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베트 민속무용의 기본적 특성과 특징

1. 티베트 민속춤의 기본 스타일 특징

눈부시게 번성하는 티베트 춤은 고유한 개성과 고유한 미적 요구 사항을 갖고 있지만 모두 서로 다른 필수 요소와 서로 다른 동작을 포함합니다. 규칙. 이 움직임 요소와 법칙은 전체 티베트 춤의 미학적 개념을 구성합니다. "떨림, 열림, 순, 왼쪽, 라오"는 다양한 티베트 춤의 고유한 특성 또는 티베트 춤의 5대 요소로 불리며 다른 형제 민족 춤과 구별되는 미학적 개념을 형성합니다. 이 다섯 가지 요소의 구성은 티베트 민족의 역사적 조건, 사회 제도, 관습 및 신념, 지리적 환경, 생산 방법, 문화적 전통 등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오랫동안 사람들 사이에 응축되어 온 미적 표준입니다. 시간. 춤의 장단에는 '세 걸음 한 걸음', '뒤로 나아가기', '뒤로 돌기', '네 걸음 돌기'라는 가장 기본적인 공통 법칙도 있다. 이 독특한 법칙을 바탕으로 다양한 변화가 생기고, 몸짓의 움직임, 허리의 리듬, 음악의 차이가 더해져 다양한 춤 스타일이 형성된다. 티베트 춤의 단계는 발 동작에서 매우 풍부하며 "비비기, 끌기, 밟기, 발로 차기, 두드리기, 집어넣기, 발로 차기, 대패질하기, 발로 차기, 빨기, 성큼성큼 비틀기"를 포함한 12가지 기본 단계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티베트 춤의 몸짓은 "당기기, 요, 던지기, 원 그리기, 밀기, 일어나기, 일어나기"의 7가지 변화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티베트 댄스의 주요 기술로는 그라인딩 스핀, 플래닝 레그 스핀, 킥킹 스핀, 프루티 스핀, 다리 교차 스핀, 점프 크로싱 스핀, 그라인딩 스핀, 스쿼트 스핀, 니클링 스핀, 턱 스핀, 전진 및 역회전, 허리 등이 있습니다. 트위스트 및 리버스, 트위스트 및 리버스, 스텝 턴, 스텝 턴, 포인트 턴, 플랫 턴, 작은 점프, 데드 맨 점프, 누워서 큰 점프, 플랫 아크 점프, 다리 점프, 다리 흡입 점프, 커버 레그 점프, 턱다리 점프, 스텝 스텝 점프, 토끼 점프, 고양이 점프 등

1. 자세의 기본 특징

티베트 춤 자세의 기본 특징은 엉덩이에 앉아 상체를 편안하게 하고 앞으로 기울이는 것입니다. 티베트인들은 고도가 상대적으로 높은 고원이나 초원 등의 지역에 거주하기 때문에 기압이 상대적으로 낮기 때문에 등산이나 다이빙 등을 할 때 가슴을 들고 있으면 자연 상태에 따라 호흡 곤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환경을 고려하여 자세는 가슴에 편안하고 편안해야 합니다. 주로 작업자들의 육체적인 부담을 줄이기 위한 자기조율에서 비롯되지만, 춤의 관점에서는 색다른 아름다움을 지닌다.

2. 리듬의 기본 특징

규칙적인 떨림과 무릎의 굴곡 및 확장은 티베트 춤 리듬의 기본 특징입니다. 티베트인들은 극도로 추운 칭짱-티베트 고원에 살고 있기 때문에 야외 방목 작업과 양가죽으로 만든 무겁고 넓은 부츠는 사람의 허리 무게를 증가시키고 다리의 민첩한 움직임을 방해하지만 엉덩이와 무릎 관절이 손상되었습니다. "구부리지 않고는 아무것도 할 수 없고, 움직이고 싶다면 먼저 구부려야 한다"는 티베트 민속춤의 동작 패턴이 탄생했다. 티베트 춤의 하체는 활동적이고 상체는 수동적이며, 움직이기 전에 몸을 구부리는 상향식 특성을 형성하여 우아함과 차분한 느낌을 줍니다.

2. 티베트 민속무용의 기본 분류 및 계승

1. 집단 노래와 춤의 "하모니".

'궈셰', '궈탁', '뒤시', '셰' 4가지 유형으로 나뉜다. 오늘날까지도 "Guo Xie"의 형태 중 하나인 "Da Aga"는 티베트 시골 지역에서 집을 짓고 땅을 포장할 때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다아가(Da Aga)"는 일찍이 당나라 때 녹음되었으며 고대 노동 성가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후 단순한 상체 움직임, 제자리 회전, 형태 변화 등이 추가되어 남녀가 교대로 노래하고 춤추는 노동가무 형태가 되었다. "Guozhuo"는 넓은 지역에서 인기가 있으며 지역마다 이름이 다릅니다. Sakya 지역에서는 "Suo"로, 출판된 지역에서는 "Bo" 또는 "Boqiang"로, 북부 티베트 목가 지역에서는 "Zhuo" 또는 "Guozhuang"으로 불립니다. '궈주오'는 고대인들이 모닥불이나 냄비 받침 주위에서 춤을 추던 원형 모양의 자기 오락적 노래와 춤입니다. "Dui Xie"는 Yarlung Zangbo 강 유역에 처음으로 퍼졌는데, 이는 고산지대 Shigatse 서쪽에서 Ngari까지 전체 지역에 걸친 원형 춤이며 나중에 라사에서 점차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것은 6현 하프 악기와 함께하는 최초의 춤입니다. "Duixue"는 나중에 소규모 밴드와 함께 탭 스텝을 특징으로 하는 남성 퍼포먼스 댄스인 "Tap Dance"로 점차 발전했습니다. 전통적인 'Duixue'는 춤을 추는 동안 남성과 여성이 몸의 앞이나 뒤에서 손을 교차한다는 점에서 다른 원형 춤 형태와 다릅니다. "Xie"는 남자 무용수가 춤을 이끌고 현악기 얼후 또는 코르벨 하프를 반주하기 때문에 "Xianzi"라고도 불립니다. 티베트어로는 "Ye" 또는 "Kang Xie"라고 불립니다. 티베트 자치구의 Qamdo, Qinghai, Gansu 및 기타 지역에서 인기가 있습니다. 쓰촨성 Batang 지역의 "Xianzi"가 특히 유명합니다.

티베트 여러 지역의 "Xianzi"의 형태는 동일하며 느리고 뻗은 움직임, 섬세하고 부드러운 움직임이 있습니다. 칭하이 위슈의 티베트 민속무용 '이'는 경마 대회 등의 축제에서 공연을 펼치는 것 외에도 보통 젊은 남녀들이 모닥불 주위에서 춤을 추거나 경기가 끝난 후 달빛 아래 앉아 춤을 추는 것이 특징입니다. 일하거나 밤에 "Yi"는 자신을 즐겁게합니다. '이'의 가사는 대부분 오랜 역사 속에서 이어져 온 전통 가사로 마음대로 바뀌지 않는다. 가사는 대부분 1~2문단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용은 주로 고향의 산천을 찬양하는 내용, 직장 생활을 노래하는 내용, 사람들의 행운과 행복을 기원하는 내용 등을 담고 있습니다.

2. 원형무용 '주오'.

대표적인 춤은 '탁세'와 '레바탁' 두 가지가 있다. 『좌』는 주로 다양한 형태의 원무를 추는데, 전체 춤 과정에서 노래할 때는 춤을 추지 않고 춤을 출 때는 노래를 부르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Zhuo Xie"는 고대 희생에서 유래되었으며, 수천 년 동안 계속된 희생 활동으로 인해 다양한 "춤"이 대대로 전해지게 되었습니다. 공연 중에 노래가 산재되어 모든 무용수들이 부를 것입니다. '레바'는 '민요와 춤', '벨북 연주', '잡악 연주'를 일정한 구성으로 포함하는 삼위일체 공연 형식으로 잠도(Qamdo)와 티베트 자치구 산업부 및 윈난(雲南) 지역에서 인기가 높다. 쓰촨성 티베트인들이 거주하는 이 지역은 과거에 떠돌이 예술가들이 생계를 꾸리던 곳으로 다양한 노래와 춤 공연이 펼쳐졌습니다. 칭하이 위수(Yushu)의 티베트 민속무용 "주오(Zhuo)"는 공연성이 뛰어난 민속무용으로 원을 그리며 리듬이 처음에는 느리다가 점차 빨라집니다. Zhuo 가사의 멜로디는 낮고 차분하며 엄숙하고 충만하며 리듬은 꾸준하고 강력하며 팔을 쭉 뻗고 다리와 발을 올리고 내리는 등 움직임이 크고 느립니다. 여유롭고 천천히 행해지며 발의 착지는 조용하지만 매우 강력하므로 Zhuo의 춤은 매우 강렬하고 대담하고 제한되지 않습니다.

3. 희생민요.

티베트 제사민속춤도 빼놓을 수 없다. "다신 숭배"라는 티베트 신앙의 특징을 따르기 위해 사람들은 다양한 규모의 다양한 제사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여기에 포함된 희생 의식과 수많은 티베트 춤은 티베트, 내몽골, 간쑤, 칭하이, 쓰촨에서 널리 인기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지방. 예를 들어, 칭하이성 황난(黃南) 지역의 '용북춤'을 티베트어로는 '레시제'라고 부르고, 티베트인들은 '신북춤'이라고 부른다. 풍년을 기원하기 위해 신을 즐겁게 하는 제사 행위에서 출발하여, 장기적인 역사적 발전 과정에서 점차적으로 원래의 단일 북 연주에서 여러 단계의 춤을 추는 군무로 발전했습니다. 칭하이 성 황난 티베트 자치주 퉁런 현의 룽우 강 양쪽과 현에 인접한 쉰화 현의 일부 티베트 향에서 대규모 민속 제사 활동이 확산되었습니다. 매년 6월, 신춤 축제에서는 마을 사람들의 풍요로운 삶을 축복하기 위해 신들을 숭배하며, 주인의 인도에 따라 청년들이 북을 치며 춤을 춥니다. 신을 초대하고, 신을 숭배하고, 신에게 선물을 보내고, 악마를 제압하고, 독수리와 말을 흉내내는 모습을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