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째, 서정적 기교
1 .. 네 생각을 말해봐. 시인이 관련 사람과 일에 대한 애증 태도를 직접 표현하는 서정적 방식이며' 집착' 은 없다. 천자앙이 유주성 위층에 있는 시와 같다. "내 앞에, 과거 시대는 어디 있었지? 내 뒤에, 미래 세대는 어디에 있을까? 。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끝이 없고, 끝이 없고, 혼자 울고 있다. " 시 전체가 관대하고 슬픈 필조로 유주대를 유람하며 시인의 비분과 실의를 직접 표현했다.
2. 경서정. 시인은 자신이 표현해야 할 감정과 사상을 경물에 넣고 경물을 묘사함으로써 표현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두보의 절구: "강벽조가 하얗을수록 청화산화는 반드시 타 버린다. 이번 봄에 나는 또 보았다. 언제 컴백의 해입니까? 클릭합니다 시 전체가 타향에 체류하는 느낌을 토로하고, 시인은 신선하고 아름다운 봄빛을 묘사함으로써 향수의 슬픔을 드러내고, 음악 장면으로 슬픔을 표현하며, 독특한 매력을 지니고 있다.
3. 차용표정 (표물표). 시인은 자연계에서 어떤 사물의 특성을 이용하여 어떤 포부나 감정을 표현하는데, 이것은 그들 시의 사물을 개인화시켰다. 여사남' 매미' 구름처럼: "이슬을 마시고 소동을 듣다. 소리가 나고 멀어서 가을바람이 저절로 불지 않는다. " 시 중 서너 마디, 매미 울음소리의 독특한 느낌으로, 덕성이 고상한 사람이 어떤 외부의 지지를 필요로 하지 않아도 널리 알려질 수 있다는 이치가 나왔다. 이는 사람의 내면적인 품성에 대한 열정적인 찬양과 높은 자신감을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신감명언)
4. 차용물전달 (보조물). 시인은 서사에 교묘하게 감정을 함축하고, 동작, 심리 등의 방면에서 묘사하여 각종 감정을 토로하였다. 예를 들어 장계의' 추사': "낙양의 가을바람을 보면 작가가 책 한 권을 쓰게 하고 싶어요. 나는 너무 조급해서 말을 할 수 없었고, 행인은 또 떠났다. " 시인은 일상생활의 한 부분, 즉 편지를 부쳐 집으로 돌아갈 때의 사상 활동과 행동 세부 사항을 빌려 고향을 떠난 나그네들이 고향 친척들에 대한 깊은 그리움을 진실하고 섬세하게 표현했다.
5. 장면 융합. 감정을 구체적인 자연장면이나 생활장면에 녹여 풍경이나 장면을 묘사함으로써 감정을 표현하는 것이다. 언뜻 보면 단순한 경물 묘사인 것 같은데, 실제로 시인의 정서를 담은 느낌도 간접적으로 함축된 서정적 방식이다. 예를 들어 두목의' 강남춘절거':' 천리티가 붉게 맴돌고, 물향에 술기가 가득하다. 남조 사백팔전, 얼마나 많은 탑연우. 클릭합니다 시 전체가 명려한 필조로 강남수향의 아름다운 화권을 묘사했다. 특히 마지막 두 문장에서 시인은 남조 통치자의 미신불교를 조롱하고 불사를 지었다.
둘째, 묘사수법
1. 렌더링. 국화의 한 기법으로, 보통 필요한 곳에서 이미지의 한 방면을 더욱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강조한다. 예술 창작에 쓰이면 일부러 정면에서 묘사하는데, 예를 들면 한악부의 민가' 강남채련' 과 같다.' 강남채련, 연잎이 뭐가 있어! 물고기가 연잎 사이에서 장난치고 있다. 어극 연잎 동쪽, 어극 연잎 서쪽, 어극 연잎 남쪽, 어극 연잎 북쪽 시 속' 어극 연잎' 등 네 구절의 렌더링 묘사는 시 전체가 기조에서 생동감 있고 우아하게, 채련 물 위의 화면과 사람들이 채련할 때의 유쾌한 심정을 독자 앞에 생생하게 보여준다.
2. 비교. 그것은 중국화의 한 기법으로, 수묵이나 색채로 물상의 윤곽을 렌더링하고 돋보이게 하여 물상을 두드러지게 한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일부러 측면 묘사를 두드러지게 하는 것을 가리킨다. 대비에는 두 가지가 있는데, 하나는 양수 대비이고, 하나는 음수 대비이다. 정면의 대비는 이백의' 왕륜 증정' 과 같은 같은 같은 일로 두드러진다. "이백은 배를 타고 가려던 참이었는데, 갑자기 해안에 노랫소리가 들려왔다. 도화담의 깊이는 천 피트로 왕륜보다 적다. " 시에서는 연못이' 천 피트 깊이' 라고 적었는데, 왕륜과 시인의 우정은 도대체 얼마나 깊을까? 서너 마디 말이 왕륜의 시인에 대한 진지하고 순수한 감정을 생동감 있게 부각시켰다. 대비는 반대 물건으로 받쳐준다. 예를 들면 왕위의' 새명계':' 사람은 한가한 계화꽃이 떨어지고, 밤은 고요산이 텅 비어 있다' 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달은 산새를 놀라게 하고, 소리는 봄계에 들어온다. " 시는 꽃이 지고 달이 뜨고 새소리가 나는 감동적인 경치를 묘사하며 춘계의 적막을 부각시켰다. 비록 시는 생기로 가득 찼지만 죽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3. 스케치. 그것은 중국화의 일종의 기법으로, 선으로 그려서 색채를 렌더링하지 않는다. 예술 창작에 쓰이는 것은 글이 간결하고 소박하며, 렌더링되지 않고, 대비되지 않는 작문 수법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nie Zhongyi 의 "tianjia": "아버지는 들판을 경작하고, 아들은? 이 산은 척박하다. 6 월 식량이 전시되지 않아, 정부는 이미 창고를 수리했다. 클릭합니다 시 전체는 아버지와 아들이 열심히 일하고 정부가 곡창 건설을 하는 모습을 그려내며 봉건 통치자가 농민에 대한 잔혹한 착취와 억압의 주제를 표현했다.
4. 동적 및 정적. 예술 창작에서, 동적 묘사와 정적 묘사는 불가분의 관계이거나, 역정으로 움직이거나, 역정으로 움직이고, 서로 보완한다. 전자는 안감 수법이라 군더더기는 하지 않는다. 후자는 대수륜' 란계' 와 같다. "서늘한 달은 눈썹이 류만에 걸려 있는 것 같고, 중산경은 더 많이 본다. 란계 3 일 복숭아꽃 비, 한밤중에 잉어가 해변에 온다. 클릭합니다 시의 처음 두 구절은 아름답고 감동적인 산수와 산뜻하고 밝은 달빛을 묘사한 조용한 광경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장난꾸러기 물고기가 새 물을 빼앗아 개울 얕은 여울로 돌진하는 감동적인 장면이다. 시 전체의 동정이 결합되어 란계산수의 아름다움과 생기를 써냈다.
5. 가상과 현실. 문예작품은 비교적 복잡한 것을 쓸 때 종종 현실과 허구의 결합을 채택하여 작품의 구조를 더욱 치밀하게 하고 이미지를 더욱 생동감 있게 한다. 중국화의 전통 기법에서 허란 그림의 획이 드문 부분이나 빈 부분을 가리킨다. 상상력을 주는 공간은 기억에 남는다. 시의' 빈' 은 직관적으로는 볼 수 없지만, 행간에서는 느낄 수 있는 허상과 공허의 경지를 가리킨다. 중국화에서 "실" 은 화면 속의 섬세하고 풍부한 획을 가리킨다. 시에서' 진실' 은 객관적인 세계에 존재하는 진정한 이미지, 사실, 진실을 가리킨다. 예를 들어 양완리의' 아침 햇살은 순자사에서 임자방을 보내준다': "결국 6 월 중순에 서호의 경치는 4 시와 다르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색깔이 다르다. " 시 중 처음 두 구절은 일반적으로 서호 6 월의 경치가 각각 특색이 있다고 말하는데, 상상한 것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아침 햇살에 호수가 가득한 연잎으로, 끝없이 펼쳐진 녹색과 진홍색의 조화가 어우러져 진정한 문필이다. 시 전체가 허실상생하여 서로 잘 어울린다. -응?
(저자 단위: 허난성 로닝현 제 1 고등학교)