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투갈은 왜 마카오를 점령해야 합니까?

1553- 명나라

서구 식민지 침략자들이 중국을 침략한 것은 포르투갈인들이 마카오를 점령하기 시작했다. 포르투갈 사람들이 마카오로 이주한 이유에 대해서는 예로부터 의견이 분분했다. 이 글은 이러한 주장에 대한 토론을 통해 포르투갈 식민지들이 어떻게 마카오를 점령할 수 있는지, 그리고 왜 마카오를 점령할 수 있는지에 대해 논의하려고 한다.

포르투갈 사람들은 어떻게 마카오를 점령했습니까? 국내외 설법이 다르다. 요약하면, 주로 네 가지 의견이 있다.

첫 번째는 "토지 차용" 입니다. 1602 에 발간된' 광둥 통지' 는 "가징 32 년, 출국 사진사는 배가 풍랑에 의해 갈라졌다는 핑계로 땅을 빌려 공물을 하고자 한다" 고 말했다. 해도 부사 왕 백란이 그에게 뇌물을 주었는데, 단지 수십 명만이 피곤했다. 상공업자가 이익을 쫓는 후, 벽돌, 기와, 나무, 돌을 점차 집으로 운반하여 정착하면. 물론 전 호주가 폐지되고 거울은 외국이다. 클릭합니다 (참고: "중국 근대 대외관계사 자료선집"1840-1949, 상하이 인민출판사, 1977 에서 인용했다. )' 임엔진 광엔진' 에서 장유림의' 마카오 소개' 도 같은 기록을 가지고 있다. 이런 견해는 중국 학계에서 호주에 사는 포르투갈인의 기원으로 널리 인식되고 있다. 장위화 씨는' 명대 유럽 사국전' 의' 마카오요' 를 인용해 "포도상이 마카오에 처음 거주한 것은 원래 가짜였기 때문에 당시 상황으로 볼 때 믿을 만하다" 고 말했다. (참고: 장위화' 명사 유럽 4 국 열전주',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2, 38 페이지 참조. ) 을 참조하십시오

하지만 우리가' 명사',' 명사' 등의 사료를 조사해 보면 문제가 생긴다. 정덕 15 년, 명나라 당국은 프랑키가 이웃 나라를 침략하여 내지를 어지럽히고' 공물을 거부하다' 고 기록되어 있다. 정덕 16 년, 프랜신은 주조사절을 돕는 기치를 내걸고 시장을 찾았다. 예부는 "프랜신비 조공국, 이웃새 침공, 흉법범법, 물건을 끼고 도시를 건너다" 며 "일본에 오래 머물며 예측할 수 없고 간첩이 의심된다" 고 분명히 지적하며 "읍순과 같은 관원들이 긴급히 떠나서는 안 된다" 고 명령했다. 가정 2 년, 신회 서초만에서 반불기 전투가 벌어졌다. Jiajing 8 년, 총재 푸 린 은 여전히 ​​그 입국 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도시를 건너 초대했다. Jiajing 26 년, 주지사 주홍 6 월, 사람들과의 교류 금지. 부처님은 연이어 여주와 조안을 침공하여 중상을 입었다. 주황이 죽은 후 해금 회복은 금지되었지만, 명나라 당국은 희찬불의 조공 () 을 허락하지 않았다. 가징 44 년, 포르투갈 사람들은 "가공을 거짓으로 불렀지만 민들레의 집으로 개칭했다" 는 사실이 증명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포르투갈, 포르투갈, 포르투갈, 포르투갈, 포르투갈, 포르투갈, 포르투갈) 그 결과, "신하들은 소식을 듣고 의론의 하반부가 만들어졌지만, 말은 은폐되었다." 이에 따라 정덕말 가정 초부터 명나라 당국은 희찬에 대해 경각심을 유지해 왔다. 그런 다음 가정 32 년이 되자 비조공국의 부처인 희찬은 분명히' 배가 풍랑에 부딪쳐 갈라지고, 물습공물이 땅을 빌려 말리려 한다' 는 핑계로 호주로 공공연히 입성할 수 없었다. 그렇다면' 광둥 통지' 기록을 어떻게 봐야 할까? 필자는' 광둥 통지' 가 모든 외국 선박을 가리킨다고 생각하는데, 전록은 마카오가 외국인 거주지가 된 유래를 설명하기 위한 것이다. 간단하게 부처님 기계에 올려놓는 것은 아마 그다지 적합하지 않을 것이다.

위에서 인용한' 광둥 통지' 에 따르면 정부 관리들의 횡령과 뇌물은 포르투갈인들이 마카오에 잠입할 수 있는 중요한 이유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과 외국의 사료는 모두 증거를 찾을 수 있다. "구실" 에 관해서는, 필자는 비록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외국 상인들이 풍랑을 핑계로 마카오에서 산다면 지나치게 단순화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포르투갈 사람들이 오스트레일리아에 입소한 지 약 10 년 후인 43 년 동안' 구 내 명소 치안각략' 에서' 여름가을이 되면 외국 선박이 바람을 타고 와서 2 ~ 3 척까지, 거의 20 여 척, 심지어 두 배로 늘어난다는 것을 알고 있다. 지난 몇 년 동안 호주에 정박한 백랑 등지에서 대양을 사이에 두고 물과 토양이 나빠 오래 머물기가 어려웠다. 오스트레일리아를 방어하는 공식적인 힘은 그들에게 텐트를 치고 생활하라고 명령했는데, 그들은 외국을 항해할 때 하마터면 이사갈 뻔했다. 요 몇 년 전부터 호경오의 건물에 살기 시작했는데, 몇 백 구를 넘지 않아 지금은 천여 구역이다. "이 말은 외국 상인들이 호정에 들어가 집을 짓기 전에 오스트레일리아 당국의 허가를 받아 외도에 텐트를 세울 수 있다는 중요한 사실을 보여준다. 섬에 오래 머물지 않는 것은 주로 외국 선박들이 계절풍을 타고 왕복하고, 선박의 수가 적고, 정박한 섬의 수토차가 많기 때문에 돛을 받는다. 외국 선박이 대거 늘어남에 따라 외도 계절무역 방법은 분명히 해상무역의 필요성, 특히 식민주의자의 중국 확장을 만족시킬 수 없다. 포르투갈인들은 152 1 년 투엔 문 (Tuen 문) 에서 추방된 후, 아마도 쌍도서에' 화려하고 웅장한 부자 주택' 을 형성했다 (참고: 롱사태' 마카오 초기사', 동방출판사,/Kloc 참조) 이 집이' 도둑둥지' 의 폐허로 전락했을 때, 포르투갈인들은 전주, 장주, 상천도, 투엔 문, 백랑이 등지에서 연이어 활동하고 숙소를 가지고 있었다. 포르투갈은 식민지 국가로서,' 발견' 을 위해, 즉 식민지를 위해 남아시아와 극동으로 위험을 무릅쓰고 있다. 포르투갈 사람들이 도시의 거울에 발을 들여놓을 기회가 생기면' 집을 짓고 살다' 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이에 대해 명나라 당국은 충분한 인식이 부족하다. 부처의 기계가 좌충우돌하며 거대한 총포와 병사를 데리고 바다를 건너지만 식민지 사람들의 몰골이 드러났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의 눈에는 부처님의 기계가' 이티' 와' 산헬구' 와 다르다. 이것은 Jiajing 의 28 년 Zhu Zhu 의 붕괴에 완전히 반영되었습니다. 절강 총재로서 주무는 범통을 단속하고 절민 연해에 거주하는 포르투갈 식민지를 추방하는 엄중한 조치를 취했지만 정부 안팎의 반대에 부임해 해고된 뒤 약을 마시고 자살했다. 주완을 반대하는 중요한 이유 중 하나는 푸젠인 임석원이 송별옹에서 말한 바와 같이, "부처가 올 때 고추, 소목, 상아, 소유, 무게, 덩어리, 단, 우유, 변민과 거래할 때 그 가격은 특히 평평하다. 그 일상적인 음식들은 우리 국민들이 후원하는 쌀국수, 돼지, 닭의 수와 같이 모두 그들의 가격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임희원에 따르면 부처님 희찬이 처음 왔을 때' 도둑에게 약탈당할까 봐 걱정이다' 며' 해상이 날뛰며 관청이 치료할 수 없다' 는 강도를 추방한 임건으로 부처희찬은 도둑이 아니라 도둑에 대한 방어였다. 우리 국민을 해치지 않고 우리 국민에게 유익하다. " 임서원도 희찬이 중국 아동을 구매하는 것은 범죄라고 인정했지만, 그가 보기에' 이런 범죄는 강도보다 못하다' 고 인정했다. 변민의 인신매매는 특히 얄미운데, 그 범죄는 결코 배타적이지 않다. "임석원의 관점은 대표적이었고, 당시 현지 권력자들이 포르투갈 식민주의의 본질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다는 것을 반영했다. 포르투갈의 식민지 확장 활동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법원 안팎의 세력이 부처를 달래는 기계였기 때문이다.

반면에 중국은 광활하고 민족이 많은 나라이다. 일찍이 서한 시대에는 도성 장안에' 야만족 대택' 이 있어 외부인이 거주할 수 있게 되었다. 북위의 낙양에는' 사의정' 이 하나 있다. 당대에 이르러 수도 장안뿐만 아니라 대외무역항구에서도 외지인이 거주하는' 번방' 이 형성되었다. 당나라 말년에 번방은 한때 쇠퇴했지만, 송나라에 이르러 다시 부흥하여 줄곧 원나라까지 답습해 왔다. 중국 봉건 왕조가 줄곧 이른바' 회유' 정책을 고수해 외지인이 국내에 거주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명나라 권력자들이 호강마카오 등 합법적인 (세금) 또는 불법 (뇌물) 수단을 개방하여 경제적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외국인이 섬에서' 건물' 을 짓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다고 상상할 수 있다. 해외 무역세가 현지 정부 관료 수입원이 된 상황에서 외국 선박은' 역풍파' 라는 핑계가 필요하지 않으며, 돈을 쓰고 분수를 지키면 마카오의' 호시' 진입을 거부당하지 않을 것이라고 본다.

포르투갈인들이 호주에서 생활하는 또 다른 설법은' 혼거' 이다. 명사 참조: "하나, 시암, 점령성, 자바 섬, 류큐, 타니가 서로 거래하는 것은 모두 광저우에 있으며, 시장은 선회사가 주도한다. 정덕은 덕에 있는 동안 고주 전기 백현으로 이주했다. Jiajing 십사년, 황 청 뇌물 수수, Shangguan 에 초청되어 호 우물로 이주했다. 2 만세 때 수업에서 2 만 명을 잃었고, 불희가 개입했다. 고동비 () 는 반대 방향으로 가고, 민동 () 상인은 몰려드는 경향이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대중에게 이득이 될 것이다. 각국 국민들은 감히 피할 수 없기 때문에 이를 근거로 한다. 클릭합니다 (참고: "중국 근대 대외관계사 자료선집"1840-1949, 상하이 인민출판사, 1977 에서 인용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다이 씨의 고증에 따르면,' 명불전' 의 기록은' 천계록' 의 편집자에서 나온 것이다. "포르투갈 사람들이 마카오에 입국한 시간" 이라는 글에서 "천계록" 의 주석에는 여러 가지 실수가 있다고 지적했다. 명대 광동 해운촉진부는 전백으로 이전되지 않았다. 당시 광둥 봉건통치상층이 일제히 반대했던 상황에서 법교교가 그림자를 남길 수 있게 하는 것은 정말 불가사의하다. 뇌물을 받고 상관을 초청한' 황청' 은 아마 만력 5 세일 것이다. 이에 따라 "가징 14 년부터 포르투갈 식민지가 마카오에 잠입한 것은 역사적 사실에 맞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고 결론을 내렸다. (참고:' 포르투갈 사람들이 마카오를 점령한 시간' 을 참고하고 채홍생 편집장' 마카오사와 중서교통연구', 광둥 고등교육출판사, 1998, 10 페이지를 참조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전반적으로 볼 때, 포르투갈인의 호주 입국 시간에 대한 고증을 착용하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성립되었지만, 완전히 설득력 있게 포도인이 가정 14 년 이후에야 마카오에 잠입할 수 없다고 단정할 수는 없다. 데이가 말했듯이, 포르투갈 사람들은 가징 32 년에서 36 년, 즉 1553 년부터 1557 년까지 마카오를 침략하기 시작했다는 것은 중외 사료에서 모두 확인할 수 있다. 카징 33 년 (1554) 이 해적 호야바를 체포하기 전에 포르투갈인들이 마카오에 잠입했다는 것은 논란의 여지가 없는 사실이다. 그렇다면 포르투갈 사람들은 언제부터 마카오에 잠입하기 시작했을까요? 가정 14 년을 부정하는 것 외에 데빈은 긍정적인 대답을 하지 않았다. 포르투갈 사람들이 마카오에서 벽돌, 나무, 돌로 영구주택을 짓는 것이 가징 36 년 (1557) 이런 과정은 경제 발전이 느린 봉건 사회에서 반드시 3 년 5 년 만에 완성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마카오는 줄곧 중국이 동남아 국가와 무역을 하는 항구 중 하나였다. 포르투갈 식민지가 도착하기 전에 자바, 인도네시아, 시암, 진라, 삼부치의 상인들이 장사를 했다. Jiajing 8 년, Fulin 은 해금 금지를 해제해 달라고 제청했고, 각 성은 그 도시와의 교통을 재개했다. 정덕말년 주둔툰의 경험으로' 제배' 를 시도하거나 다른 나라로 가장하여 호정에 잠입하는 것은 당시 역사적 조건하에서 어렵지 않았다. 천계록' 과' 명조전' 에는 약간의 실수가 있다. 그러나 다른 확실한 증거가 없다면, 포루투갈 사람들이 가징 8 년 후 얼마 지나지 않아 호정과 섞이는 것을 배제할 수 없을 것 같다.

또한,' 명사' 에서' 혼합' 이라는 단어는 포도인이 마카오에 입국하는 방식에 비해 프랜신이 호정호주로 들어가는 방식을 묘사하는 것이 더 정확하고 역사적 현실에 더 부합한다. 복림은 "양각, 동관현 이남 등 중요한 곳에서 해도 부사와 일부 지휘를 명령하여 장병을 감독하고 엄격하게 검사해야 한다" 고 말했다. 이곳에 온 모든 배들은 조훈, 회전에 실린 모든 사람들을 조심해서 지켜주고 평상시와 같이 머물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배명언) 조훈과 회전에 포함되지 않은 사람들, 예를 들면 부처희와 같은 사람들은 국외로 추방될 것이다. "이 차별적인 정책은 좋지만 시행하기는 어렵다. 이를 효과적으로 하려면 최소한 두 가지 조건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하나는 번랑기와 다른 상가를 정확히 구분해야 하고, 다른 하나는 충분한 해상력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 두 조건, 특히 두 번째 조건이 모두 충족되지 않으면 희찬을 추방하는 것은 빈말일 뿐이다. 당시 명나라 당정자들은 외부 상황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고 견고한 해방이 없었다. 건국 초기에 명나라에는 연해섬에 수상촌을 설치해 적을 방비하는 실력도 있었다. 그러나 명나라 말년에, "수채라는 이름이 있지만, 모두 섬에서 연해로 이주했다", "순선이 썩어서 수리하고, 뱃머리 기구가 노를 젓고, 패배가 부족해서 쓸모가 없다" 고 말했다. 《사명록》을 펴면 하이퐁을 포기한 기록을 곳곳에서 볼 수 있다. 이런 상황에서 적을 국문 밖으로 막을 수 있다고 상상하기 어렵다. 특히 날로 심각해지는 해난은 명나라 권력자들에게 위협이 되고 있다. 가징 31 년, 해도는 정참 () 이 주민 () 이 모집한 도선 () 을 해고하고 어선을 고용하여 지키도록 도왔다. " 그 결과, zeibing 긴 드라이브 직선, 카운티 마을 회관 을 공격, 그것은 단순히 여섯 프로 인식하지 못하는 것 같다. "jiajing 32 년 3 월," haizei, 장, guangqun 도둑 정류, 침입 하는 올빼미 도둑, 바다를 커버 하는 100 개 이상의 보트 ","해안 마일, 동시에 경고. " 광둥에서는 아바, 정종흥 등 해적이 있는데, 그들은 도둑과 결합하여 연해 마을을 약탈했다. 같은 해 6 월, 산둥, 산서에서 호광, 저장까지 전국에서 심각한 자연재해가 발생했다. "지방이 사납고, 미안하거나, 시간이 오래 걸리거나, 땅이 천리이거나, 물이 넘쳐 강이 되었다. 풀뿌리나무 껍질을 벗기거나, 벗기거나, 어린아이가 채우는 것입니다. 이어' 도둑출장, 도로 봉쇄',' 일본인들은 게걸스럽게, 기진맥진한 서추, 굶주린 사단과 여단, 그들은 친구를 사귀었다' 고 덧붙였다. (참고: 정양생 편집장' 명나라 정적사료사', 대만성 문사철 출판사, 1987 참조. 사회 격동의 상황에서 포르투갈 식민지들은 이득을 보고 싶어 식은 죽 먹기라고 할 수 있다. 부처님이 외국에 계시지만 명나라 권력자들은 하고 싶지 않았지만 할 수 없었다.

또한 포르투갈의 식민지 확장은 거포에 의지하고, 한편으로는' 시장 추구' 라는 기치를 내걸고 있다. 우리 회사는 해외 조공시장을 책임지고 있으며,' 밀수품 징수, 공정거래' 에 관심이 있다. 속담에도 있듯이, "외국인 공 물, 평소 대로 상품을 추출, 외국 상인의 나머지 개인 전송, 호주 공식 chahai 도로, 관료에 의해 압력을 받고, 호주에 넣어 들었어요, 인감 때 10 분의 2 를 추출, 무역을 듣고 있다." " "중국과 외국이 감히 해금할 수 없다" 는 대기후에서 외국 상인들이 쇄도하고, 대륙 상인 (적지 않은 밀수업자와 관료 포함) 도 "서두르고 있다" 고 말했다. 왜 불기가 마카오에 잠입해 훔칠 수 없는가?

포르투갈 사람들이 호주에 남아 있는 세 번째 해석은' 점령론' 으로, 18 세기 포르투갈 식민지 장관 마티노 데멜로 E 카스트로의 각서에서 나온 것이다. 식민주의자의 논리에 따르면,' 주권은 정복권의 기초 위에 세워져 있다' 고, 무력으로 한 곳을 정복하는 사람은 그 곳의 주권을 가지고 있다. 마카오에 대한 포르투갈의 주권을 증명하기 위해 카스트로는 포르투갈 사람들이 중국 바다에서 괴롭힘을 당한 해적을 소멸한 다음 상산을 통제하고 정복해 섬의 추장을 점령했다고 말했다. 이번 정복은 포르투갈 군대와 포르투갈 사람들의 피로 바뀌었다. 포르투갈 사람들은 무역을 목적으로 마카오를 가장 잘 개조하여 도시를 지었다. 이 식민부장의 설법은 어떤 역사 문헌도 증명하지 않고, 실제로는' 침략유리, 식민지 유공' 이론의 복제판이지만, 몬탈토 드 열수스는' 역사의 마카오' 라는 책에서 인용해 잘못된 이론으로 전파됐다. 이런 견해는 당연히 중국 학자와 역사를 존중하는 모든 외국 학자들의 반박을 받았다. (참고: "마카오 역사상 소위 해적추방 문제", "중산대 학보" 제 3 호, 1957 을 참조하십시오. 주경호' 중포외교사', 장천택' 중포조무역사', 장위화' 명대 유럽 4 국전주', 용사태' 마카오 초기사' 를 참조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포르투갈인들이 호주에서 생활하는 네 번째 방식은' 보상론' 이다. 소위' 상' 이란 포르투갈 사람들이 도둑을 쫓아냈고, 명나라 당국은 그들에게 마카오에 있는 숙소에 대한 보상을 표했다. 이런 견해는 중국 서방 선교사들의 저서에서 가장 먼저 발견되었다. 164 1 년, 포르투갈 예수회 알레바레스 드 세메도 (Alevares de Semedo) 는' 중국과 그 인근 지역의 선교사' 라는 책에서 마카오의 면적이 작다고 말했다. 당시 많은 도둑들이 이곳을 점령하고 인근 지역을 약탈했다. 중국 관리들은 포르투갈 사람들이 강인하고 선전하며 해충을 없애려고 한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그들을 대신하여 추방하고, 일이 성사되면 마카오를 포르투갈 사람들에게 양보하겠다고 약속했다. 포르투갈 사람들은 조건을 받아들여 해적을 토벌하여 마카오에 집을 지었다. 또 다른 예수회 리레스도 1665 가 출판한' 필연성에 반대하는 논증' 에서 "그러나 서방은 호주에 살 이유가 없다" 고 언급했다. 명나라 홍치년 동안 서과는 광동 광저우, 절강 닝보로 가서 무역을 진행했다. Jiajing 년 동안, 마카오에서 광 동에서 해 적 장 사이 너무 바빠서 광저우를 포위 때까지, 파수꾼은 그가 곤경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서양 손님을 호출 하 고, 파괴 하는 호주로 도둑을 몰고. 당시 총재와 대신은 시크가 마카오에 살도록 칙령이 있다고 들었다. " (참고: 장위화' 명사 유럽 4 국 열전주', 상하이 고서출판사, 1982 에서 인용했다. 또한 다이 "마카오 역사상 이른바 해적 추방 문제" 를 참조하십시오. ) 을 참조하십시오

이런 견해에 대해 학계의 의견이 분분하다. 예를 들어, 장천택은 1934 에서 출판된' 조기 중포무역사' 에서 "마카오 거주의 기원, 즉 포르투갈인들에게 마카오에 거주할 권리를 주는 것이 가장 믿음직스럽다" 고 지적했다. "초기 중 포르투갈 무역사" 는 학술적 가치가 있는 책이다. 불행히도, 저자는 이 문제의 증거로 확실한 역사 문서를 제공하지 않았다. 장은 마카오의 궐기를 설명하면서 먼저 모리슨 (J.R.Morrison) 의 중국 비즈니스 가이드 (China Business Guide) 의 두 구절을 인용했다. "포르투갈 밀수업자가150 에 있다고 한다. "또한 1554 년에는 무역이 이 섬에 집중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1560 까지 이미 5600 명의 포르투갈 사람들이 그곳에 살고 있다. " 그런 다음 "이것이 사실이라면 1554 에서, 어떤 자명한 이유로 마카오는 이미 버림받았을 것이다. 대신 랑백영으로 대체되었다" 고 추측했다. 자명한 이유에 관해서는 작가는 설명하지 않았다. 자신의 관점을 더 논증하면서 저자는 다시 한 번 과감하게 추측했다. "1554 년 마카오에서 랑버영으로 회사가 이전한 것은 해적 위협으로 인한 번거로움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기 때문인 것 같다. 그러나 마카오가 포기한 후 해적들은 쫓겨날 때까지 그것을 약탈의 보금자리로 삼아야 한다. " 중국의 사료를 찾아보니, 가징 33 년 (1554), 명정부는 해적 때문에 마카오를 포기하지 않았다. 반대로, 명나라의 기록은 이렇게 기록되어 있다. "7 월, 광둥 () 의 한 도둑, 해적 () 이 바다를 약탈하고, 관군 () 이 대패하고, 도둑 () 이 4 류로 체포되고, 나머지 당은 도망쳤다." 또한 해적의 활동 상황에 따라 일본군 대부장의 추가와 교체 기록을 찾을 수 있지만, 시선회사가 이에 따라 이사를 했다는 보도는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회사가 1554 년 마카오에서 랑백영으로 이사했다고 하는데, 마카오가 해적에게 약탈의 보금자리로 취급되었다고 말하는 것은 너무 방자한 일이다.

보수용론' 에 대해 부정적인 의견을 가진 사람 (예: 다이 등) 은 루덕소의 작품이 1638 년에 쓰여졌으며 포르투갈 식민지가 마카오에 집을 지은 지 8 1 년이 되었다고 설득력 있게 지적했다. 이른바 포르투갈인이라는 사람은 해적을 쫓아내야 마카오에서 살 수 있다. 역사적으로 포르투갈 사람들은 사림 반군을 진정시키는 것을 도왔지만 1564 에서 발생했다. 이를 1557 년 포르투갈인들이 마카오를 점령한 이유로 완전히 터무니없는 말이다.

Zhou Jinglian 은 또한 중국-포르투갈 외교사에서 포르투갈 인들이 마카오에 정착하고 해적을 파괴하는 상황을 설명했다. 주 () 는 "포르투갈인들이 중국이 해적을 박멸하기 전에 마카오에 거주했다" 고 지적했다. 이는 수마토 (즉 육덕조-저자별) 의' 보상론' 이다. 아마도 마카오에 있는 포르투갈인의 체류는 광동 공식 헌법에 의해 해적을 토벌하는 것으로 인정된 것 같다. 수마토가 광둥 () 성 공식 헌법에서 포르투갈인들이 마카오에 거주했다는 사실을 인정한 것은 포르투갈인들이 마카오를 점령한 유래와 같다. 인과가 뒤바뀐 것 같다. Zhou Jinglian 은 왜 Haidao 가 Wang Bai 가 포르투갈 인이 마카오에서 불법 체류하도록 허용했는지 더 연구했습니다. 그는 명대 곽웨이의' 광둥 통지' 에 기재된 사료를 인용했다. 가징 33 년, 해적 호야바, 정종흥이 광동 연해에서 합병하여 약탈하고, 왕백 등은 해적을 체포하고, 아바 수장 등 토비를 생포하고, 포로 146 명을 사로잡고, 익사하여 여러 사람을 태우고, 나머지 당은 흩어졌다. 이에 따라 주경호는 왕백의가 당시 광둥 () 지방 검찰사 딩 () 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포르투갈 사람들이 오스트레일리아에 거주할 수 있도록 허락했다고 추측했다. "해적의 토벌로, 나는 포르투갈인을 사용할 필요가 있다고 거의 느꼈다. "가라, 그 포르투갈 사람들은 마카오에 살 것이다. 이것은 위에서 언급한 해적들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그는 또한' 명나라 불기전' 을 인용했다. 그중에서도 불기가 마카오에 집과 도시를 지었다고 언급했고, 해변에 따르면' 부량관은 양옥으로 본다' 는 말이 전해졌다. 이에 따라 "광둥 지방 순찰은 부처님의 기회를 맞이하여 집을 짓고 도시를 짓는 것을 선호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래서 보장이 있다" 고 말했다. "주경리의 추측은 일리가 있다. 임희원의' 송별옹' 과' 정기당집' 에서 방증을 찾을 수 있는데, 이 두 권의 책은 임림의 혼란을 가라앉히는 데 참여한 적이 있다. 전자는 "부처님 희찬이 훔치지 않은 것은 어적" 이라고 말했고, 후자는 "장병으로 외국 상인을 통제하고, 외국 상인으로 반군을 통제하면 주공의 귀를 만들 수 있다" 고 말했다. "상의는 강한 줄기로 집을 짓고 마을을 짓고, 호주 관직은 용인하며, 하루가 아니다." 당시 일부 권위자들에 따르면 가장 큰 재앙은 해적과 해적이었다. 외국 상인에 관해서는, 관련된 죄명은 단지 인신매매, 모조품 사매, 일본 노예 양육일 뿐이다. 명나라 정치인에게 포르투갈 사람을 무력으로 쫓아낼 수 없다면, "좋은 말로 상을 주고, 다르게 하라" 또는 "뜻을 거스르고, 적절한 조치를 취하고, 중국을 흠모하지 않는 마음" 을 택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봉건 통치자의 부패와 무능으로 중화민족은 어쩔 수 없이 이것에 대해 무거운 대가를 치러야 했다.

전반적으로,' 사론' 의 토론에 직면하여 저자는' 점령론' 이 식민주의자의 강도 논리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하는데, 큰 오산이다. "상론" 은 예수회 사의 보고서에서 유래한 것으로, 본말이 전도된 잘못을 저질렀다. "차용설" 은 마카오가 외국인 거주지가 된 유래를 설명하기 위한 것으로, 믿을 만하지만 후세 사람들이 의존할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간단하게 포희에게 얹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혼합론' 의 일부 기록은 정확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역사의 진상을 크게 반영하였다.

곽수문 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