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생: 구양수곡생: 관한경 화생: 오도자
두보 (기원 7 12- 기원 770 년) 는 양양 () 에서 태어나 한족 () 에서 태어나 하남현 () 으로 이주했다. 당대의 위대한 현실주의 시인은 소릉야노라고 자처하며 이백과 함께' 두리' 라고 불린다. 이상은과 두목과' 소두리' 를 구별하기 위해 두보 이백도' 대두리' 라고 불리며, 두보는 늘' 노두' 라고 불린다.
두보가 중국 고전시에 미치는 영향은 심오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시성' 이라고 불리며, 그의 시는' 시사' 라고 불린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두스이, 두공부라고 불렀고, 그를 두소릉, 두초당이라고 불렀다.
두보는' 춘망',' 북벌',' 삼관',' 삼별' 등 명편을 창작했다. 759 년에 두보는 벼슬을 버리고 천에 들어갔다. 전란에서 벗어나 비교적 안정된 생활을 했지만, 그는 여전히 일생을 염려하고 국사를 운영한다. 두보는 현실주의 시인이지만, 광방하고 얽매이지 않는 면도 있다. 그의 대표작' 음주 팔선의 노래' 에서 두보의 호탕함과 건운을 쉽게 알 수 있다.
두보 사상의 핵심은 유가의 인정 사상이다. 그는' 군요순위 () 를 시켜서 풍속을 순결하게 하라' 는 큰 뜻을 가지고 있다. 두보는 살아 있을 때 명성이 두드러지지는 않았지만 명성이 멀리 퍼져 중국 문학과 일본 문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두보의 시는 약 65,438+0,500 곡이 보존되어 있는데, 그 중 대부분은 두공부에 소장되어 있다.
수시 (1037 65438+ 10 월 8 일-118 월 24 일), 자태, 글자 중 한족, 북송매주 (현재 쓰촨 성 미산시) 미산인. 송대의 중요한 문학가, 송대 문학의 최고 성취의 대표. 송인종은 가우 (1056-1063) 의 학자이다. 그의 시는 제재가 광범위하고 신선하며 웅장하며, 비유를 과장하는 데 능하며, 풍격이 독특하다. 그는 황정견과 함께' 소황' 이라고 불렀다. 단어 천마가 텅 비어 있고, 신기병은 천마허의 대표이며,' 수신' 이라고도 불린다. 그도 그림과 서예에 종사한다. "동파 7 회", "동파이전", "동파악부" 등이 있습니다.
왕희지 (303-36 1 년, 32 1-379 년), 한족, 동진의 유명한 서예가는' 서성' 으로 불린다. 랑야 (이 산둥 린유) 사람들, 은산 hueiji (이 절강 사오싱) 로 이사한 후, 만년에 금정현에 은거했다. 역대 비서, 닝원 장군, 강주 도지사, 문사 회지, 오른쪽 장군. 그의 서예는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에 능하다. 풍격이 평온하고 자연스러우며 필법이 완곡하고 함축적이며 아름답다. 대표작' 난정서' 는' 천하 제일행서' 로 불린다. 서예사에서 그와 그의 아들 왕은 그것을' 이왕' 이라고 불렀다.
사마천 (기원전 145-90), 하양 (오늘 산시 한성) 사람은 용문 (오늘 산시 하진) [1] 에서 태어났다. 중국은 서한시대의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사상가이다. 사마담의 아들 임태사령, 이릉을 보위하고 투항하여 투옥한 후 도사직을 맡다. 그는 자신이 쓴 사기를 완성하려고 노력하여 후세 부처에 의해 사겸 태사공 역사의 아버지라고 불렸다.
사마천 초창기 사단은 공안국, 동중서, 사방을 돌아다니며 풍속을 이해하고 소문을 수집했다. 초진 의사로서 그는 남서부에서 복무했다. 원풍 3 년 (108), 임태사령, 부업, 집필사. 그는' 천인관계를 연구하고 고금의 변화를 통해 가정을 이루다' 는 사학 지식으로 중국 최초의 전기와 통사적 ('태사공서') 을 창조했다. 그것은 중국 사서의 전범으로 인정받아 전설의 황제 시대부터 한무제 개국 원년까지의 삼천여 년의 역사를 기록하였다. "25 사" 의 으뜸으로 노신에게 "사가의 절창, 이소무운" 으로 칭송받았다.
구양수 (65438+2007 년 8 월 1- 1072 년 9 월 22 일) 는 창주 영풍 (현재 강서성 지안시 영풍현) 에서 태어나 북송 정치가 문학가 정치적으로 유명하다.
구양수는 송대 문학사상 최초로 일대 문풍을 개척한 문학 지도자이다. [1] 북송의 시 혁신 운동을 이끌고 한유의 고문 이론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의 산문 창작의 높은 성취는 그의 정확한 고문 이론과 조화를 이루어 한 세대의 문풍을 창조하였다. 구양수는 문풍을 바꾸었을 뿐만 아니라 시사 스타일도 혁신했다. 사학 방면에서도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관한경 (1219-1301), 원잡극의 창시자, 중국 역사상 가장 위대한 연극가 석호는 이미 빌렸고, 이미 빌렸다. 한족, 해주인 (오늘 산서운성), 본적은 대부분 (오늘 베이징), 주기인 (현 허베이 안국시) 등이다. 백박, 마치원, 정광조와 함께' 원곡 4 인' 이라고 불렀다. 잡극 성과가 가장 크며 67 편, 18 편이 있습니다. 개별 작품이 그를 위해 쓰여졌는지 여부는 아직 정론이 없다. 가장 유명한 것은 위안이다. 관한경도 단도회, 단도회, 단채찍, 서촉몽 등 많은 사극을 썼다. 현재 산곡 40 여 부, 10 여 벌. 그의 산곡은 내용이 풍부하고, 풍격이 신선하고 웅장하며, 높은 예술적 가치를 지니고 있다. 관한경은 "찌지 못하고, 끓일 수 없고, 핥을 수 없고, 튀길 수 없고, 갈라질 수 없는 구리 완두콩" ("나는 늙지 않는다") 의 이미지도 널리 알려져' 곡생' 으로 불린다.
오도자 (기원 680 ~ 759 년경) 는 당대의 유명한 화가로, 그 화사는 그림 속의 성인으로 칭송되고 현으로 칭송된다. 한족, 양채 (이 하남 우주) 사람. 기원 680 년 (영륭원년) 에 태어나 기원 758 년 (간원 원년) 즈음에 사망했다. 외롭고 가난한 너, 젊었을 때 그림 이름이 있을 거야. 그는 추연 (이 산둥 자양) 시안 웨이 를 역임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사직했다. 낙양에 정착하여 벽화 창작에 종사하다. 개원 년, 선화가 북으로 소환되어 박사, 내교, 왕우를 선임하였다. 스승은 장욱 () 에서 서예를 배우고, 무검을 보고, 붓을 쓰는 기술을 체험하였다. 그는 불교, 귀신, 인물, 산수, 동물, 식물, 파빌리온 누각 등에 능하다. 특히 불교와 인물에 능하고 벽화 창작에 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