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서의 포인트 특징' 전계시' 점화분석연습필경

행서의 점화는 많이 달라져 해서체를 기초로 펜으로 움직임과 끈의 변화를 증가시켜 구조가 더욱 다채롭다. 현재 송미탄' 전계시' 를 예로 들어 행서의 점화 특징과 구조적 특징을 체득한다. < P >' 도계시' 는 잉크종이본으로 세로 3cm, 너비 19cm, 35 행으로 북송원우 3 년 (188) 8 월 미탄 38 세의 책으로 또 다른 전세명작' 촉소첩' 과 1 월밖에 떨어져 있지 않다. 이 볼륨은 미이가 곧 나부계 (호주) 로 갈 때 쓴 여섯 편의 오언율시로, 미완은 이때 장년이지만 서예에는 이미 탁연히 가정을 이루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그는 7 ~ 8 세에 책을 배우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3 년 동안 붓벼루와 동행한 생애를 거쳐 안진청, 이용, 구양고, 류공권, 심전사, 추 수량,' 이왕' 등 여러 곳의' 집고자' 에 대한 공부를 마쳤다. 쌀싸이의 행서풍은 자태가 좋고, 기품이 초연하고, 종횡무진하며, 범함을 잃지 않고,' 풍병진마, 침착하고 통쾌하다' 는 독특한 서풍을 형성하는데, 수시의 명예는' 초묘하고 신통하다' 이다. 왕문치에도 시 짱 () 가 있다. "천자준은 자랑할 필요가 없고, 집고는 결국 자립할 수 있다. 두 왕 비 망언을 쓸어 버리면, 조단은 꿀을 만들어 꽃을 남기지 말아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 "tiaoxi 시 \" 와 \ "슈 sutie \" 단어 수가 더 많고, 붓글씨로 많은 변화가 있고, 폭이 자유자재로 펼쳐져 있으며, 행서 입문을 위한 최고의 모델이다. < P >' 도계시' 점화분석: < P > 점은 행초서에서 정신을 차리고 일관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행서에서는 해서서보다 점이 많이 변한다. 점 만드는 법, 그 기세는 무거워야 한다. 예를 들면 최고봉이 떨어지는 돌과 같다. (서양속담, 노력속담) 붓을 떨어뜨리는 속도는 빨라야 하고, 낙점 후, 빠르게 밀리를 펴서 기세를 취하고, 기회를 타서 약간 좌절한 다음, 다시 꺾고 질주하며, 자연스럽고 힘차게 건져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행서의 점은 독립점, 가로점, 세로점, 삼수, 가로점, 사점 등으로 나뉜다.

(a) 독립점

이하 5 자, 점으로 그린 점이 아니다. * * * 8 개 점이 있는데, 모두 똑같지는 않지만 펜 방법으로 비슷하다. < P >' 도계시' 점화분석: < P >' 교화

"주"-시작 펜에 작은 갈고리가 하나 더 있는데, 이것은 한 글자의 필력을 계승하는 것으로, 이 점은 한 겹의 굴곡이 더 많다. 필봉출봉으로 보면' 교자' 자의 첫 번째 지점은 필점에 가깝고,' 사찰' 자는 잠시 후,' 주' 자는 중후반부에 있고, 붓은 모두 개봉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 궁'-왼쪽은 굵고 힘이 세서' 쌀자' 의'' 가 모두 달라졌다.

' 병'-붓을 들고 붓을 살짝 접어서 둥글다. < P > (2) 가로두 점 < P > 횡행 두 점 모두 호응을 강조하고, 모양에서 또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 P > (2) 가로 두 점 < P > "8", "꽃"-점은 "S" 자 모양의 펜이지만 전자는 점프가 커서 점이 연결되지 않고, 후자는 두 점이 유선으로 연결되어 있다. < P > "차"-위의 두 점은 아래의 두 점과 모두 반대한 다음 가로세로로 변화를 추구한다. 미초의' 은 기본적으로 네 획으로 나뉘어 썼는데, 이것은 그의 특징이며, 여기에서 쌀서의 진위를 판별할 수 있다. 예를 들면' 이소경' 의' 묘',' 제희' 등의 글자가 모두 마각을 드러낸다. < P >' 흥'-아래 두 점은 서로 마주보고, 왼쪽은 포만하고 안정적이며, 오른쪽은 날씬하고 매끄럽고 대조적이다. < P >' 둥지'-다음 두 가지 세대가' 흥' 글자와 일치하는 필세가 있고, 그런 다음 유선으로 한 호의 실을 이룹니다. 실크가 가볍고 양쪽이 무겁다는 것도' 쌀자' 의 독특한 필법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 P > (3) 수직 2 점 < P > 수직 2 점은 가로2 점보다 단어에서 덜 사용되고 가로2 점은 종종 멀리 떨어져 있고 중간에 획을 구분하고 세로2 점은 반대이다.

(3) 수직 2 점

"사랑"-"월" 중 2 작은 가로가 2 점으로 바뀌고 필력이 다르다.

"전체"-오른쪽 아래 "입력" 은 두 점으로 쓸 수 있습니다.

시작-두 점을 합치면 한 획이다.

"예"—앞에 두 점이 펜을 이루고 뒤에 한 점이 두 점을 나타냅니다. < P > (4) 물 세 개 < P > 아래의 다섯 가지 표기법은 각기 다르므로 변화에 능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4) 물 3 개

' 술'-이 3 개 물은' 쌀자' 의 특수한 필법이며, 두 번째 점의 필법은 미세한 전환이 많아 풍채가 있다.

' 강'-3 점 모양이 다르다. 2 ~ 3 점 타이트하다.

"흐름"-2 ~ 3 점, 수직 점. < P > "소스"-2 ~ 3 시 날씬한 길이, 세로로 획을 고르는 것처럼 좌우에 밀도가 낮은 대비를 형성한다. < P >' 확산'-세 가지 점은 유선이 연결되어 있지 않지만, 붓이 끊어지면 그 필법과 필력의 묘미를 많이 알 수 있다.

(5) 가로세 점

(5) 가로세 점

' 부동'-세로세 물이 연결되지 않아 가로세 점이 연결되어 변화를 나타낸다.

"마음"-3 시에 호응한다. "의미" 라는 글자는 "마음" 을 3 점, 3 점 연결, 두 개의 "S" 형 필세로 만들어 활발하고 생동감 있게 만든다.

"유지"-4 점 표기법, 펜 깨진 의련; 3 시 표기법 후, 연속 쓰기.

(6) 4 시

"예", "나"-4 시 한 가로화, "용" 글자 붓글씨 출격, "나" 글자 필장봉. < P >' 점',' 예',' 열'-'점' 자 4 시 펜이 또렷하고,' 예' 자 4 시가 비슷하고,' 열' 자 4 시가 파도로 연결되어 리듬이 풍부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