 도는 산과 같다.

청명 전임자가 고등어를 건너서 자부가 다녀왔다.

이 세상을 생각하면 한가롭게 이 세상을 놀아라.

믿음을 가지고 구름을 밟아야지, 그 목서남으로 내버려 두어서는 안 된다.

백화해석

보세요, 이 세상을 건너세요. 마음이 물을 멈추고 도력이 산더미처럼 쌓이게 한다. 옛날 하늘에서 백조를 가로질러 자택에 히치하이킹을 했다. 생각의 세계는 한가하고 인간의 게임이다. 채널, 하늘에서 몇 걸음 걸어야지, 남서쪽을 대리해서는 안 된다.

4.[ 송] 첸은 "두 성운의 내동생 촉통 할머니 운남승원" 을 썼다

강해비는 이유가 있고, 모와 만나는 것은 슬프다.

사람들은 상투를 틀어 들깨를 말하고, 천을 무후에 놓는다.

세계는 고대부터 현재까지 인심이 중국에 남아 있다.

운남 고지는 간파되어야 하는데 서덕흥은 앉을 수 없다.

백화해석

나는 강해가 으르렁거리는 데는 이유가 있다고 믿는다. 만나자마자 이 초수의 걱정을 배우지 마라. 인면의 상투가 나를 말하는데, 신은 민간인을 무후에 두셨다. 사회 변천은 고금에 융통되어 인심이 중국에 남아 있다. 운남의 높은 곳을 꿰뚫어봐야지 서덕흥은 들어갈 수 없다.

5, [위안] 마옥 \ "소목복이각원 재출가 \"

이 선생님, 세관은 포기하기가 어렵습니다. 나가서 다시 돌아오니 곤산옥에게 좋지 않다. 물이 물에 잠기고 현이 간헐적으로 감겼다. 아무것도 하지 않아 빈털터리가 되었다.

애초에 후회하지 않고, 애초에 후회하지 않다. 불이 꺼지고 연기가 꺼지면 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마풍과 함께 있고 싶어요. 여러 해 동안 깊이 숨어서, 이의 지기를 꿰뚫어보다.

백화해석

이 선생님, 세난입니다. 나가서 다시 돌아오니 곤산옥에게 좋지 않다. 물이 물에 잠기고 현이 간헐적으로 감겼다. 아무것도 이루지 못하고 공연히 건드렸다. 이전의 잘못을 후회하고 촛불을 켜라. 불이 꺼지고 연기가 꺼지면 독에 대해 걱정할 필요가 없다. 마풍의 빈둥빈둥 놀고 싶은 놈과 국외로 추방하다. 나이가 될 때까지 그의 마음을 꿰뚫어 보았다.

4. 인생의 고시를 간파하다

독서에 전념하라, 나는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 촌의 시간은 금 한 인치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왕 zhenbai \ "백록동 두 곡, 앞 편 \"

종이에 얻은 물건은 매우 얕아서, 너는 자신이 반드시 해야 한다는 것을 영원히 알지 못한다. -육유는 겨울밤에 책을 읽고 아이에게 보여 준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Yan Zhenqing "설득시"

베개를 베고 책을 읽는 것이 얼마나 편한지, 비 앞의 풍경이 더 좋다. -리 Qingzhao \ "깨진 huanxi 모래, 질병 샤오 \"

중매인이 없어도 아내를 미워할 필요가 없다. 책 속에 한 여인의 얼굴이 옥과 같다. --자오 헹 의 \ "설득 시 \"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Yan Zhenqing "설득시"

책을 읽고 만 권을 깨뜨리니, 붓을 쓰는 것이 마치 신이 있는 것 같다. --du fu "웨이 zuocheng 22 운"

예로부터 영광과 부는 근면함에서 비롯되어야 하며, 지식이 있는 사람은 백나무처럼 한 무리의 책을 읽어서 명성을 구해야 한다. 두보' 백설석의 오두막'

간파하기 1 에 관한 시. 어떤 묘사가 한 사람의 고시를 간파하는가?

1.' 장작두석풍청파' 남송당완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맑은 바람이 말라서 눈물이 남아서 걱정하고 싶다. 어렵고, 어렵고, 어렵다!

사람이 달라졌는데, 오늘은 어제가 아니라 병혼이 왕왕 천리 같다. 나팔소리가 춥고 밤이 어렴풋해서 사람들은 질문을 두려워하고 눈물은 행복한 척하고 있다. 숨기고, 숨기고, 숨기세요!

2.' 환희사' 청나란흥덕

서풍이 혼자 서늘하고, 노란 잎이 창문을 닫고, 회고 석양이 서쪽으로 지는 것을 누가 읽겠는가. (공자, 논어, 논어, 독서명언)

봄이 와서 술에 취해 잠을 이루지 못하고, 책에 차를 끼얹는 것은 당시에는 예사롭지 않았다.

"역사 기록 식민지 시마 키안 전기"

세계는 분주, 모든 이익;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4. "삼오칠언" 당 이백

가을바람이 맑고, 가을달이 밝고, 낙엽이 흩어지고, 서방의 까마귀가 놀라다.

바람 속의 나뭇잎이 모이면 모이고, 까마귀는 이미 서식하고, 달은 솟아오른다. 친구는 만나기를 기대하고 있지만, 어디에 있는지, 이 때, 이런 밤, 그리움은 어렵다. 네가 나의 상사문에 들어가면 내가 그리운 것을 알 수 있다.

장기적인 사랑은 기억처럼 보이고, 단기적인 사랑은 무한한 극단처럼 보인다. 이럴 줄 알았으면 몰랐을 거야.

5. "추 어부의 노래"

온 세상이 혼탁한 나 혼자, 모두가 술에 취해 나 혼자 깨어났다.

2. 어떤 묘사가 세속시를 간파하는가?

1, 100 세 미만, 늘 천세의 근심을 품고 있다. 낮이 길고 밤이 짧는데 왜 촛불 아래서 여행하지 않을까요? -(한) 별명' 생년월일이 100 미만이다'

2, 하늘과 땅의 남편, 만물의 역정; 세월이 덧없이 흘러, 백대가 쏜살같이 지나갔다. 그리고 꿈 같은 부동 학생, 행복 기하학? --(돈) Li Bai "봄 축제 복숭아 정원 순서"

3, 숲을 통해 잎 소리를 듣지 마라, 왜 비명을 지르지 않고 가지 않는다. 대나무 장대와 짚신이 승마보다 더 민첩한데, 뭐가 무섭지? 비옷 한 벌의 옷옷은 비바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내 생활을 하고 있다. --(노래) 수시 \ "딩 펭 보 \"

4. 낡은 병에는 한 줄기 녹색이 있고 조용한 난로에는 붉은 빛이 있다. 밖에 황혼에 눈이 오는 느낌이 있는데, 안에 술 한 잔 하는 게 어때요? 。 -(돈) 바이 주이 (Bai Juyi) 는 내 친구 리우 (Liu) 에게 조언했다

5. 그러나 물이 아직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잘라도 슬픔은 다시 돌아올 것이다. 비록 우리가 술로 그들을 물에 잠갔음에도 불구하고. 이 세상은 우리의 열망을 만족시킬 수 없으니, 내일 나는 내 머리를 풀고 어선을 탈 것이다. --(돈) Li Bai "xuanzhou 주앙 작별 장관"

6. 양냉눈으로 세상을 바라보면 열풍이 비가 올 것이다. --마오 쩌둥 "루산 7 법 등반"

7, 매화 향기 눈 가득, 파리가 얼어 죽는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마오 쩌둥 "겨울 구름의 일곱 법칙"

생활에는 기쁨이 충만해야 한다. 영원히 그의 금잔을 달에 대고 있지 마라! --이백 《입주》

9, 번화 한 세계, 모든 이익;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서한 역사학자, 사상가, 문학가 사마천' 사기 화물식 열전'.

10, 인정이 옅고, 세태가 서늘하고, 금상첨화밖에 없는데, 누가 눈 속에서 숯을 보내려고 하겠는가! --후기 명나라와 초기 청 왕조의 작가, 연극가 Li Yu "이탈리아 전설"

1, 인생은 임대옥, 슬픔 때문에 다양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지 않습니다.

나는 네가 나를 좋아하지 않는 것을 조금도 개의치 않는다. 내가 사는 것은 너를 기쁘게 하기 위해서가 아니기 때문이다!

3. 세상에는 오직 하나의 영웅주의만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생활의 진상을 인정한 후 생활을 사랑하는 것이다.

4, 네가 해야 할 일은 다른 사람이 바꿀 수 없다는 것이다. 그러면 너는 누구도 탓할 수 없다. 바로 네가 소용없다는 것이다!

5. 긴 인생은 사실 한순간이다. 너는 반드시 자신이 인생의 길에서 원망도 후회도 없도록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6, 살고, 나는 간단하게 살고, 간단하게 걷고, 나의 일반인의 멋진 모습을 살고 싶다.

7. 인생 목표를 설정하는 것이 목표를 달성하는 것보다 쉽지만, 행동을 취하지 않으면 목표조차 달성하지 못할 수도 있다.

8. 성공하려면 초조하지 않고 오래 기다려야 하고, 냉정하지만 예민하며,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고, 희망으로 가득 차 있어야 한다.

9. 많은 경우 행복하지 않은 것은 행복의 조건이 불완전하기 때문이 아니라 생활이 충분히 간단하지 않기 때문이다.

10, 이기려면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라. 지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결과가 반드시 이기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지는 것을 두려워하면 결과는 반드시 지는 것이다.

1 1. 감사는 행복의 원천이다. 감사할 줄 알면 주변의 모든 것이 그렇게 아름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12, 때로는 멈추고, 당신의 마음을 기다리며, 당신의 마음을 진정시키고, 당신의 인생에서 모든 아름다운 것을 생각해야 합니다.

13, 내 꼴찌는 어떡해? 적어도 나는 운동형이다. 그리고 나는 반드시 완주할 것이다. 종점까지 뛰기만 하면 나는 성공할 것이다!

14, 서둘러, 너는 나를 오가고, 너는 운명과 만난다. 망망한 인파, 인생의 만남은 매우 적고, 아는 것은 말할 것도 없고, 아는 것도 없다.

15. 만약 우리가 우리의 삶을 바꾸고 싶다면, 첫 번째 단계는 우리의 마음을 바꾸는 것이다. 마음가짐이 옳다면 우리의 세계는 밝아질 것이다.

3. 어떤 사람의 시를 간파한다는 뜻이다

1. 육유' 산시촌 유람': 산천은 의심할 여지가 없고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설명: 산이 겹치고 물이 우여곡절이다. 나는 탈출구가 없을까 봐 걱정이다. 갑자기 산촌이 내 앞에 나타났다.

2. 왕지환은 헤론 새산장에 있다: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설명: 만 리 풍경을 보려면 더 높은 탑을 올라야 합니다.

3. 수시 "제목 실린 벽": 가로로 보고, 능선 쪽이 봉우리가 되어 거리가 다르다.

설명: 정면과 측면으로 보면 여산산이 기복이 있고 군봉이 우뚝 솟아 있다.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4. 두보의 왕악: 일단 정상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

해설: 반드시 태산의 정상에 오르고, 군산을 내려다보고, 호정이 만장할 것이다.

5. 수시' 수조-명월 언제': 사람은 슬픔과 이별이 있고, 달은 음청원결이 있다.

해설: 사람은 슬픔과 기쁨이 있고, 달은 맑고 둥근 변화가 있다.

6. 류우석' 양주 제 1 회 롯데': 침몰선 옆 천돛, 병수 앞 만목춘.

설명: 난파선의 측면에서 수천 개의 돛이 경쟁합니다. 병목 앞에서 봄을 만나다.

7. 왕안석' 등비래봉': 뜬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고 높은 자리에 있는 것을 두려워한다.

설명: 나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단지 내가 지금 옥상에 있기 때문이다.

8. 주' 봄날': 한가할 때 동풍을 알고, 영원히 봄이다.

설명: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다. 봄바람이 만발하고, 오색찬란하며, 곳곳에 봄의 경치가 가득하다.

9. 유우석의' 5 월골목': 구사회에서 왕세당 천연이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해설: 왕도사안 처마 밑에 있는 제비가 지금은 일반인의 집으로 날아갔다.

10. 백거이의' 고초에게 작별인사': 들불은 그것들을 완전히 태우지 않고 봄바람에 다시 자라게 된다.

설명: 무정한 들불은 마른 나뭇잎만 태울 수 있다. 봄바람이 불면 대지는 온통 녹색이다.

4. 인간 냉막 시를 간파하는 것을 묘사하다

세태가 얇고 인정이 악하여 비가 늦게 꽃을 보내면 떨어지기 쉽다.

-남송재녀, 육유 사촌 당완 \ "노빌 봉황 \" 번화 한, 모든 이익; 세계의 모든 토양은 유익하다. 사마천 서한사학자, 사상가, 문학가' 사기 화식 열전' 은 인정이 냉담하고, 세태가 서늘하여 금상첨화만 더했다. 누가 눈 속에서 숯을 보내길 원합니까! 명말 청초 문학가, 연극가 이어는 옛말이 있다. 인정은 얇은 종이와 같고, 일은 새 바둑과 같다.

가난한 사람은 번화가에 살고, 부자는 먼 친척이 산에 있다. 술자리의 술을 보고 먼저 부자를 공경하는 것을 믿지 않는다.

높은 말 한 마리를 문에 묶는 것은 키스를 위해서가 아니라 키스를 하기 위해서이다. 문 앞에 구걸봉을 놓아 친척과 친구들을 멀리하게 하다.

이 세상은 친구를 사귀기 위해 금이 필요하지만 금은 많지 않고 깊지도 않다. 술친구는 유래가 오래되었지만 돈이 없으면 권리가 없다. 만나는 것은 처음 아는 것과 같지만 결국에는 원한이 없다.

가까운 물망대는 먼저 달을 얻었고, 햇빛 아래 꽃나무는 봄이 되기 쉽다. 뒤에서 누구라고 말하는 사람은 아무도 없고, 그 사람도 사람 앞에서 말하지 않는다.

만약 네가 무엇이든 한다면, 너는 너의 자손과 손주들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을 것이다. 장강의 뒷물결이 앞물결을 밀자, 인간 신인들이 옛사람을 내쫓았다.

설마 사랑하는 사람이 눈물을 흘리며 먼 길을 흐른단 말인가, 고당 가슴보다 못하단 말인가? 반에서 두 번째는 영원히 활불인데, 왜 영산으로 부처님을 경배해야 합니까?

부자가 교활하면 천하의 어리석은 사람이 서풍을 마신다. 현자에게 목이 마르면, 사람이 필요할 때 나서서 돕는다.

5. 인생을 꿰뚫어보고 인생의 무력함을 한탄한 적이 있습니까?

1, 한차례의 연우 일생, 한 방울도 날이 밝을 때까지 계속되었고, 영웅이 칼을 뽑으면 또 10 년의 강도였다.

2, 10 년도 안 되어 항목에 도착했다. 매화는 나를 기억한다. 나는 매화를 기억한다. 10 년의 노정, 10 년의 마음.

3. 나는 세상의 서글픈 손님이다. 나는 네가 무엇을 울고 있는지 알고 있다. 나는 부서진 목소리에서 내 인생을 기억한다.

4. 백발강에서 낚시를 하며 가을달의 봄바람을 감상하는데 쓰인다. 탁주 한 주전자가 상봉하고, 고금의 많은 일들이 모두 농담 한 마디로 바쳐졌다

5, 배 한 척, 갈고리 한 개. 노래 한 곡 부르고, 술 한 병 마시고, 혼자 강을 낚는다.

6, 라산이 질식하여 불리할 때 죽지 않는다. 죽지 않아도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7, 산, 불리한 경우, 죽지 않는다. 죽지 않아도 어쩔 수 없지만 어쩔 수 없다.

8. 생활이 바빠요? 연회가 끝났다. 희비는 여전히 허황되고, 고금의 꿈은 황당하다. 찻잎이 무겁고, 더 치정이 더 씁쓸하다. 글씨 주옥, 10 년의 심혈이 심상치 않다.

9. 천하의 영웅은 우리 세대에서 나와 강호에 들어가면 누군가 일깨워준다. 네가 담소를 나눌 때, 너는 취생몽사 생활을 할 수 없다.

10, 여산 연우 절조, 그것을 미워하지 않는다. 그곳에 도착하면 한가하지 마라. 여산은 연비가 부옇게 내리고, 저장조는 조수이다. 선 () 이 있고, 크게 깨달은 후, 나는 경험이 생겼다.

세상을 보는 것에 관한시는 무엇입니까?

1,' 봄날' 송주희

바람과 화창한 봄나들이 수라바야에서 끝없이 펼쳐진 경치가 새롭다.

누구나 봄의 얼굴을 볼 수 있고, 봄바람이 불고 꽃이 피고, 수천수만의 보라색이 도처에 봄의 광경이 펼쳐져 있다.

5 대' 봄꽃 가을달이 언제예요? " 이옥

춘추의 달은 언제입니까? 당신은 과거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작은 건물은 어젯밤 또 동풍이었는데, 고국은 월명을 돌이켜볼 수 없었다.

조각 울타리와 옥벽돌은 아직 존재해야 하는데, 주연이 그것들을 바꿨다. 얼마나 많은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강과 같다.

3, "투어 산서 마을" 도로 소나무 투어

흐리멍덩한 달에 양조한 농가를 비웃지 마라. 수확한 달에는 손님을 대접하는 요리가 매우 풍부하다.

산과 물이 우여곡절되어 갈 길이 없어 버드나무 꽃이 갑자기 산촌이 나타났다.

퉁소를 불고 북을 치는 날이 가까워졌는데도 마을 사람들은 여전히 소박하게 옷을 입고 있다.

앞으로 네가 달빛 아래서 나갈 수 있다면, 나는 언제나 지팡이로 너의 문을 두드릴 것이다.

4, \ "제목 Xilin 벽 \" 돌

산봉우리와 계곡의 정면과 측면에서 먼 곳, 가까운 곳, 높은 곳, 낮은 곳에서 여산을 보면 여산은 다양한 면모를 드러낸다.

나는 여산의 진면목을 알아보지 못한다. 왜냐하면 나는 여산에 있기 때문이다.

5,' 장가행' 한방명

화원의 나무들이 울창하고, 영롱한 아침 이슬이 햇빛에 솟아올랐다.

봄은 대지를 희망으로 가득 채우고, 만물은 온통 번영하는 광경을 드러낸다.

늘 추운 가을이 올까 봐 나뭇잎의 나무가 누렇게 되고 백미초도 시들어 버렸다.

강은 바다로 달려가 바다로 달려가는데, 언제 서방으로 돌아갈 수 있을까?

만약 젊은이들이 제때에 일하지 않는다면, 늙을 때까지 평생을 아쉬워할 수밖에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