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나라의 일곱 글자 악시 '매듭초'에 나오는 시구입니다.
물가의 옷은 심오한 의미를 지닌 부의 철학적인 시입니다. 재물에 집착하지 말고 젊음을 소중히 여기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제때에 사랑의 열매를 따라고 권유하거나 제때에 업적을 쌓으라고 격려하는 내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다지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에 더욱 의미가 있는 것입니다.
이 시의 의미는 매우 단순하며 "좋은 때를 잃지 말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모든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생각이자 느낌입니다. 하지만 독자는 그 감정이 단순하지만 강렬하고 오래도록 남는다는 느낌과 함께 놀라운 매력을 느끼게 됩니다. 각 시는 "좋은 시절을 잃지 마라!"라는 하나의 의미를 반복하는 것 같습니다. "각 행마다 미묘한 변주가 있고, 반복이 단조롭지 않으며, 시간을 소중히 여기고 청춘을 놓치지 말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하기 위해 반복해서 낭송되는 아름다운 멜로디를 만들어내는 긴박감이 있습니다. 말 그대로 젊음과 사랑에 대한 대담한 노래이자 열정에 대한 솔직한 표현입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여전히 '시간을 소중히'라는 주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먹고 마시고 때를 맞춰'라는 목적이 낮게 느껴진다면, '시간을 소중히'라면 흥미롭습니다.
첫 번째와 두 번째 문장은 모두 "조언하다"라는 단어로 시작하고 "소중히 하다"라는 단어가 두 번 등장한다는 점에서 두 문장이 반복되는 이유가 동일합니다. 그러나 첫 번째 문장은 "후회하지 않는다"고 하고 두 번째 문장은 "후회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모'와 '쉬'의 의미가 서로 정반대여서 반복적인 변화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이 두 줄은 매우 시적입니다. '황금 가운'은 화려하고 귀중한 것이지만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합니다. 그러나 그것은 "소중히 여기지 말 것을 촉구"합니다. 이것은 그것보다 훨씬 더 소중한 다른 것들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이것이 바로 "소중히 간직할 것을 촉구"하는 "젊음"입니다. 그 이유에 대해서는 시에서 직접적으로 말하지는 않지만, "1인치의 시간과 1인치의 금은 1인치의 시간을 살 수 없다", "은덩어리 천 개를 돌려도 모두 되돌아온다"는 자명한 이치처럼, 청춘은 누구에게나 소중하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하지만 젊음은 누구에게나 단 한 번뿐이며, 한 번 사라지면 다시는 돌아올 수 없습니다. 그러나 세상은 이를 간과하고 돈을 사랑하고 시간을 낭비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왕에게 조언하다'는 강한 노래 감각과 감동적인 운율로 대화하는 듯한 어조로 환대에 대한 경의를 표합니다. 부정과 긍정의 두 연은 전자를 부정하고 후자를 긍정하며, 마치 분열된 것처럼 보이며, 멜로디 리듬이 느린 시의 첫 번째 반복과 암송을 형성합니다.
서너 줄이 두 번째 반복과 암송을 형성합니다. 시의 의미는 한두 문장의 의미와 비슷하지만 여전히 "좋은 시절을 잃지 말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행과 행 사이의 반복 외에도 윗부분과 아랫부분 사이에 구불구불한 반복이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연의 표현 방식은 서로 다릅니다. 첫 번째 연은 마음을 직접적으로 표현하는 직유법이고, 두 번째 연은 은유를 사용하는 비유법입니다. 따라서 반복은 여전히 다양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는 첫 번째와 두 번째와 같은 순차적 구문은 아니지만 의미는 대칭적입니다. 첫 번째 문장이 "꽃"이고 두 번째 문장이 "꽃이 없다"라면 어떨까요? 첫 번째 문장이 "쉬"이고 다음 문장이 "모"라면 어떨까요? 첫 번째 문장이 "꽃"이고 두 번째 문장이 "꽃을 피우지 마라"라면 어떻게 될까요? 두 문장의 의미는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꽃이 있으면 곧바로 접힌다"는 긍정적 인 측면에서 "봄이 끝날 때까지 나를 응원하십시오"를 의미하고 "꽃이 접힐 때까지 기다리지 마십시오"는 부정적 측면에서 "봄이 끝날 때까지 나를 응원하십시오"를 의미합니다. "봄이 끝날 때까지 나를 응원해"는 같은 것 같지만 "설득해"가 반복되고, 느린 리듬의 톤만 따뜻해지기 위해 불안해집니다. "접을 수 있습니다-똑바로 접어야합니다"라는 문구는 리듬이 짧고 강하며 "직선이어야한다"는 이전의 "반드시"보다 더 강조됩니다. 젊음과 사랑에 대한 대담한 노래입니다. 젊음과 사랑에 대한 대담한 노래입니다. 여기서 열정은 솔직하고 대담 할뿐만 아니라 생생하고 아름답습니다. '꽃'이라는 단어는 두 번 등장하고 '접다'라는 단어는 실제로 세 번 등장하며, 앞 줄의 '먹물 구름'과 뒷 줄의 '먹물 구름'이 자연스럽게 후렴구의 중첩을 이룬다. 첫 번째 행에서 '가상 먹'의 구름과 '먹-공'의 구름이 자연스럽게 중첩되는 후렴의 아름다움을 형성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자연스럽고 기발한 단어, 문장, 연결의 반복은 시를 눈길을 사로잡고 언어도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형식의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시의 분위기가 느린 순환에서 격렬한 소동으로 바뀌는 것도 시의 내적 리듬을 형성하여 읽는 재미를 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