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어의 명언 경구 5 구
1, "색난. 일이 있어, 제자가 그 일을 하고, 술과 음식이 있는데, 선생의 요리가 있는데, 일찍이 효도하다고 생각했나? " 공자' 논어'
2, 불인자는 오랫동안 약속을 해서는 안 되고, 장점을 즐기면 안 된다. 어진 사람은 안인, 아는 사람은 이인. 공자 \ "논어 \"
3, 도천승의 나라, 경사와 편지, 절용과 애인, 백성들이 시간을 보내게 한다. 공자 \ "논어 \" \ "논어 \" \ "p \" 4, shizhi 도로, 그리고 악 음식 을 부끄러워 하는 사람, 불충분하고 의론도. 공자 \ "논어 \" \ "논어 \"
5,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하며, 악당은 참! \ "논어 \"
6, 군자는 천하에 있고, 적당도 없고, 모도 없고, 의와 비율도 없다. 공자' 논어'
7, 아들이 말했다. "하루 종일 배불리 먹고, 속셈도 없고, 어렵구나! 아니 게임 평화? 이를 위해, 유현은 거의 수행한다. 클릭합니다 공자' 논어 제 17 장 양품편'
8, 사치하면 손도 안 되고 검소한 것은 고결하다. 손자도 아니고, 오히려 견고하다. 공자' 논어'
9, 이단을 공략하고, S 피해도 이미 발생했다. -공자 \ "논어 \"
1, 사람들은 모르는 사이에, 군자 평화 도 아니다? \ "논어 \"
11,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늘 시치 \ "논어 \"
12, 나와 회언은 하루 종일 어리석지 않고, 뒤로 물러나 그 사적인 것을 아껴도 충분히 보낼 수 있다. 돌아가도 어리석지 않다. 공자 \ "논어 \"
13, 군자 박학과 위문, -공자 \ "논어 \"
14, 이미 거의 수행! 나는 좋은 덕을 좋은 색처럼 보지 못했다! 공자의 논어
15, "맹의 반벌. 벤과 사원, 입문, 말 정책, 말:' 감히 뒤도, 말은 들어가지 않는다. 공자' 논어'
16,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소인은 오히려. 공자의 논어
17, 아들이 말했다: "도에 뜻을 두고 덕에 따라 인자에 따라 예술을 유람하다." 공자' 논어'
18, 배우고 익히고,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안다. 논어
19, 가난하고 원망도 없고, 부자도 교만하지 않고' 논어'
2, 인자자, 애인' 논어'
21, 그 귀신이 아닌 제물, 아첨도 있다. 의리를 보면 안 되고, 용감함도 없다. (서양속담, 용기속담) 공자 \ "논어 \"
22, 시 3, 한 마디로 넓은 말, 사순진. \ "공자의 논어 \"
23, 만약 성씨와 자비, 내가 감히. 지칠 줄 모르고, 지칠 줄 모르는 사람을 가르치면, 운어는 이미 수행 중이라고 할 수 있다. 공자' 논어'
24, 과부와 불균형을 겪지 않고 빈곤과 불안을 겪지 않는다. 뚜껑은 모두 가난도 없고, 과부도 없고, 안전도 기울지 않는다. 공자' 논어'
25, 인자는 용감해야 하고, 용감한 자는 인자할 필요가 없다. 공자 \ "논어 \" \ "논어 \"
26 공자' 논어'
27, 공자는 "시" 3,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논어 "
28, 천하의 많은 사람들이 한 사람' 논어' 에 있다 \ "논어 \"
3, 예공이 공자에게 자로에서 물었다. 자로가 틀렸다. 아들이 말했다: "여자가 어찌 말하지 않겠는가, 그 사람됨도,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기쁨에 근심을 잊고, 노령이 곧 구름이 올 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공자 \ "논어 \"
31, \ "남편 물 라인은 용을 피하지 않는다, 어부의 용기도 육행도 흉악범을 피하지 않는다 아들은 말했다: "위반 없음. 클릭합니다 팬 zhiyu, 아들은 말했다: "mengsun 는 나에게 효도를 물었다, 나는 반대 없이 말했다." " 팬 zhi 는 말했다: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생, 일은 예식, 죽음, 장례는 예식, 제물은 예식이다." 공자의 논어
33, 아들은 말했다: "독실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죽음을 잘 지킨다. 위험한 나라는 들어오지 않고, 어지러운 나라는 살지 않는다. 천하에 도리가 있으면 보고, 도리가 없으면 은둔한다. 국가 적절한 방법, 가난하고 저렴한 연, 수치심; 국가는 길이 없고, 부유하고, 귀연, 부끄러움도 없다. " \ "논어 \"
34, 도가 안 돼, 사이트를 타고 바다에 떠 있는데, 나로부터 그 이유와! 공자' 논어'
35, 사람의 잘못도 그 당에 따라 다르다. 본 적이 있다, 스리랑카 지인 남자! 공자' 논어'
36, 군자는 모르는 것을 알고, 가궐도 마찬가지다. 공자의 논어길-공자의 논어
37, 은인과 하례, 손익도 알 수 있다. 은례 때문에 주, 손익, 알 수 있습니다. 그 혹은 주에 이어 백세에도 불구하고 알 수 있다. 공자 \ "논어 \" \ "논어 \" \ "논어 \" \ "논어 \" \ "논어 \" \ "39 \", 공자 \ "논어 \" \ "논어 \" \ "p \" 4, 하지 않고, 믿고 고대하며, 나보다 펭 을 훔쳤다. 공자' 논어'
41, 군자의 도가 사연. 그 행자도 공손하고, 그 일에도 존경하고, 그 양민도 유익하고, 그 민도 의롭게 한다. 공자 \ "논어 \"
42, 닝무자, 국도가 있으면 알고, 국도가 없으면 어리석다. 그 지식은 닿을 수 있고, 그 어리석음은 닿을 수 없다. -공자 \ "논어 \"
43, 성자, 나는 그것을 볼 수 없다, 군자 스웨이를 볼 수 있다. 공자' 논어'
44, 이로운 곳에 놓아두고 많이 원망한다. 공자 \ "논어 \"
45, 스스로 수리 이상, 나는 아무것도 가르치지 않았다. 공자' 논어'
47, 군자 무본, 본립 도생. 공자의 논어
48, 아들이 말했다: "정이덕을 위해, 예를 들면 북진처럼, 그 자리에 살고 있는 별들 * * * *. 아들은 말했다: "시 삼백, 한 마디로 가리며,' 사순진' 이라고 말한다." 아들이 말했다: "도가 정치를 하고, 일제히 형벌을 하고, 백성은 면면하고 파렴치하다. 도리는 덕으로 하고, 함께 예의를 지키며, 부끄러움과 격식을 가지고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아들은 말했다: "나는 십중팔구 배우고, 삼십에 서 있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을 알고, 예순, 귀순, 칠순, 마음으로부터 원하는 대로,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맹의자는 효자에게 물었고, 아들은 말했다: "위반은 없다. 클릭합니다 팬 zhiyu, 아들은 말했다: "mengsun 는 나에게 효도를 물었다, 나는' 위반 없음' 이라고 말했다. 클릭합니다 팬 zhi 는 말했다: "무엇을 의미합니까? 클릭합니다 아들은 말했다: "학생, 의식 일; 죽고, 장례를 치르고, 제사를 지내다. " 맹무백이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부모는 그 질병에 대해서만 걱정하고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자유에서 효도를 묻다. 아들은 말했다: "오늘의 효자는 키울 수 있다고 한다. 견마는 모두 키울 수 있다. 불경인데, 어찌 대수롭지 않은가? " 《논어》
49, 어진 사람 안인, 아는 사람 이인. 《논어》
5, 선비온, 양호, 공손, 검소, 양보. 논어' 논어의 명언경구
학습:
1. 배우고 익히는 것도 나쁘지 않은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은 모르면서 화를 내지 않고, 군자다운 것도 아닌가?
2. 나는 십중팔구 공부에 열중하고,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귀순, 칠십, 마음으로부터 원하는 대로, 순간을 초과하지 않는다.
3. 군자는 배불리 먹을 수 없고, 거처는 안녕을 구하지 않고, 일에 민감하고 말에 신중을 기하면, 도리에 맞고 정얀 () 이 있어, 배우기도 이미 했다고 할 수 있다.
4.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5.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6. 조문도, 저녁으로 죽을 수 있다.
7.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8. yanhui 가 있는 사람은 배우기를 좋아하고, 화를 내지 않고, 두 가지를 넘지 않는다.
9. 묵묵히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것이 지칠 줄 모르는데, 왜 나에게 있어?
1.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11.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귀퉁이를 들고 세 귀퉁이가 아니라 한 귀퉁이를 들다가는 더 이상 오지 않는다.
12.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덕행:
1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전해 줄까?
2. 남의 무지를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도 앓고 있다.
3.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신선하고 인자하다!
4. 아는 것은 아는 것으로 알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으로 알고 있는 것이다.
5. 군자 와이드, 소인이 흙을 품다.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혜를 품고 있다.
6. 현사 제연 () 을 보고, 불현하고 내성적인 것을 보았다.
7. 군자는 말을 무뚝뚝하게 하려고 하지만, 행동에 민감하다.
8. 덕은 외롭지 않다. 이웃이 있어야 한다.
9. 아들이 말했다: 현야, 돌아와! 한 광주리의 음식이 뒷골목에 있다. 사람은 그 근심을 참을 수 없고, 돌아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 돌아 가라!
1.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11. 육척의 고독을 맡길 수 있고, 백리의 목숨을 보낼 수 있고, 대절에 임할 수 있지만 빼앗을 수 없다.
12. 군자가 살고 있는데, 무슨 누추한 것이 있는가?
13. 선비는 홍의를 저버리지 않고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14. 나는 좋은 덕을 본 사람도 좋은 색처럼 보이지 않는다.
15. 나이는 춥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다.
16. 성사는 말하지 않고, 다음 일은 충고하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는다.
17. 이자를 놓고 뒤이어 가면 더 원망스럽다.
18.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19. 그 사람됨에도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기쁨에 근심을 잊고, 노령이 다가올지 모른다.
2.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은 두둑할 수 없다.
21.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즐긴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공정성:
직설적으로 잘못하면 민복 헛된 모든 직립 을 들어,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효도:
1.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습니다. 유람은 반드시 방도가 있어야 한다.
2. 부모의 해, 알 수 없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시간:
1. 아들이 천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2. 후생이 무섭다. 오는 사람이 지금도 아니라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을까? 마흔, 오십,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스도 두려워할 만한 것이 못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집권: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용 감:
1. 3 군은 잘 생기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2.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돈:
1. 군자는 주급해서 부를 이어가지 않는다.
2. 밥이 소홀하고, 물을 마시고, 구부려 베개를 베고, 그 속에서 즐거워한다. 불의하고 부유하며 비싸니, 나에게는 뜬구름과 같다.
3. 군자는 의리에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에 비유한다. 논어의 명언
1,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장은 시척이다.
2, 군자는 말과 행동에 민감하다.
3, 팔백춤이 법정에서 춤을 추는데, 참을 수 있다면 누가 참을 수 없겠는가!
4, 현시 제나라 연의 를 보고, 현하지 않고 내성을 본다.
5, 선비는 홍의가 아니어서 임중 멀리 갈 수 없다.
6, 아들이 말했다: "현자이, 돌아와! 한 광주리의 음식이 뒷골목에 있다. 사람은 그 근심을 참을 수 없고, 돌아와도 즐거움을 바꾸지 않는다. 현자이, 돌아와라! "
7, 사람을 돌보지 못했는데 어찌 귀신일 수 있겠는가?
8, 부모님이 계시고 멀리 여행하지 않습니다. 유람은 반드시 방도가 있어야 한다.
9, 성사는 말하지 않고, 다음 일은 충고하지 않고, 지난날의 잘못은 묻지 않는다.
1, 내 일 3 성 내 몸: 사람 됨됨이가 도모하고 불충실한가? 친구와 사귀어도 믿지 않느냐? 후진타오에 익숙하지 않은가?
11, 군자는 의리에 비유하고 소인은 이익에 비유한다.
12, 밥이 소홀하고, 물을 마시고, 구불 베고 베고, 즐기고 있다. 불의하고 부유하며 비싸니, 나에게는 뜬구름과 같다.
13, 조문도, 저녁 죽음은 할 수 있다.
14, 독실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생사선도를 지키다. 위험한 나라는 들어오지 않고, 어지러운 나라는 살지 않는다. 천하에 도리가 있으면 보고, 도리가 없으면 은둔한다. 나라에는 도리가 있고, 가난하고 비천하다. 수치도 국가는 도리가 없고, 부유하고, 비싸고, 부끄러움도 없다.
15, 잠을 자지 않고, 살 수 없다.
16, 신사 와이드, 악당 와이토; 군자는 형벌을 품고, 소인은 혜를 품고 있다.
17, 그 자리에 있지 않고, 그 정치를 도모하지 않는다.
18, 나이는 춥습니다. 그리고 송백이 시들어 떨어지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19, 부모의 해, 알 수 없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2, 썩은 나무도 조각할 수 없고, 똥의 벽도 조각할 수 없다.
21, 교묘한 말로 색채를 만들고, 신선하고 인자하다!
22, 나는 십중팔구 학교에 뜻을 두고, 서른은 서른이고, 사십은 미혹되지 않고, 오십은 천명, 예순, 귀순, 칠십, 마음으로부터 원하는 대로, 모멘트를 초과하지 않는다.
23, 아는 사람은 물을 즐기고, 어진 사람은 산을 좋아한다. 아는 자는 움직이고, 어진 자는 고요하다. 아는 사람은 즐겁고, 어진 사람은 장수한다.
24, 군자는 주급해서 부를 이어가지 않는다.
25, 민감하고 배우기를 좋아하며 하문하는 것을 부끄러워하지 않는다.
26, 6 척의 고독을 맡길 수 있고, 백리의 생명을 보낼 수 있고, 대절에 임할 수 있지만 빼앗을 수 없다.
27, 배우고 익히는 것, 역시 평화?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은 모르면서 화를 내지 않고, 군자다운 것도 아닌가?
28, yanhui 는 배우기 쉽고, 화를 내지 않지만, 두 가지를 넘지 않는다.
29, 아는 사람은 좋은 사람보다 못하지만, 좋은 사람은 즐거운 사람보다 못하다.
3, 3 인행,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31, 아들 침묵: 이상, 힘, 혼란, 신.
32, 나는 좋은 미덕을 보지 못한 사람도 좋은 색채와 같다.
33, 아는 사람은 미혹되지 않고, 어진 사람은 근심하지 않고, 용자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34,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잠을 자지 않는다.
35, 음식에 지치지 않고, 회자도 가늘지 않다.
36, 덕은 외롭지 않다. 이웃이 있어야 한다.
37, 알 수 없는 학생, 어떻게 죽음을 알 수 있습니까?
38, "시" 3, 한 마디로 "사순진" 이라고 말했다.
39, 남의 무지를 앓지 않고, 사람을 모르는 사람도 앓고 있다.
4, 그 사람됨에도 화가 나서 음식을 잊고, 기쁨에 근심을 잊고, 노령이 다가올지 모르겠다.
41, 이자를 놓고 뒤이어 가면 더 원망스럽다.
42, 묵묵히 알고,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지칠 줄 모르는 것을 가르치는데, 왜 나에게 있어?
43, 품질승문은 야생이고 문승질은 역사다. 문질빈빈, 그리고 군자.
44, 주님 충실함. 친구가 자기보다 못한 자는 지나치면 고치기를 두려워하지 마라. (서양속담, 친구속담)
45, 그것을 알고, 모르는 것을 모르고, 아는 것이다.
46, 똑바로 잘못하면-민복; 헛된 모든 직립 을 들어, 사람들은 만족하지 않습니다.
47, 군자가 살고 있는데, 무슨 누추한 것이 있는가?
48, 군자는 배불리 먹을 수 없고, 거처는 안녕을 구하지 않고, 일에 민감하고 말에 신중을 기하면, 도리에 맞고 정얀 () 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학문도 이미 배웠다고 할 수 있다.
49,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고, 화를 내지 않는다. 한 귀퉁이를 들고 세 귀퉁이가 아니라 한 귀퉁이를 들다가는 더 이상 오지 않는다.
5,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귀머거리, 생각하지 않고 배우면 위태롭다.
51, 새가 죽을 것이고, 그 울음소리도 슬프다. 사람은 죽을 것이고, 그 말은 선하다.
52, 아들이 천에서 말했다: "죽은 자는 스프와 같다! 주야를 아끼지 않는다! "
53, 후생이 무섭다. 오는 사람이 지금과 같지 않다는 것을 어떻게 알 수 있겠는가? 마흔, 오십,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스도 두려워할 만한 것이 못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
54, 삼군이 미남도 탈취할 수 있고, 필부도 뜻을 빼앗을 수 없다.
55, 온고로 새로운 것을 알면 스승이 될 수 있다. 논어 명언 경구
1. 배워서 시습할 때, 역시 평화 () 를 말하지 않는가? 친구가 먼 곳에서 왔는데, 역시 즐겁지 않은가? 사람은 모르면서도 안이하지 않고, 군자다운 것도 아니다. (공자, 논어, 명예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