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평가 왕김옥은 중국의 서예가 일단 그것이 있는 문화 토양과 성장 환경에서 벗어나면 수동적인 물, 본래의 나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어떻게 생각하세요?

오늘날 서단은 어룡이 뒤섞여 있고, 위서예, 위이론의 대량 번식과 무분별한 전파로 서예 예술에 대한 대중의 각성과 정확한 인식을 심각하게 오도하고 있으며, 그 독성도 점점 더 뚜렷하고 심각해지고 있으며, 정말 탄식과 증오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른바' 대인물',' 명가' 는 자신의 일시적인 직무, 신분, 영향력을 이용하여, 서예에 대한 모호한 인식과 이해를 표방하며, 깨끗하고 철두철미한 판매를 표방하는 경우가 많다. 이것은 아직 자신의 능력과 수준을 설명하기에 충분하지 않은 것 같다. 뿐만 아니라 여기저기서 강의도 하고, 각종 명칭이 가장 유행하는' 학원',' 학원반',' 학원반',' 학원반',' 학원',' 학원',' 학원',' 학원',' 학원',' 학원',' 학원'

예를 들어, "서예는 시각적인 예술", "서예는 선의 예술", "서예의 형식은 내용이다", "서예는 서구 예술과 접목해야 한다" 는 등의 주장이 제기됐다. 그리고 현재 이러한 소위 관점과 논조는 전체 서권의 창작 방향과 서예에 대한 전반적인 인식, 특히 젊은이들에게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하지만 이러한 옳고, 진보되고, 심지어 새롭고, 발전된 생각과 표현들은 실제로는 틀렸고, 일방적이고, 퇴보하고, 심지어 터무니없는 것이다. (토마스 A. 에디슨, 실패명언)

서예를 단순히 일종의 시각 예술로 해석한다면, 이런 견해는 서예 표면의 형식 효과에만 치중하고 서예 자체의 내포와 내면을 버리는 것이 분명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서예) 한 사람의 외적 아름다움을 전체적인 아름다움으로 묘사하는 것과 다름없고, 내면의 아름다움이라는 중요한 부분을 간과하는 것과 다름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아름다움명언)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중국의 서예는 결국 깊은 역사적 연원과 문화 축적을 지닌 독특한 예술로, 중국 문화의 특수한 토양과 환경에서 잉태되고 발전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