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이 두 문장은 고대인을 기억하고, 인생이 때를 만나지 못한다고 생각한다. 신인을 기대하며 자신이 재능이 없는 것 같다.
3. 첫째, 표현 수법이 독특하고, 일반적인 시풍이 아니라, 당 이후 절구가 성행하는 시대에는 드물다. 둘째, 이상은 실현할 수 없고, 지기가 구하기 어려운 느낌은 항상 짧은 네 마디로 통쾌하게 표현된다.
이것은 대리인입니다. 고대인' 과' 신인' 은 모두 현사와 대신을 가리킨다. 그들은 인품이 고상하고 인재를 중용하는데, 예를 들면 연소왕 () 과 곽우 () 와 같다.
5. 황학루와 한양의 나무, 앵무조개 섬의 풀, 연파가 자욱한 강.
6. 한양의 모든 나무가 물속에서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7, 같은 5
8. 첫 문장: 옛사람들이 흰 구름을 타고 가는 것은 결코 단순한 이해가 아니다. 과거의 사람들이 흰 구름을 타고 천국에 갔다는 것이다. 이곳의 흰 구름은 한 가지 전고를 사용했다.' 장자' 는 "부차는 성인의 재능으로 성인의 도리가 없다" 고 말했다. 나는 성인의 도를 가지고 있지만, 성인의 재능이 없다. 내가 가르치는 열매도 성인이다. 그가 말하길 내가 너를 성인으로 여기며 이르기를, 남편 성인 메추라기는 태어나서 시들어, 새는 흔적도 없이 걷는다고 하더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세상에 도리가 있으면 물흥이 난다. 천하에 길이 없으면 수덕이 급하고, 천세가 세상을 싫어하고, 상선 () 이 흰 구름을 탄다. 황제의 고향에 관해서는, 세 가지 해를 입고도 늘 무사하다면, 창피를 당하지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시 속의 흰 구름은 현종이 성녀를 배우고 싶어 하는 것을 풍자하고, 흰 구름을 타고 신선이 된다. 아이러니하지만 독서 속에 숨어 있다. 두 번째 문장: 이제 황학대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책에서 볼 수 있듯이, 여기에 전설이 있다. "신 () 이라는 노인이 뱀산에 호텔을 하나 열었다. 숙객 중에는 도사가 있는데, 돌아가서 술을 마시면 책상과 음료를 사지 않고 자기가 가져온 과일로만 마신다. 가게 주인은 그가 틀림없이 매우 가난할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의 술값을 받지 않고 그와 친구를 사귀었다. 도사는 거절하지 않고 받아들였다. 어느 날 그는 귤로 술을 동반하여 마셨다. 그는 귤껍질로 호텔 벽에 황학을 한 마리 그려 혼잣말로 말했다. "술꾼이 박수를 치면 학이 날아온다." 그래서 그는 갔다가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가게에서 술을 먹는 사람들 중 어떤 사람들은 궁금해서 즉석에서 맛보고 싶어 한다. 벽에 있는 그림을 마주보고 그들은 박수를 쳤다. 황학은 날개를 펴고 날아와 가게 밖에서 덩실덩실 춤을 추다가 다시 자기 자리로 돌아왔다. 이 이야기가 아주 빠르게 퍼지자 식당은 호황을 누리고 가게의 우물물도 마셨다. 현지의 한 탐관은 요괴를 제거한다는 구실로 성벽을 관저로 옮기라고 명령했다. 배가 황학의 절반만 되면 날아갈 줄 누가 알았겠는가? 탐관이 학을 쫓다가 강에 목숨을 잃었다. 낡은 술을 파는 사람은 학을 기억하기 위해 본지에 황학루를 지었다. \ "그래서, 이 문장은 또한 불멸의 크레인 하늘을 의미합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 황학은 더 이상 오지 않는다. 백운은 영원히 그가 없다. 이 두 문장은 현종의 한숨을 쉬었다: 황학이 떠난 후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다. 천백 년 동안 흰 구름은 여전히 하늘에서 유유히 떠다니고 있지만, 이로 인해 신선이 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다섯 번째 여섯 번째 문장: 한양의 모든 나무가 물 속에서 맑아지고, 앵무조개는 바닐라 한 움큼이다. 문자 그대로의 뜻은 이전에 이미 설명했지만, 이 두 문장은 단지 풍경을 쓰는 것이 아니다. 안사의 난을 앞두고 당시 저명한 학자 왕종사를 한양 (한수의 양) 으로 폄하하기 때문에 이 두 시의 은밀한 의미는 왕종사가 줄곧 빈둥빈둥 놀다가 한양의 숲과 앵무조개 섬의 풀숲 사이에만 걸을 수 있다는 것이다. 일곱 번째와 여덟 번째 문장: 하지만 나는 집을 바라보았고, 황혼은 점점 짙어지고, 강물은 슬픈 안개로 가득 차 있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안사의 혼란과 맞설 무장이 없는 이상, 이 황혼에 광대한 강이 어찌 자주 걱정을 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여기서, 한 마디의 애원은 이미 작가의 걱정을 포함하기 어렵다.
9. 시에는 그림이 있고, 그림에는 시가 있다. 텅 빈 산들이 새 비 속에서 목욕하고, 밤에 초가을을 느끼다. 휘영청 밝은 달이 틈에서 맑은 빛을 뿌려 분수를 바위 위에 맑게 했다. 대나무 숲이 우렁차고 세탁녀가 돌아오자 연잎이 가볍게 흔들려 가벼운 배를 타려고 했다.
차이루 10
고요한 산골짜기에서는 사람을 볼 수 없고 말하는 소리만 들린다.
석양의 그림자가 숲 깊숙이 비치자 이끼 위의 경치는 사람을 즐겁게 했다.
1 1, 이 시는 산 속의 산뜻하고 조용하며 고요하고 아름다운 저녁 풍경을 담고 있다. 이 유명한 풍경화는 시화의에서 시인의 고상한 감정과 이상 경지에 대한 추구를 구현했다. 시 중간에 있는 두 쌍의 대련은 모두 풍경을 쓴 것이지만, 각각 중점을 두었다. 전욱은 물건을 다시 쓰고, 향기롭고 맑다. 목련은 사람을 쓰는 데 중점을 두고 있으며, 사람과의 정치적 소통에 희망을 걸고 있다. 동시에, 양자는 서로 보완한다. 춘수 송죽자색은 시인의 고상한 정서를 묘사한 것으로, 시인의 이상적인 경지의 환경이라고 할 수 있다.
12, 맹향양. 전원시인.
13, 우리는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나무와 먼 산들의 연한 파란색을 보고 있다.
14, 시 전체가 아름다운 산촌 풍경과 조용한 전원생활을 묘사한다. 언어는 질박하고 신선하며, 의경이 선명하며, 생활의 정취가 풍부하여 당대 이래 전원시의 가작이 되었다.
15, 논가의 환경나무는 푸른 나무로 둘러싸여 있고, 청산은 둘러싸여 있어, 한 오랜 친구가 창가에서 옛 술을 마시며 삼마 농사에 대해 이야기하며 기쁨으로 가득 차 있다. 주인의 후대는 진심이다. 이번 즐거운 대화를 위해서뿐만 아니라 손님들이 내년 중양절에 다시 오게 하기 위해서이다. 그때 나무 울타리는 이미 열려 있었고, 또 눈을 즐겁게 하는 잔치였다.
16, 청산시, 구름, 석양.
17, 외로운 팽: 외로운 팽초 한 그루, 혼자 여행하는 친구를 비유합니다. 조붕은 바람에 쉽게 날아가고, 뿌리를 벗어났고, 옛사람들은 늘 조붕을 돌려 떠돌아다니는 것을 비유했다. 뜬구름은 유자와 같고, 방랑하는 것을 좋아하고, 석양은 천천히 산을 내려와서 미련이 있는 것 같다. 뜬구름은 나그네의 심정과 같고, 석양의 잔광은 옛 친구의 정서와 같다.
18, 시인의 친구에 대한 송별을 표현한 송별시입니다. 고인은 자주 나에게 손을 흔들어 황학루에게 작별을 고하고, 이 버들개지가 감돌고 새꽃 향기의 아름다운 봄에 양주로 여행을 갔다. 고독한 돛이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지만, 나는 장강이 하늘에서 흐르는 것을 볼 수 있다.
19, 이 시는' 독립' 이라는 단어를 강조한다. 이백은 야심만만하고 재능이 넘치고, 뭔가를 하고 싶지만 통치자의 감사와 지지를 받지 못하고, 많은 지음과 친구를 찾을 수 없다. 그래서 그는 종종 외로움에 둘러싸여 우울하고 혼란스러웠다.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보통 혼자 마시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다. 그들은 한두 명의 지기를 찾아 이야기를 나누고, 술을 마시고, 오랫동안 억눌린 것을 토로하고 싶어한다. 특히 풍경이 아름답고, 달이 저물고 꽃이 만발할 때, 나는 친밀한 반려자가 있고, 나와 함께 풍경의 아름다움과 술의 부드러운 향을 함께 나누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이백이 이 시를 쓸 때도 이런 심정이었지만, 그는 할 말이 없었다. "내가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명월에게 내 그림자를 가져다주고 우리 셋이 함께 있게 해 주세요." 그의 시에서 우리는 불합리한 사회에 대한 항의와 자유 해방에 대한 열망이 담긴 외로운 영혼의 외침을 들을 수 있다. 그런 불가항력적인 힘은 정말 "비바람", "귀신을 울릴 수 있다" 고 할 수 있다.
20,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나에게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 주고, 우리 셋을 만들어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겉으로 보면 시인은 정말 스스로 즐거움을 누릴 수 있을 것 같지만, 뒤에는 무한한 서늘함이 가득하고, 시인은 밝은 달에 그림자를 초대할 수 있을 정도로 외롭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 1, 나는 노래했다. 달은 나를 격려하고, 나는 춤을 춘다. 내 그림자가 뒤에서 뒹굴고 있다.
끝났어. 나 피곤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