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강 화월야" 가 시 역사에서 어떤 지위를 가지고 있습니까?

Wen Yiduo 씨는시를 높이 평가했습니다: "이시 앞에서 모든 감탄은 랩이고 거의 신성 모독입니다." 또 말했다: "이것은 시의 시, 봉우리의 봉우리이다. 여기서 뒤돌아보면 유희이도 하나의 과정이다. 말할 필요도 없이, 루와 그의 남자 조연 로는 모두 정리 사람이다. " 장과 그의' 춘강 화월야' 는 또 다른 최고봉과 합작하여 성당을 위해 길을 닦았다고 한다. 장의 공적은 헤아릴 수 없다. "

확실히 그렇습니다! 춘강 화월야' 는 남방 민요의 색채와 풍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제량부터 초당까지 거의 111 년 동안 양조해 온 새로운 시율도 성공적으로 활용했다. 또한 처음으로 7 언시 중 장시와 군운이 결합된 수법을 탐구했다. 세 가지의 결합이 이렇게 완벽해서, 이후의 시인들에게 아주 좋은 본보기를 제공하였다. 이것은 당연히 최고봉이다. < P >' 춘강 화월야' 의 구도 구조는 정돈을 위주로 잡동사니에 따라 변한다. 삼십육행시, * * * 는 9 조, 한 조의 4 구, 한 조의 삼운, 다른 한 조는 반드시 다른 운으로 바꿔야 한다. 마치 구절구와 같다. 이것은 그것의 깔끔한 면이다. 그 복잡하게 얽힌 것은 구운의 계층 변화에 나타난다. 처음 1, 3 조는 평정운으로, 2, 4 조는 평정운으로, 그리고 5, 67, 8 조는 모두 평정운으로, 마지막으로 운미로 끝맺으며, 마음대로 산재, 말투가 단정하지 않다. 문장 방식에서는 대비, 대구, 유수 쌍이 광범위하게 운용되고, 융합이 묘하며, 문장 정취가 넘친다. 시 속의 봄, 강, 꽃, 월, 밤, 등 주제어가 겹치면서 독자들을 눈부시게 다채로운 경지로 이끌었다.

연해평은 춘조 속에, 해상명월은 조 속에서 탄생했다. 나는 파도에 따라 천리를 따라 흐르고, 강변에는 달이 없는 곳이다! < P > 처음 네 문장, 봄강 두 개, 명월 두 번, 조수 두 개, 바다 두 개의 엇갈린 경관은 즉시 사람을 신기하고 기묘한 경지로 이끌었다. 마지막 문장은 강열에 대한 전체 묘사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강물이 방디안 주위를 흐르고 달이 화림을 비추고 있다. 서리가 공중에서 흐르고, 너는 날 수 없지만, 정위의 백사는 볼 수 없다.

강 위의 하늘에는 먼지가 없고 하늘에는 고독한 달이 있다. 강가의 달을 처음 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강열은 연초에 언제 찍은 사진입니까?

인생은 대대로 끊이지 않고, 강월은 해마다 비슷하다. 나는 강월이 누구를 기다리고 있는지 모르지만, 나는 장강이 물을 배달하는 것을 보았다. < P > 우리가 볼 수 있듯이, 두 번째 그룹, 시인은 초월의 몽롱함, 세 번째 그룹, 고월의 휘영청, 옛 우정을 생각하고 있다. "강가의 달을 처음 본 사람은 누구입니까? 강월 초 언제 찍은 사진인가요? " 시인은 이번 강월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감개무량하며 막막했다. 아마도 나중에, 위대한 시인 이백 "하늘에는 몇 시에 달이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멈추고 물어보고 싶습니다. "그리고 스시" 달은 언제 있습니까? 하늘을 향해 술을 요구하다' 라는 시는 바로 이 말의 모사이다. 네 번째 그룹' 쉬지 않고, 나이는 비슷하다' 는 말은 유희이의 명구와'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는 말과 똑같다. 장한장은 강월이 길고, 인생은 짧고, 감개무량한 풍경은 여전하며, 인생은 늙기 쉽다. 양자가 어찌 비슷한가! 여기서 월, 사람, 강의 겹침은 아름다운 음절과 리듬을 가지고 있으며, 간헐적으로 이어져 고풍스럽고 아름다운 느낌을 준다. 시인이 창조한 이런 시적인 언어 형식은 나중에 산곡과 민가 중' 못식' 으로 발전하여 지금도 중국에서는 여전히 감동적인 그림자가 있다.

흰 구름이 이미 가서 단풍이 어찌할 바를 몰랐다. 오늘 밤 누가 배를 타러 갑니까? 명월루를 어디에서 그리워합니까? < P > 가장 신기한 것은 이 흰 구름이 왔다갔다하며 천구만골짜기가 강을 가로질러 흐르고, 강물의 청려한 경치와 생명의 지각에서 야포의 평선과 명월루의 머리까지, 아내를 원망하는 주제를 담고 있다는 점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 시의 주제를 비판했지만, 중국의 수천 년 역사에서 남자가 부역을 하거나 생계를 꾸려 나가거나, 아내에게 불평하는 것이 사회 밑바닥의 생활현실이라는 것을 알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그리고 사랑과 그리움은 인류문학의 영원한 주제이므로 어느 세대도 피할 수 없다. 동서고금, 정말로 피하는 것은 중국의 61 ~ 71 년대의' 8 대 모델 극' 뿐이다. 판극 중 이영기의 아내가' 지취위호산 외향' 에서 등장하자마자 토비에게 총살당하는 것 외에 8 편의 연극에는 커플이나 커플이 없었다. 이런 시, 이런 밝은 달, 이혼한 여자를 쓰는 것보다 더 좋은 소재가 또 있을까? 원망, 그리움 같은 그리움의 감정만이 이렇게 슬픈 달에 합당할 수 있고, 순수한 감정만이 고천명월을 더 밝게 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그리움) 이렇게 넓은 범위의 변화는 신의 펜처럼 교묘하여 사람을 경탄하게 한다. 이렇게 밝은 달이 텅 빈 밤에 누구의 나그네가 배 위에서 떠다니고, 그의 집은 어디에 있습니까? 누가 밝은 달이 물처럼 보이는 옥상에 서서 먼 곳에 있는 그녀를 그리워하는가? 단 두 마디로 이혼과 원한을 합친 채 줄곧 아래를 끌고 있다. 그런 다음 원망녀를 묘사하는 여덟 마디를 보냈다. < P > 불쌍한 사람이 위층 달을 배회하며 거울을 남겨야 한다. 옥주전자의 커튼은 말릴 수 없지만 모루에 다시 칠해졌다. < P > 이 시점에서 나는 상대방을 모른다. 나는 중국이 매달 너를 비추길 바란다. 기러기가 하늘을 날고, 어룡이 잠재적으로 물속에서 뛰다. < P > 마루 위의 명월은 늘 불만스러운 아내의 눈을 배회하며 이미 게으른 화장대 거울을 비추고 있다. 달밤, 이별은 더욱 가시지 않아 사람을 보낼 수 없게 한다. 그리고 그 달 부분 침수 커튼 사진 앤빌, 또한 커튼 은 롤 할 수 없습니다, ​​손 은 털어 낼 수 없습니다. 이때 먼 길을 가는 사람은 서로가 그리울 뿐 기대만 할 뿐 의지할 수는 없다. 아무리 그리운 정이 많아도 그는 들을 수 없다. 나는 이 새장 속의 달빛을 빌려 그의 곁으로 날아가서 그를 비출 수 있기를 얼마나 바랄까! 하지만 홍암처럼 높이 날아도 외로운 윗층의 그리운 달을 가져다 줄 수는 없습니다. 하물며 춘강 속의 물고기만이 파도 속에서 뛰어올라 몇 개의 소용돌이를 일으킵니다! 세 마디로 쓴 아내의 이별과 비통을 극치로 썼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그런 다음 그는 필봉이 돌면서 먼 곳의 나그네를 쓰기 위해 여덟 마디를 보냈다. < P > 는 어젯밤 한가한 못의 낙화를 꿈꿨고, 가난한 봄은 돌아오지 않았다. 춘강이 흐르고, 하천이 달빛을 비춘다. < P > 사월장해안개, 연석소호로는 무한합니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달에 돌아오는지, 달이 강나무를 가득 흔들고 있다. < P > 어젯밤의 꿈은 급락했고, 봄기운이 반쯤 끊어졌지만, 귀가하는 날은 아직 멀었다. 강물이 쉬지 않고 세차게 흐르며, 물결이 끊임없이 바다로 달려가는 것은 마치 봄을 가져가려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연못은 밝은 달을 비춰서 이미 자기도 모르게 서쪽으로 기울어졌다. 사월은 점점 해안개 속으로 사라졌다. 이 시점에서, 얼마나 많은 나그네들이 여전히 남북과 이석샤오샹에서 서둘러 집으로 돌아가고, 얼마나 많은 이혼한 여자들이 여전히 천산에서 서로를 그리워하고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밤이 쓸쓸하고 달빛이 물과 같다.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이 명월 아래 집에 돌아왔는지는 모르겠지만, 나는 이 잎편주를 보고 먼 곳의 친족을 그리워하며 조용한 강물을 바라보며 달이 떨어질 때의 사진을 보고 강가의 꽃나무를 이렇게 슬프게 만들고, 여러 가지 인정이 그 속에서 흔들리고, 가득 차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이별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매혹적인 의경 속에서 전편은 막을 내리고, 정서는 꽃이 피고, 소리는 시끌벅적하다. < P > 이 시에서 우리는 강과 악의 주제가 반복적으로 확장되고 심화되는 것을 보았다. 춘강, 유강, 강천, 강변, 강수, 갯벌, 강별장 등 복잡한 모양과 풍경으로 명월, 독월, 강월, 조월, 낙월, 월루, 월화, 달빛 등 복잡한 빛과 색채와 봄, 밤을 결합한다 시인은 강월에만 국한되지 않고 복잡한 인간의 감정을 관통한다. 초월의 휘영청, 고월의 휘영청, 사월과 사월의 흐림감, 정월의 배회, 거울 중월의 맑은 그림자, 커튼 중월의 쏟아져, 지난달의 모루, 모두 감정의 낙인이 찍혔다. 밝은 달을 이렇게 우아하게 쓰고 마음을 사로잡는 것은 전세의 가작이자 가작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달명언) \ "노래 책 \" 에서 장 에 이르기까지, 이 천 년 동안, 아무도 이렇게 처량하고 아름다운 강월을 쓰지 않았다. 시의 표현에 남조의 민가와 제량의 멜로디는 다년간의 양조와 발전을 거쳐 장손에 이르러 마치 연단이 갑자기 나타난 것처럼 언어 멜로디, 형식 기교, 묘사 배치가 완벽하게 융합되었다. 시 발전에서 전진 방향을 찾을 수 없는 초당, 춘강 달빛 자체는 마치 밝은 달과 같이 성당의 길을 환히 비추며 시국의 휘황찬란함을 잉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시, 시, 시, 시, 시, 시, 시) 장 이후 천여 년이 지났지만, 아무도 달을 이렇게 생생하게 렌더링할 수 없었다. 산전수전 끝에 시는 부패하지 않고 달은 변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