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경' 에서' 노항' 이라는 시의 내용은 무엇이고, 어떻게 자세히 해석하는가?

처음부터' 행로' 가' 시경' 의 여섯 번째 시라는 것을 분명히 했다. 이 시의 내용은 결혼을 강요당한 여자에 관한 것이다. 그녀는 자신의 결심으로 강제 결혼에 반항했다. 그녀는 자신의 확고한 어조로 이 시를 썼다.

우리가 오늘 이 시를 읽었을 때, 이 여자가 폭력을 두려워하지 않고 자신의 독립인격과 사랑의 존엄성을 지키는 전투정신을 여전히 느낄 수 있었다. 원래의 시는 다음과 같다.

노항

이슬이 지겹다, 너 밤에 머물지 않니?

선이 더 노출되었다는 뜻입니다.

참새는 뿔이 없다고 누가 말했습니까? 왜 내 집을 입을까?

여자가 노숙자라고 누가 그래? 너는 왜 빨리 감옥에 왔니?

거의 감옥에 갔지만 방이 부족해서 집이 없어!

쥐가 이가 없다고 누가 그래? 너 왜 나를 입고 있니?

여자가 노숙자라고 누가 그래? 왜 나를 빨리 고소해야 합니까?

내가 기소하는 것은 빠르지만, 나는 말을 듣지 않을 것이다!

그 남자는 이미 시댁이 있는 여자를 거만한 태도로 강제로 고용하려고 했기 때문에 소송을 수단으로 그녀를 억압했다. 이 여자는 굴복하지 않았다. 이 시는 여자가 상대방에게 준 답신이자 법정에서의 그의 소송이다.

이 시에서 한 여자가 강한 어조로 한 찌꺼기 남자를 소송을 통해 결혼을 강요하려는 행위를 당당하게 비난했다. 시의 2 장과 3 장에서 참새의' 참새가 뿔이 없다고 말하는 사람' 과 쥐의' 쥐가 이가 없다고 말하는 사람' 을 비유하여 남자의 행동을 비유하고 서로의 무지막지한 행동을 폭로한다.

시 전체에서 여성의 말투는 수사적이며,' 시경' 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대조구를 사용한다. 반문과 배비의 이중전략은 여성의 내면의 분노를 마음껏 표현하며, 여성이 결코 협박에 굴복하지 않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보여준다.

왜 이것은 여자가 남자의 강제 결혼을 고소한 시인가? 이는 이주의 결혼에 관한 규칙과 제도부터 시작해야 하는데, 이것도 시경 시대의 결혼법이기도 하다.

저우 왕조에는 주로 일부일처제의 세 가지 결혼 제도가 있다. 결혼 동성이 없는 사람; 부모의 목숨, 중매의 말. 이 세 가지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결혼은 모두 체면이 없고 불법이다. 그리고 춘추시대의 법전은 남편이 한 아내와 두 첩이 있고, 형이 피곤하고, 두 아내가 있고, 형이 피곤하다고 규정하고 있다.

주나라 고대에는 처첩의 법적 지위와 신분이 완전히 달랐다. 주대에는 첩의 원천이 있다: 명매와 결혼하지 않은 여자와 노예.

상말주 초, 신흥 주례가 마침 은상들의 낡은 풍속을 대신했다. 사서에도' 쇠란의 속략, 충실한 교성' 이라는 기록이 있다.

《시경》시대의 결혼 제도를 이해하면 이 시는 이해하기 어렵지 않다. 주조 () 에서, 이 집안이 있는 남자는 여자가 소송을 하게 함으로써 강제 결혼의 목적을 달성할 수 없다.

이주의 결혼제도와 춘추법전에 따르면 이 남자는 집안이 있기 때문에 이 여자와 더 이상 결혼할 수 없다. 그렇지 않으면 벌을 받는 것은 여자가 아니라 남자다.

\ "이슬 \" 이 시에서, 여자의 말투와 시구에 따르면, 남자는 여자가 시집을 안 가는 것을 보고 고소장이 그녀를 소공에 고소했다. 그래서 남자는 원고가 되고, 여자는 피고가 되고, 혼인 거부에 관한 소송이 시작되었다.

그래서 질문은,' 누가 부름인가?' 입니다. 그는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고 싶습니까? 서두르지 말고 아래를 보세요.

원래 소공은 주무왕의 동생이었다. 사마천은' 사기 연소공세가들' 에서 채읍을 다스리는' 조' 의 이야기를 분명히 기록했다.' 서역 통치, 민심 백만 원' 이다. 향진을 순시하고, 당수가 있어 옥정을 선고하다. 후보에서 서민에 이르기까지, 모든 사람은 각자의 직무를 맡고, 직무상 과실은 없다. 소공이 죽고, 백성들은 소공의 정치를 생각하며 이 나무를 아끼고, 감히 벌목하지 못하고, 감미로운 시를 불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 이것은 중국 문화사에서 유명한' 탕탕 유풍' 의 이야기 개요이다.

역사서에 따르면, 소공이 통치하는 곳에서는 예악 정책을 실시하여 자주 민간에 깊이 들어가 민정을 살피고 백성들의 고통을 방문한다. 소공이 여행할 때는 모든 것이 간결하고, 휴식할 때는 민가를 차지하지 않는다.

한 번, zhaogong 이양 카운티, 그의 통치 에 와서, 그의 말 은 키가 큰 베고니아 나무 아래 주차, 초막 을 건설했다. 낮에는 탕탕 나무 밑에서 복역하고, 정치를 들으며 민고를 풀었다. 달관 귀인이든 보통 백성이든, 소공은 모두 동등하게 대우한다. 저녁에, 소공은 단당 나무 밑에 있는 초가집에서 밤을 보냈다.

소공이 솔선수범하고, 정사에 부지런하고, 국민을 동등하게 대하고, 인민의 질고에 관심을 갖고, 인민을 방해하지 않고, 인민을 위해 근심을 해소하는 인품은 현지 인민을 깊이 감동시켰다. 소공이 통치한 곳에서 사람들은 각자 직무를 맡고, 각자의 책임을 다하고, 생산을 발전시키며, 온 지방은 청렴하고 청렴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소공이 죽은 후 사람들은 소공을 그리워하고 그의 인자함에 감격했다. 아마도 사람들이 일을 생각하기 때문일 것이다. 소공이 쉬었던 탕탕나무는 사람들의 그리움이 되었다. 사람들은 공덕을 호소하는 것을 기념하기 위해 시' 탕탕' 을 한 편 썼다. 단탕의 마지막 사랑' 이야기도 바람과 비를 막아주고, 백성을 위해 재난을 해결하고, 관직을 맡고, 한쪽을 축복하고, 한쪽을 축복하는 상징이 되었다.

소공이 처리한 수많은 민사소송 사건 중' 노항' 에 기반한 민사분쟁이 함께 있었다. 결혼을 강요하고 결혼을 거부하는 소송이 이곳을 부르는 부름을 받았을 때, 소환공은 주심 판사로서 공평하게 법을 집행하여 남녀 양측이 효과적으로 변호할 수 있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남녀명언)

여자는 소공 앞에서 남자가 결혼을 강요한다고 강력하게 비난했다. 쌍방의 논점을 상세히 들은 후, 소공은 결혼 제도를 자세히 생각하고 비교하며 남자의 행동이 잘못되었다고 생각했다.

마지막으로, 소공은 남자가 결혼을 강요하는 것이 불법이라고 판단하고, 남자의 강제 혼인 신고를 기각하고, 여성의 혼인 거부 신고를 지지하고, 여성의 혼인 거부를 지지했다.

이 소송은 주공 집권 후의 전형적인 사례가 되었으며, 심지어 광범위한 사회적 영향을 미쳤으며, 당시 결혼 제도에 영향을 미쳤을지도 모른다.

바로 이런 이유로' 노항' 이' 시경' 에 뽑혔다. 너는' 시경' 이 당시 교육적 의의가 있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즉 이른바' 시의 흥흥, 예의의 건립, 즐거움의 성취' 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