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를 먹는 것이 바람직하지 않은 이유를 설명하기 위해 숫자의 의미를 간략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참을 수 없는 마음에서 정신을 담은 모든 것은 한 몸이다.
사람에게 자비를 베풀고 사물을 사랑하며 평화와 활력이 세상에 가득합니다. 그렇다면 당신은 살아있는 존재를 죽이는 것이 의미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모든 중생은 삶을 탐하고 죽음을 두려워합니다. 단지 식욕을 만족시키기 위해 생명체를 죽이는 것을 어찌 참을 수 있겠습니까?
(2) 카르마.
과거에는 인과를 모르고 모든 생명체가 짐승의 상태에 빠졌다. 내가 지금 그의 살을 죽이고 먹으면 내년에 그의 악보가 다하여 나의 살생업이 완성되면 나도 그를 위해 그의 살을 바치리라. 그러므로 살생과 채식을 금하는 것은 생명체를 위한 것일 뿐 아니라 자신을 위한 것이기도 하다. 명나라 한림 유우수(劉玉命)가 소주(蘇州)에 정박했다. 맹의위의 남편은 자신이 송나라 장군 조한(曹한)이라고 주장했다. 장저우 학살로 인해 그는 평생을 돼지로 살았습니다. 맞은편 문 주인, 그 순간 가장 먼저 잡은 돼지는 바로 나였다. 구조를 위해 기도하세요. 그는 잠에서 깨어나 백정이 돼지를 죽이는 것을 보고 그것을 사서 장먼의 사찰에 모셨다. 조한을 부르는 사람은 돼지들이 돌아서 그를 쳐다볼 것입니다. 이는 인간이 동물로 변할 수 있고, 동물이 인간으로 변할 수 있다는 증거이다. 책에는 음부의 왕과 마귀에 관한 내용이 많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이들은 하늘과 땅의 귀신과 신으로서 카르마, 보응, 환생에 관한 정보를 공개하여 세상에 경고합니다.
(3) 모든 생명체는 과거에 부모님의 종속물이었습니다.
우리는 원인과 결과의 윤회를 이해하기 때문에 평생 동안 부모와 부양 가족이 있습니다. 영겁의 존재 뒤에는 영겁의 시간 동안 태어난 부모와 부양가족이 있습니다. 이와 같이 오랜 겁 동안 태어난 부모와 부양가족은 육도환생을 통해 환생합니다. 그들 중에 악을 행하는 자가 있으면 필연적으로 삼도에 들어가지 아니하리라. 그러므로 우리는 육계의 모든 중생을 향해 부모와 아내를 생각해야 합니다. 효자, 현손이 어떻게 자기 친척을 먹을 수 있겠습니까? 사랑하는 아버지와 사랑하는 어머니가 어떻게 자기 자녀를 먹을 수 있겠습니까? 지금 생각해보면 도저히 먹을 수가 없고 감히 먹을 엄두가 나지 않습니다.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때에도 고기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이름으로 존경하는 것은 사실 그들에게 해가 됩니다. 부모에게 고기를 공양하는 것은 그 부모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이다. 만약 당신의 부모가 공덕과 선근을 가지고 있다면, 그들의 공덕과 선근은 손상될 것입니다. 공덕이 없고 뿌리가 좋은 사람은 살생이라는 부정적인 카르마가 커질 것입니다. 옛날 부처님께서 살아 계실 때 어떤 과부가 남편의 기념일에 고기를 사서 제물로 바쳤습니다. 길에서 여래를 만났는데 여래께서 말씀하시기를 "이것이 네가 변한 육신이니라. 어찌하여 그 육신으로 그 사람의 영을 제사할 수 있느냐?" 하늘과 땅을 공경하고 귀신과 신을 숭배하기 위해 밀어붙인다고 해도 고기를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천지의 귀신들이 어찌 인과를 잘 알지 못하고 이 더럽고 비린내 나는 고기를 즐기러 이곳에 올 수 있겠는가? 그러므로 피를 제사의 음식으로 삼는 자들은 복을 구하지만 더 큰 재앙을 받게 될 것입니다.
(4) 모든 생명체는 미래의 부처입니다.
모든 생명체는 불성을 갖고 있어 부처로 여겨야 하므로 미래의 부처이다. 그리고 동물들 중에는 편리하게 생명을 구하기 위해 수시로 나타나는 부처와 보살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Qingliangzhi에는 민트 이야기가 있습니다. 한 승려가 우타이에서 낯선 승려를 만나 주소를 밝히지 않고 조폐국을 배달해 달라고 편지를 보냈다. 어느 날 웨이후이를 지나다가 박하를 외치는 한 무리의 아이들을 보았습니다. 스님은 민트가 어디에 있는지 물었습니다. 소년은 벽 밑에 누워 있는 돼지를 가리키며 "이건 아니잖아"라고 말했다. 스님은 책을 가져다가 박하를 불러 던졌고, 돼지는 일어서서 두 발로 그것을 집어 입에 넣었더니 일어서서 녹았습니다. 그러다가 이 돼지가 바로 보살의 모습이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의 푸줏간 주인은 많은 사람을 죽인다. 만약 그의 돼지들이 민트에 오면 그는 그들을 도살하도록 내버려두고 도망치지 않을 것이다. 그러므로 그의 푸줏간 주인은 민트를 소중히 여긴다. 돼지를 죽이고 싶다면 민트를 돼지 옆으로 끌고 가서 둘러싸면 돼지를 죽이는 것과 같은 대우를 받게 된다. 그러므로 그들은 수년 동안 죽이지 않고 길러졌습니다. 돼지는 깨끗하고 민트를 좋아해서 이런 이름이 붙었습니다. 스님은 처음에 낯선 사람에게서 편지를 받고 떠나다가 편지를 어디에 둘지 고민하다가 몰래 봉인을 뜯었습니다. 일반적인 의미는 중생을 제도할 수 있다면 빨리 돌아와서 장기적으로 길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스님은 그것을 바꾸고 다시 칭호를 받았습니다. 그제서야 우리는 보살이 위대한 보살임을 깨달았습니다. 돼지 주위를 한 번만 돌아보면 돼지들은 생명이 없는 인내력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그 위엄과 신성한 힘은 상상할 수 없습니다. 당나라 문종황제는 조개를 즐겨 먹었는데, 어느 날 그에게 닫히지 않는 조개가 생겼다. 황제가 직접 열어보니 관음상이 육체에 안치되어 있어 매우 엄숙했습니다. 이런 관점에서 보면 고기는 여전히 먹을 수 있다. 만약 실수로 부처님이나 보살의 몸을 먹었다면 그 죄는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이것을 알았더라면
우리는 감히 고기를 먹지 못했을 것이고
고기를 참을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